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동구 공고 제2025 - 1693호
용 역 전 자 입 찰 공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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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된 후 계약을 체결하며 확정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
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또한 동법 시행령 제76조 규정에 의거하여 해당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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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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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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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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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통합관제센터 관제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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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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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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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관제, 저장, 네트워크, 보안, 영상표출시스템 등의 유지보수
※ 기타 상세 사항은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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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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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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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1. ~ 2026.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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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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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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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90,367,000원(추정가격 : 263,970,000원, 부가가치세 : 26,397,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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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 금액은 12개월을 기준으로 계상된 금액이므로, 낙찰자 선정 및 계약 체결이 지연될 경우, 실제 용역 착수일부터 용역 대금을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투찰 전 다음의 공고서, 각종 규정 및 제안요청서 등 각종 규격서를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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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 기간 : 2025. 12. 10. 10:00 ∼ 2025. 12. 16. 14:00
3.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6. 15:00, 우리 구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재입찰 사유 발생 시 별도 연락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재입찰(투찰) 마감일시 : 2025. 12. 17. 10:00, 개찰일시 : 2025. 12. 17. 11:00]
4.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총액입찰, 지역제한, 청렴계약제,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자격 및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로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제한)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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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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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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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대구광역시에 소재한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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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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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일 현재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1468)와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0036) 신고를 모두 필한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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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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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번호:8111189901(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증명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을 통하여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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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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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적격 심사 서류 제출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 확인은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포함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또한, 이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중소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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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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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시 물품공급·기술지원 확약서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
※ 입찰자는 사전에 기술지원 확약서 발급 여부를 제조사(공급사)등과 협의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최종 낙찰자가 기술지원확약서 미 제출시 계약은 취소됩니다.
※ 첨부 협약서 참조 혹은 관련 문의 안전총괄과 (053-662-4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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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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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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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과업설명
가. 과업설명은 따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대신합니다.
나. 과업지시서 문의 및 설계서 열람 장소 : 우리 구 안전총괄과(☎053-662-4314)
다. 최종 낙찰자는 사업 수행 중 일어나는 손해배상책임을 보장하기 위하여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31조에 따라 https://www.egic.co.kr/에서 보험이나 공제가입을 완료하고 그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 결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기준 ±3% 범위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으로 투찰한 자 중에서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대구광역시 예규) “[별표 3의2] 소프트웨어용역(중소기업자간 경쟁 제품 대상) 적격심사 평가기준” 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8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서류제출은 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 통보는 서류 제출 마감일로부터 7일 이내에 통보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명 이상인 경우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자동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7호에 따라 입찰 보증금을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0분의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고 예산이 확정된 후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 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우리 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제9조)
가.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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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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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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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사항
가.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입찰공고문,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행정안전부 예규,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구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견적제출자 포함)는 입찰서 제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대구광역시 동구 감사실(☎053-662-2361~2363) 및 대구광역시 동구청 홈페이지 부조리/클린신고(www.dong.daegu.kr)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사. 본 용역에 관한 세부사항은 우리 구 안전총괄과(053-662-4314)로,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 구 재무과(053-662-403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 본 입찰 건 공고문 및 개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8일
대구광역시 동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