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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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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1574-000 공고일시  2025/12/08 15:17
공고명 2026년 대기오염측정망 유지관리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남양주시 수요기관 경기도 남양주시
공고담당자 권혁(☎: 031-590-245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2,899,000 원
   
배정예산
152,899,000 원
   
추정가격
138,999,091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남양주시 공고 제20251208 – 449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공고 합니다. 

                                                         2025년  12월  8일 

                              남양주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대기오염측정망 유지관리용역 

   나. 위    치 : 남양주시 7개소 

   다. 용역개요 : 대기오염측정망 유지관리용역 1식 

                 ※ 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까지 

   마. 기초금액 : 금152,899,000원(부가세포함) 

     ※ 기초금액은 2026.1.1.~2026.12.31.로 산정되어 있으므로 낙찰자 선정 지연 등의 사유로 인해계약 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6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가격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결과 결정된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기초금액은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서 제출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견적가격은 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결과 결정된약상대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인설립목적을 감안하여 이윤은 설계시 적용된 비율만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5. 12. 12. (금) 09:00 

3.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5. 12. 16. (화) 10:00 

4. 개찰일시 

------------------- 

2025. 12. 16. (화) 11:00  

 

5. 입찰 개찰장소 : 남양주시청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6.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대상 

7. 공동계약 : 본 사업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8.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1) ~ 2)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경기도에 소재하고 아래자격을 모두 갖춘업체 

     1) 과업지시서대로 사업수행이 가능하고, 환경부의 「대기오염측정망 설치. 운영지침」[별표5]     대기측정망 위탁관리기관의 기술인력 및 장비보유 기준을 갖춘 업체 

        ※ O3 Calibrator 경우 Photometer가 장착되어 있는 장비 보유 필수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해당 장비보유 목록을 작성, 해당 사업부서(기후에너지과 박광택 주무관  

         ☎ 031-590-4275)을 경유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미 확인 시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환경분야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제13조에 의한 환경측정기기 검사기관(정도검사기관-대기분야, 코드:5583)으로 등록한 업체 또는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 제21조에 의한 엔지니어링 사업(대기관리, 코드:3592)으로 등록한 업체 

       <계약해지는 「지방계약법」제30조의2를 적용하며, 과업지시서‘15. 계약의 해지’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다.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정부조달종합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등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참가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예정가격이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안부예규)」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4.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추정가격 2억원 미만 1억원 이상)에 따라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금액 이상 중 최저 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해당용역수행능력 중 경영상태평가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방법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2) 경영상태평가 중 ‘재무평가’의 경영상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엔지니어링협회에서 공표한 엔지니어링서비스업 경영분석준으로 평가합니다. 

      【자기자본비율  41.46%,  유동비율  114.64%】 

    3) 경영상태평가 중 ‘신용평가’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공고일 기준(공고일 전 완료된 평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ㆍ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4) 해당용역수행능력 중 이행실적은 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간 준공(완료)된 “대기오염측정망 유지관리용역” 실적 누계금액으로, 해당용역 추정가격 138,999,090원 기준으로 평가하며, 배점한도 내에서 인정하고 초과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 입찰 공고일 기준으로 3년간 완성(준공)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에는 해당 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단,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실적에 한함) 

        ※ 실적인정여부는 발주기관(기후에너지과)의 최종 판단에 따릅니다.  

  라. 격심사대상 1순위가 2인 이상(입찰결과 동일가격)인 때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최고점수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예정가격초과 또는 낙찰하한선 미달 사유로 낙찰 예정자가 없는 경우에 한정하여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사유 발생 시 우리시에서는 별도의 연락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으로 재입찰을 실시할 예정이오니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에 대한 귀속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나. 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시행규칙42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 및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는 무효 처리합니다. 

  

12.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법」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착수 시 사업부서 담당자를 경유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상생결제 방식 대금 청구 안내 

  가.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 대상으로 대금청구시 상생결제 방식 이용을 권장합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남양주시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협약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악정은행(상품명):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15. 기 타(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알지 못함으로서 발생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규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라. 계약 시 인지세법에 의하여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청구시 청구 금액(부가세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채권을 매입해야 합니다. 

  마 기타 용역에 관한 사항은 남양주시청 기후에너지과(☎031-590-4275), 계약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031-590-2455), 전자입찰 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국번없이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전자입찰사이트(시스템) 이용관련 문의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감독공무원 경유 

 

(인) 

[붙임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 일반현황 

도급·위탁·용역 사업명 

 

도급·위탁·용역 업체명 

 

사업기간 

 

대표자 

 

작업장소 

 

연락처 

 

·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방안 

○ 안전관리담당자 성명 및 연락처 

 - 성명 :  

 - 연락처 :  

○ 종사자의 구성 및 역할 

 - 현장 종사자 수 : 00 명 

 -  

· 도급․위탁․용역 안전보건관리 활동계획 

○ 산업재해 예방활동 계획(구체적) 

 - (년․월․주) 00 회 이상 

 - 

○ 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 계획 

 -  

 -  

○ 개인보호구 지급 현황 

 - 

 - 

 

 - 

 -  

· 안전보건교육 계획 (00회 00시간) 

‘별도의 교육자료 첨부가능’ 

 -  

 -  

· 비상조치 계획 

예) 사망사고 발생위험, 산업재해(중대재해 포함) 발생 -> 응급조치 -> 작업중지 ->  

    (필요시)초기대응 및 긴급 대피 -> 신고(병원, 소방서, 고용노동부, 서울시 등)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위험성 평가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작업명 

   가. 

   나. 

 2. 작업명 

   가. 

   나. 

○ 안전보건관리 대책 

1. 작업명 

   가. 

   나. 

 2. 작업명 

   가. 

   나. 

· 재해발생 수준 

○ 최근 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