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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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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07128-000 공고일시  2025/12/08 08:12
공고명 2026년 연화장 화장로 소각잔재 처리 용역
공고기관 수원도시공사 수요기관 수원도시공사
공고담당자 안창현(☎: 031-240-282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3,918,000 원
   
배정예산
43,918,000 원
   
추정가격
39,925,45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수원도시공사 공고 제2025-157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6년 연화장 화장로 소각잔재 처리 용역 

  ○ 위    치 : 수원시 연화장(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278) 

  ○ 계약기간 : 2026.01.01. ~ 2026. 12. 31.               

  ○ 용역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 예정금액 : 금43,918,000원(금사천삼백구십일만팔천원)(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 : 금43,918,000원(금사천삼백구십일만팔천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전 계약체결 시 계약의 효력은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발생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이며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 제한입찰(총액), 제한최저가 낙찰제이며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3. 전자입찰 개시 및 마감 일시 

○ 공고개시일시 : 2025. 12. 08.(월) 17:00 

○ 접수개시일시 : 2025. 12. 09.(화) 09:00 

공고마감일시 : 2025. 12. 16.(화) 10:00 

○ 공고개찰일시 : 2025. 12. 16.(화) 11:00 

○ 공고개찰장소 : 수원도시공사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등의 사유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및 입찰서 제출 

  ○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폐기물 관리법에 의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경기도 내에 주사무소를 둔 업체로, 폐기물 관리법에 의한 폐기물처리업 중 폐기물 수집•운반업(지정폐기물)(1229) 또는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1389) 또는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1254)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지정폐기물)(1143)  자격을 득하고 사업장폐기물 소각시설 소각재(03-05-06)를 영업대상 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으로서 그 대상 폐기물을 스스로 수집, 운반할 수 있는 업체 

  ○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입찰자 등록한업체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입찰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계약업체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 시에  

   【붙임1】「안전ㆍ보건 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 

     야 하며, 「안전ㆍ보건 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6.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 불허 

 

7. 입찰보증금  

  ○ 지방자차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하는 법률 제12조 및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 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귀속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차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등 관련법규의 무효에 해당되는 경우 입찰서 제출을 무효로 하며, 공인인증서의 부정한 사용이 있을 경우 입찰의 무효는 물론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 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사람이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당해 용역 수행능력 평가결        과 최고 점수인 사람을 낙찰자로 결정하며, 당해용역 수행 능력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최종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용역 입찰공고, 용역과업지시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해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계약자는 대금 청구시 청구금액의 1.5%(부가세 제외)에 상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www.g2b.go.kr)를 참고하시고, 기타 계약에 관한 사항은 경영지원실 계약담당(031-240-2823), 용역에 관한 사항은 연화장 시설팀(031-218-6529)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08. 

 

수원도시공사 재무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계획서(양식) 

 

 공사(용역)개요(현장 및 공사(용역)규모에 대한 개요 기재) 

 

항  목 

내     용 

비 고 

 ◦ 공사(용역)명 

 ◦ 현장명 

 ◦ 소재지 

 ◦ 공사(용역)금액 

 ◦ 공사(용역)기간 

 ◦ 발주처 

 ◦ 설계자 

 ◦ 감리자 

 ◦ 공사(용역)개요 

  - 공사(용역)종류, 구조, 공법  

 ◦ 기타 특기사항 

  - 위험공정 및 작업 등 

 

 

 

 

※ 첨부 서류 

   ① 전체 개요를 나타내는 설계도면 

   ② 전체 공정표 

   ③ 현장 위치도 및 주변 상황도(지장물 등) 

A. 안전보건관리체제 

 

  1. 안전보건경영방침 및 목표 

   ❍ 안전보건방침 

 

안전보건경영방침 

 

 

 

 

 

  2. 산업재해예방 이행계획 

   ❍ 안전보건 이행목표  

      - 산업재해예방활동에 따른 목표와 성과지표 

 

   ❍ 자율 안전관리활동 계획(현장의 자발적 노․사참여 안전관리활동 사항) 

      - 안전조회 및 TBM 등 운영계획 

      -근로자 참여 활동(안전점검 참여, 위험상황신고 및 조치계획 등) 

      - 기타 현장의 자율적인 안전관리활동 등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계획 (공사시 작성) 

    (1) 안전관리비 계상(전체 안전관리비에 대해 작성) 

공사 

종류 

(해당란에 

표시) 

 ① 일반건설공사(갑) 

 

공사금액 

 

 ② 일반건설공사(을) 

 

대상액 

 

 ③ 중건설공사 

 

 ④ 철도ㆍ궤도신설공사 

 

계상된 안전관리비 

 

 ⑤ 특수 및 기타건설공사 

 

 

 

     (2) 안전관리비 사용계획 

항   목 

사 용  예 정 금 액 

비 고 

 

 

 

 1. 안전관리자 등 인건비 및 각종 업무수당 등 

 

 

 2. 안전시설비 등 

 

 

 3. 개인보호구 및 안전장구 구입비 등 

 

 

 4. 안전진단비 등 

 

 

 5. 안전보건교육비 및 행사비 등 

 

 

 6. 근로자 건강관리비 등 

 

 

 7. 건설재해예방 기술지도비 

 

 

 8. 본사 사용비 

 

 

 

  3. 역할 및 책임 

   ❍ 안전보건관리 인력구성 및 역할 

성  명 

직  책 

역  할 

책임과 권한 

 

 

 

 

 

 

   ❍ 안전보건관리조직도(조직도만 간단히 작성) 

 

 

   ❍ 작업자 이력 및 자격사항 

   

작업자 성명 

작업내용 

자격사항 

경력사항 및  

작업관련 실적 

 

 

 

 

 

 

 

B. 실행수준 

 

  4. 위험성평가 

   ❍ 주요 작업공종 현황 

작 업 기 간 

주요 작업공정 

시공자 

(협력업체) 

 

 

 

 

 

   ❍ 주요 유해ㆍ위험요인 도출 및 안전대책 수립(위험성 평가) 

      - 현장소장, 공사담당, 협력업체, 안전관리자, 근로자대표 등이 함께 여, 해당 작업공종에 대한 주요 유해ㆍ위험요인 도출 및 대책 수립 

 

[ 작업공종별 위험성평가(안) ] 

작업절차 

유해ㆍ위험 요인 

위험성평가 

안전대책 

 

 

 

 

 

 

   ❍ 중점관리 위험요인에 대한 안전대책 작성 

        • 재해발생 위험장소에 대한 안전시설 설치계획도 및 상세도 

        • 재해발생 위험작업에 대한 안전작업방법 

        • 공사용 가시설물(비계, 흙막이지보공, 거푸집 동바리 등)의 설치 계획도 및 안전성평가 결과 

        • 건설기계ㆍ장비(크레인, 특수장비 등)의 안전작업방법 

          ※ 크레인 양중작업 안전성평가 결과, 특수장비 작업방법 및 안전대책 제시 등 

        • 특수공법의 개요 및 안전작업방법 등 별도의 안전대책 수립 필요한 중점관리 위험요인에 대한 안전대책 작성 

      - 홍수·태풍·폭염 등 자연 환경적 위해요인에 의한 재해예방대책 

 

  5. 안전점검  

   ❍ 안전점검 계획 

      - 작업 전,중,후 안전점검 

      - 작업개시전 공정별로 적절한 보호구의 지급과 착용확인 절차 

      - 작업장 순회점검, 도급사업의 합동안전보건점검 계획 수립 

        ※ 점검반 구성, 안전점검결과 지적사항에 대한 처리 및 개선결과 확인절차 등 

 

  6. 이행확인 

   ❍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 

      - 안전점검 결과 개선사항에 대한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절차 

      - 도급업체의 안전보건 지도조언에 대한 개선 및 확인절차 

 

  7. 교육 및 기록 

   ❍ 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관리 

      - 정기교육(근로자 교육, 관리감독자 교육) 

      - 수시교육(채용시 교육, 작업내용 변경시 교육, 특별교육) 

      - 법정교육과정 외 위험성평가결과 전파교육 등 

        ※ 교육 종류별로 교육대상, 교육시간 및 목적 등에 대한 교육계획 수립 

  8. 안전작업허가 

   ❍ 유해위험작업에 대한 안전작업허가 

      - 안전작업허가대상 유해위험작업의 종류 

            ※ (밀폐공간,건설기계,화기,고소,전기,기타) 

 

   ❍ 관리자 배치계획 

 

C. 운영관리 

 

  9. 신호 및 연락체계   

   ❍ 도급․수급업체간 신호 및 연락체계 

      - 중량물 취급작업, 밀폐공간작업, 화재폭발위험작업, 정전 및  

        활선작업 등 신호체계가 필요한 작업의 종류와 신호방법 

 

  10. 위험물질 및 설비  

   ❍ 사용 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계획 

      - 사용 기계기구 및 설비(도급인 보유 장비 포함) 

      - 사용 및 관리계획 

 

   ❍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설비에 대한 점검, 정비 등 관리방법 

 

  11. 비상대책 

   ❍ 재해발생 위험시 비상계획 

      - 현장특성을 고려한 비상계획 수립 

        ※ 비상연락망, 동원조직 구성, 비상경보 체계, 긴급 대피 및 피난 유도계획, 비상연락 수단, 비상복구 장비 및 자재 관리계획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