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공고 제2025-1607호
용역(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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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계약)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사업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으며, 본 계약은 2026년도 예산이 확정되면 체결하고, 계약의 효력은 다음 회계연도 개시 이후에 발생합니다.
※ 관련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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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6년 부산진구 버스승강장 청소용역 단가계약
나. 용역위치 및 규모 : 과업지시서 참조
다. 계약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라. 기초금액 : 금53,776,000원(금오천삼백칠십칠만육천원) ※ 부가가치세포함
2. 입찰(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소액수의 용역계약에 따른 견적입찰로서 전자입찰
나. 총액입찰, 제한입찰, 적격심사 비대상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주된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업체(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유지)이어야 합니다.
나. 「공중위생관리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1162)신고를 필하고,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업체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확인서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하며 입찰일 전일 이전에 발급받아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입찰서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 각호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 보증금의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견적)서 제출 및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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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공 고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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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08. (월) 공고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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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2.(금) 개찰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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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입찰서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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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0. (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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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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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2.(금)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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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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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2. (금) 13:00 부산진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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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유찰 시 재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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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2. (금) 16:00 마감, 개찰은 개찰 당일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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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찰 시 재입찰에 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8%)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 가격의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으로 결정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규정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사후정산하며, 입찰참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 산정 시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 원)
나.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 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출내역서에 반영할 수 있으며,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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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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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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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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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7,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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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7,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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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4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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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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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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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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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준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입니다.
11. 기타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를 위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해야하며 확약서 내용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 해지·해제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입찰공고문, 용역계약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우리 구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 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되며, 이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반부패서약서』를 제출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바.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령에 의하며 또한 관계법령 개정 등으로 인해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개정된 내용을 적용합니다.
사.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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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부사항 확인 및 문의처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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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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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청 콜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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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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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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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진구청 교통행정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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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51-605-4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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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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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진구청 재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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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51-605-4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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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결과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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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관리시스템 (http://www.g2b.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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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2월 08일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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