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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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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0597-000 공고일시  2025/12/08 14:28
공고명 2026년 구미시 노인종합복지관 청사 청소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구미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구미시
공고담당자 유혜민(☎: 054-480-509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9,408,000 원
   
배정예산
129,408,000 원
   
추정가격
117,643,636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구미시 공고 제2025–3437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구미시 노인종합복지관 청사 청소용역 

 나. 위    치 : 경상북도 구미시 산책길 51(원평동) 

 다. 기초금액 : 금129,408,000원(금일억이천구백사십만팔천원)(부가세 포함) 

라.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마 근무 인원 : 3명 

 바. 과업내용 : 청소용역 과업지시서에 의함(별첨) - 필수 확인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 의 계약 등)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경쟁입니다. 

  나.적격심사대상 용역이며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북도 예규 제1568호, 2024.12.12.)을 적용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G2B)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전자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유찰 시,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 있습니다. 

 

3.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제출기간 : 2025. 12. 9.(화) 10:00 ~ 2025. 12. 16.(화) 10:00 

  나. 개찰일시 : 2025. 12. 16.(화) 11:00 

  다. 개찰장소 : 구미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 마감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를 계속 경상북도에 둔 자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따라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신고를 필한 자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7611150101, 건물청소서비스]를 소지한 업체(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여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바. 본 입찰은 공동도급 및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4.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 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특별한 이유없이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5/100이상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2] 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찰하한율 87.745%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창업기업, 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7년)의 동일용역이행실적(건물청소용역)을 인정하며, 당해용역 금액기준 129,408,000원(부가세포함) 또는 청소면적기준 17,008.1㎡ 대비 평가합니다. (금액 또는 면적기준 중 입찰참여자가 선택)  

     - 이행실적은 준공여부와 관계없이 3개월 이상 계속 수행한 실적에 한하여 인정 

     - 공동주택 및 주상복합건물의 청소용역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해당 용역명을 기재하여 발급받아야 하며, 여러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 반드시 분야별 분담비율 또는 금액이 표시되어야 하며(미분리 시 전체실적을 평가에서 제외함)  

     - 관련협회에 신고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 서식)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 평가합니다. 

    ※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어르신복지과)의 판단에 따릅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신용평가등급 확인서에 의한 평가 방법에 따르며, 세부 기준은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5]에 따릅니다. 

  마. 본 입찰은 지역제한입찰로 역업체 참여도 점수는 배점한도를 부여합다. 

  바. 적격심사 대상 업체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이내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아.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때는 적격심사 종합평점이 95점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할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자. 부정한 방법으로 심사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세부기준의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7. 청렴계약 이행준수 및 조세포탈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반드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제출(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견적제출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기존 청소용역 종사원을 우선고용 승계하여 계약기간 중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관련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내용 미이행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확인제』대상 용역입니다. 

  라. 계약 상대자는 용역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해야 하므로 발주기관에 착수 서류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전용계좌 개설 후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마. 월 표준․일반 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근로자노무비 청구내역을 제출하고,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로부터 5일(공휴일및 토요일 제외)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여야 하며, 익월 노무비 청구 시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의 노무비 전용계좌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사후정산하며, 입찰참가자는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다만,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기초금액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음) 

    반드시 해당 용역명으로 가입하여야 하며 미가입시 정산대상입니다.  

  나. 기초금액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 

국민건강보험료 

(2,678,220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346,824원) 

국민연금보험료 

(3,399,720원) 

퇴직급여충당금 

(6,666,732원) 

 

 

11.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도 입찰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업체가 낙찰되어 계약할 경우에는 투찰 금액 중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공고문, 용역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행정안전부 예규) 및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세부기준, 과업이행요청서, 계약 특수조건, 관련법령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발주처의 예산사정, 사업계획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금액, 면허, 근거 법령 등의 오류)가 있을 때에는 낙찰자선정통보 이전까지 입찰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입찰자는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마감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개찰결과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체결시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 지역개발 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12. 보충정보제공 

  가.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나. 과업문의 : 구미시 어르신복지과 054-480-4852 

  다. 계약관련 문의처 : 구미시 회계과 054-480-5093 

  라.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54-480-5093), 감사담당관실(☎054-480-6072) 및 홈페이지(www.gumi.go.kr→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의 “개찰결과” 및 우리시 홈페이지    (www.gumi.go.kr → 공개개방 → 입찰·계약)에 게재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8일 

 

구 미 시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  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