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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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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09206-000 공고일시  2025/12/08 12:31
공고명 용인학생야영장 현대화사업 전기공사 감리용역(장기계속)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민한길(☎: 031-8020-93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9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5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15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84,569,000 원
   
배정예산
184,569,000 원
   
추정가격
167,79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552호 

 

[긴급]용역 입찰 공고 안내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청렴한 계약문화를 정착하며, 전자상거래를 통한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의거하여 당해 계약이 해제․해지 조치될 수 있습니다.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     (http://www.goe.go.kr) /전자민원/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역기간 

입 찰 서 

제출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설계(기초)금액 

용인학생야영장 현대화사업 전기공사 감리용역(장기계속) 

총차: 착수일로부터 전기공사 준공예정일 +14일  

1차: 

착수일로부터 1차 전기공사 준공예정일 까지 

2025. 12. 9.(화) 

11:00 

~ 

2025. 12. 15.(월) 

11:00 

2025. 12. 15.(월) 

13:00 

용인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집행관PC 

금184,569,000원 

(추정가격: 167,790,000원+ 

부가가치세: 16,779,000원) 

 

  본 용역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78조(장기계속계약)으로 예산범위 내에서 제1차 공사를 계약하고 이후의 계약은 예산확보 후 총공사금액에서 1차 공사계약금액을 공제한 금액으로 계약체결 [총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전기공사 준공예정일 +14일, 1차분 도급용역예정금액 : 금99,000,000원, 1차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차 전기공사 준공예정일까지] 

 ◦ 용역규모 : 과업지시서 참조 

 ◦ 용역현장 : 용인학생야영장(경기도 용인시 소재) 

 ◦ 용역의 착수일 : 용역담당자와 협의 후 결정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 본 용역은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 입찰서 제출 용역입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 집행용역입니다. 

 ◦ 업체의 전자입찰에 의한 투찰을 입찰서 제출로 간주합니다. 

 ◦ 지역제한(경기도)이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용역입니다. 

 ◦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상기의 입찰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을 실시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이행 도중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부정당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용역은 장기계속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전력기술관리법」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감리업(종합감리) 또는 감리업(전문감리)을 등록한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 

    ※ 입찰참가자는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등록을 필한 업체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미등록업체는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입찰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정보관리과 Help Desk(1588-0800)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 등록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4. 과업내용 열람 (설계지침서 등 열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 본 용역은 설계도서 작성지침 및 물량내역 등은 수시 열람이 가능하며, 장소 및 안내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소 및 안내처 :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시설과(주무관 강성운, ☎ : 031-8020-9398)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1161번길 69 (삼가동 558)] 

 

5. 입찰서 제출 참가신청 및 서류의 승낙 

 ◦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등의입찰관련법령 및 동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입찰설명서(지방자치단체입찰계약집행기준 -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설계용역지침 등 기타 필요한 모든사항) 및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자 약관 등을 입찰서 제출 전에 열람 또는 구입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서 제출 

◦ 입찰서 제출기간 : 상기 1항 참조. 

 ◦ 본 용역의 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방식으로 제출하고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 발생시 계약담당공무원의 판단에 따라 입찰서 제출 기한을 연기한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서 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규정에 해당되는 업체는 입찰보증금 납부면제가 가능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른 해당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본 입찰은 기초금액 기준 ±3% 범위내의 15개 예비가격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의 87.745%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 순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의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때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적격심사 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별표2]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4. 추정가격이 2억원 미만 1억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이 적용됩니다. 적격심사 평가를 위한 세부평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행실적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완성(준공)된 동일용역(“전기감리용역”)실적금액의 누계금액으로, 해당용역 추정가격 167,790,000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또한, 해당용역 이행실적은 관련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에 의하며, 관련 협회에 신고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4호 서식에 의한 기술용역 이행실적 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 평가합니다. 

     경영상태평가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비율 평가 기준비율은 최근년도「한국은행 기업경영분석자료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서비스업」을 적용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기술인력보유상황입찰공고일 기준 관련 협회에서 발행한 기술자보유증명서 평가하며, 협회에 등록하지 않은 기술자는 자격증, 4대보험 가입 및 최근 3개월간 급여 지급 자료 등 확인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임금체불 공개 횟수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 현재 위반 건수를 산정하여 평가하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공개된 명단을 확인하여 평가합니다. 

  이 외의 적격심사 세부평가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릅니다. 

  신속한 낙찰자 결정을 위해 적격심사 대상자는 관련 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없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추첨(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당해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어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 여부는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에 참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9. 입찰서 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서 제출 및 회계예규 지방자치단체입찰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제11장 제2절 12.에 해당되는 입찰서 제출은 무효입니다. 

 

10.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 사항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의 내용을 자세히 알고 참가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 날인(서명)하여 용인교육지원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에 관한 사항은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s://www.goeyi.kr) / 교육행정 / 부서자료실(재무관리과)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 입찰 참가자 대상 부패행위 신고제도 공개 의무화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 전자민원/ 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1161번길 69 (삼가동 558)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 용역 내용에 관한 사항 : ☎ 031-8020-9398 담당자 주무관 강성운 

     - 계약에 관한 사항      : ☎ 031-8020-9352 담당자 주무관 민한길 

 ◦ 본 입찰서 제출 알림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주소 :(http://www.g2b.go.kr) 

 

2025년 12월 8일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