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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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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02120-000 공고일시  2025/12/08 09:34
공고명 2026년 양양군상하수도사업소 청사 청소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상하수도사업소 수요기관 강원도 양양군 상하수도사업소
공고담당자 홍성민(☎: 033-670-269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0,601,000 원
   
배정예산
50,601,000 원
   
추정가격
46,000,909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오를 양(襄)  해 양(陽) => 해오름의 고장 양양 

 

양     양     군 

 

 

 

양양군 공고 

제2025-46호 

 

 

소액수의 전자견적 제출안내 공고 

 

1. 소액수의 견적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양양군상하수도사업소 청사 청소용역 

  나. 위    치 : 양양군 양양읍 임천길 55-37(양양군상하수도사업소) 

  다. 과 업 량 : 청소인력 1명(과업지지서 참조) 

  라. 용역(기초)금액 : 금50,601,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5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의 효력은 회계연도 개시일(2026. 1. 1.) 이후에 발생합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전자견적서 제출 및 개찰 일시                                      

입           찰 

개           찰 

접 수 개 시 

접 수 마 감 

개 찰 일 시 

개 찰 장 소 

2025. 12. 9. 10:00 

2025. 12. 16. 10:00  

2025. 12. 16. 11:00 이후 

입찰집행관 사무실PC 

 

   전자입찰서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소액수의 견적제출 방법 

  가. 총액입찰이며 소액용역이므로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는 용역입니다. 

  나. 청렴계약제, 전자입찰 대상용역입니다. 

 

4. 견적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14조의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소재한 업체로,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① 공중위생관리법제3조 규정에 의한『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신고를 필한 업체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 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번호-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③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직접생산증명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나. 본 용역의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서 제출기간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에 입찰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용역의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서 제출기간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에 입찰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입찰보증금납부 및 귀속 

  가. 모든 입찰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경우(낙찰 순위에 따라 차 순위자와 계약체결) 낙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작성요령과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개찰전에 기초금액에 ±3% 범위내에서 입찰집행관이 랜덤정렬방식으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확정하고, 다수 추첨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의 규정 및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8% 이상 견적가격을 제출(입찰)한자 자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서에 따라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결격사유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는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다. 동일한 견적가격으로 입찰한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방식에 의해서 결정합니다. 

 

7. 견적입찰의 무효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지방자치단체 기술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서 정한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즉 입찰자가 제출해야 할 서류를 누락하거나 허위로 제출한 경우, 입찰 방식에 맞지 않는 참가 방법을 사용한 경우, 담합·부정행위 등 법령 위반 사항이 있을 경우 등에는 무효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8.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및 서류 열람 

   가.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 본 용역은 별도의 현장설명 없이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다. 설계서 열람장소 :상하수도사업소 관리부서(☎ 033-670-2432)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 및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행정안전부예규 제 332호의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제9절에 의거 기성 및 준공 대가 지급 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 합니다)을 사후정산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예정가격상의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조정없이 반영하거나, 낙찰율을 곱한 금액 이상으로 기준으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낙찰률 적용없이 계상된 금액 그대로 반영하여야 하며,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청구 시에는 증빙서류를 첨부하여야 하고,「건설업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 에 준하여, 사후 정산 및 감액 조정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1,159,304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50,129원) 

국민연금보험료 

(1,471,614원) 

퇴직급여충당금 

(2,725,211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504,852원) 

 

  라.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11.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의거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약내용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해제) 할 수 있습니다. 

  나.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라.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 관련 법령, 계약 조건 및 조달 절차를 사전에 충분히 숙지해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전상장애 등의 사유), 마감 24시간 전까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8조에 의거 전자입찰 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집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입찰이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라. 효한 입찰자가 2인 이상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 결정일로부터 10일 이내 차세대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전자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송신된 계약서(초안)에 대해서는 인감 날인을 생략한 상호 검증 방식으로 3일 이내 응답해야 합니다. 

  바. 계약자는 대금청구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사. 개찰결과 전산 입력 오류 등으로 본 공고 내용과 상이하게 입찰이 진행된 경우, 해당 입찰을 무효처리하고, 재공고 절차를 거쳐 입찰을 다시 진행합니다. 

 

  사. 기타 용역에 관한 사항 

      ① 입찰에 관한 사항 : 양양군 상하수도사업소(☏033-670-2694) 

      ② 과업에 관한 사항 : 양양군 상하수도사업소(☏033-670-2432) 

       ③ 투잘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25.  12.  9. 

 

양양군상하수도사업소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