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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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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1229-000 공고일시  2025/12/08 14:31
공고명 2026년 여수교육지원청 청사 청소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신인성(☎: 061-690-55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8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6,400,000 원
   
배정예산
66,400,000 원
   
추정가격
60,363,6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393호 

 

2026년 여수교육지원청 청사 청소용역 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아래와 같이 견적 제출을 (긴급)공고합니다. 

본 공고는 회계연도 개시 전 공고이며, 계약체결은 2026. 1월에 실시합니다. 

                                          2025. 12. 8. 

전라남도교육비특별회계여수교육지원청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전한 산업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여수교육지원청 청사 청소용역  

  나.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다. 작업시기 및 용역내용:「과업내용서」에 의함 

  라. 기초금액: 금66,4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2.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붙임「과업내용서」열람으로 갈음하니 견적 제출 참가자는 반드시「과업내용서」를 열람하고 견적 제출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3. 견적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2. 8.(월) 18:00 ~ 2025. 12. 12.(금) 10:00 

  나. 개찰일시: 2025. 12. 12.(금) 11:00 

  다.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재입찰 

  : 개찰결과 낙찰자가 없는 경우 다음과 같이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가.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 2025. 12. 12.(금) 15:00 

  나. 개찰일시: 2025. 12. 12.(금) 16:00 

  다.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견적서 제출 마감 및 개찰일시를 제외하고 모두 동일하게 적용함.  

 

5. 견적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2인 이상으로부터 견적서를 제출받은 전자입찰대상용역입니다.  

  나. 전라남도 여수시 지역제한 대상 용역입니다. 

  다. 수의계약 대상자 심사자료 용역입니다. 

  라. 총액계약방식이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마.「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른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용역입니다.  

  바.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6. 견적제출 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서 공고일 전일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법인등기부상 본점) 전라남도 여수시 내(지사투찰불허)에 있는 업체로서, 개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나. 「공중위생관리법」제3조의 규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서(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이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와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하며, 개찰시 확인되지 않을 경우(<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의 경우 계약체결시까지) 입찰참가자격이 없으므로 낙찰자 선정 시 제외합니다. 

  라. 본 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신원확인을 위한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업자 인증서를 이용해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7. 견적서 제출 

  가. 본 견적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 제출확인은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8. 견적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 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처리합니다.  

 

9. 예정가격 

  본 견적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견적제출 참가자가 견적(입찰)서 송신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10. 계약상대자 결정 

  가. 계약상대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의 신속한 판단을 위하여 수의계약 각서를 계약체결 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결정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규정에 의거 추첨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하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계약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보증이행 방법은 소정의 계약금 납부 또는 계약   

    보증증권(보증서 포함)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견적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의 규정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시 첨부되는 청렴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2. 견적 제출자 유의사항 

  가. 견적참가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등 기타 견적서 제출에 필요한 모사항을 견적서 제출 전에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산장비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3.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나. 계약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에 【붙임1】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게재됩니다. 

   나. 기타 용역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061-690-5564), 계약관련 사항은 재정지원과(☎061-690-558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 

계약이행 특수조건 

우리교육지원청은 본 계약 건 이행과 관련하여 당초 계획대비 계약목적을 달성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지속적으로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특수조건을 적용한다. 

 

1. 계약대금 양도․양수 금지 

  우리교육지원청은 본 계약 건 이행과 관련하여 노무비 지급, 하도급 대금의 즉시 지급 및 계약목적 달성을 위하여 계약대금 채권은 어떠한 경우에도 양도․양수를 허용하지 않으며, 질권설정도 불가하다. 

 계약대금 양도금지 특약이 적용됨에도 불구하고 계약상대자가 양도를 한 경우 발주자는 이를 인정하지 아니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2. 용역대금 상계 

  계약상대자의 채무가 발생할 시「지방회계법 시행령」제65조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우리 교육지원청으로부터 지급받는 모든 계약대금, 모든 반대급부적 비용 등은 서로 상계할 수 있다. 

 

3. 하자보수보증금 용역대금 상계 

 자동채권인 하자보수보증금은 계약해지 시 기성 용역대금이나 완수 시 대금과 우선 상계․공제처리 할 수 있다. 

 

4. 지연배상금 용역대금 상계 

 자동채권인 지연배상금은 지연채권 발생 이전에 먼저 도달한 압류채권이 있다고 하더라도 완수금과 우선 상계․공제처리 할 수 있다. 

 

5.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이행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에 따라 발주기관에 매월 노무비 청구하지 않거나 발주기관으로부터 지급받은 근로자 노무비 전액을 계약상대자(하수급자 포함)가 근로자에게 매월 지급하지 않았을 경우 발주기관은 고용노동청에 당해 사실을 통보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에 따라 계약조건을 이행하지 않은 것에 해당하여 계약해지 및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한다. 

 

6. 근로자 노무비 직접 지급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67조제6항에 따라 자치단체의 장(계약담당자)은 계약상대자가 상당한 기간 동안 대가의 지급 청구를 하지 아니하고 소속 근로자에게 임금을 지급 하지도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근로자의 청구(체불임금 사업주 확인서 등 체불을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 첨부)따라 계약의 대가 중 근로자에게 지급될 임금을 직접 지급할 수 있다. 이 경우 직접 지급한 노무비 금액 범위 내에서 발주자가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할 채권(계약대금)은 소멸한 것으로 본다. 

 

7. 대금지급 시 국세․지방세 및 4대보험 이행사항  

계약대금을 지급하기 전 발주자가 국세, 지방세,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 노인장기요양보험, 산재보험․고용보험(「건산법」 제22조제7항에 따라 계약담당자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로 한정) 체납사실을 확인하였거나, 계약상대자가 납세증명서 및 납부증명서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한다.  

   가. 계약상대자가 문서로 계약대금을 청구하였다고 하더라도 발주자가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할 대금지급은 유보된 것으로 간주하며 이 경우 대금지급에 대한 이자는 발주기관에 청구할 수 없다.  

   나. 계약상대자가 발주자로부터 받아야 할 계약대금을 채권으로 하는 추심명령이 발주기관에 도달할 경우 발주자는 국세청, 지방자치단체, 건강보험공단 등에 계약상대자의 체납사실 여부를 직권으로 조회 수 있다. 이 경우 계약상대자가 직권조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202 .   .   . 

 

내용 확인자: ○○회사   대표 ○○○  (인)      

    

 

【붙임2】 

 

 

【붙임3】 

붙임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작성 서식 (공사·용역업체에서 작성 제출) 

                                         사각형입니다.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서식) - 기관 사정과 계약 성질에 따라 변경 가능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명 :  

2. 작업명 :  

3. 업체명 :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2. 작업기간 :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유, 무 ) 

   - 편성금액 :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성자 : 회사명          직          성명          (서명) ] 

○ 작업 참여자 수 :    명 

○ 작업전 안전보건교육 계획 

  - 일시:  

  - 내용: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계획 이행여부 확인 점검   

점검일자 : 2024.   .   .        확인자(감독관,업무담당자) :               (서명) 

개선(시정) 사항 (해당없음 □) 

조치확인 사항(확인일자: 202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