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공고 제2025 - 3442 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RFID기반 음식물류 폐기물 개별계량장비 유지보수용역(긴급)
나. 기초금액 : 금394,730,000원(금삼억구천사백칠십삼만원)(부가세포함)
다.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라. 과업내용 : (별첨)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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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 의 계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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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경쟁입니다.
나.적격심사대상 용역이며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북도 예규 제1568호, 2024.12.12.)을 적용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G2B)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전자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유찰 시,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 있습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 2025. 12. 9.(화) 10:00 ~ 2025. 12. 16.(화) 10:00
나. 개찰일시 : 2025. 12. 16.(화) 11:00
다. 개찰장소 : 구미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의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 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상북도 및 대구광역시 내에 소재한 업체
나. 「계량에 관한 법률」제7조 규정에 의한 계량기제조업(1519) 또는 계량기수리업(1520) 등록을 필한 업체
다. 「소프트웨어 진흥법」제58조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1468)및「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0036)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발급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8111229901)를 소지한 업체(※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마.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및판로지원에관한법률」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 또는 소상 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은 업체
바. 안정적인 기술지원과 관리를 위해 유지보수 대상 주요 H/W 및 S/W에 대한 원제조사 및 제조사가 인정한 협력업체에서 발행한 기술지원확약서를 적격심사 시 제출할 수 있는 업체
※ 물품제조사와 우리 시(구미시) 간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협약을 체결하였음
사. 신속한 유지보수 등의 업무 수행을 위해 구미시 전담 콜센터 설치운영과 유지보수
요원(1명 이상)을 구미시 내에 상주 시킬 수 있는 업체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은 공동수급을 허용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따릅니다.
나.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며, 대표사(출자비율이 큰 업체) 포함 2개 업체 이내로 하되, 최소지분율은 5%로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를 구성하는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는 개찰 전일(12.15.(월)) 18:00까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나라장터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단,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6.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특별한 이유 없이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5/100이상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4.99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3) 정보통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의 평가기준을 적용하여 평가하며, 평가결과 종합평점이 88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당해 용역규모(394,730,000원) 대비 최근 5년간 동일 용역이행실적(창업기업, 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7년)으로 평가합니다.
※ 용역금액 또는 용역대상물 취득가액 기준
※ 실적증명의 인정여부는 사업부서(자원순환과)의 판단에 따릅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에 의한 평가 방법에 따르며, 세부 기준은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5]에 따릅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기일이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개찰결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종합평점 88점 이상인 자 중에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같은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1인이 다수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및 조세포탈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반드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제출(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견적제출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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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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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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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도 입찰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업체가 낙찰되어 계약할 경우에는 투찰 금액 중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용역계약 일반조건ㆍ특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법 시행령, 시행규칙 및 회계예규, 전자입찰유의서 포함)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발주처의 예산사정, 사업계획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금액, 면허, 근거 법령 등의 오류)가 있을 때에는 낙찰자선정통보 이전까지 입찰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입찰자는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마감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개찰결과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체결시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 지역개발 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12. 보충정보제공
가.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나. 과업문의 : 구미시 자원순환과 054-480-5223
다. 계약관련 문의처 : 구미시 회계과 054-480-5093
라.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54-480-5093), 감사담당관실(☎054-480-6072) 및 홈페이지(www.gumi.go.kr→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의 “개찰결과” 및 우리시 홈페이지 (www.gumi.go.kr → 공개개방 → 입찰·계약)에 게재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8.
구미시 재무관
「붙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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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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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 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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