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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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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0707-000 공고일시  2025/12/08 14:13
공고명 독립문문화공원 공영주차장 2026년 청소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수요기관 서울특별시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공고담당자 도민선(☎: 02-360-851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8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1,070,000 원
   
배정예산
81,070,000 원
   
추정가격
73,700,000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공고 제2025-74호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 후 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독립문문화공원 공영주차장 청소용역 

  나. 계약기간: 2026. 1. 1. ~ 2026. 12 .31. 

  다.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용역인원: 4명) 

  라. 기초금액: 금81,070,000원(금팔천일백칠만원, 부가세포함)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체결 시 계약의 효력은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발생합니다.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비영리법인 등)와 계약 체결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일시 

가. 전자입찰 개시일시 : 2025. 12. 08.  

  나. 전자입찰 마감일시 : 2025. 12. 16. 16: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6. 17:00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입찰집행관 PC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과업수행 일반사항 등 과업지시서 내용을 반드시 숙지한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입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이며, 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입니다. 

  라.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또는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모두 충족하여야 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등록된 업체 

 나.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3조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으로 등록한 업체로써 주된 영업소가 입찰 공고일전일부터 입찰일까지 서울시에 소재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 7611150101) 소지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사각형입니다. 

   마.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및 통보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 ±3% 상당 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조달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공고 제2025-257호)의 추정 가격 5억원 미만인 시설분야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당해 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들이 미비 또는 불명확할 경우 보완요구를 할 수 있으며, 기간 내에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한 서류만으로 심사합니다. 

  마. 적격심사 각 평가항목별 심사기준일은 입찰공고일을 원칙으로 합니다.   

  바. 최종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6.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등 관련 법규의 무효에 해당되는 경우 입찰서 제출을 무효로 하며, 공인인증서의 부정한 사용이 있을 경우 입찰의 무효는 물론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상생결제 방식 대금 청구 가능 안내 

  가.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우리은행(우리상생파트너론)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 제5항) 

 

11.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제8절(보험료의 사후정산 등)에 따라 사후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1,809,756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234,324원) 

국민연금보험료 

(2,297,292원) 

퇴직급여충당금 

(4,254,264원) 

  

   다.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제8절(보험료의 사후정산 등)에 따라 정산하고 대가지급 청구 시 확인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지원에 관한 법률 준수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 시행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노무비 구분 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나. 계약 상대자는 용역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해야 하므로 발주기관에 착수 서류 제출 시 반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노무비 전용계좌 개설 후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매월 근로자의 노무비 청구내역을 제출하고,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로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 제외)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여야 하며, 익월 노무비 청구 시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용역 입찰공고, 용역과업지시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해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하거나 부정하게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를 참고하시고, 기타 계약에 관한 사항은 경영관리부 계약담당(02-360-8568), 용역에 관한 사항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공공사업부(02-360-8555),  갑질 및 부정부패 신고센터 담당 기획감사부(02-360-8512)으로 문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08.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경리담당원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