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02333-000 공고일시  2025/12/04 16:03
공고명 2026년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시설물 종합관리(시설관리, 안내, 미화)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수요기관 재단법인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공고담당자 박동화(☎: 061-661-192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4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25,034,500 원
   
배정예산
225,034,500 원
   
추정가격
204,576,818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6년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시설물종합관리
(시설관리, 안내, 미화)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시설물종합관리(시설관리, 안내, 미화)용역 

 나.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다. 용역내용:「과업내용서」참조(용역인원 총 4명) 

  - 대지면적 9,400㎡, 건물 연면적 3,416㎡(지상 4층/지하 1층) 

 라. 용역예정금액: 금 225,034,500원(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지역제한 경쟁입찰입니다. 

 나. 청렴계약대상 용역이며, 적격심사대상 용역으로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 공고 제2025-257호)이 적용됩니다.  

 다. 2026년 예산확정 전에 예산안 범위에서 입찰 및 업체선정 등의 사전절차를 진행함으로 2026년 예산이 확정되는 즉시 계약체결 진행합니다.(계약 개시일 2026. 1. 1.)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주된 영업소 소재지는 전라남도에 두어야 합니다. 

 나. 사업자의 주 된 종목을 건물(시설)관리용역(조달청 업종코드: 1260) 및 건물 위생관리업(조달청 업종코드: 1162) 및 시설경비업(조달청 업종코드:1164)으로 신고를 모두 필한 업체로 입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본 공고는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공동계약) : 불허 

  - 불허 사유: 과업의 특성상 따른 과업추진의 일관성 등의 사유 및 책임 있는 과업수행체계구축 (안정적인 과업추진을 위한 책임소재 명확화)을 위하여 공동수급을 불허하며, 사업의 전문적 운영관리, 공정의 품질담보 효율적 추진을 위해 단일사업자로 제한 

 

4.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장소 

 가.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입찰서 제출기간 

개찰 일시 

비  고 

2025. 12. 4.(목) ~ 12. 15.(월) 

2025. 12. 16.(화) 

입찰집행관PC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진행되며, 전자입찰서는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의 무효 

   입찰의 무효는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한 입찰 등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 용역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6.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귀속사유가 발생하면「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의 규정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하여 국고귀속 조치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적격심사에 의한 최저가낙찰자 결정 

  * 입찰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 순으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5조 제1항 제2호(시설분야 용역 평가기준)를 적용하여 평가하며, 동 기준 [별표 2]에 따라 심사 

 나. 낙찰하한율: 87.995% 이상 

 

8. 적격심사 관련 

 가.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서식에 따라 아래 적격심사 서류를 구비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기한 내 미제출 시 부적격자로 처리됩니다.  

  - 제출서류 1. 적격심사신청서 1부(별지 제1호 서식)
2.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별지 제2호 서식)
3. 일반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별지 제3호 서식)
4.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별지 제4호, 제4호의2 서식)
5. 기타 제출서류 각 1부(별지 제5호 참조) 

 나. 적격심사 시 제출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는 계약체결 시 첨부하여 제출하고 이행하여야 합니다.  

 

9. 사후정산 및 용역근로자 근로 조건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 한다.)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3조(사후원가검토조건부 계약) 및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84호, 2025.05.01.일부개정) 제19장(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사후정산 등)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위 보험료는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입찰공고와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9장에 따라 정산하고 대가지급 청구 시 동 기준 제94조(대가지급시 정산절차 등)에 규정된 확인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용역계약 체결 시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제출 내용 미이행 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 합니다. 

 1)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2)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음 

  3)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위반하지 않겠음 

   ※ 확약서 내용 미 이행시 용역계약을 해지·해제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계약자)는 산출내역서를 근거로 하여 근로자와 근로계약서를 체결하고, 그 사본을 우리 센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고,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용역계약 기간 중 고용을 유지해야 합니다. 

 바. 본 용역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 체결 시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최저 임금액이상의 임금)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동시에 그 임금수준은 전년도 수령액이상으로 계약해야 하며, 불이행시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사.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고, 불이행시에는 계약을 해지·해제합니다. 

 아.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계약자)는 용역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복리후생 등)를 위해 발주처의 요구사항을 적극 수용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제 준수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을 위한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동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조달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낙찰자는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내용 미이행 시 발주처에서는 계약 해지·해제가 가능하고 근무인원은 4명(남 2명, 여 2명)으로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공고문,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관련 회계규칙, G2B전자입찰특별유의서, G2B조달업체이용약관,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 참가 시 전자입찰시스템에 장애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등록 등에 관한 사항은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의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시에는 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전자재입찰)에 의거 재입찰을 실시하고 재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새로 정한 입찰서 제출마감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할 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바. 본 용역입찰에 있어서 해석상의 다툼이 있을 경우 발주처의 의견에 따릅니다. 

 사. 문의내용 및 전화번호 

  -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 

  - 입찰공고관련: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운영지원본부(☎ 061-661-1927, 박정임) 

 

붙임  과업지시서 및 계약일반조건 각 1부.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