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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09051-000 공고일시  2025/12/08 10:12
공고명 천안중앙고등학교 1동교사 공간재구조화사업 소방시설공사 감리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심지수(☎: 041-529-06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2 0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12-15 18: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7,856,000 원
   
배정예산
37,856,000 원
   
추정가격
34,414,545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265호 

 

[긴급] 천안중앙고등학교 1동교사 공간재구조화사업 소방시설공사 감리용역 

 

1. 용역 개요 

용역건명: 천안중앙고등학교 1동교사 공간재구조화사업 소방시설공사 감리용역 

❍ 용역현장: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충절로 91, 천안중앙고등학교 

❍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27. 1. 31.까지 

❍ 용역내역: 1동교사 개축(10,309.87㎡)에 따른 소방시설공사 감리용역 

  * 세부내역 붙임(과업지시서) 참조 

기초금액: 금37,856,000원(금삼천칠백팔십오만육천원) 

(단위: 원) 

기초금액(A+B) 

 추정가격(A) 

부가가치세(B) 

비  고 

37,856,000 

34,414,545 

3,441,455 

 

 

❍ 현장설명: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공고문에 첨부한 과업지시서 및 내역서로 갈음합니다. 

용역관련 및 내역서 문의: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 시설과 ☏ 041-529-0694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일시 

PQ심사신청서 

제출기간 

2025. 12. 15.(월) 18:00 온라인 제출 

PQ심사결과 

게시 및 장소 

2025. 12. 19.(금) G2B 입찰공고 상세화면 

입 찰 서 

제출기간 

2025. 12. 22.(월) 00:00 ~ 2025. 12. 24.(수) 10:00 

개찰일시 

2025. 12. 24.(수) 11:00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이용합니다.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재입찰여부: 재입찰 허용, 재입찰 시 예비가격 신규작성 

  -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면세사업자는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계약금액으로 계약 체결함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  

전자입찰, 총액입찰,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지역제한(충청남도) 대상 용역입니다. 

입찰참가자격사전심사(이하“PQ심사”라 함) 대상용역입니다.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용역입니다. 

본 입찰은 공동계약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따른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 용역으로 손해배상책임 보험증서(손해배상공제증권) 또는 공제증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4. PQ심사 신청자격, 평가서 제출, 평가방법 

신청자격(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 「소방시설공사업법」에 의한 전문소방공사감리업(1492) 또는 일반소방공사감리업【기계(1493) 및 전기(1494)】으로 등록한 자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서 제출일(계약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충청남도에 둔 자 

PQ심사 자기평가서 제출(온라인) 

  - PQ심사신청서 제출기한: 2025. 12. 15. 18:00 

  - PQ심사신청서(평가서) 온라인 제출: 나라장터 입찰-PQ심사서류 제출 

    - 유의사항  

      ‧ PQ서류 온라인 제출 시 입력착오, 사용방법 미숙지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사업수행능력평가(PQ)는 PQ서류제출 마감일 이전에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마감일 이후에는 추가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소방시설 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있는 [서식1]~[서식3] 까지 양식을 한 개의 파일(PDF)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서류 

      ‧ 사업자등록증 및 소방공사감리업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 사업자 등기사항전부증명서(말소사항포함)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 소방공사 감리용역 참여 신청서~서약서 각 1부(PDF) 

      ‧ 사업수행능력평가서 1부(엑셀파일) 

      ※ 평가서는 소방시설 설계·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에 따라 작성하여 증빙자료와 함께 제출하여야함(사본: 원본대조필) 

PQ평가방법 및 평가결과 

  - PQ평가기준은 첨부 ‘소방시설 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PQ심사)’ 적용합니다. 

  - 참여감리원 평가요소 구분: 일반공사감리 대상(비상주감리) 적용 

      ※ 평가대상 기술자의 재직여부 확인은 필요시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중 택일하여 신고일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로 확인합니다. 단,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에 신고 또는 변경된 자료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참여기술자의 업무중첩도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입니다. 

PQ 평가결과 게시: 2025. 12. 19. 나라장터(G2B) 입찰공고 상세화면 

 

5. 입찰참가자격 

PQ 심사결과 80점 이상인 자를 입찰참가자로 선정합니다.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방식을 준용합니다.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22. 00:00 ~ 2025. 12. 24. 10:00 

입찰서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6.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본 용역의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작성됩니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참여하는 자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적격심사 대상자는 우리 교육청의 통보를 받은 후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 및 세부평가요소에 대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해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적격심사는 예정가격 86.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부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3장「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1> 3.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적격심사 심사항목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점”은 PQ점수를 환산하여 적용합니다.  

적격심사 시‘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는 별도 평가하지 않고 배점한도(만점)를 부여합니다. 

PQ심사 시 경영상태를 평가하므로, 적격심사 시 경영상태는 배점한도(만점)을 적용합니다.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 입찰의 성립과 무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등에 의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로 처리되므로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9.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천안교육지원청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본 계약는 하도급이 불가능합니다. 

❍ 관련 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 본 공사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 낙찰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51조의 규정에 따라 계약이행의 보증을 하여야 하며, 인지세법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함 

  ❍ 계약상대자는 적정한 계약이행목적 등을 위하여 이 계약에 따라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음. 단,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담당자의 서면승인을 받아야 함  

    - 계약상대자는 위 단서 규정에 따른 채권양도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연대보증인 또는 계약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승인요청 하여야 함 

  ❍ 본 용역에 대한 재료비·노무비·경비의 책정기준 및 일반관리비율 및 이윤율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작성요령에 따른 우리교육지원청 시설공사 일위대가 기준 및 시설공사원가계산제이율을 반영하였으며, 우리교육지원청 기준이 없는 경우에는 조달청 원가계산제비율 및 건설기술연구원, 국토해양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표준품셈 및 발표단가를 적용함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 계약 문의: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 재무과 041-529-0644 

❍ 용역 문의: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 시설과 041-529-0694    

입찰시스템 이용, 입찰참가자격등록에 관한 사항 문의: 조달청 1588-0800 

 

2025년 12월 8일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천안교육지원청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