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영등포동 공공복합센터 청소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사업으로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으며, 2026년 예산 확정 결과에 따라 계약 미체결 또는 계약이 취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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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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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영등포동 공공복합센터 청소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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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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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1. ~ 2026. 12. 31.(12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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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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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인원 3명(과업지시서 참조)
※ 투찰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 및 담당자 확인을 통하여 용역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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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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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20,314,000원(금일억이천삼십일만사천원)_부가가치세 포함
※ 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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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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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등포동 공공복합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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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재지: 서울시 영등포구 양산로 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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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면적: 8,55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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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물규모: 지하 3층/지상 5층(주차장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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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소 용역 담당자 연락처: 02-2630-29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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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용역기간 12개월(2026.1.1.~2026.12.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기간 변경으로 실제 용역 착수 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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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일정 및 개찰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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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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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8.(월) 10:00 ~ 2025. 12. 16.(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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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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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6.(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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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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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부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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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산장애가 발생할 경우 개찰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3. 입찰방법: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지역)입찰, 적격심사 대상
※ 입찰자는공고문,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과업지시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등 입찰서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해당용역을 수행할 수 있는 경우에만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의 규정에 의거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제출 하여야하며(유효 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다만,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라.「부가가치세법」제8조 규정에 따라 당해 사업의 사업자 등록증을 교부받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입찰 참가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을 갖추고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여야 합니다.
바. 최근 1년간 국세 및 지방세 체납 실적이 없는 업체
사. 첨부 과업지시서의 모든 조항을 충족할 수 있는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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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사항>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하는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2항 규정 등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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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본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전일이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한 업체에 한합니다.
자.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단, 지문인식 신원확인의 예외적용을 받으려면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입찰서 제출 전에 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해 제출해야하며 자세한 내용은 조달청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작성,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 합니다.
나. 적격심사
1) 적격심사는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최신호),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에 의합니다.
2)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들이 미비 또는 불명확할 경우 보완요구를 할 수 있으며, 기간 내에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한 서류만으로 심사합니다.
3) 적격심사 시 제출서류: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참조
※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세부기준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방법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의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에 의거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2) 개찰 결과 낙찰예정가격이 동일가격으로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자동 추첨 방식(G2B)에 의거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휴무일 제외)에 다음의 계약 구비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원본대조 필)
2) (법인)인감증명서 1부
3)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일 경우에만 해당)
4) 위임장(대리인일 경우에만 해당) 및 신분증 사본 1부
5)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최근 1개월 이내)
6) 수입인지
7) 법인(사용)인감(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1부(인감날인 필))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9) 인권보호서약서 1부
10) 계약업체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1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12) 안전보건관리 활동계획서 1부
마. 본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충족하는 산출내역서를 계약체결 후 10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시행규칙 제4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을 말한다)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사항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참가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 인터넷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www.g2b.go.kr)
나. 전자입찰서의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기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전자입찰 이용약관이나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고조건,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을 이용한 입찰로써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0. 낙찰자 계약 유의사항
가.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최저임금법」제10조 제1항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을 할 수 없습니다.
나. 제출한 서약(확약)서 내용 불이행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합니다.
다. 계약체결 시 아래의 계약서 명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고용승계)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함.
- (고용유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용역계약 기간 중 고용 유지함.
- (근로조건보호) 계약체결 시 제출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임금명세서 제출) 월별로 발주기관에 임금지급명세서를 제출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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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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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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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본 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 사업입니다.
라.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 활동계획서 제출 및 수급자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본 용역에 대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발주부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안전보건수준평가 실시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12. 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보험료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장기요양보험료 등을 입찰금액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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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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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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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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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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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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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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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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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86,18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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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8,66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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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22,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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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61,237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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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4,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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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기타 사항
가. 낙찰대상자가 계약을 체결할 수 없을 경우 차순위 업체와 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6조 1항에 의거 재공고 유찰 시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나.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및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www.y-sisul.or.kr)에도 게재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내용이 상이할 경우 조달청 홈페이지상 공고사항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14. 관련문의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홈페이지 http://www.g2b.go.kr
- 전화번호 02-1588-0800
나. 입찰공고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유선으로 이의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에 관한 사항: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주차사업부 담당(☎02-2630-2961)
- 계약에 관한 사항: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부 담당(☎02-2650-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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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관련 비리 및 불공정행위 신고방법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ㆍ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감사담당(☎02-2630-2953)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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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8일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