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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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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0260-000 공고일시  2025/12/08 11:35
공고명 2026년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 건물 위탁관리 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 수요기관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
공고담당자 이강혁(☎: 043-845-675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8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5 12:00 개찰(입찰)일시 2025/12/15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8,500,000 원
   
배정예산
138,500,000 원
   
추정가격
125,909,091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 공고 제 2025-42호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같은법 시행령 제33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다음과 같이 입찰공고 합니다. 

 

                                                                                 2025년  12월   8일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 재무관      

  ================================================================================================= 

 

 

건      명 

2026년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 건물 위탁관리 용역 

사  업  량 

과업지시서 참고 

위    치 

과업지시서 참고 

개 찰 일 시 

2025. 12. 15. 14:00 

투찰기간 

2025. 12. 8. 12:00 ~ 

2025. 12. 15. 12:00 

예  산  액 

138,500,000원 

 기초금액 

138,500,000원 

용 역 기 간 

2026. 1. 1. ~ 2026. 12. 31. 

개찰장소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 계약담당자 PC 

공고내용문의 

계약 담당자 

(043-845-6750) 

사업내용문의 

계약 담당자 

(043-845-6750) 

비    고 

용역 기간을 2026. 1. 1.~ 2026. 12. 31.(12개월)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동 건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별도 통보 없음-투찰자 확인)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일 12: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 지역제한(충청북도), 총액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대상. 

 

 

· 입찰에 참가할 업체는 아래의 각 사항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자격을 갖춘 업체 

나) 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견적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 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업체 

다)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따른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1260], 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등 3가지 자격을 모두 등록한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일반건물및사무실청소업(세부품명번호: 7611150101-건물청소서비스)]를 소지한 업체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2에 따라 「중소기업 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유효기간 내에 있는 ‘중소기업 확인서[중기업/소기업/소기업(소상공인)]’ 소지한 업체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 및 인증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란 법률 제8조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비영리법인은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없어도 입찰 참가가 가능합니다. 

 

· 본 사업은 공동수급을 불허합니다. 

·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6호의 규정에 따라 면제하되, 나라장터의 입찰보증금 납부확약내용에 따라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릅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의 견적서 제출은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야 하며 입찰의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선택된 4개 번호의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 본 용역의 적격심사는 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충청북도 공고 제2023-1428호, 2023.10.18.)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가)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에 의한 평가 또는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하여 제출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평가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 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자기자본비율 31.61, 유동비율 118.42]을 적용하며 신용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나) 신인도는 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따르며 기술능력 평가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결과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업체는 제31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준수하여 아래와 같은 사항이 계약 조건에 포함됩니다.  

 

가) 현 근무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전원 고용승계 하여야 하며, 현 근로조건 이상으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계약기간 중 특별한 사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발주기관과 협의 없이 근로자를 교체하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근무 관련 제반사항은 반드시 발주기관과 협의해야 하며 이에 응하지 않을 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2026년도 용역근로자의 임금은 계약담당자와 협의 하여야 하며, 이에 응하지 않을 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용역인원의 근로조건 보호 관련 사항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청렴계약 이행준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 및 같은법 시행령 제5조의 2에 따라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자는 계약시 대표자 명의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센터의 판단에 따릅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공고문과 함께 아래 사항을 모두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조달업체이용약관(조달청 고시) 

  -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 입찰유의서, 공공계약운영요령, 용역계약일반조건 등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 계약자는 대금 청구 시 충청북도 지역개발공채 2.5%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에 따른 사항은 조달청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