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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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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09462-000 공고일시  2025/12/08 09:51
공고명 2026년 공립학교 냉난방기 청소 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강원도교육청 강원도인제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김은정(☎: 033-460-103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7,369,000 원
   
배정예산
87,369,000 원
   
추정가격
79,426,36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호 

 

2026년 인제군 공립학교   

냉난방기 청소 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8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비특별회계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 인제군 공립학교 냉난방기 청소 용역 

  용역현장: 하늘내린유치원 외 21교(과업지시서 참조) 

  ◦ 사 업 량 

     - 냉난방기 분해세척 실내기: 381대 

     - 냉난방기 분해세척 실외기: 188대 

     - 상·하반기 필터세척: 1691대  

  용역기간: 착수일 ~ 2026.09.30. 

   * 학교별 용역일정은 각 학교와 협의하여야 하며, 학교 특성상 방과후, 주말 등에 실시할 수 있으니 견적제출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초금액: 금87,369,000원(추정가격: 79,426,364원, 부가가치세: 7,942,636원) 

  견적서 제출 기간 

     - 견적제출 개시 일시: 2025.12.9.(화) 09:00 

     - 견적제출 마감 일시: 2025.12.12.(금) 10:00 

     - 개찰일시: 2025.12.12.(금) 11:00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견적제출자가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서 제출 시 반드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 시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2.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 본 용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총액 견적제출 건입니다. 

  견적제출은 낙찰자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본 용역은 청렴서약제, 수의계약체결제한여부확인제, 안전보건이행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용역은 지역제한(인제군, 홍천군) 대상입니다.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본 용역의 낙찰자는 「고용보험법」 제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 「산업재해보상보험법」 제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거 고용·산재 가입증명원(현장명과 기간 표시-착수 시)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용역은 용역 완료 후 고용·산재 완납증명원, 하자이행보증서(보증보험증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하여야 합니다. 

  ◦ 견적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홍천군에 둔 자, 지점의 경우에는 지점 소재지가 인제군, 홍천군에 있고 법인등기부등본에 지점 등기가 되어있으며, 사업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사업자등록증 상 「냉난방기(화학)세척, 에어컨크리닝, 냉난방기종합세척업」 등 시스템에어컨 세척 관련 업종 1개 이상 종목을 교부 받은 업체이어야 하며, 시스템에어컨 세척기술자격증(국가기관, 사단법인, 제조사 등이 발급한 설치 A/S 세척자격증)을 보유한 기술자가 소속된 냉난방기(에어컨) 세척업체이어야 합니다. 

   * 개찰 후 낙찰예정자는 냉난방기 세척전문업체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사업자등록증 사본, 기술자격증(교육이수증) 포함 사본, 4대보험 가입내역서 등]를 제출하여야 하며, 서류 검토 후 낙찰자로 선정됨을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관련 서류 미제출 혹은 자격 미달인 경우 차순위 업체로 선정)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하여야 합니다. 

   *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인정하나,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해야 함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이용약관(조달업체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나라장터”(http://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가 없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및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체결을 하지 않거나 계약을 포기했을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또는 수의계약 참가 배제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과업설명 

  본 용역의 과업설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생략하며, 붙임의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견적서 제출 

  ◦ 견적서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견적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나라장터 입찰참가 시 적용되었던「지문인식 신원확인」의무 제도는 2024. 1. 1.부터 폐지되었으므로 견적제출 시 조달청 나라장터의 관련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견적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행규칙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11장 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견적 제출은 무효입니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52호, 2023. 7. 1.)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정보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8장 제2절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7. 계약상대자[낙찰자] 결정 

  ◦ 개찰장소: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행정과 입찰집행관 PC 

  ◦ 본 전자견적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본 견적제출은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8%) 이상 최저가 견적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동일가격 입찰에 대해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않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에 견적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붙임2]안전보건 이행 서약서‘ 제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및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낙찰예정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수준평가기준‘에 따라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실시하며, 낙찰예정자는 우리 청이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위해 [붙임3]안전보건관리계획서와 그와 관련된 문서, 증빙자료를 요구하는 경우 이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안전보건수준평가 결과 평가항목별 ’부적합‘ 평가가 있을 시 최종 낙찰자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완조치 시 재평가 가능하며 보완 요청을 받을 경우 즉시 조치하여야 합니다.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9.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 사항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직자의이해충돌방지법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사항이 적용됩니다. 이에 견적제출자는 수의계약체결 제한 여부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작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에 제시된 특수관계에 해당 되는 경우에는 낙찰자에서 제외되고 차순위자가 낙찰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에 관한 관련 법령과 규정, 확인 사항의 내용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계약 체결시 [붙임1]의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인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10. 국민연금보험료 등 반영 및 사후 정산 

  ◦ 견적제출참가자는 견적가격 산정 시 기초금액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 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 

합계 

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1,935,110 

1,524,436 

197,414 

1,008,670 

0 

4,665,630 

 

  ◦ 국민연금보험료 및 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 퇴직공제부금비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11. 견적제출 참가자 유의사항 

  ◦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입찰공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용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및 과업지시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기타 견적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처리합니다. 단, 최종낙찰자(계약상대자)는 관련서류 제출 시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열람장소 및 방법: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12. 보충정보 제공처 

  ◦ 용역․집행 및 계약체결: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행정과 재정담당(☎033-460-1033) 

  ◦ 용역 관련 문의: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행정과 학교지원담당(☎033-460-1092) 

  ◦ 전자제출 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본 공고안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위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제10호 서식]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인제교육지원청 

발주부서 

학교지원담당 

발주날짜 

 

발주내용(건명) 

 -  

 [  ] 공사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조 같은법 시행령 제25조 및 제30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붙임2]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 

 

  (   업 체 명  )는 본 사업(공사·용역·위탁)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업 체 명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인제교육지원청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 

 

 

 

[붙임3]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업체 작성용 

사 업 명 

 

사업장소 

 

업 체 명 

 

전화번호(☎) 

 

대 표 자 

             (서명)  

연락처(H.P.)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 

 

연락처(H.P.) 

 

작업기간(일수) 

 

작업종사자수 

 

◈ 안전보건 세부관리계획 

평가항목(5) 

세부 이행 계획 

1. 유해·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대책 

 

 

 

 

 

 

 

 

 

 

작업 중 유해·위험요인 

(도급인의 위험성 평가 결과 포함) 

 

관리대책 

1 개인보호구 미착용하고 작업 중 감전 위험 

- 

- 

2 작업장에서 넘어지거나 미끄러지는 등의 위험 

- 

- 

3 바람 등 기상 상태의 불안정 상태에서의 작업 시 근로자 부상 위험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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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작업 중 개인보호구 미착용으로 부딪히거나 감전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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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안전보호장비 

   사용계획    

품명 

수량 

지급계획 및 대상 

유지 및 관리계획 

 

 

 

 

 

 

 

 

 

 

 

 

 

 

 

 

 

 

 

 

3. 기계·기구 및 

   장비 활용계획 

 

 

 

 

 

 

 

 

 

 

 

※ 작업 중 사용하는 기계·기구 및 장비 등 

산재예방대책 

 

품명 

방호장치 

설치 

보호구 

지급·착용 

안전보건 

교육 

안전보건표지 

부착/ 

안전수칙게시 

기타대책 

(예방활동) 

 

 

 

 

 

 

 

 

 

 

 

 

 

 

 

 

 

 

 

 

 

 

 

 

 

 

 

 

 

 

4. 안전교육 계획 

종류 

대상 

교육기간 

교육내용 

비고 

 

 

 

 

 

 

 

 

 

 

 

 

 

 

 

 

 

 

 

 

 

 

 

 

 

5. 비상조치 체계 구축 

   (비상연락망 등) 

 

 

 

 

 

 

 

 

 

 

 

 

 

 

 

 

 

※ 비상 시 대응 조치계획 

 

※ 비상연락망 

 

 

도급인 

(○○학교) 

 

협의·조정 

수급업체 

 

 

대표자 

○○○ 

010-0000-0000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 

○○○ 

010-0000-0000 

 

 

033-000-0000 

작업자 

○○○ 

010-0000-0000 

 

 

작업자 

○○○ 

010-0000-0000 

 

 

비상 시 

 

 

비상 시 

 

 

 

○○소방서 

○○병원 

관할 고용노동관서 

 

 

119 

033-000-0000 

033-0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