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86507-000 공고일시  2025/12/07 22:58
공고명 우주항공청 기념품샵 모집공고
공고기관 우주항공청 수요기관 우주항공청
공고담당자 정세연(☎: 055-856-105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2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8: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09: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0 원
   
추정가격
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주항공청 공고 제2025 - 87호> 

 

 

우주항공청 기념품샵 관리위탁업체 모집 공고 

 『우주항공청 기념품샵』 관리위탁업체를 다음과 같이 공모합니다. 

 

2025년 12월 8일 

우주항공청 청장 

1 개요 

 

 ㅇ 사 업 명 : 우주항공청 기념품샵 관리위탁업체 선정 

 

 ㅇ 계약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제안서 평가)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ㅇ 위탁기간 : 계약일로부터 3년  

 

 ㅇ 소 재 지 : 경남 사천시 해안산업로 537(초전리 1988) 

 

 ㅇ 위탁시설 대상 

관리위탁 사항 

취급품목 

연간 사용료 

(2025년 기준) 

관리위탁 대상 

면적 

기념품샵 

20㎡ 

우주항공청 관련 기념품 

386,400원 

 

 

 ㅇ 연간 사용료에는 부가가치세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계약 체결을 위한 연간 사용료 납부시 당해연도 연간 사용료 및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하여 납부 

 

2. 신청 자격 

 

 ㅇ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자 

. 

 ㅇ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거 결격사유가 없는 자 

 

 ㅇ 개별 법령에 기념품샵 운영에 필요한 각종 허가, 인가, 면허, 신고, 사업자 등록 등을 요하는 경우 그러한 허가를 받을 수 있는(또는 받은) 자 

 

3. 위탁 조건 

 

 ㅇ 비용 분담 

구분 

우주항공청 

위탁운영업체 

범위 

① 기념품 샵 공간(20㎡) 제공 

  

기 설치된 전기‧조명, 소방, 환풍 시설 등 제공 

 

③ 위탁시설 관리 비용 

 

 - 전기, 냉·난방, 상하수도 등 

 

 - 부내 전화, 인터넷 등 통신비 

 

④ 기념품 샵 운영에 필요한 기본설비 

 

 - 상품 진열 선반 및 테이블 

 

위탁시설의 유지보수(수리 및 교체) 비용 

① 판매 직원 체용시 인건비(복리후생비 포함) 

 

② 상품 판매 키오스크 설치 및 관리 

 

③ 기념품 샵에 소요되는 기타 운영경비 일체 

 

 ­ 키오스크 유지·관리 비용 등 

 

 ­ 청소 등 환경개선비, 기타 쓰레기 처리비 등 

 

④ 기타 기념품 샵 운영에 필요한 기기 

 

⑤ 기념품 개발 및 제작 비용 

 

 

 

 

   * 명시되지 아니한 제비용은 운영업체 부담을 원칙으로 하며, 부담 한계를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에 상호 협의하여 정함 

 

 ㅇ 상품 판매조건 

 

   - 상품의 종류 및 가격은 반드시 우주항공청과 협의 후 결정하여야 하며, 일방적으로 결정하지 않는다. 

 

   - 우주항공청의 CI, 이미지, 기관명 등을 사용하여 제작·판매하고자 하는 기념품은 사전에 우주항공청과 협의후 제작·판매 

 

   - 우주항공청 CI 및 이미지, 기관명 등을 포함하여, 상표권 또는 특허권이 우주항공청 또는 소속기관 및 산하기관에 있는 이미지 또는 명칭을 사용하여 제작·판매하는 기념품은 우주항공청 기념품 샵에서만 판매  

 

 ㅇ 기타 운영조건 

 

   - 제안요청서 및 제안서에 표기되지 않은 기념품 샵 운영에 필요한 모든 시설은 구입·설치하여야 하며, 수리 등에 필요한 비용은 위탁업체가 부담 

 

   - 위탁업체가 설치 및 구입한 물품은 위탁업체의 소유로 하고, 계약기간 종료 후 위탁업체가 회수 조치 

 

   - 위탁업체는 위탁시설을 변경하는 행위 등에 관하여 우주항공청의 관리‧감독을 받아야 함 

4. 추진 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가. 입찰공고 

‘25. 12. 8.(월) 

조달공고 

나. 사업제안서 및 입찰서류 접수 

‘25. 12. 22.(월) 18:00까지 

전자메일 제출 

(iamsungbin@korea.kr) 

다. 제안 설명회 및 평가 

‘25. 12. 29.(월) 예정 

제안평가위원회 구성 

(우주항공청) 

라. 우선협상대상자 통보 

‘25. 12. 31.(목)  

개별 통보 및 공고 

마. 협상 및 계약체결 

‘26.1. 5.(월)~1.9(금) 

 

 

 

 가. 모집공고 : 2025. 12. 8.(월) ~ 

 

 나. 사업 제안서 및 입찰서류 접수  

 

  ㅇ 일시 : 2025. 12. 22(월), 18:00 까지 

 

  ㅇ 제출처 : e-mail(iamsungbin@korea.kr), 홍복식 서기관 

 

 다. 제안 설명회 및 평가 

 

  ㅇ 일시 및 장소 : 2025. 12. 29(월), 14:00~ (장소는 추후 개별 공지) 

 

    * 발표순서는 접수순서와 동일하고 설명회 참가인원은 발표자 포함 2명 이내로 한정 

 

    * 업체별 사업 제안 발표(20분 이내), 질의응답(10분 이내) 

 

 라. 우선협상대상자 통보 : 2025. 12. 31(목) (대상업체 개별 통보 및 공고) 

 

 마. 협상 및 계약체결 : 2026. 1. 5.(월)~1. 9.(금) 

 

    * 협상이 성사되지 않을 경우, 차 순위 제안 업체와 협상 실시 후 계약 체결 

 

5. 선정 및 평가방법 

 

 가. 제1차 : 서류심사 

 

  ㅇ 제출 서류를 토대로 사업수행능력을 평가 (상위 2개업체 선정) 

 

 나. 제2차 : 제안설명회(발표) 평가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함) 

 

6.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는 E-mail(iamsungbin@korea.kr)로 제출 

 

 나. 제출서류 : 제안 요청서 참조 

 

 다. 제출기간 : 2025. 12. 22(월) 18:00까지 

 

7. 기타 유의사항 

 

 가.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아니하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제안업체는 제안서 작성, 제출, 협의, 조정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다. 제안업체는 우주항공청으로부터 배부받은 제안요청서, 각종 자료 등 정보를 입찰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 불가 

 

 라. 위탁업체 선정기군 및 방법은 우주항공청에서 결정하며, 선정기준과 방법에 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었으며,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마. 기타 문의사항 : 우주항공청 운영지원과 홍복식 서기관 

     (☎ : 055-856-1052, e-mail : iamsungbin@korea.kr) 

 

 

 

 

2025. 12. 8. 

 

 

우 주 항 공 청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