울산광역시 울주군 공고 제2025-3533호 [나라장터 -00]
용역 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울주군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1권역)
나. 위 치 : 울주군 범서읍, 온양읍, 웅촌면, 두동면 일원
다. 용역기간 : 2026.1.1.~ 2026.12.31.(1년)
라. 기초금액 : 금5,685,548,660원(부가가치세 면제)
※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35조에 따라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입니다.
마. 용역개요 : 관내 발생 생활폐기물의 수집·운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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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공고 대상 계약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사업기간 등이 조정될 수 있음
※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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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울산광역시 울주군 폐기물관리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 제4조제1항에 따라 1개 권역에 1개업체로 하여 계약체결
2. 입찰 및 계약방식 : 총액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
3. 입찰 및 개찰의 장소 일시
가. 입찰시기 : 2025. 12. 10.(수) 10:00 ~ 2025. 12. 15.(월) 10:00
나. 개찰일시 : 2025. 12. 15.(월) 11:00
다. 개찰장소 : 울주군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일)까지「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른 폐기물수집·운반업[생활폐기물,업종코드:1224]로 등록하고, 「폐기물처리업 허가업무처리지침(환경부예규)」에 따른 영업대상폐기물은 생활폐기물, 사무실 및 허가증 영업구역은 울산광역시 울주군인 업체
나. 본 사업은 공동계약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3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 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에 따른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 계약 예외대상입니다.
라.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법인의 경우, 대표권을 가진 법인 대표자(본점)와 달리 대표권이 없는 지점․지사은 원칙적으로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서 제출
가. 조달청 G2B시스템 이용자 등록 및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 업체여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가까운 지방조달청에 전자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 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입니다.
라.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G2B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조달청 G2B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바.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어 재입찰된 경우에는 당일 16:00까지(별도통보 없음 - 투찰자 확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1000분의25 이상)납부는 납부확약이 명기된 조달청 입찰서 제출로 갈음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세입조치 합니다.
7. 입찰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공사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낙찰자 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예비가격기초금액의 3% ~ -3% 범위내에서 정하되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 결과 다빈도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입찰가격을 예정가격으로 나눈 결과 최저낙찰하한율(87.745%)이상 투찰자중 최저가격 으로 투찰한자 순으로 「울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울산광역시 공고 제2022-1100호)」 [별표1-1] 1.추정가격 10억원 이상인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에 따라 평가한 결과, 종합평점이 90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최근 5년 이내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용역이행실적(실적누계금액)으로 평가하며 다만, 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 이내 이행실적(실적누계금액)으로 평가하고, 추정가격(5,168,680,600원) 대비 이행실적 합산금액으로 산정하여 해당 등급별 배점을 적용합니다.
※ 실적증명의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자원위생과)의 판단에 따르므로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반드시 발주부서 담당자(자원위생과 ☎052-204-2143)를 경유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 실적인정범위는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이며, 유사용역 없음(평가안함), 실적증명서가 공공기관의 납품실적이 아닌 경우에는 원본이 확인된 해당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을 실적증명에 첨부한 경우에만 평가
라.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 평가방법 선택 시의 기준비율은 최근연도에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E381.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환경 정화·복원업」을 적용합니다.
- 자기자본비율 : 49.96% , - 유동비율 : 144.18%
마. 수행능력 평가는 수집·운반차량 등 적정장비의 확보로 최소한의 필요대수는 25대입니다.
바. 신인도 평가는 울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3] 2. 신인도 평가기준에 따르며, 해당 용역수행능력 배점한도 범위 내에서 가산점 또는 감점을 부여하며, 신인도 총평점이 음(-)인 경우에는 적격심사대상자가 취득한 해당 용역수행능력의 취득점수에서 감점합니다.
사. 지역엽체 참여도는 배점한도(5점)을 적용합니다.
아.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이 2인 이상일 때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자를 선정하고, 적격심사도 동일 점수일 때에는「지방자치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결정합니다.
자.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는 전 구역(1권역, 2권역, 3권역) 입찰 가능하며, 구역별 낙찰자 결정은 용역 기초금액이 큰 구역(1권역→2권역→3권역)부터 개찰하되, 선순위 권역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후순위 권역에 대한 적격심사 대상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합니다.
차. 적격업체 평가대상자로 통보 받은 입찰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계약담당자가 요구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서류 미제출시 부정당업체로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카.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일까지 『2026년 생활폐기물 수집ㆍ운반 비용 등 원가산정 연구용역 결과』산정한 인력 및 장비 수 이상을 확보하여야 하며, 미충족 시 부적격업체로 간주되어 낙찰자 선정이 취소됩니다.(단, 타인명의 차량은 제외)
파. 기타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울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울산광역시 공고 제2022-1100호)에 따라 평가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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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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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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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적용하므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하여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다음의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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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약서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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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②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③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음
④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을 위반하지 않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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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입찰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공고, 적격심사 및 계약체결 : 회계과 천선연(204-0424)
나. 내역서, 시방서 등 사업내용 : 자원위생과 김유진(204-2143)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11. 기타사항
가.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체결 하여야하며 대금청구 시 2.5%에 해당하는 울산광역시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전에 입찰공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울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G2B시스템 이용약관, 설계서, 시방서 등 관련규정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셔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해당 용역에 산정된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사후정산을 하여야 하며, 투찰금액산출 및 내역서 등 제출 시 낙찰률을 적용하지 않고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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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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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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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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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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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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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8,667,931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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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3,580,71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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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72,46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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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계약을 위한 원가계산 산정방법에 관한 규정』(환경부고시)에 의거 감가상각비, 수리수선비의 재산정이 필요한 경우 조정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 체결 후 대가 청구 시 노무비와 관련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 제9항「공사 및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대상 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사.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하며, 동 지급내역과 계약상대자가 이미 제출한 같은 달의 청구내역을 비교하여 임금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당해사실을 지방고용노동(지)청에 통보함을 알려드립니다.
2025. 12. 8.
울산광역시 울주군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