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5-369호
선택적 복지제도 시스템 운영사 선정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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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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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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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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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예산(비예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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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선택적 복지제도 시스템 운영사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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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에 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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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일 ~
2028.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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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운영 사업자 부담
(예산 및 수수료 지원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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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시스템 구축 및 정산 기간 등 포함
2. 계약 체결일과 시스템 구축 기간 등의 변동에 따라 운영 시작일은 변경
가능하나, 만료일은 변동 없음
가. 선정방법: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다. 대상인원: 약 670명(인원은 변동될 수 있음 / 매년 대상인원 변동)
라. 사업대상 및 내용: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에 의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방식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준용
나. 입찰에 참여하는자 제안서 제출방식: 방문 제출
3. 공고기간: 2025. 12. 8. 14:00 ~ 12. 19. 14:00까지(10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5조 제5항 제1호
* 개찰일시: 2025. 12. 19.(금) 15:00
4. 입찰 참가자격(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부정
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규칙 제76조에 해당되지 않은 사업자
다. 복지 시스템을 운영 중인 업체로 본 공단의 인원 및 특성에 맞게 카드사와
연계 운영이 원활히 가능한 업체
라. 공동 및 분담 이행방식 등 공동계약과 하도급 불가
마.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집행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무효 처리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여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로 서류를 제출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5. 입찰 참가자격 제한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른 부정당 업체로 지정된 업체
나. 등록 마감일 현재 국세·지방세의 체납 사실 이력이 있는 업체
다. 등록 마감일 현재 인·허가 등록 취소 등 행정처분을 받은 이력이 있는 업체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 업자로 제재 가능
6. 제안서 작성방법
가. 제안서 작성 규격
○ 용지: A4용지, 가로 또는 세로 형태로 작성 / USB파일 1개 별도 제출
○ 인쇄: 백색용지 단면으로 인쇄, 상철(스프링 바인더) 제본
○ 분량: 표지 포함 50페이지 이내 작성(목차 작성, 쪽 번호 삽입)
○ 제출: 제안서 13부 제작(증빙서류는 제안서 원본에 첨부)
* 정성적, 정량적 제안서 별도 제본 / (정량) 원본 1부, 평가본 1부, (정성) 원본 1부, 평가본 10부
* 제출한 제안서는 그대로 제안설명회 발표 자료로 활용되며, 제안설명회를 위한 별도의
자료를 제작·제출하지 않음
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6~7p 참조 작성
다. 유의사항
○ 기재사항 누락이나 제안요청 내용이 없는 항목은 해당 사항이 없는 것으로 간주함
○ 제안서 및 제출서류의 작성·제출 소요 비용은 제안 업체가 부담
○ 제안서 제출 마감일을 경과한 접수된 서류는 인정이 불가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불가
○ 입찰 업체는 본 입찰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공단의 승인 없이 외부 누설 불가
7. 제안서 접수
가. 제출기간: 2025. 12. 16. ~ 18.(3일) 09:00~17:00까지
나. 제출방법: 방문 제출에 한함(우편택배 및 이메일 등 제출 불가)
다. 제출장소: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노사협력팀
○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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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기간 당일(09:00 ~ 17:00)까지 방문 제출 접수(시간업수)
- 점심시간(12:00 ~ 13:00) 제외
- 방문 전 담당자에게 사전 연락(이경익 차장 / 042-610-2771)
○ 상기 기한 내에 방문 제출을 완료한 경우에만 한하여 신청서 제출을 완료한 것으로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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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리인 제출 시 입찰 참가신청서에 대리인 위임 표시, 재직 증명서, 신분증 지참
8. 제출서류 목록(세부사항 제안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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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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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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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청렴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확보의무 이행서약서 각 1부.
② 제안서 평가위원 선정표 1부. / * 제출일 당일 작성 제출
③ 제안(입찰) 참가신청서(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 1부.
- 제안서 13부(원본 2부, 평가본 11부 / 정성적, 정량적 별도 제본)
* 제안요청서 7p(제안서 작성내용 준용) 서류 일체
* 제안서 한글 또는 ppt 자료 PDF 변환 후 USB로 제출(원본, 평가본 별도)
④ 나라장터에 출력한 경쟁입찰 참가 자격등록증 1부.
⑤ 신용평가등급확인서(입찰 마감일 기준 유효) 1부.
⑥ 맞춤형 복지제도 복지몰 위탁운영 실적 1부.(원본대조필이 날인된
계약서 사본으로 갈음 가능)
⑦ 사업자등록증(원본대조필 후 인감 날인) 1부.
⑧ 대리인 참석의 경우 위임장 및 재직 증명서 (신분증 지참) 1부.
⑨ 법인 등기부 등본, 인감 증명서, 사용 인감계 (사용인감도장 지참) 각 1부.
⑩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입찰 마감일 기준 유효) 각 1부
⑪ 기타(제안요청서에 제시된 제출 서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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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문: [붙임1~2]
제안요청서: [서식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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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류가 제출되지 않을 경우 투찰은 무효로 처리
9.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및 제안발표
가. 일시 및 장소: 2025. 12. 24.(수) 14:00 / 공단 3층 중회의실(예정)
* 발표순서는 접수순이며, 30분 전 참석 필수 / * 일정·장소 변경 시 업체 개별 통보
* 행안부 권고에 따라 온라인 또는 서면평가 진행 시 입찰자에게 별도 공지
*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후 결과에 따라 낙찰자 선정 / 2026. 12. 26.(금) 예정
나. 제안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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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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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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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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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제안설명(15분) 및 질의응답(1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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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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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설명회 발표자료는 제안서 그대로 활용하며 별도의 자료를 제작발표 하지 않음
* 정확한 평가 진행을 위하여 위원회 개최 이전 평가위원들에게 제안서를
사전 교부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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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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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제안발표 자료에는 제안사를 식별할 수 있는 일체의 정보(사명, CI 등)를 사용해
서는 안되며, 불가피한 경우, "OOO" 또는 “A업체”, “B업체” 등 익명으로 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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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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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발표순서: 제안서 접수순
* 사업설명회 미참석 업체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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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10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80점) 중
80점 이상인 자로 선정하며, 평가결과 최고 득점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 * 우선협상대상업체 별도 통보
* 최고점이 동일한 업체가 2개사 이상일 경우에는 다음 순서의 항목(① 제공 콘텐츠 〉
② 이용 편의성 〉 ③ 기타 혜택 〉 ④ 시스템 운영) 순으로 점수를 획득한 업체 선정
나.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는 제안요청서 참고
* 업체의 기술성·전문성·편의성 등을 고려하여 협상적격자 대상점수 80점 이상을 협상
대상자로 선정
11. 협상의 진행 및 낙찰자 결정
가. 협상은 협상순위에 따라 실시하며, 우선협상대상자의 협상일정 및 장소는
별도 통보
나.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며, 협상 후 10일
이내 계약 체결하여야 함
다. 기술제안서(설계제안서) 협상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라. 본 입찰은 운영비용을 위탁운영 사업자가 부담하는 사업으로 입찰보증
금은 면제함, 다만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자로 선정된 후 계약을 체결
하지 않거나, 계약 의무 미이행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는 배상하여야
하며, 당사는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음
마. 우선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으며, 우선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은 때에는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 실시
12.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입찰서의 제출ㆍ접수 및 입찰의 무효)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5.07.08. 시행)」제8장 입찰유의
서의 제2절‘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
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
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다. 위‘가항’에 따른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
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공단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 제2항의 사가유에 해당되는 입찰공고는 개찰 전·후(낙찰자선정 전)에 취소공고 가능
13. 청렴계약이행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공단과의 청렴계약이행을 준수하겠다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 시 [붙임1]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대표자가 서명) 제출
14.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기준으로 함.
나. 본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다. 낙찰자는 전자계약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나라장터(G2B)에서 전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마. 경쟁입찰과 관련한 담합으로 인하여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에 손해를
끼친 경우, 다음 각 호의 금액을 배상하여야 함
1) 담합으로 인하여 입찰이 유찰된 경우, 입찰공고 및 현장설명회 개최 등
재입찰 절차에 따라 소요된 각종 행정비용
2) 담합으로 인하여 당해 발주사업에 대한 기간의 연장이나 지연에 따라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에 주는 직·간접적인 손해
3) 기타 공단이 입증하는 담합으로 인해 발생한 유·무형의 손해
바.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공단 재무회계팀 (☎ 042-610-2721)으로, 용역에
관한 문의는 노사협력팀(☎ 042-610-2771)으로 연락 바라며, 본 공고문은
공단 계약정보공개시스템(http://contract.djsiseol.or.kr) 입찰정보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5. 12. 8.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계약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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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 공단 만들기」신고 안내
•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감사안전실)에서는 클린공단을 실현하기 위하여 입찰이나 낙찰자 결정을 투명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 입찰공고와 관련 부당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감사안전실(042- 610-2755~8)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도와 드리겠습니다.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감사안전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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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제1항제1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제1항제10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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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1] 청렴이행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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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고,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의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 낙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 직원에게 직, 간접으로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당사 임직원이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 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귀사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 약 자 : (인)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분임ㆍ일상경비)계약담당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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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 안전보건확보의무 이행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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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확보의무 이행서약서
○○○는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으로부터 도급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
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중대산업·시민재해 발생 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대
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의 불이익 조치
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 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및 관 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 정 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약자: 00회사 대표 000(인)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분임ㆍ일상경비)계약담당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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