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성동구도시관리공단 공고 제2025-360호
2026년도 식자재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성동구도시관리공단 구내식당 식자재 납품업체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2026년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식자재 납품업체 선정
나. 기초금액: 93,538,27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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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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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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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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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및
구매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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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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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절에 따라 품목변동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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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5종
(규격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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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538,27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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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서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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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1.
~
2026.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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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예정수량과 기초금액은 2025년도 소요량이므로 발주처 운영사정에 따라 가감될 수 있으며, 기초금액은 품목별 합계금액으로 낙찰가를 정하기 위한 자료임
2) 기타 상기품목에 기재하지 않은 물건은 시중가격에 의함
다. 계약기간: 2026. 1. 1. ~ 2026. 12. 31.까지
라. 납품품목: 농산물류, 육류, 수산물류, 축산물류, 가금류, 김치류, 곡류,
공산품류, 건어물류, 기타 소모품류 등
마. 납품장소: 성동구도시관리공단 공단청사, 성동구자원회수센터
2. 입 찰 일 정
가. 입찰기간: 2025. 12. 9.(화) 10:00 ~ 2025. 12. 16.(화) 10:00
나. 개찰일시: 2025. 12. 16.(화) 11:00
다. 개찰장소: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총액입찰에 의한 제한경쟁(지역제한) 입찰입니다.
다. 예정가격 작성은 복수예정가격으로 입찰집행에 관한 예정가격 작성요령(행정안전부예규)에 의하여 작성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7호 내지 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본 물품 구매는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13조(입찰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와 제15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
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제31조(부정당업체자의 입찰참가 자격 제한) 및 제33조(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
다. 「식품위생법」제37조의 식품판매업(집단급식소식품판매업)』으로 영업신고를 한
업체이고, 식품 공급에 필요한 시설, 차량(보·냉탑차)을 소유 또는 임차하고
있는 자로, 영업배상책임보험 또는 음식물 배상책임보험(1인당 1천만원,
1사고당 1억원 이상)에 가입한 자
라. 식자재의 안정된 납품을 위해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지역에 주 영업점이 소재하는 업체
(낙찰자는 계약시 증빙서류를 반드시 제출 하여야 합니다.)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2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및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인 업체로서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여야 함.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동법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 및 물품구매입찰유의서 제12조 규정에 위배한 입찰일 경우
나. 입찰 참가 자격이 없는 자가 행한 입찰일 경우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7. 낙찰자 결정
가. 본 견적서 제출은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입찰금액이 87.745%이상으로 지정정보처리장치를 통해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325호, 2025. 4. 30.)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1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 자격심사 순위를 결정합니다. 개찰 결과 담합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정황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입찰을 유찰시키고 재입찰을 실시하며, 입찰자는 이에 대하여 일절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2025. 4. 30.)에 의거 기초금액 ± 3%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견적에 참여하는 자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8. 적격심사
가.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2조 및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 8.12.)」의 추정가격 2억원 미만 용역 평가기준에 의합니다.
나. 적격심사제출 기한일 :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된 날로부터 5일 이내
다. 적격심사 시 제출서류
1) 각서, 채용확약서 각 1부
2) 적격심사 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각 1부
3) 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필요 시 제출, 별지 제3호 서식)
4)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제1항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5) 재무제표, 경영상태확인서,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사실 확인서 각 1부
6) 근로조건이행확약서,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각 1부
7) 산출내역서(나라장터 공고에 첨부된 붙임 3 최신화) 각 1부
8)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9) 사업면허,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각 1부
10) 업체기초조사표(공고문 별지 1호, 2호) 1부
11) 공장 및 시설, 차량 보유 증빙자료 각 1부
12) 사업장 및 전체 냉동, 냉장차량의 정기 소독필증 각 1부
※ 적격심사대상자는 심사기준, 제출서류작성요령, 제출방법 등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고,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평가상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9. 계약체결
가.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성동구도시관리공단에서 요구하는 모든 서류 등을 구비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기간은 2026년 1월 1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입니다.
다. 낙찰 및 계약 후 서류의 결격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낙찰한 경우 계약을 취소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동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볼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한 업체는 모두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로 성동구도시관리공단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계약 체결 시 제출서류
가. 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 등록증(사본) 1부.
나. 개인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사업자등록증(사본) 각 1부
다. 대표자 인감증명서(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라. 사업장 및 전체 냉동, 냉장차량의 정기 소독필증 각 1부
마. 보험관련 가입서류(영업배상, 음식물 배상책임 등) 각 1부
바. 계약이행 보증보험증서 1부
사. 지방세 및 국세 완납증명서 1부
아. 계약이행통합서약서 1부
자. 기타 공단에서 제출토록 통보한 서류
12. 기타 유의사항
가. 본 공고내용은 조달청(http://www.g2b.go.kr)에 공고되어 있으며, 본 공고문의 내용과 조달청에 공고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6조에 규정된 내용으로 처리합니다.
나. g2b전자입찰시스템의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신규등록→조달업체이용자→신규이용자등록에서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 발급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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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제22조에 따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특별시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우리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우리은행(우리상생파트너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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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정보제공처
가. 입찰집행 및 계약: 성동구도시관리공단 경영지원팀 주무관 오승민(☎02-2204-7927)
나. 발주부서(입찰자격, 사업내용 등): 공단청사 주임 조대성(☎02-2204-7942)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콜센터(☎ 1588-0800)
라.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개찰결과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9.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재무관
[별지 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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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 기초 조사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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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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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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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 성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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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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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급식품의 배상 책임보험 가입여부
※ 보험증 사본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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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상금
- 1 인 당: 천만원
- 1사고당: 천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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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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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장 기구 ․ 시설 현황
※ 사업장 사진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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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처리 작업범위(전체납품량기준)
직접작업( %), 위탁작업( %)
○ 전처리 작업시설 기구현황(총 종)
○ 농약검사실 기구현황(총 종)
○ 생채소 소독실 (총 종)
○ 시설현황
보관창고( ㎡),냉동고( ㎡),냉장고( ㎡),
숙성실( ㎡), 전처리 작업공간( ㎡)
농약검사실(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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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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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동ㆍ냉장 탑차 현황
※ 전 차량등록증 사본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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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냉동․냉장 혼합차량 보유 (1t차량 대)
2. 냉동․냉장 구별차량 보유 (1t차량 대)
3. 일반 탑차 보유(1t차량 대)
4. 차량자체 온도조절기 부착차량 ( 대)
5. 온도기록지 제출여부 (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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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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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도 10월 기준 납품실적
※별지(2호) 양식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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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납품기관: 개소
○ 납품금액: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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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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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장(작업장) 및 냉동․냉장차량 정기소독 여부
※ 최근 소독필증사본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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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장
소독업체명( )소독방법( )연소독횟수( 회)
○ 차량
소독업체명( )소독방법( )연소독횟수( 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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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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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관계자 건강진단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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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송직원 건강진단증(보건증) 보유현황 ( 명 )
○ 전처리 작업자 건강진단증(보건증) 보유현황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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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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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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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발주가능여부 ( )
○ 엑셀로 전환가능 ( )
○ 발주마감시간 ( )
○ 발주마감 후 추가 발주가능 여부 ( )
○ 업체별 담당직원여부 ( )
○ 당일 추가 주문 및 소량주문 납품가능여부 ( )
-퀵 배송비나 배송비 발생유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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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2호]
납품 거래 실적 현황
1. 대상기관: 공공기관, 학교, 병원, 산업체 등
2. 대상기간: 2023. 1. ~ 2025. 10. 까지
3. 거래금액 작성시 단위 확인
(단위 : 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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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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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분야(품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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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계약)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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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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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기관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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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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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내용은 사실과 다름이 없으며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름이 확인될 경우 어떠한
불이익도 감수하겠습니다.
년 월 일
업체명:
대 표: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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