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고등학교 공고 제2025-66호
2026학년도 서해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 용역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분리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의하여 2026학년도 서해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 용역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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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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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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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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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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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기초금액 등 입찰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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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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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학년도 서해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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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활동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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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4. 27.(월) ~ 2026. 4. 29.(수) (2박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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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활동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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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 소재 청소년 수련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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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정 인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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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395명(학생 370명, 인솔교사 25명)
※ 참가학생, 인솔교사 인원수는 증감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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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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金일억이천이백육십육만오천원정(₩122,665,000)
- 부가가치세 및 봉사료 등 부대경비 일체 포함(전세버스비 제외)
- 학생 경비는 숙식비(2박 7식), 수련활동비, 시설사용료 등 전체 경비 계상
- 교사 경비는 숙식비(2박 7식, 학생과 동일)만 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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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및 계약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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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한경쟁 총액입찰(부가가치세 포함)
-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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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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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8.(월) 10:00 ~ 2025. 12. 29.(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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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 기간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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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2.(월) 10:00 ~ 2025. 12. 29.(월) 10:00
서해고등학교 1층 교육행정실로 인편 제출(우편, 팩스 등 불가)
※ 공휴일 및 토·일요일 제출 불가, 대리인 접수 시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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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입찰서
제출 기간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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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2.(월) 10:00 ~ 2025. 12. 29.(월) 10:00
조달청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로만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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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설명회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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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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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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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9.(금) 11:00 / 서해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학교 사정 또는 제안서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 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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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타 사 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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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련활동 위탁용역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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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제안서 평가 결과 80점 이상, 현장답사 140점 이상 업체)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은 숙식비(2박 7식), 수련활동 경비, 체험 프로그램 경비, 부가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에 대한 총액 입찰, 지역제한(강원도) 경쟁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
나. 「청소년 활동 진흥법」제11조에 따라 청소년수련시설 설치·운영에 대한 허가를 받고 같은 법 제13조에 따라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을 등록하고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3249] 또는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3251] 또는 청소년수련시설(유스호스텔)[3254]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청소년활동진흥법」제19조의2에 따라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등급 이상을 받은 업체이어야 하며, 종합평가를 받지 못한 신규시설일 경우 관할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 결과(최근 1년 이내 점검자료)를 제출하는 것으로 수련시설 종합평가를 갈음합니다.
라. 「청소년활동진흥법」제35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보유업체”여야 하며, 인증을 받은 활동으로 수련활동을 진행해야 합니다.
마. 입찰 공고일 현재 본사(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법인인 경우 지점포함)가 강원도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하고,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 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 제출 희망자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 제출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단, 입찰등록 마감일이 공휴일일 경우에는 그 전일 토요일 13시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는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붙임 7], 특수조건[붙임 8]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인편) 및 가격 입찰서(G2B) 제출 → 제안서 평가 및 선정(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점수 80점 이상) → 현장답사(제안서 진위여부 및 현장 상황 확인, 현장답사 평가점수 140점 이상) → 가격 개찰(G2B,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함, 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 → 계약 체결
※ 본교 사정으로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의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 개찰일시 및 낙찰자 결정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6. 입찰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12. 22.(월) 10:00 ~ 2025. 12. 29.(월) 10:00
※ 평일 09:00 ~ 17:00 제출 가능, 토•일요일, 공휴일 제출 불가
나. 제출 장소 : 서해고등학교 교육행정실(경기도 시흥시 정왕신길로 13)
다. 제출방법
1) 규격입찰서(제안서) : 직접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붙임 10]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 제안서를 봉투에 봉한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2)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 인터넷(G2B) 접수
-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가능.
-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음.
라. 제출서류
1) 입찰 참가신청서[붙임 1] 1부
2) 용역 제안서[붙임 2] 12부[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 제본]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붙임 3]을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원본 1부는 제안업체명 기재, 사본 11부는 제안업체명 인지할 수 있는 표시 불가
- 질병 또는 사고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반드시 수립
- 수련시설 현황표(강당, 체육관, 모험시설, 수영장, 식당의 규모 등)
- 식단표, 객실 배치도(방 배정), 교육일정표(프로그램)
3)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6년간 100명 이상, 중·고 수련활동 계약 실적증명서[붙임 6] 1부.
4)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인감도장 날인) 각 1부
5)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6)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7)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증
8) 영양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9) 조리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0) 조리원 건강진단결과서
11) 지도자(안전요원, 청소년 지도사 등) 명단 및 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4대보험가입서류
12) 위임장[붙임 10]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3)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청소년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 사본 각 1부.
14) 최근 1년 이내 지자체 시설안전점검 결과 또는 개별 법령에 따른 위생, 소방, 전기, 가스등 안전점검결과
15) 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통보서(신규 시설인 경우 최근 1년 이내 지자체 시설안전점검 결과)
16) 청소년수련활동인증서(해당 학생들이 실시하는 일부 또는 전체 프로그램에 대한 인증서)
17)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및 최근년도 재무제표 각 1부.
18)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19) 입찰보증금 보증서 1부.
20) 각서[붙임 9] 1부.
◈ 낙찰자 제출 서류
- 계약이행보증보험 증권
-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붙임 11]
- 가격산출 내역서[붙임 12]
-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붙임 13]
-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붙임 14]
- 안전요원(청소년지도사 및 지도자) 성범죄 및 아동학대 경력 조회 동의서[붙임 15]
◈ 종료 후 징구 서류
- 세금계산서
- 통장 사본
- 지방세, 국세 완납증명서, 4대보험 완납증명서
- 청구서, 정산서 또는 거래명세서
※ 모든 서류에는 반드시 원본대조필 할 것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1항 및 2항에 의거 기초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기관(보증보험회사)를 통한 보증서로 제안서 제출 시 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동시제출)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따라서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본교 1차 서류심사(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 심사. [붙임4])에서 제안서 심사를 거쳐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현장답사 실시,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현장답사 평가점수 140점 이상. [붙임5])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통해 낙찰자를 최종 결정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 작성 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내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1차 규격 심사시 고득점자가 낙찰자가 되며, 1차 평가결과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을 진행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함.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 법령에 따르고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청렴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붙임 11]를 반드시 본 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하여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종사자의 안전․보건 조치 의무 확보를 위하여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 13]를 작성 후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 이후 사업수행 시에도 발주처의 「안전보건관리 활동 및 점검」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2.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해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본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회계 예규, 재무회계규칙,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함.
나.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합니다.
다. 본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마.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다음 사항에 따라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과업 내용에 관한 일반사항: 1학년부 교무실 ☎ 031-496-2911
2)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 교육행정실 ☎ 031-496-2905
바. 전염병 발생·확산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본교는 위약금 없이 수련 활동을 취소 및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부.
3.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부.
4. 제안서 평가표 1부.
5. 현장답사 평가표 1부.
6. 수련활동 위탁 실적 증명서 1부.
7. 수련활동 과업설명서 및 일정표 1부.
8. 수련활동 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9. 각서 1부.
10. 위임장 1부.
11.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12. 가격산출 내역서 1부. –낙찰자만 제출
13.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 1부. –낙찰자만 제출
14.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1부. –낙찰자만 제출
15. 성범죄 조회 동의서 1부. -낙찰자만 제출. 끝.
2025. 12. 8.
서 해 고 등 학 교 장 [직인생략]
[붙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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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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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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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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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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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또는 법인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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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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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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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화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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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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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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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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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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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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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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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학년도 서해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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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보
증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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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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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증금율 : 2.5% (입찰금액의 2.5%)
○ 보 증 금 : 금 원정(\ )
○ 보증금 납부방법 : 입찰보증서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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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ㆍ사용인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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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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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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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서해고등학교의 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공고 및 위탁용역 과업설명서, 계약특수조건 등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
신청인 (인)
서해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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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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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학년도 서해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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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안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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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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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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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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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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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분 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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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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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락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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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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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설립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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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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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원 현 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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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부문 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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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 년 월 ( 년 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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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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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최근년도 경영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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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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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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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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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채비율(%)
(부채총액/자기자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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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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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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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 / 000 = 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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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 / 000 = 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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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 / 000 = 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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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6년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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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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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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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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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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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금액
(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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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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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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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 완료한 용역은 실적증명서[붙임 6] 또는 G2B 실적 증명서로 제출하고 그 외에 서류는 미인정.
3. 중, 고등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100명 이상)
4. 수련활동 수행조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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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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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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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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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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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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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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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분야 근무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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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지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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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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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수 행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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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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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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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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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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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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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설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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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 교육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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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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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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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일정표는 자체적으로 작성하되 구체적 프로그램 운영 제시
-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레크리에이션의 내용 및 지도자 자격증 소유 여부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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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숙박시설 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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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학생이 숙박할 장소는 전체 0층 중 0층에 위치하고, 객실은 0실, 객실당 면적 및 투숙 투숙인원은 0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1실 당 6~7인 이하 배정 권장)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학생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현황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 수련 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
- 기상 악화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실내 공간 확보
-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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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식사 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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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 제공능력 (메뉴, 좌석수, 위치, 바비큐 제공 가능 여부, 위생안전 현황)
※ 각종 보험가입, 소방 및 전기점검 관련 증빙자료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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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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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종 안전사고 등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학생안전사고시 대처방안 및 안전관리요원,야간근무자 배치 여부 구체적으로 제시
- 보험가입현황(1인당/1사고당 금액), 프로그램의 충실도 등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질병 및 전염병 관련 유증상자 및 확진자 발생시 격리 대책 및 병원 이송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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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바. 현지 숙박지의 유해환경 차단을 위한 계획 및 숙소의 야간경비 인력 배치 계획 제출
사.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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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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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서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 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 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 삭제, 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수련활동 일정
가) 수련일정은 과업설명서 및 일정표[붙임 7]를 참고하여 제출하도록 한다
나) 계약체결 후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한다.
4. 숙소에 관한 사항 (서류 제출 시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사진 반드시 첨부)
가)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나) 숙소는 반드시 영업보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5.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제1일 중·석식, 제2일 조·중·석식, 제3일 조·중식은 국·찬 종류를 달리하며, 1식 4찬(국, 밥 제외/육류, 생선 포함)이상으로 하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식단으로 제공하되, 식중독에 대비하여 철저한 위생관리와 양질의 밥과 반찬으로 제공한다.
나)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는 적정한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하고,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 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다) 학생 과반수이상의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 측이 배상토록 한다.
라)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마)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표에 준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바) 식사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사) 급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급식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업체 측에 있다.
6.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가)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조치사항
나) 학생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다)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라) 고농도 미세먼지 안전대책 및 기상 악화 시 대체 및 일정 조정 방안
마) 질병 및 전염병 관련 유증상자 및 확진자 발생시 격리 대책 및 병원 이송 방안
7.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 사항
가) 심사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심사
분야
|
연번
|
내 용
|
비 고
|
|
객관적 평가
|
1
|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6년간 수련활동 및 체험활동 실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
|
|
2
|
○ 수련활동 수행조직 4대보험가입서류, 수행자 자격증(청소년지도
사 자격증 외) 등
|
|
|
3
|
○ 최근연도 경영상태
- 최근연도 신용평가등급확인서
|
|
|
주관적 평가
|
4
|
○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
|
|
5
|
○ 숙박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 포함)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배치도 ,편의시설 등
(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영양사자격증 사본
|
전경․내부사진
첨부
|
|
6
|
○ 식사제공 능력
-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서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
- 위치,좌석수,위생안전, 가격등을 알수 있는 서류
- 식당의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
|
|
7
|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 재난및안전사고예방과 응급사고 발생시 처리방안
(학생수송대책 및 구급약 준비 등)
- 안전요원 교육수료 증빙서류 제출
- 레크레이션 시행 계획 및 전문강사 배치유무
|
|
|
신 용 평 가 등 급
|
평 점
|
|
①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
②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
③ 기업신용평가등급
|
|
AAA
|
|
①의 AAA에 준하는 등급
|
10.0
|
|
AA+, AA°, AA-
|
A1
|
①의AA+,AA°,AA-에준하는등급
|
10.0
|
|
A+, A°, A-
|
A2+, A2°, A2-
|
①의A+,A°,A-에준하는등급
|
10.0
|
|
BBB+, BBB°, BBB-
|
A3+, A3°, A3-
|
①의BBB+,BBB°,BBB-에 준하는 등급
|
10.0
|
|
BB+, BB°
|
B+
|
①의 BB+, BB°에 준하는 등급
|
9.8
|
|
BB-
|
B°
|
①의 BB-에 준하는 등급
|
9.6
|
|
B+, B°, B-
|
B-
|
①의B+,B°,B-에준하는등급
|
9.4
|
|
CCC+ 이하
|
C 이하
|
①의CCC+에준하는등급이하
|
6.0
|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법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
[붙임 4]
수련활동 용역업체 제안서 평가표
업체명 :
|
구분
|
평가항목
|
등급 및 배점기준
|
배점
|
비고
|
|
기
술
능
력
평
가
(100)
|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
(30)
|
○수련활동 수행 실적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6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
|
A. 12건 이상
B. 10건 이상
C. 8건 이상
D. 8건 미만
|
10
|
|
10점
|
|
8
|
|
6
|
|
4
|
|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련활동 수행조직
- 수행자 자격소지 여부
|
A. 10명 이상
B. 7명 이상
C. 7명 미만
|
10
|
|
10점
|
|
8
|
|
6
|
|
○제안업체 경영상태
-최근년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A. 70% 이상
B. 60% 이상
C. 50% 이상
D. 50% 미만
|
10
|
|
10점
|
|
8
|
|
6
|
|
4
|
|
주관적
평가
(70)
|
수련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포함)
|
우수
|
보통
|
미흡
|
|
30점
|
|
○객실수준(청결도,편의성, 안전성, 음향시설 등)
|
8
|
6
|
4
|
|
○객실수용요건(면적대비 실당 배치인원 및 동일건물 수용여부)
|
8
|
6
|
4
|
|
○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
8
|
6
|
4
|
|
○ 전용강당 및 편의시설 현황
|
6
|
4
|
2
|
|
식사제공 능력
|
우수
|
보통
|
미흡
|
|
15점
|
|
○ 식사제공능력
(식단표,좌석수,위치,위생안전 등)
|
15
|
12
|
10
|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
우수
|
보통
|
미흡
|
|
25점
|
|
○ 프로그램의 유익정도 및 기상 악화시 다양한 프로그램 여부
|
5
|
3
|
2
|
|
○ 담당 교관들의 전문적 소양
(자격소지 등)
|
5
|
3
|
2
|
|
○안전관리 능력
- 재난∙안전사고 발생시 처리방안(보험가입여부 등)
|
5
|
3
|
2
|
|
|
○ 학생인솔 안전요원 및 야간 관리요원 배치유무
|
5
|
3
|
2
|
|
○업체고유의 특색 및 장점
|
5
|
3
|
2
|
|
합 계
|
100
|
|
|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2025. . .
서해고등학교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 위원 : (인)
※ 적격업체는 80점 이상으로 함
[붙임 5]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현장답사 평가표
건물
|
점검 항목
|
배점
|
점수
|
|
① 계획한 학생 단체를 받을 수 있는 규모인가?
|
5 / 4 / 3 / 2 / 1
|
|
|
② 학생 단체 활동을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는가?
|
5 / 4 / 3 / 2 / 1
|
|
|
③ 식당의 규모나 위치가 학생이 사용하기에 적절한가?
|
5 / 4 / 3 / 2 / 1
|
|
|
④ 숙소 주위가 위험에 노출되어 있지는 않은가?
|
5 / 4 / 3 / 2 / 1
|
|
|
⑤ 학생들에게 방송 등 안내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는가?
|
5 / 4 / 3 / 2 / 1
|
|
|
|
합계
|
|
내부 시설
|
점검 항목
|
배점
|
점수
|
|
① 학생들을 여러 개의 층으로 분산 배치 가능한가?
|
5 / 4 / 3 / 2 / 1
|
|
|
② 학생들이 안전한 휴식을 위하여 방별 적정 인원을 배정하였는가?
|
5 / 4 / 3 / 2 / 1
|
|
|
③ 시설물들은 안전한가?(가구, 유리 창문, 세면대 등)
|
5 / 4 / 3 / 2 / 1
|
|
|
④ 외부의 소음이 차단되는가?
|
5 / 4 / 3 / 2 / 1
|
|
|
⑤ 학생 안전을 위한 숙소의 문단속 방범장치가 제대로 작동되는가?
|
5 / 4 / 3 / 2 / 1
|
|
|
|
합계
|
|
안전
|
점검 항목
|
배점
|
점수
|
|
① 관할 소방서 또는 지자체에서 해당 시설에 대한 화재 예방 점검을
실시하였는가? (필요 시 관할 소방서에 화재 예방 점검 요청)
|
5 / 4 / 3 / 2 / 1
|
|
|
② 학생들의 이동 통로나 비상구는 확보되어 있는가?
|
5 / 4 / 3 / 2 / 1
|
|
|
③ 유리 창문의 안전 잠금장치가 작동하고 있는가?
|
5 / 4 / 3 / 2 / 1
|
|
|
④ 계단이나 난간에 미끄럼방지 테이프나 안전장치가 되어 있는가?
|
5 / 4 / 3 / 2 / 1
|
|
|
⑤ 방 사이의 베란다가 학생들이 넘어 다닐 정도로 설계 되어 위험하지는 않은가?
|
5 / 4 / 3 / 2 / 1
|
|
|
⑥ 화재 위험시설의 통제(전기레인지, 가스레인지, 취사도구 등)가 가능한가?
|
5 / 4 / 3 / 2 / 1
|
|
|
|
합계
|
|
생활지도
|
점검 항목
|
배점
|
점수
|
|
① 숙소 내 또는 인근에 청소년 유해업소가 있지는 않은가?
|
5 / 4 / 3 / 2 / 1
|
|
|
② 방안에 TV가 있는 경우 청소년 유해프로그램을 통제할 수 있는가?
|
5 / 4 / 3 / 2 / 1
|
|
|
③ 일반객실과 학생 숙소의 구분 통제가 가능한가?(층별 통제 가능 여부)
|
5 / 4 / 3 / 2 / 1
|
|
|
④ 일정 종료 후 학생 및 외부인의 출입을 파악할수 있는 시설이 갖추어졌는가?
|
5 / 4 / 3 / 2 / 1
|
|
|
⑤ 숙소 내 편의시설의 사용 시간을 통제할 수 있는가?
|
5 / 4 / 3 / 2 / 1
|
|
|
|
합계
|
|
위생
|
점검 항목
|
배점
|
점수
|
|
① 식당의 위생상태가 청결한가?
|
5 / 4 / 3 / 2 / 1
|
|
|
② 방안 침구의 보관 및 위생 상태는 청결한가?
|
5 / 4 / 3 / 2 / 1
|
|
|
③ 욕실이나 공동세면장의 청소 상태는 깨끗한가?
|
5 / 4 / 3 / 2 / 1
|
|
|
④ 화장실의 청결 상태 및 환기 시설은 정상적인가?
|
5 / 4 / 3 / 2 / 1
|
|
|
⑤ 음수대 및 정수기 등의 물 위생 상태는 양호한가?
|
5 / 4 / 3 / 2 / 1
|
|
|
|
합계
|
|
식당
|
점검 항목
|
배점
|
점수
|
|
① 학생 단체를 받을 수 있는 규모와 경험을 가지고 있는가?
|
5 / 4 / 3 / 2 / 1
|
|
|
② 식단 구성이 학생들의 영양기준과 선호에 적합한가?
|
5 / 4 / 3 / 2 / 1
|
|
|
③ 조리실의 청결 상태가 양호한가?
|
5 / 4 / 3 / 2 / 1
|
|
|
④ 조리사들은 위생복과 위생모를 착용하고 있는가?
|
5 / 4 / 3 / 2 / 1
|
|
|
⑤ 식당은 이동시간을 최적화 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는가?
|
5 / 4 / 3 / 2 / 1
|
|
|
|
합계
|
|
일정 및 코스
|
점검 항목
|
배점
|
점수
|
|
① 학생의 발달 단계에 맞는 일정인가?
|
5 / 4 / 3 / 2 / 1
|
|
|
② 코스 선정이 교육과정과 연계해 교육적 효과가 있는가?
|
5 / 4 / 3 / 2 / 1
|
|
|
③ 안전교육 등 자체 교육활동을 계획하고 있는가?
|
5 / 4 / 3 / 2 / 1
|
|
|
④ 이동 동선을 고려해 효율적인 코스 선정이 이루어졌는가?
|
5 / 4 / 3 / 2 / 1
|
|
|
⑤ 쇼핑이나 오락시설 등에 학생들이 방치되어 있지는 않은가?
|
5 / 4 / 3 / 2 / 1
|
|
|
|
합계
|
|
|
총점(만점 180점) 평가자: (서명)
|
점수 :
|
※ 적격업체는 140점 이상으로 함
[붙임 6]
수련활동 위탁 실적 증명서
|
증명서 번호 : 제 호
|
|
수행업체명
|
업 체 명
|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
사업자등록번호
|
|
|
사업장 주소지
|
|
|
수행내역
|
일 시
|
장소
|
기간
|
참여인원
|
계약액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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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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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
|
|
|
|
|
|
|
|
|
|
위와 같이 국내 수련활동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서해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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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7]
2026학년도 서해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용역 과업설명서
1. 건 명: 2026학년도 서해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용역
2. 예정인원: 총 395명(학생 370명, 인솔교사 25명) ※참가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기 간: 2026. 04. 27.(월) ~ 2026. 04. 29.(수) 2박 3일
4. 장 소: 강원도 소재 청소년수련활동 가능 시설
5. 주요 프로그램: 극기활동, 문제해결중심 프로그램 운영, 진로진학 프로그램, 재난안전교육
6. 용역 조건
가. 수련활동경비
○ 숙박(2박), 식비(7식), 시설사용료, 수련활동비, 기타 경비 및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수련경비에 대한 총액입찰
○ 기초생활수급자 및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학생은 저소득층 숙박형 체험학습비 지원금으로 일부 지원
나. 수련활동업체
○ 수련시설 등 이용 시 종합평가 결과 ‘적정’이상을 받은 수련시설을 이용하고, ‘보완’ 및 종합평가를 받지 못한 신규시설은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 결과(최근 1년 이내)와 프로그램 인증을 확인한다.
○ 수련활동은 허가, 등록된 시설 또는 시ㆍ도 및 교육청 소속 기관에서 실시한다.
○ 학생 50명당 1명의 수련원 청소년 지도자가 상시 확보되어야 한다.(본교 기준 8명)
다. 숙박시설
○ 콘도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이어야 한다.
○ 숙박시설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한 시설이어야 한다.
○ 전 학생을 한 건물에 수용(분산 수용 배제)하여야 하고,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영업, 생산물,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타 학교 학생 및 일반 투숙객과 분리된 구분 투숙을 해야 하며, 우리학교 학생들이 사용하는 공간이 확보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한다.
○ 숙박시설 내에 본교 학생이 활동할 수 있는 강당 또는 교육 공간이 있어야 한다.
○ 1실당 6-7인 이하 배정을 권장한다.(1인 평균 8㎡이상 확보)
○ 숙박시설 100m 이내에 청소년 유해업소 및 성인 유흥업소가 없어야 하며, 냉난방 시설을 완비하고 침구와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 야간에 학생의 숙소 이탈 방지 및 안전 관리를 위한 안전요원을 배치, 운영하여야 한다.
○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라. 식사
○ 식당은 동시에 400명이상 수용 가능한 시설이어야 하며, 조·중·석식을 제공하는 식당은 숙소와 동일건물 내에 위치하는 것을 우선한다.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이나 인스턴트 식품은 피하고 1식 4찬(밥,국제외)이상으로 하여야 한다.
○ 매 식사의 재료 및 영양성분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거나, 당일 건강상태로 인해 지정된 식단의 식사가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대체 식단(죽, 스프 등)이 가급적 준비되어야 한다.
○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 김치, 육류, 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하여야 한다.
○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을 제출하여야 한다.)
○ 모든 식사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세부식단을 출발 2주일 전까지 서해고등학교에 제출한다.
○ 식중독이 발생하지 않도록 식수대 및 물 위생 상태는 청결해야 하며, 식수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마. 수련활동 수행 및 변경
○ 기본 및 세부일정: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를 기준으로 세부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학교에 제출한다.
- 우천시 프로그램을 세부일정에 추가하도록 한다.
○ 수련활동 일정 변경
- 학교 측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학교 측에 즉시 통보한 후 동의하에 변경한다.
-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바. 낙오자 처리
○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조치를 취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사.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수련활동 용역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 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 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아.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 용역대가 지급은 본 계약의 목적을 온전히 수행하여 수련활동이 종료된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행사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 기타 용역계약 체결 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수련활동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 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 증감분을 반영하여 정산한다.
【첨부 1】 수련활동 일정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일정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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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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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27일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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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28일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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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29일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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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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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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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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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0 –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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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상 / 아침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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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상 / 아침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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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00 –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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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교 및 수련지로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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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침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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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침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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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00 –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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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련지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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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함께하는 우리
(학교체육복, 활동복)
- 90초 동안 폭발하는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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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아가는 우리
- 곤돌라 탑승(하늘정원)
▶ 맺는마당(퇴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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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 –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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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0 –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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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0 –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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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착 및 점심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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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심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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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심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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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0 –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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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는마당(입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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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전하는 우리
(학교체육복, 활동복)
- 루지, 사계절 썰매
- 동계스포츠체험(인간컬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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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리 및 학교로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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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0 –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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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함께하는 우리
(학교체육복, 활동복)
- 레이져서바이벌,
바람잡는 특공대,
깃발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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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교로 이동
학교 도착 후 종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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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 –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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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0 –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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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0 –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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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식 및 정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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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식 및 정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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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1. 4월 27일(월)
이동싱황에 따라 계획한 도착시간보다 수련지 도착시간이 지연될 경우 탄력적으로 점심식사 시간 연장 및 이후 프로그램 시간의 조정 필요
2. 4월 29일(수)
교통상황에 따라 조기 출발할
경우 탄력적으로 점심식사 시간을 앞당겨 조정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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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녁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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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녁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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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0 –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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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0 –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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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울리는 우리
(학교체육복, 활동복)
- 미니 올림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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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성있는 우리
- 문화예술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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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 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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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0 –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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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급 친교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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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급 친교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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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0 –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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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취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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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취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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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8]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서해고등학교
제1조(총칙) 서해고등학교(이하 “수요자 ”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공급자”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위탁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이 계약은 “수요자”가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수련활동 업무 및 안내를 “공급자”에게 위임하고, “공급자”는 “수요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학생 및 인솔교사에게 제공하며, “ 수요자”와 “공급자”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 (임무) “공급자”는 “수요자”가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콘도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 장소로 한다.
③ 1실당 6-7인 이하 배정을 권장하며, 가급적 5층 이상의 침실은 배정하지 아니하며, 타학교 학생 및 관광객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④ 숙소는 100m이내에 청소년 유해업소 및 성인 유흥업소가 위치해서는 안되며,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 및 베개는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⑤ 숙소에서 20:00부터 다음날 06:00까지는 일체 외부 출입이 되지 않도록 학교측과 협의하여 지도 점검해야 하며, 야간 학생지도 인원이 상주해야 한다.
⑥ 각 실에 설치된 TV채널에 학생들이 보아서는 안되는 음란 내용의 방송이 방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히 점검을 하여야 한다.
⑦ 상기 숙박 숙소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수련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⑧ 학생 전체 인원 수용이 가능하며 레크레이션 및 장기자랑 활동이 가능한 실내 공간 및 음향장비 등을 보유하고,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⑨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계약체결 시 “수요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 가능)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내부 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수요자”가 요청하는 서류
제5조(식사 등) ① 활동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4찬(밥, 국 제외) 이상으로 한다.
② 식중독 등 음식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배상이 가능한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③ 학생 과반수 이상이 식사의 양 및 질에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측이 이를 배상한다.
④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를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한다.
⑤ 매 식사의 재료 및 영양성분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거나, 당일 건강상태로 인해 지정된 식단의 식사가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대체 식단(죽, 스프 등)이 가급적 준비되어야 한다.
⑥ 식당은 동시에 400명이상 수용 가능한 시설이어야 하며, 조·중·석식을 제공하는 식당은 숙소와 동일건물 내에 위치하는 것을 우선한다.
제6조(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① 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시점은 수련활동단이 수련원에 도착하여 차량에서 하차한 시점부터 행사를 종료하고 차량에 탑승한 시점까지이며 행사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활동단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내용 중 일정은 “수요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제7조(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공급자”는 “수요자”가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 “수요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수요자”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공급자”는 변경할 수 없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공급자”는 변경 전·후 “수요자”에게 즉시 통보 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③ “수요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 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8조(참여 인원) ① 학생 370명, 인솔교사 25명(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참여인원 변경 시에는 계약금액을 참여인원으로 나눈 1인당 금액을 산출한 후 증감된 참여인원 만큼의 금액을 가감하여 계약금액을 조정한다.(단 10원 미만 절사)
제9조(낙오자 처리) ①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수요자”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10조(사고책임 및 비용부담) ① 수련활동 기간(수련활동 시작일 수련원 입소시부터 수련활동 종료일 퇴소시까지) 원내 및 원외 교육활동 중 안전사고, 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할 경우 “공급자”는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진다.
② 수련활동 중 교통사고·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공급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우리학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공급자”가 부담한다.
③ “공급자”는 상기 사고 등이 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11조(대가의 정산 및 지급) ① 본 활동경비는 1인당 산출금액에 의해 참여예정 인원으로 총액을 산정하며,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가감하여 청구한다.
※ 증감인원에 따른 증액 또는 감액 : (1인당계약금액×실제참여학생수)로 정산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공급자”의 청구에 의해 3일 이내에 지급한다.
③ 당일 불참한 학생의 수련활동비는 청구하지 않아야 하며 출발일 현재 참석학생이 증가하는 경우 수련활동에 참여시키고 증액하여 청구한다.
④ “수요자”는 용역 대가를 “공급자”가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2조(계약의 해지) “수요자”와 “공급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① “수요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 “공급자”가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하여 “수요자”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 “수요자”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및 기타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수요자”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13조(이행 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공급자”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공급자”는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공급자”는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공급자”가 부담한다.
제14조(채권양도) 계약상대자는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15조(기타) ① 현지 수련활동 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진행된다.
②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학교의 불가피한 사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수요자”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16조(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 순위는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본 계약상의 어구 해석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본교의 해석에 따르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수요자”의 의견에 따른다.
제17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수요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위 특수조건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00000회사 대 표 이 사 000(인감날인)
서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
각 서
본사(인)는 2026학년도 서해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사업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서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
위 임 장
○ 상 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대 표 자 :
○ 주 소 : (전화: )
상기 본인은 2026학년도 서해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 용역 입찰과 관련하여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2025. . .
위임자 : (인)
서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1] ※ 낙찰자만 제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서해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서해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서해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하는 등의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해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해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해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서해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서해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6. 00. 00
서 약 자 : 대표 (인)
서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2]
가격산출 내역서(낙찰자 추후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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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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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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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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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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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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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건 명 : 2026학년도 서해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 용역 입찰 공고
2. 예정인원 : 총 명 (학생 명, 인솔교사 명) ※ 참가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3. 수련일정 : 2026년 4월 27일(월) ~ 4월 29(수) (2박 3일, 7식)
4. 수련장소 : 소재 청소년 수련원
5. 산출내역 : 제안서 작성시 학생 및 인솔교사 부담내역은 동일하게 작성하며, 추후 정산
(금액단위 :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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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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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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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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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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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요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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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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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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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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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명×2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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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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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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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 (육류, 생선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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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 명×7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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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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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등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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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 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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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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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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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산출서는 낙찰자에 한하며,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함. 계약 체결 후 정산할 때에는 추후 변동인원에 대한 금액을 조정하여 정산(원단위 절사)하며, 수련활동 제반 경비는 사업집행 정산 후 지출 합니다.
[붙임 13] 안전보건관리이행서약서 ※ 낙찰자에 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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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
◦ 업체명 :
◦ 사업자등록번호 :
◦ 주소 :
◦ 대표자 :
상기 본인은 귀 기관의 2026학년도 서해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과 그 외 안전 보건과 관련된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 년 월 일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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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14]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 낙찰자에 한함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 정보이용 목적 : 2026학년도 서해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 용역
□ 개인정보 항목 : 반, 번호, 성명 등
□ 정보 이용기간 : 2026. . . ~ 2026. . .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복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합니다.
2026. . .
서약자 : 업체명 대표자 (인)
서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5]※낙찰자만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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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범죄 경력 조회 동의서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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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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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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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또는 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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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외국인의 경우 기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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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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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인 경우: 국적과 여권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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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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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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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서해고등학교(시설)(예: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쉼터, 청소년활동시설, 의료기관 등) 취업자(취업예정자)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경력 조회,「아동복지법」 제29조의3에 따른 아동학대 범죄전력 조회 신청에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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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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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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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명 또는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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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서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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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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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자가 외국인인 경우 한글ㆍ영문의 성명, 국적과 함께 여권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를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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