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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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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0121-000 공고일시  2025/12/08 11:15
공고명 2026학년도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통학 및 통근버스 임차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수요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배경화(☎: 032-627-335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94,623,110 원
   
배정예산
594,623,110 원
   
추정가격
540,566,464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공고 제2025 - 26호 

 

2026학년도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통학 및 통근버스 임차 용역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2.  8.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분임재무관 

 

 

〈 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공고문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 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5. 기타 지방계약법령, 공사관련 법령, 예규, 고시 등 

 

【유의사항】 

본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ㆍ홈페이지: http://www.ice.go.kr > 전자민원 > 신고/상담 > 클린업계약신고 

 ㆍ전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재정과(032-420-6579~582,589), 감사관실(032-420-8164) 

그림입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학년도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통학 및 통근버스 임차 용역 

용역현장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서로10번길 1 

용역기간 

2026. 03. 01. ~ 2027. 02. 28. 

용역내용 

2026학년도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학생 통학버스 및 교직원 통근버스 임차 

- 임차대수: 44인승 이상 대형버스 총 6대(운전기사 6명 포함) 

- 운행일수: 191일 내외 

- 운행노선 등 세부사항: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 참조 

  ※ 운행일수는 학사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운행거리 및 경로는 다소 증감, 변동될 수 있음 

기초금액 

금594,623,110원(부가세 포함) 

용역구분 

일반용역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9.(화) 10:00부터 

2025. 12. 17.(수) 10:00까지 

개찰일시 

2025. 12. 17.(수) 11:00 

개찰장소 

발주기관 입찰집행관 PC 

문의 

- 공고: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행정실 (☎ 032-627-3351) 

- 전자입찰 이용문의: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 전산시스템 장애 등 발주기관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개찰결과 유찰될 경우 별도 재공고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오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G2B에서 제공되는 SMS/알림톡을 수신할 수 있도록 조치바라며, 휴대전화 미변경 등으로 연락받지 못해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차량운행에 필요한 일체경비(운전자 인건비, 주차비, 통행료, 유류대, 봉사료 등 기타 제반비용)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용역 특수조건 및 과업내용서를 열람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입찰 참가자는 용역 특수조건 및 과업내용서를 수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본 입찰의 계약 이행은 「여행자동차 운수사업법」제12조에 따라 반드시 “계약상대자” 소유의 차량(지입차량 불가)으로 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못할 경우 계약법 관련 규정에 따라 계약 해지 및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음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식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 입찰 대상입니다. 

  ◦ 적격심사 대상이며,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이 적용됩니다 

  ◦ 청렴계약 대상입니다. 

  ◦ 계약체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전자계약으로 체결합니다. 

  ◦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적용 대상이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5조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 면허를 필하고,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 업종코드 5805) 이용자등록 한 자이어야 합니다. 

     ※ 본 용역의 계약이행은「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제12조에 따라 반드시 “계약상대자” 소유의 차량(직영차량)으로 운행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못할 경우 계약법 관련규정에 따라 계약 해지 및 부정당업자로 제재 될 수 있음을 숙지한 후 견적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중소기업 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통학운송서비스(세부품명번호: 7811189902)]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유효하여야 하며,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또는 계약이행능력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거나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입찰서 제출 방법 

  ◦ 본 공사의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기간 등은 본 공고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을 참조 

  ◦ 입찰참가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1)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2)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예외적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제7호, 제8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그 절차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서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나, 암호화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시스템 장애가 발생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입찰서를 제출하도록 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입찰서 제출 시 입력 도중 중단되는 경우가 있으니 10분전까지 입력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나 수정이 불가합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입찰서 제출 취소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6)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장애로 입찰서 제출이 연기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장애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이 생길 경우 개찰시각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 입찰참가 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 납부면제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지방계약법」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랜덤 정열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적격심사 대상이며, 적격심사 평가기준은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 추정가격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일반용역), [별표3]신인도 및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기준 및 [별표5]용역 분야별 평가방법이 적용됩니다. 

  ◦ 낙찰자 결정은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5.4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점수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이행 실적 인정범위 

     

심사항목 

내 용 

비 고 

동등이상용역 

 44인승 이상 버스 임차용역 

 

유사용역 

 해당사항 없음 

 

 

     * 적증명서는 반드시 해당 이행실적내용<44인 이상 버스 운행 용역> 기재하여  발급받아야 하며, 당해 용역에 해당하는 금액 부분만 인정합니다. 

     * 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하므로 실적증명발급 시 이행기간을 반드시 명시하시기 바랍니다. 

     * 실적증명서가 공공기관의 납품실적이 아닌 경우에는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거래명세표 등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야 하며, 필요한 경우 공급받는 자의 거래사실확인서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인감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실적에 대한 입증 책임은 입찰자가 부담하며, 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여 실적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실적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 적격심사 경영상태는 재무평가, 신용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재무평가의 기준비율은 최근년도에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육상여객운송업」에 대한 기준비율을 적용 평가합니다.  

  ◦ 적격심사대상자로 서류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 제출서류 

      1) 적격심사신청서 1부 

      2)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3) 재무제표(해당 공인회계사 또는 해당 세무사 확인) 또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4) 최근 5년내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1부 

      5) 신인도 평가관계 증빙자료(관련기관) 1부 

      6) 장비 보유 상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자동차등록증, 자동차 등록원부, 자동차보험가입증명서, 정기점검·검사합격증 및 장비투입예정표 등) 사본(사본 제출 시 “사실과 상위없음”기재 후 날인) 

        ** ‘장비투입예정표’는 아래 서식에 따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순번 

자동차등록번호 

승차정원 

최초등록일 

검사유효기간 

소유자 

비고 

 

 

 

 

 

 

 

 *** 위 자료상의 보유장비는 과업이행에 투입될 차량으로 보며, 차후 투입차량에 변동이 발생 시 반드시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가 위ㆍ변조임이 판명될 시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 기한 내에 적격서류 미제출로 인하여 계약이 체결되지 않을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적격서류 미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용역수행능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용역수행능력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이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점 방식을 적용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2조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추첨하는 번호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 낙찰선언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0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개찰결과를 공고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재공고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어 유찰될 경우에는 단독입찰자와 이 기준에 따른절차에 따라 수의계약을 체결 할 수 있습니다.  

  ◦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와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등에 정한 입찰무효사유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입찰 제출의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기타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국민건강보험료 등 법정 정산과목 사후 정산 

  ◦ 본 입찰 공고 건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사후 정산하게 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아래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부가세 제외)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 원) 

건강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 

국민연금 

6,381,883 

825,693 

8,432,459 

 

 

9 최저임금의 보장 

  ◦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운전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계약상대자와 본 용역 계약 시 [붙임3]“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 위 사항을 위반 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4장 용역계약일반조건 정한 바에 따라 해당 계약을 해지 또는 해지할 수 있다. 

10. 기타 사항 

  ◦ 본 사업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는 용역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니 입찰 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 2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최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청렴계약이행 서약서(업체 제출용)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 등)가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게재됩니다. 

  ◦ 계약관련 법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후 [법령] 탭 메뉴에서, 회계 예규 및 조달청 관련 규정은 검색 후 [행정규칙] 탭 메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공고문과 정보처리장치에 게시된 내용이 상이할 경우 입찰공고문의 내용을 우선합니다. 

  ◦ 본 입찰 공고는 발주기관 사정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견적서 제출 전에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하시기 바라며, 공고 내용 중 의문사항이 있으면 발주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3.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4. 직영차량 운행 각서 1부. 

      5. 적격심사신청서 1부. 

      6.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7.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8일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분임재무관 

[붙임 1] 청렴계약 서약서 

 

청렴계약 서약서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계약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인천광역시교육청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체 청렴도 측정 및 클린콜, 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 청렴 SMS 발송 목적으로 아래 기간동안 개인정보(이름,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등)를 수집·이용 및 제공 하는데 동의합니다. 

이용항목 

수집기간 

이용기간 

이용기관 

클린콜자체 청렴도측정 

권익위 청렴도 측정 

2025.12.17.~2027.02.28. 

2025.12.17.~2027.02.28. 

인천광역시교육청 

2025.12.17.~2027.02.28. 

2025.12.17.~2027.02.28. 

 

  청렴계약 서약서 및 계약관련 유의사항들을 숙지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상          호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성 명 :                (인)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붙임 3]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입찰공고번호 : 

   명 : 

 

1. 인건비는 “예정가격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 근로기준법 등 아래의 관련법규를  준수 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가.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은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나.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다.「근로기준법」 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를 준수        하겠습니다. 

 

  (회 사 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제․해지, 부정당업자로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붙임 4] 

 

직영차량 운행 각서  

 

상호(법인)명 : 

 법인등록번호 : 

 주        소 : 

 

  「2026학년도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통학 및 통근버스 임차 용역」에 참가함에 있어 귀 기관에서 제시한 제반사항을 준수하고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당사의 직영차량으로만 운행을 하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해지, 위약금 부과 등 어떠한 제재조치를 취하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첨부 : 1. 자동차등록원부 1부. 

      2.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1부. 

      3. 운행기록증발급 현황 1부.  끝. 

 

 

 

.      .      . 

 

 

 

                         상호(법인)명 : 

                         대표자 :                인 

                         주민등록번호 :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적 격 심 사 신 청 서 

 

◦ 관리번호 : 

용 역 명 : 2026학년도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통학 및 통근버스 임차 용역 

◦ 수요기관 :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 입찰일시 : 

 2026학년도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통학 및 통근버스 임차 용역 입찰의 적격심사와 관련하여 적격심사 자기평가표 및 모든 증빙자료를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붙임과 같이 작성 제출하며, 만일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지방자치단체 적격심사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등에 따라 처리하여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음을 확약합니다. 

 

             입 찰 자    주    소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붙임 :  제출서류 목록 및 관련서류 1부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장  귀하 

---------------------     접   수   증   ------------------------ 

    1. 관리번호 :                      2. 제 출 자 : 

    3. 용 역 명 : 2026학년도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통학 및 통근버스 임차 용역 

      건 용역입찰 적격심사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접수하였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장    (인) 

 

[붙임 6]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 심사대상용역            2. 심사대상입찰자 

관리번호 

 

 

업 체 명 

               (전화) 

 

대 표 자 

 

입찰일시 

 

 

용역구분 

 일반 

용 역 명 

 

 

3. 회사를 대표하는 연락책임자 인적사항 

용역기간 

 

 

 

소    속 

 

입찰금액 

 

 

직    위 

 

예정가격 

 

성    명 

 

제출기한 

 

 

전화번호 

                (Fax) 

 

 

  4. 종합평가 

                                                              (단위 : 점) 

구             분 

배   점 

자기평점 

심사평점 

 

100 

 

 

이      행      실      적 

 

 

 

경영상태 

재무비율 

자본비율 

 

 

 

 

유동비율 

 

신 용 평 가 등 급 

 

 

 

 

 

 

 

신          인         도 

 

 

 

특   별   신   인   

 

 

 

근로조건이행계획의 적정 

 

 

 

입      찰      가      격 

 

 

 

 

 

[붙임 7]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신 청 인 

업 체 명 (상호) 

 

대   표   자 

 

영 업 소 재 지 

 

전 화  번 호 

 

사 업 자 번 호 

 

제   출   처 

 

증 명 서 용 도 

용역 적격심사 신청용 

용역범위 및 기 

(면적, 금액 등) 

 

용역이행 

실적내용 

용  역  명 

 

구분 

일  반   용  역 (   ) 

폐기물처리 용역 (   ) 

단순노무 용역 (   ) 

용 역 개 요 

 

계 약 번 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규 모 

이 행 실 적 

비 고 

(공동도급여부) 

비율 

실    적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번호:               ) 

 발급부서 : 

   확인자 : 

 

주 1) 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함. 

    2)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 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 등)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함. 

    3) 이행실적란은 기재 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