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265호
[긴급] 천안중앙고등학교 1동교사 공간재구조화사업 소방시설공사 감리용역
1. 용역 개요
❍ 용역건명: 천안중앙고등학교 1동교사 공간재구조화사업 소방시설공사 감리용역
❍ 용역현장: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충절로 91, 천안중앙고등학교
❍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27. 1. 31.까지
❍ 용역내역: 1동교사 개축(10,309.87㎡)에 따른 소방시설공사 감리용역
* 세부내역 붙임(과업지시서) 참조
❍ 기초금액: 금37,856,000원(금삼천칠백팔십오만육천원)
(단위: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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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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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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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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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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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856,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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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414,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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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4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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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장설명: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공고문에 첨부한 과업지시서 및 내역서로 갈음합니다.
❍ 용역관련 및 내역서 문의: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 시설과 ☏ 041-529-0694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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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Q심사신청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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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5.(월) 18:00 온라인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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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Q심사결과
게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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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9.(금) G2B 입찰공고 상세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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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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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2.(월) 00:00 ~ 2025. 12. 24.(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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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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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4.(수)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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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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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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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이용합니다.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재입찰여부: 재입찰 허용, 재입찰 시 예비가격 신규작성
-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면세사업자는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계약금액으로 계약 체결함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
❍ 전자입찰, 총액입찰,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 지역제한(충청남도) 대상 용역입니다.
❍ 입찰참가자격사전심사(이하“PQ심사”라 함) 대상용역입니다.
❍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용역입니다.
❍ 본 입찰은 공동계약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따른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 용역으로 손해배상책임 보험증서(손해배상공제증권) 또는 공제증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4. PQ심사 신청자격, 평가서 제출, 평가방법
❍ 신청자격(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 「소방시설공사업법」에 의한 전문소방공사감리업(1492) 또는 일반소방공사감리업【기계(1493) 및 전기(1494)】으로 등록한 자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서 제출일(계약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충청남도에 둔 자
❍ PQ심사 자기평가서 제출(온라인)
- PQ심사신청서 제출기한: 2025. 12. 15. 18:00
- PQ심사신청서(평가서) 온라인 제출: 나라장터 입찰-PQ심사서류 제출
- 유의사항
‧ PQ서류 온라인 제출 시 입력착오, 사용방법 미숙지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사업수행능력평가(PQ)는 PQ서류제출 마감일 이전에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마감일 이후에는 추가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소방시설 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에 있는 [서식1]~[서식3] 까지 양식을 한 개의 파일(PDF)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서류
‧ 사업자등록증 및 소방공사감리업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 사업자 등기사항전부증명서(말소사항포함)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 소방공사 감리용역 참여 신청서~서약서 각 1부(PDF)
‧ 사업수행능력평가서 1부(엑셀파일)
※ 평가서는 소방시설 설계·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에 따라 작성하여 증빙자료와 함께 제출하여야함(사본: 원본대조필)
❍ PQ평가방법 및 평가결과
- PQ평가기준은 첨부 ‘소방시설 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PQ심사)’을 적용합니다.
- 참여감리원 평가요소 구분: 일반공사감리 대상(비상주감리) 적용
※ 평가대상 기술자의 재직여부 확인은 필요시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중 택일하여 신고일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로 확인합니다. 단,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에 신고 또는 변경된 자료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참여기술자의 업무중첩도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입니다.
❍ PQ 평가결과 게시: 2025. 12. 19. 나라장터(G2B) 입찰공고 상세화면
5. 입찰참가자격
❍ PQ 심사결과 80점 이상인 자를 입찰참가자로 선정합니다.
❍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방식을 준용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22. 00:00 ~ 2025. 12. 24. 10:00
❍ 입찰서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6.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 본 용역의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작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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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자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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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격심사 대상자는 우리 교육청의 통보를 받은 후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 및 세부평가요소에 대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해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 적격심사는 예정가격 86.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부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3장「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1> 3.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심사항목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점”은 PQ점수를 환산하여 적용합니다.
❍ 적격심사 시‘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는 별도 평가하지 않고 배점한도(만점)를 부여합니다.
❍ PQ심사 시 경영상태를 평가하므로, 적격심사 시 경영상태는 배점한도(만점)을 적용합니다.
❍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 입찰의 성립과 무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등에 의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로 처리되므로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9.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천안교육지원청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 본 계약는 하도급이 불가능합니다.
❍ 관련 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 본 공사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 낙찰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51조의 규정에 따라 계약이행의 보증을 하여야 하며, 인지세법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함
❍ 계약상대자는 적정한 계약이행목적 등을 위하여 이 계약에 따라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음. 단,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담당자의 서면승인을 받아야 함
- 계약상대자는 위 단서 규정에 따른 채권양도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연대보증인 또는 계약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승인요청 하여야 함
❍ 본 용역에 대한 재료비·노무비·경비의 책정기준 및 일반관리비율 및 이윤율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작성요령에 따른 우리교육지원청 시설공사 일위대가 기준 및 시설공사원가계산제이율을 반영하였으며, 우리교육지원청 기준이 없는 경우에는 조달청 원가계산제비율 및 건설기술연구원, 국토해양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표준품셈 및 발표단가를 적용함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 계약 문의: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 재무과 041-529-0644
❍ 용역 문의: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 시설과 041-529-0694
❍ 입찰시스템 이용, 입찰참가자격등록에 관한 사항 문의: 조달청 1588-0800
2025년 12월 8일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천안교육지원청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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