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공고 제2025–68호
2026년 음식물류 폐기물 위탁 처리 용역(단가계약)
소액수의 계약 견적 제출 안내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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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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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물품)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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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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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서, 규격서, 납품기준, 특수조건, 관련법령 등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근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반드시 본 입찰공고서 등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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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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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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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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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방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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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9.(화) 10:00
∼ 2025.12.17.(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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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12.17.(수) 11:00
·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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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가입찰
· 소액수의견적제출(지역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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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용역개요
- 용역내용 : 음식물류 폐기물 위탁 처분(수집, 운반, 처분 등)
- 용역기간: 2026.1.1. ~ 2026.12.31. (1년)
- 예상처리량: 110톤/년(2025년 배출량 기준, 전용용기 1통당 100kg적용)
* 위탁처리량의 가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나. 기초금액(단가) : 금 225원/kg(수거,운반,처리비,부가세 대상인 경우 일체 포함)
※ 추정금액(단가×예정수량) : 금 24,750,000원(수거,운반,처리비,부가세 대상인 경우 일체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을 집행하며 전자계약을 체결합니다.
나. 지역제한(부산광역시) 대상 및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다. 단가입찰로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kg당 처리단가를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고 입찰서 제출확인은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에 의한 당해 사업의 자격을 갖추고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영업소 소재지가 부산광역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 기본법 시행령」 제8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다. 폐기물 수집·운반업(업종코드 : 1227, 사업장생활계폐기물) 또는 폐기물 중간처분업(업종코드 : 1257, 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폐기물 수집 및 운반업 자격만 있을 경우, 음식물쓰레기 처리자격 업체와 처리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이는 부산식약청과 계약한 동일한 기한으로 하며 계약 관련 서류일체 사본을 공증인에게 공증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음식물쓰레기 수거 및 위탁처리를 월~금요일(토, 일요일 제외, 공휴일 제외)까지 매일 야간에 수거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 후 입찰참여 할 수 있습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해당 용역 건에 견적서를 동시에 제출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 제출 시 입찰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가 있으니, 입찰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 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제출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6.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다순위로 선택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본 건은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소액수의계약의 계약상대자 결정)에 따라 예정가격의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2)항에 따라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동 조항에 의거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소액견적 대상으로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국가를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7조 규정에 의합니다.
7. 계약체결 및 납품방법
가. 계약대상자는 개찰일로부터 5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별도 문서 시행하지 않음), 미 계약시 계약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체결 전까지 다음의 서류 일체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사업자등록증, 사업신고(허가)증,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법인등기부 등본
- 폐기물수탁처리능력 확인서 1부.(수탁처리능력 미달시 낙찰대상 제외)
- 시설 및 장비(수집·운반차량)·기술능력 보유 증빙서류 및 그 외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과 관련한 각종 증빙서류 등 1부.
- (대리인 제출시)위임장, 재직증명서, 4대보험 납입 증빙자료 각 1부.
- 산출내역서(중간처분과 수집·운반에 대한 kg당 처리 단가 표시)
- 기타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요구하는 서류
* 증빙서류 제출시 사본의 경우, ‘원본과 같음’(원본대조필) 표기 후 법인인감 도장 날인 후 제출
나. 계약금액은 수거·운반·처리비에 대한 kg당 처리단가로 하며, 낙찰단가에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 절사하여 계약합니다.
다. 계약대상자는 계약 체결 시 계약보증금(계약금액의 5/100)을 전자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은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로 부산식약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공고서, 과업지시서, 나라장터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회계예규), 공동계약운영요령,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직자의 이행충돌 방지법」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사항 해당 여부를 확인 후 투찰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라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별도로 수의계약체결제한여부확인서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자체(조달청, 부산식약청)의 장애시에는 전자입찰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라. 예비가격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 - 용역 - 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10.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문의: 부산식약청 운영지원과(☏ 051-602-6117)
나.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 센터 (☏ 1588-0800)
다. 본 공고 안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정보 → 용역 → 공고현황)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5. 12. 9.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