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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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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0208-000 공고일시  2025/12/08 11:29
공고명 2026년 계성초등학교 해외어학연수 용역입찰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강남교육청 계성초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강남교육청 계성초등학교
공고담당자 김국환(☎: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9 0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9 16: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9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2/29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750,000,000 원
   
추정가격
68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학교 공고 제2025-4 

 

       계성초등학교  2026년도 해외 어학연수 위탁용역 입찰 공고 

[ 협상에 의한 계약 ]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에 관한 사항   

 

[‘중대재해처벌법’시행에 따른 ‘안전·보건확보 의무 준수안내] 

 ○ 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약칭: 중대재해처벌법)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와 위반 시 처벌 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참가 시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유의사항] 

해당 입찰 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설명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을 우선 적용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계성초등학교 2026년도 해외 어학연수 위탁용역 업체 선정 

 나. 위    치: 캐나다 밴쿠버 

다. 용역기간: 2026년 7월 21일(화) ~ 2026년 8월 11일(화) 21박22일 

  ※ 출발 및 도착 예정은 항공권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라. 예상인원 : 총 53명(2026학년도 5, 6학년 학생 50명, 인솔교사 3명) 

  ※ 참가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최소 인원은 학생 50명으로 예상됩니다. 

 마. 연수경비 : 왕복 항공료(유류할증료 및 공항세, 각종 항공 제반 경비 모두 포                  함), 숙박비, 식비, 교육비, 인솔 진행비, 보험, 비자, 제세공과                  금, 알선수수료 등 어학연수와 체험학습에 소요되는 모든 경비 일                  체(부가가치세를 포함) 

 바. 연수일정 : 날짜별 세부 일정[별지 20]을 작성하되, 학생들에게 교육적으로                   의미있는 장소를 위주로 하여 내실 있는 연수가 되도록 기획하여                  제출 

  ※ 낙찰자는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동종 업체에 양도할 수 없으며 용역대금 청구        채권을 동종업체에 양도할 수 없습니다. 

 사. 용역예정(기초)금액: 1인당 금일천오백만원(\15,000,000원) * 50명  

                        총 금칠억오천만원정(750,000,000원)(VAT포함) 

                        인솔교사 실비 산정 별도 

                         

  ※ 기초금액은 학생 50명, 인솔교사 3명으로 산정(인솔교사포함)합니다. 

  ※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의 대한 산출내역서[붙임 8]를 각 테마별,항목별(차량별, 숙박료, 관람료, 식비,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2.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공고기간: 2025. 12. 8. ~ 2025. 12. 28. 

 나. 제안서 제출기간: 2025. 12. 29. 08:00 ~ 16:00(마감시간 엄수) 

 다. 제출장소: 계성초등학교 행정실(02-590-5507) 

  * 직접 방문접수(우편, 이메일, 팩스 등 접수 불가) 

 

3. 견적제출(입찰) 및 계약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 제한경쟁 

 

4. 입찰참가 자격 

 가. 공고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과업 수행이 가능한 업체(단체) 

 나. 국가종합전자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국가 종합전자 조달시스템에 입찰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교육 지원 서비스업(930915)으로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은 업체 

 다. 공고일로부터 최근 3년 이내 캐나다 밴쿠버 UBC(브리티시 컴럼비아 대학)에서 3주 이상의 어학연수를 4회 이상 실시한 업체 

 라. 공고일로부터 최근 3년 이내 100일 이상 해외 캠프 프로그램을 실제로 운영한 업체 

. 자체주관 1회 당 최대 45명 이상 학생 3주 이상 숙박 및 교육활동을 1회 이상 해본 업체 

   입찰 참가자격 확인을 위해 실적증명서는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하며, 실적 인정 여부는 사업부서의 판단에 따름 

 

5. 입찰참가 등록 및 가격입찰 일정 

추진일정 

기간 

구분 

비고 

사전규격 등록 

2025.12.3. ~ 2025.12.7. 

나라장터(G2B) 

 

입찰 공고 기간 

2025.12.8. ~ 2025.12.28. 

나라장터(G2B) 

 

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제출 

2025.12.29. 

계성초 행정실 

 

제안서 설명 및 평가 

2025.12.30. 

계성초 컴퓨터실 

 

 

※ 제안서 설명 및 평가 시간은 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제출일에 별도 안내합니다 

※ 기타 제출서류 및 제안서 작성 방법 및 제안 설명 방법은 제안요청서 참고 

※ 가격제안서를 나라장터(G2B)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을 경우 입찰이 무효처리 되며, 제안서 미제출 업체의 경우에도 가격개찰 전에 사전 판정하여 부적격업체로 제외 처리합니다. 

 

6. 제출서류 및 유의사항 

  가. 제출서류: 반드시 제안요청서 별지 양식으로 작성(별지 양식외 제출시 부적격 적용) 

    1) 입찰참가신청서[별지 1] 1부 

    2) 어학연수 용역 제안서[별지 8 ~ 18] 11부  

       - 작성유의서를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상철제본         

    3) 최근 3년 이내 해외 어학연수 실적증명서[별지 10] 1부 

    4) 자체적으로 기획한 영어 수준별 커리큘럼(교재, 강사, 수업 내용 포함) 1부 

    5) 2026년 해외 어학연수 세부 일정 및 계획표 1부 [붙임 5]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8) 입찰보증금 보증서류 1부 

    9) 최근년도 기업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1부 

    10)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11)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2)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3) 제안 요청서에 추가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 및 계획서, 내용 일체 

  나. 유의사항 

    1)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2) 제안서 제출 시 개인정보와 관련된 내용은 삭제 처리 후 제출(주민등록번호 뒷자         리 등 기타 개인 식별리 가능한 내용 등) 

    3) 제안서 평가결과는 따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기한 내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를 대상으로 평가하며,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지 않았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요구 기한까지 보완되지 않을 경우 당초 제안서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한 서류가 불명확하여 평가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0’점 처리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는 행정안전부 예규(최신호)에 따라 기술능력평가와 가격평가로 구분하여 종합평가하되 평가비중은 기술평가 90점(정량적: 20점, 정성적: 70점), 가격평가 10점으로 하고, 협상은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협상을 실시합니다. 종합평점 결과 70점 미만은 협상대상자에서 제외하며,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을 합니다.    

 다. 가격평가와 기술능력평가 중 정량적 지표에 의한 평가는 담당자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라. 정성적 평가분야는 제안서 평가기준 및 배점표에 의거하여 평가위원회에서 심의하되 평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평균한 점수로 합니다.  

※  종합평가 합산 점수가 동일할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사를 선 순위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함 

마. 제안서 평가결과는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최신호)에 의해 공개하되,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바. 평가위원회는 평가결과 사업목적에 부합되지 않거나 수준미달 등의 경우에는 토의를 거쳐 제안서를 실격으로 처리하여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을 적용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 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채무액 등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      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견적제출(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각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에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참고사항 

.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등록사항을 변경등록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낙찰자는 전자계약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나라장터(G2B)에서 전자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하여 입찰자용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에 정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진행이 불가능하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집행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열람하실 수 있으며,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계약상대자 결정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마. 용역 입찰 자격 및 기타 의문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02-590-5507)로, 

      G2B시스템에 관련사항은 조달시스템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6년 12월 8일 

 

계성초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