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11870-000 공고일시  2025/12/08 16:03
공고명 진단검사의학과 검체검사 위탁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포항의료원 수요기관 경상북도포항의료원
공고담당자 김정수(☎: 054-245-016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317,170 원
   
배정예산
185,000,000 원
   
추정가격
168,181,818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포의공고 제2025-40호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입 찰 명 : 진단검사의학과 검체검사 위탁 용역 

   - 입찰대상품목 : [붙임] 검체검사 품목내역서 참조 

  ○ 계약기간 : 2026. 01. 01 ~  2026. 12. 31.(1년간) 

 

2. 입찰서 제출, 개찰일시 및 장소 

  ○ 입찰서 제출 : 2025. 12. 11.(목) 10:00 ~ 2025. 12. 16.(화) 10:00까지 

  ○ 개 찰 일 시 : 2025. 12. 16.(화) 11:00 

  ○ 개 찰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가 발생할 경우에는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 입찰방식  

  ○ 제한경쟁입찰 : 단가총액입찰 (투찰금액 = 단가의 합계), 적격심사 대상 

  ○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로만 집행함으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5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춘 자 

  ○ 아래의 조건 중 3가지 이상을 충족하는 업체 

    - 대한 진단검사의학회에서 우수 검사실 인증을 받은 기관 

    - 대한 진단검사의학회에서 수탁 기관으로 인증을 받은 기관 

    - 대한 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의 외부정도관리 프로그램에 매년 참가하는 기관 

    - CAP(The collage of American Pathologists)으로부터 임상병리, 해부병리 CAP 인증서를 받은 기관 

    - CDC(Center for Dosease Control and Prevention)의 신생아 대사 이상 선별검사 정도관리에 참여하여 CDC 인증서를 받은 기관 

    -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9001 인증을 받은 기관 

    - NCCLS(National Committee for Clinical Laboratory Standard)에 정식회원으로 가입된 기관 

  ○ 해부병리 전문의 2인 이상 근무 업체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3년 이내 허가병상 2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에서 검체검사 위탁 실적이 있는 업체 

  ○ 경상북도 포항 지역내에 영업소를 보유하며 상주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업체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업체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 가능) 

  ※ 상기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해야 하며, 확인되지 않는 자의 입찰은 무효처리.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 참여 업체들이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4.2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학술연구용역(추정가격 고시금액 미만) 기준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개찰결과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되어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날로부터 3일 이내에 해당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을 받은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할 경우에는 추첨을 통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서류를 구비하여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낙찰예정자로 선정된 업체는 입찰공고에서 제시한 참가자격 서류(3가지 이상의 조건에 대한 인증서, 공고일 이전 체결한 임대차계약서, 재직증명서)를 낙찰일로부터 3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본원에서는 제출서류 검토 후 최종낙찰자로 선정합니다.(입찰공고서 상의 내용과 틀린 경우에도 불구하고, 서류를 위조.변조 허위서류를 제출하여 입찰에 참가 낙찰이 되었을 경우, 입찰 및 계약은 무효가 되고 향후 부정당업체로 각종 계약입찰 참가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37조에 의한 입찰금액(총구매예정량 × 단가)의 100분의 5이상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제2항에 의거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입찰보증서를 마감일시 전까지 반드시 나라장터를 통하여 전자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귀속 :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본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임 

 

8.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 본 계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분쟁은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해결함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합의로 해결되지 않는 부득이한 경우에는 본원의 소재지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하여 이를 해결한다. 

 

9.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입찰자는 관계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제15장 물품계약 일반조건, 청렴계약이행입찰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별조건,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전자입찰의 공고 및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에서 제공됨 

  ○ 전자입찰이용안내는 조달청 콜센터(전화 1588-0800)로 문의 바람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총무부(☎054-245-0116) 및 경상북도포항의료원 홈페이지(https://www.pmc.or.kr/) 고객소리함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포항의료원 총무부 경리팀(054-245-016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상북도포항의료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