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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09915-000 공고일시  2025/12/08 11:12
공고명 2026년 도시공원 녹지 및 조경시설물 유지관리 용역(4구역)
공고기관 세종특별자치시 수요기관 세종특별자치시
공고담당자 이광희(☎: 044-300-655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1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70,418,000 원
   
배정예산
270,418,000 원
   
추정가격
245,834,545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세종특별자치시 공고 제2025-2429호 

 

용역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2. 8. 

세종특별자치시 분임재무관 

당해 입찰 건은 세종특별자치시 시설관리사업소에 시행하는 사업을 본청 회계과에서 입찰 및   계약을 대행하는 건으로, 계약 체결 직후 감독, 착공, 준공, 대가지급 등 모든 사항은 시설관리  사업소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이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본 공고(계약)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2026. 1. 1. ~ 2026. 12. 3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용역기간을 해당기간으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시 실제 용역개시일(착수일)부터 정산하여 계약금액을 확정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 도시공원 녹지 및 조경시설물 유지관리 용역(4구역)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용역내용 

 도시공원 녹지 및 조경시설물 유지관리 업무 등 ※ 과업지시서 참조 

용역현장 

 숲바람수변공원 외 8개소(대평, 보람, 소담동 3생활권 수변공원) 일원 

※ 과업지시서 참조 

총 용역비 

(기초금액) 

금270,418,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5. 12. 9.(화) 10:00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2025. 12. 16.(화) 10:00 

개 찰 일 시 

2025. 12. 16.(화) 11:00 

개찰장소 

세종특별자치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낙찰 하한율 

87.745%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지역제한(세종특별자치시), 적격심사 대상 용역이며, 적격심사기준은 세종특별자치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예규 제32호)이 적용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시항을 이행하여야 하는 용역입니다.  

  라.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개찰일 당일 14시까지 재입찰을 실시합니다.(개찰 15시) 

    ※ 재입찰을 실시할 경우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에도 낙찰자가 없을 경우 그 이후의 재입찰은 별도 지정일시까지(별도통보 없음-투찰자 확인)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 

  바.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사.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제도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아.「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에 따라 사후원가 검토 조건부 계약으로 퇴직급여충당금, 보험료 등을 사후 정산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규칙 제14조에 따라 소정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건설산업기본법」제9조의 규정에 따라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세종특별자치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마. 본 입찰은 스마트폰 기반의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공동계약 

  가. 단독 또는 공동이행방식의 공동계약이 가능합니다. 

 나. 공동수급체는 대표자를 포함하여 5인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 상호 협의하되 출자비율이 가장 높은 자이어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다. 동수급협정서는「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3조에 따라 입찰서의 제출마감일 전일(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후에는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가하는 경우에는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하며,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5. 현장설명 

 가. 이 용역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 및 과업지시서(첨부)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장소: 세종특별자치시 시설관리사업소 녹지관리과 녹지관리팀 

   ※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 및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 참가 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을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상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다.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고, 부정당업체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라.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 시 제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부적격자 또는 자격이 없는 자가 투찰한 가격도 예정가격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나. 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 하한률(87.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항목 중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8. 적격심사 

  가. 적격심사세부평가는「세종특별자치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세종특치시 예규 제32호)의 시설분야 평가기준 <별표 2> 시설분야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 추정가격 5억 원 미만 적용합니다. 

※ 「세종특별자치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예규는 자치법규정보시스템 

    (http://www.elis.go.kr)에서 확인(검색)할 수 있습니다. 

 

   ① 경영상태는 예규 <별표6>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신인도 평가는 예규 <별표7> 신인도 평가기준으로 평가합니다.  

    ※ 신인도 가점 사항이 있는 경우 필요한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세종특별자치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적격심사 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적격심사에 필요한 평가 자료가 없거나 발주기관에서 요구하는 평가 자료를 제출기한까지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자료를 제외하고 평가합니다. 

  다. 격심사 시 제출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는 계약 체결 시 첨부되며, 이행하여야 합니다. 

  라.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또는 서류 미제출자는 「세종특별자치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10조 심사서류 부정․허위 제출자와 미제출자 처리방법에 따라 처리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입찰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참가자격등록규정 등에 의합니다. 

  나. 무효 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입찰 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명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한 경우 해당 업체들이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시행규칙」제42조제5호나목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 특히“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 유의서’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10.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 최저임금이 아닌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발표하는 시중노임단가 적용 

        단, 낙찰률 적용 시 최저임금에 미달하는 노임단가는 최저임금 이상을 적용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현재 근무중인 근로자의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별로 발주기관에 임금지급명세서 제출 

11. 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 반영 대상 용역입니다.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계약금액) 산정 시 기초금액에 반영된 아래 보험료 등을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5,865,324원) 

국민연금보험료 

(7,445,412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759,552원) 

퇴직급여충당금 

(13,787,796원) 

연차수당 

(4,523,484원) 

 

 

 

 

     *  계약체결시 계약서상 특약 명시 

  나.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제8절(보험료 사후정산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납입확인서를 제출하고 정산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을 참가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붙임1>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원본은 계약체결 시 제출)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기타사항 

  가. 입찰을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입찰 공고문, 제안요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국가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세종특별자치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을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다.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른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 대상으로,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용역근로자 노무비 지급에 대하여는 행정안전부의 예규에서 규정한 대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바.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에 따라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 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세종특별자치시 지역개발공채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본 용역입찰의 계약자는 중소기업 생산자금 지원을 위한 “공공구매론”을 이용 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공구매론 홈페이지(http://www.smpp.go.kr) 또는 중소기업유통센터(☎02-2656-9991, 042-712-562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금액의 최대 80% 대출이 가능(선금 수령액 등은 계약금액에서 제외) 하며 단, 신청기업의 신용상태 등에 따라 은행별 대출금리 및 대출기준이 상이합니다.  

  자. 낙찰자는 최종 낙찰자 결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하고, 우리 시 청렴계약제시행지침에 따라 청렴서약특수조건을 계약서에 첨부하여야 합니다. 

  차.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에 관한 사항 : 시설관리사업소 녹지관리과 녹지관리팀 ☎044-301-3623 

    - 입찰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2팀 ☎044-300-6555 

  카. 관련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http://www.g2b.go.kr 

    - 행정안전부 : http://www.moi.go.kr 

    - 세종특별자치시 : http://www.sejong.go.kr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무원이 금품ㆍ향응을 요구할 경우 행정안전부 공직비리 신고센터 또는 세종시 공직자부조리신고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부패행위 및 그 은폐를 강요, 권고, 제의, 유인하는 행위가 있을 경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신문고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안전부) http://www.moi.go.kr/frt/sub/a03/corruptionDeclareInfo/screen.do 

(세  종  시) http://www.sejong.go.kr/audit/sub03_01.do 

(국민권익위) http://1398.acrc.go.kr/index.html 

 

<붙임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당사는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1.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2.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세종특별자치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 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3. 본 공사 또는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 해지,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이에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