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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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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1143-000 공고일시  2025/12/08 14:23
공고명 여수석유화학고 외 6교 석면해체제거 지정폐기물 처리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신인성(☎: 061-690-55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8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1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9,747,000 원
   
배정예산
159,747,000 원
   
추정가격
145,224,546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392호 

 

[긴급] 여수석유화학고 외 6교 석면해체제거 지정폐기물 처리용역 입찰 공고 

 

아래와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긴급)공고합니다. 

본 공고는 회계연도 개시 전 공고이며, 계약체결은 2026. 1월에 실시합니다. 

 

                           2025. 12. 8. 

                          전라남도교육비특별회계여수교육지원청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완수․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여수석유화학고 외 6교 석면해체제거 지정폐기물 처리용역 

 나. 용역현장: 여수석유화학고, 여수진남중, 무선중, 여수중, 신기초, 무선초, 화양초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준공일+5일까지 

라. 기초금액: 159,747,000원(추정가격: 145,224,546원  부가가치세: 14,522,454원) 

 마. 물량내역: 지정폐기물 198.938톤(세부내역 과업지시서 참고)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전자입찰대상 용역입니다. 

 나. 총액입찰대상 용역입니다. 

 다.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라.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추고, 아래의 1)~4)의 자격 중 하나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자로 업종별 허가증의 영업대상 폐기물이“폐석면”으로 명시되어 있는자 

   1) 폐기물수집·운반업(지정폐기물, 1229)과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1254) 으로 등록한자 

   2) 폐기물수집·운반업(지정폐기물, 1229)과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1254)과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 1389)으로 등록한 자 

   3)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1254)과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 업종코드 1389)으로 등록한 자로서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별표 7]‘폐기물처리업의 시설·장비·기술 능력의 기준’의 장비 기준을 충족하여 처리 대상 폐기물을 스스로 수집·운반할 수 있는 자[추후 증빙자료(시설장비보유현황 입증자료) 제출 필요] 

   4)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업종코드 1254)으로 등록한 자로서「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별표 7]‘폐기물처리업의 시설·장비·기술능력의 기준’의 장비 기준을 충족하여 처리 대상 폐기물을 스스로 수집·운반할 수 있는 자[추후 증빙자료(시설장비보유현황 입증자료) 제출 필요] 

 

4. 공동계약 

 가. 면허보완을 위하여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고, 공동수급인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사 이내여야 합니다. 

 나. 계약담당자는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으로 하여금 상호 협의하여 공동수급체 대표자를 선임하게 하되, 시행령 제36조에 따라 입찰공고 등에서 요구한 자격을 가장 우수하게 갖추고 출자비율분담내용의 비중이 큰 업체를 우선적으로 선임하게 해야 한다.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에 따라 작성하여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대표사가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 제출(투찰)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이 불가능하고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체간에는「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8.(월) 18:00 ~  2025. 12. 15.(월) 10:00 

  - 입찰은 24시간 가능합니다(전산장애 등을 고려하여 가급적 근무시간 중에 입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시 제출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에 의한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및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대표자가 1인 또는 복수인 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변경이 있을 시에도 반드시 변경등록을 하여 대표자가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6. 개찰 

 가. 개찰일시: 2025. 12. 15.(월) 11:00 

 나. 개찰장소: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령」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가. 낙찰자 결정은「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84.2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 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종합평점도 같을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용역이행 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준공된 관련협회 또는 발주처의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실적으로 하며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를 적용하고, 신용평가등급에 대한 평가시점은 입찰 공고일입니다. 

      ※ 이행실적 평가기준금액(추정가격) 

        - 폐기물처리(지정폐기물): 109,415,900원 

        - 폐기물운반(지정폐기물): 35,808,840원 

 라. 적격심사 시 업체별 분담비율에 의한 평가기준: 폐기물처리: 75.3%, 폐기물운반: 24.7%  

 

8. 입찰 보증금과 세입조치에 관한 사항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 모두에 대하여 입찰보증금 전액을 면제하며,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동법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0.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확인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나.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11.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나. 계약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에 【붙임1】「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2. 기타 사항 

 가. 이 공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을 활용하여 우리교육청에서 전자입찰로 시행하는 용역입니다. 

 나. 입찰참가신청은 생략합니다.(단, 해당업종에 대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참가 등록확인서를 적격심사 서류제출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 등)가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 계약관련: 061-690-5582, ☎ 용역관련: 061-690-559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 

붙임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작성 서식 (공사·용역업체에서 작성 제출) 

                                         사각형입니다.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서식) - 기관 사정과 계약 성질에 따라 변경 가능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명 :  

2. 작업명 :  

3. 업체명 :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2. 작업기간 :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유, 무 ) 

   - 편성금액 :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성자 : 회사명          직          성명          (서명) ] 

○ 작업 참여자 수 :    명 

○ 작업전 안전보건교육 계획 

  - 일시:  

  - 내용: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계획 이행여부 확인 점검   

점검일자 : 2024.   .   .        확인자(감독관,업무담당자) :               (서명) 

개선(시정) 사항 (해당없음 □) 

조치확인 사항(확인일자: 20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