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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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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04043-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12/04 15:51
공고명 2026년 중구청소년센터 시설관리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중구청소년센터 수요기관 중구청소년센터
공고담당자 이대광(☎: 02-2250-05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4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13,155,040 원
   
배정예산
213,155,040 원
   
추정가격
193,777,309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중구청소년센터 입찰 공고 제2025 – 3호 

2026년 중구청소년센터 시설관리용역 입찰 공고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견적)참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업체 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견적)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ㆍ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중구청소년센터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
ㆍ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ㆍ해지 및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ㆍ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중구청소년센터 시설관리용역 

  나. 용역기간 : 2026. 1. 1.~2026. 12. 31.(1년)
- 용역기간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용역비는 착수일에 따라 일할정산 및 감액 지급할 수 있음 

  다. 개  요 

    - 위    치 : 서울특별시 중구 동호로5길 19 중구청소년센터 

    - 대지면적 : 1,553㎡ 

    - 연 면 적 : 4,661.27㎡(지하2층~지상3층) 

    - 용역인원 : 총6명(시설관리 2명, 미화 4명) 

    - 용역내용 : 건물 내·외부 시설물 유지·보수·관리, 청소 (과업지시서 참고) 

  라. 기초금액 : 금213,155,040원(금이억일천삼백일십오만오천사십원) / VAT 포함 

  ※ 제한경쟁,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낙찰하한율 87.745%) 

    -서울시 일반용역 적격심사기준(5억 원 미만 2억 원 이상인 용역) 

  ※ 중대재해처벌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확보의무 준수 필요 

  ※ 현 근무자에 대한 원칙적 고용승계를 하여야 하는 용역사업임 

<주의>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예산이 성립되지 않을 경우,
불가피 하게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9장8절 계약이행의 지체와 계약의 해제·해지 ‘4.사정변경에 따른 계약의 해제·해지’근거에 따라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계약이행은 다음연도 1월 1일 또는 예산배정 이후에 시작됩니다. 즉, 회계연도 개시전의 계약 

  체결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규정) 

· 낙찰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기성·완수대가 청구 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작성하는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금액을 기준으로 사후 정산합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고기간 

 2025.12. 4. ~ 2025.12. 12.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12. 4. ~ 2025.12. 12. 10:00 

개찰일시 

 2025.12. 12. 11:00 

개찰장소 

 중구청소년센터 경영전략팀 입찰집행관 PC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12. 11.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 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또한, 계약의 내용이 비영리 법인의 목적사업인 경우 입찰금액에서 이윤은 제외되어야 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 아래의 자격을 모두 보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1260),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하고 있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 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시행령 제10조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 : 건물청소용역)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 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나. 단독이행만 허용하며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다. 본 건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및 제3항,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법규에 따라 부정당 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입찰방법 : 제한경쟁, 총액계약, 적격심사 대상 

  가. 지역제한(서울특별시) 경쟁입찰, 총액입찰, 전자입찰이며, 서울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5. 보험료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행정
안전부 예규 제135호, 2020.12.30.)에 의거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반영 대상 용역이므로 보험료 사후정산에 따라 정산해야 합니다. 

 

6. 현장설명 

  가. 현장설명은 생략하고, 계약서 및 과업지시서, 특수조건으로 갈음합니다. 

 

7.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전액을 면제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상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양식 납부확약으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 낙찰제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가격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
합니다. 해당 점수를 얻지 못하는 경우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최종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에 있어서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기준은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8.12.) 개정안 중 “추정가격 5억 원 미만 2억 원 이상인 용역”을 적용합니다. 

       - 재무비율에 의한 평가방법 중 기준비율은 최근(2024)년도 한국은행 발행「기업경영
분석」자료의 ‘N74-76. 사업시설 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 서비스업(중소기업)에
대한 부채비율(205.03%), 유동비율(118.99%)로 평가함, 매출액순이익율(2.08%),
총자산회전율(1.09회)로 함 

  마. 개찰결과 낙찰가능 최저가입찰자(업체)순으로 적격심사대상자를 선정하여 순위별로 적격심사
자료를 제출받아 심사하며, 선순위에서 낙찰자로 결정되면 차 순위자(업체)에게는 적격
심사를 실시하지 아니합니다. 

  바.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업체)는 그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체결하지 않을 시는 계약 포기로 간주합니다. 

 

9. 적격심사 대상자 제출서류 안내 

 ※ 적격심사 자료는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08.12.시행)’ 제4조에 정한  

   적격심사 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는 서류에는 법인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9-1) 입찰참가 등록서류 ※적격심사 대상자만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통장사본 1부 

    나. 법인등기부등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개인인감증명서  

    다.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 등록증 1부    

    라.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적격심사 신청을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각1부 

    마.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등 1부 

    바. (해당시)부정당업자 제재처분 사실 확인서 1부 

    사. 그 밖에 입찰참가자격 증빙 서류(등록증) 등 

 

9-2) 적격심사 자료 ※별지서식 「서울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참조 

※ 적격심사 서류는 별도의 방문없이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가. 적격심사 신청서 1부[별지서식 1호] 

    나.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별지서식 2호] 

    다.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1부[별지서식 3호] 

    라. 각서 1부[별지서식 4호] 

    마.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별지서식 6호] 

    바. 당해용역수행능력 평가자료(신용평가등급확인서, 재무비율 및 종합평가 자료 등) 

        ※ 단,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이여야 함. 

    사. 산출내역서(excel 집계표) 

    아. 그 밖에 필요 제출서류(신인도 가점 관련 서류 등) 

    ※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이 적용되는 단순노무 용역으로 현 근무자에 대한 원칙적 고용승계 하여야 하는 용역사업으로 신인도 분야별 평가항목 중  I. 당해사업 관련 신규인력채용(장애인직원고용포함) 및 J. 당해사업 비정규직 정규직화 항목은 배점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
42조, 행정안전부 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명하여 중구청소년센터에 계약 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이 적용되는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 위반 금지 

  나. 계약상대자는 용역 기간 중 발주처의 승인 없이 근로자를 교체할 수 없습니다. 

 

14. 노무비 지급확인 준수 

  가.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중구청소년센터)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지급내역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발주기관으로 제출하
여야 합니다. 

 

15.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법령, 입찰공고 조건, 용역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용역
설명서,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자용 이용약관, 관련회계예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 상대방으로 예정된 자는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에는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 납부이행각서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 센터에
납부(현금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인지세법 제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3에 의거 계약체결시 계약금액별로 정해진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징수법 및 관련법령에 따라 관련 납세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보충 정보 제공 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나. 용역 관련 내용 : 경영전략팀 김광수(☎02-2250-0510) 

  다.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www.g2b.go.kr)  

 

2025년  11월  28일 

 

 

 

중구청소년센터관장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2026 중구청소년센터 시설관리용역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회사)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중구청소년센터 관장 귀하 

 

【붙임 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중구청소년센터에서 시행하는 ‘2026년 중구청소년센터 시설관리 용역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근로자의 안전·보건 확보 절차를 마련하고,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희롱성폭력을 비롯한 성적 강압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으며, 관련 사건 발생 시 즉시 피해자 보호 및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주 52시간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근로기준법」,「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산업안전보건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파견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7. 당사는 소속 노동자들의 고용안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8. 본 계약과 관련하여 당사를 포함한 공급업자와 다른 동업자(공동수급, 하도급, 하청업, 자회사 및 기타 협력자 등 포함)들이 모든 업무영역에서 인권을 존중하며, 인권침해 발생 시 조장, 동조, 방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약자  회사명(                  ) 대표           (서명 또는 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