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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0714-000 공고일시  2025/12/08 13:38
공고명 (긴급)주양초등학교 운동장 인조잔디 분리회수 및 재활용 처리 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공고
공고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북부교육청 주양초등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북부교육청 주양초등학교
공고담당자 하영웅(☎: 051-329-15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8 13:4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15 09: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556,000 원
   
배정예산
20,556,000 원
   
추정가격
18,687,273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주양초등학교 공고 제2025–88호 

 

 

(긴급)주양초등학교 운동장 인조잔디 분리회수 및 재활용 처리 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공고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건입니다. 입찰(견적)제출참가자는 반드시 입찰(견적)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주양초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투찰자는 과업지시서를 숙지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이후 과업지시서 내용대로 이행하되, 이와 다르게 부당하게 요구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2조에 따라 검토 후 변경 계약이 가능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주양초등학교 운동장 인조잔디 분리 회수 및 재활용 처리 용역  

나. 용역장소: 부산광역시 사상구 백양대로372-6 (주례동), 주양초등학교 운동장 내 

다. 용역내용: 주양초등학교 운동장 인조잔디(1,168㎡) 분리 회수 및 재활용 처리 용역 

라. 공사기간: 착수일로부터 20일 

마. 과업설명: 과업 설명은 생략하며, 본 용역의 내역서는 입찰서 제출 기간에 우리 학교 행정실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바.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2. 8.(월) 13:40 ~ 2025. 12. 15.(월) 10:00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2025. 12. 15.(월) 09:00까지 

사.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15.(월) 11:00, 주양초등학교 계약담당자 PC 

아. 기초금액: 금20,556,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이 용역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2.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총액견적, 전자견적, 지역제한 대상입니다.  

  나. 부산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 이행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계약은 공동도급(단, 분담이행 방식)이 허용됩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아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견적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에 소재하고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건설산업기본법」제8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7조에 따라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주력분야: 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종코드 4993]을 등록한 업체로, 인조잔디와 충진재가 성상별로 분리 될 수 있도록 인조잔디 전용 분리회수 장비를 보유 또는 임대하여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철거할 수 있는 업체. 

      ※개찰 후 낙찰예정자는 수의계약 자격 서류 제출 시 장비 보유(또는 임대) 증빙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에는 낙찰이 취소됩니다. 

   2)「폐기물관리법」제25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28조 규정에 의한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업종코드 6778] 및 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업종코드 6786] 또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 6770) 허가증을 보유한 업체로서 폐인조잔디(충진재 포함)를 적법하게 재활용할 수 있는 업체. 

  3)「폐기물관리법」제25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9조, 제28조 규정에 의한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업종코드 1227] 허가를 받은 업체. 다만 2)항의 업체가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7]에 해당하는 폐기물수집·운반(사업장생활계폐기물)을 할 수 있는 장비를 보유한 업체는 폐기물수집·운반업 허가를 보유하지 않을 수 있음. 

      ※계약 시 장비보유 현황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예외 대상입니다. 

 다. 본 견적(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조달업체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만이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s://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개찰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 및 입찰공고문에 의거 무효 처리 

 라. 본 견적(입찰) 제출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 제출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의거 입찰 제출에 관한 서류를 부당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공동수급 관련 사항 

  가.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3개 업체 이내여야 합니다.(단독 또는 분담이행 방식만 허용) 

     1) 대표업체: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주력분야: 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종코드 4993] 등록을 필한 자로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업체여야 합니다. 

     2) 분담업체: 면허 보완을 위한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면허 보완을 위한 분담업체는 지역제한을 하지 않습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부분을 이행할 수 있는 허가 ․ 신고 등의 자격 요건을 충족하여야 하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 관련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의 규정에 따라, 참가등록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s://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후에는 협정서의 내용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2025. 12. 15.(월) 09:00까지 

   라. 공동수급 업체 간에는「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참가할 수 없습니다. 

   마. 대표업체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공동수급협정서 대표업체 조회에서 각 구성원이 송신한 공동수급협정에 대한 승인 처리(조달업체 업무-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 승인)를 하고 보낸문서함에서 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낙찰업체는 계약 시 공동수급협정서 원본을 반드시 제출 

   바. 공동수급으로 참여 시에는 반드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제출자에게 있습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본 용역 견적은 전자 견적(입찰)로 집행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다.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s://www.g2b.go.kr)의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본 견적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견적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견적제출 연기된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본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본 안내공고에 대하여 개찰결과 유찰(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시에는 1회에 한하여 재입찰 실시하며, 재입찰 시 개별 업체별로 별도의 재투찰 안내는 하지 않습니다. 

 

6.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 제출로 갈음함. 

  나. 입찰보증금에 대한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8.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본 용역은 기초금액 ±3%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중 추첨된 4개를 산술 평균한 예정가격의 88% 이상 견적 제출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다. 1순위 업체가 수의계약 배제사유로 인하여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차순위자를 대상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이행을 하지 않는 등「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하는 때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9. 보건·안전 관련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중대재해처벌법」시행에 따른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공동도급 시 분담업체 포함)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및 계획서체결 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흡한 사항에 대한 보완 요구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나. 낙찰자(공동도급 시 분담업체 포함)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0.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 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낙찰 시 제출서류 

  가. 사업자등록증 사본(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포함) 1부(공동도급 시 분담업체 포함) 

   나. 면허증 사본 1부(공동도급 시 분담업체 포함) 

   나.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공동도급 시 분담업체 포함) 

   다. 계약이행보증증권 1부(G2B로 제출) 

   라. 인지세 납부증명서 1부(G2B로 제출) 

   마. 청렴서약서 1부(붙임 1서식 이용, 공동도급 시 분담업체 포함) 

   바.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서 1부(붙임 2 서식 이용, 공동도급 시 분담업체 포함) 

   사. 거래통장 사본 1부 

   아. 공동수급협정서 원본 1부(공동도급 시) 

   자. 장비보유 현황증명서 1부(공동도급 시 분담업체 명의로 발급) 

   차. 기타 필요한 서류 

 

11.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호) 제11장(입찰유의서), 입찰공고문, 규격서, 내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주양초등학교는 소속 교직원의 부패행위에 대한 신고가 가능한 “부산광역시교육청 공익제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운영 과정에서 부패행위 등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s://www.pen.go.kr)→민원·신고→신고하기→공익제보센터 

  라.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관련문의  

     1)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2) 용역 내용 및 공고 관련 문의: 주양초등학교 행정실(☎051-329-1505) 

 

붙임  1. 청렴서약서 서식 1부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서식 1부 

      3. 수의계약 각서 서식 1부 

      4.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서식 1부 

      5.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6.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서식 1부 

      7. 소규모작업 이행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서식 1부 

 

 

2025.  12.  8. 

 

 

 

주양초등학교장 

 

 

 

주양초등학교 교직원은 입찰·계약 및 집행과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제공받지 않습니다. 

 

 

 

 

 

 

 

 

 

 

 

 

 

 

 

 

 

 

 

 

 

 

 

 

 

 

 

 

【붙임1】 

 

청 렴  서 약 서 

 

 

 당사는 주양초등학교와 공사, 용역, 물품제조 및 구매 등의 입찰에 참여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래의 내용을 이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 해제·해지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2년이내) 등 처분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합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그 밖에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2025. 12.   .     

 

                               서  약  자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주양초학교장 귀하 

 

【붙임2】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 「개인정보 보호법」 제 15조 및 제17조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1. 수집이용목적: 청렴모니터링, 청렴·교육정책 안내(서한문 포함), SMS 및 이메일 발송 등 

2. 수집항목: 성명 :  

            소속기관 : 

            직위(급) :  

            전화번호(휴대전화 포함) :  

3. 이용 보유기간: 동의한 날부터 주양초등학교 인조잔디 교체공사 계약기간 만료일까지 

4. 개인정보 수집을 거부할 수 있으며, 미동의시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제공하는 청렴 및 교육정책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없고 청렴모니터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동의                      �� 동의 안함 

 

2025년    12월      일 

 

           성명 :                (인 또는 서명)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5개 교육지원청 

2.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청렴모니터링, 청렴·교육정책 안내 

(서한문 포함), SMS 및 이메일 발송 등 

3.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성명, 소속기관, 직위(급), 전화번호(휴대전화 포함) 

4.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동의한 날부터 옥상방수 및 기타공사 계약기간 만료일까지 

5.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할 수 있으며, 미동의시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제공하는 청렴 및 교육정책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없고 청렴모니터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동의                      �� 동의 안함 

 

2025년    12월      일 

 

           성명 :                (인 또는 서명) 

 


 

 

주양초등학교장 귀하 

【붙임3】 

 

각           서 

 

 

업 체 명 

 

대 표 자 

 

소 재 지 

 

업종(등록) 

 

 

 

    상기 본인(법인)은 귀 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붙임 결격사유 중 어느 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으며 차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붙임 : <별표1> 수의계약 결격사유 1부. 

 

 

2025.  12.     . 

 

 

                                  업체명 :                       

 

                                  대표자 :                     (인) 

 

 

 

주양초등학교장 귀하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시행령 제92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2>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6호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붙임4】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주양초등학교 

발주부서 

행정실 

발주날짜 

2025. 12.  8. 

발주내용  

주양초등학교 운동장 인조잔디 분리회수 및 재활용 처리 용역 

 [   ] 공사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 제1항 제5호 

 

계약상대자 

(확인인) 

회사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12월        일 

주양초등학교 

계약상대자(확인인) 

     대표자                    (인) 

 

 

【붙임5】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운동장 인조잔디 분리회수 및 재활용 처리 용역’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12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주양초등학교장 귀하 

 


 

 

【붙임6】 

 

 

안전보건관리 계획서[수급업체 작성] 

▣ 계약명: 주양초등학교 운동장 인조잔디 분리회수 및 재활용 처리 용역 

업체명: ○○(연락처: ) 

작업일시: 2025.12. . ~ 2025.12. .(일간) 

▣ 계약금액: 금000,000,000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편성금액: 금00,000원) 

▣ 작업장소: 주양초등학교 운동장 

▣ 소재지: 부산시 ○○구 ○○동 

▣ 작업 투입 종사자수: ○○명 

▣ 대표자: ○○   (서명) 

안전보건관리 

현황 

담당자 

지정현황 

(비상상황시 연락)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산재보험가입현황 

가입 (산재보험번호: )     미가입 

▣ 안전조치 세부계획 

(유해, 위험요인 확인 및 개선계획)작업 전 예상되는 위험요인 파악 및 그에 따른 안전 대책 

 - 예) 외부 고소 작업시 고소작업대 사용, 사다리 대신 작업발판 사용, 밀폐공간 출입 전 산소농도 측정, 고소 작업 시 추가 감시인 배치 등 

(안전보호구) 작업 특성에 맞는 적정 보호구 지급 및 착용 

 - 예) 2m 이상 작업장소 안전모 및 안전대 착용, 페인트 취급자 방독마스크 착용, 용접 작업자 보안면 및 방진마스크 착용 등 

(안전교육) 작업 수행 시 근로자가 알아야 할 사항 교육 및 증빙자료 제출 계획 

 - 예) 작업 전 10분 해당 작업에 대한 안전교육, 신규 화학물질 취급시 MSDS 확보 및 교육 등 

 - 예) 안전보건교육 대상자의 교육 현황(교육일지 및 온라인수료증 등 교육 증빙자료 첨부 또는 작업수행 전 제출 계획)  

(기계기구) 작업에 필요한 기계 기구 및 도구에 대한 안전성 확보 

 - 예) 전선 피복상태 확인, 전등 보호갓 설치, 장비 및 기계 방호장치 부착, 사다리 전도방지 조치 등 

(비상조치) 사고 발생 시 피해 최소화 대책 및 연락체계 

 - 예) 응급처치 방법 사전 교육, 비상정지 스위치 설치장소 표지판 강화, 무전기 구비 등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 

본인은 귀 기관의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025. 12.  . 

대표  김OO   (인)   

수급업체 안전관리 적정성 평가[계약담당자 평가 및 작성] 

※해당항목에  체크 

  □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작업이행계획서 작성 내용 

적합여부 

 

 

 

1 

안전작업관리계획서 안전조치 세부계획 적정성 여부 

 

 

 

2 

공사 기간의 적정 여부(작업일시 확인) 

 

 

 

3 

작업에 맞는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적정 여부 

 

 

 

4 

작업에 필요한 장비 및 작업공구(KS인증) 적정 여부 

 

 

 

5 

안전교육(계획) 적정 여부 

 

 

 

6 

작업 시 비상연락망 체계 구축 적정 여부 

 

 

 

계약담당자:    ○ ○   (서명)  

 

【붙임7】 

소규모작업 이행 안전보건관리 계획서[수급업체 작성] 

▣ 계약명: 주양초등학교 운동장 인조잔디 분리회수 및 재활용 처리 용역 

업체명: ○○(연락처: ) 

작업일시: 2025.12. . ~ 2025.12. . (일간) 

▣ 계약금액: 금000,000,000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편성금액: 금00,000원) 

▣ 작업장소: 주양초등학교 운동장 

▣ 소재지: 부산시 ○○구 ○○동 

▣ 작업 투입 종사자수: ○○명 

▣ 대표자: ○○   (서명) 

▣ 작업전 안전교육 계획     □네(예정일시 2025.12. .  12:00)     □아니오 

▣ 안전점검 계획 

‧ 매주 O요일 / 작업시작 전 

▣ 유해‧위험요인 확인 및 대책 

‧ 부품교체작업 감전위험 ⇨ 절연장갑 착용 

사다리작업 추락위험 ⇨ 안전모착용 및 2인 1조 작업 

▣ 안전‧보건관리 대책 

‧ 유해‧위험작업 전 안적작업허가 신청 여부 

 □네  □아니오  □해당없음 

‧ 세부 작업계획에 따른 안전보호구 착용 여부 

□네(안전보호구: ) □아니오 

세부 작업계획에 따른 적정장비(KS인증등) 사용 여부 

□네  □아니오 

▣ 비상조치 및 비상연락체계 

중대재해 발생→작업중지→초기대응→피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현장 보존→원인 조사 및 대책 수립 

‧ 비상연락망: 소방서(119) 병원(051-OOO-OOOO) 고용노동부(OOOO),안전‧보건관리자(010OOOOOOOO) 

▣ 기타 사항 

‧ 유해‧위험 기계 설비 목록 

‧ 기타 안전, 보건 관련 사항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 

본인은 귀 기관의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위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025. 12.  . 

대표 OOO   (인)    

수급업체 안전관리 적정 평가 [계약담당자 작성] 

‧ 수급업체 안전관리계획 적정 여부 확인 

□네  □아니오 

‧ 작업 전 작업자 안전교육 여부 확인 

□네  □아니오 

계약담당자 OOO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