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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44717-000 공고일시  2025/11/11 17:04
공고명 부곡2동 행정복지센터 건립사업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용역(PQ후 가격입찰)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금정구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금정구
공고담당자 하수현(☎: 051-519-414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지명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7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1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9-29 17: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00,000,000 원
   
배정예산
800,000,000 원
   
추정가격
727,272,727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금정구 공고 제2025-1513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PQ 후 가격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부곡2동 행정복지센터 건립공사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용역 

  나. 위    치: 부산광역시 금정구 부곡동 265-10  

      ▷ 공사비: 60.42억(부가가치세 포함, 관급자재 포함) 

      ▷ 규  모: 지하1층/지상4층, 연면적 1,392.53㎡, 공공업무시설 

  다. 용역기간: 2025. 12. ~ 2027. 5. 착수일로부터 18개월 

      ※ 용역기간 및 건축규모는 발주청의 사업 진행여건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라. 용역내용: 부곡2동 행정복지센터 건립공사 건설사업관리(감독권한대행) 

      ▷ 건축, 토목, 기계, 전기, 통신, 소방분야(상주·비상주)  

      ▷ 「건설공사 사업관리방식 검토기준 및 업무수행지침」 적용 

      ▷ 특별관리: BF인증 집중관리 

  마. 기초금액: 800,000,000원(부가가치세,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 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나라장터를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전자계약으로 체결됩니다. 

  나. 총액입찰, 사업수행능력평가(P.Q) 후 가격 입찰, 단독 또는 공동도급,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다. 과업설명은 따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열람장소 및 문의: 금정구청 총무과(051-519-4114)  

 

 

3.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 [부산광역시 금정구 공고 제2025-1305호]에 따라 사업수행능력평가서를 제출하여 평가결과 입찰참가 대상업체로 선정되어 개별통지 된 업체 

    ※ 대상업체 이외의 업체가 투찰한 입찰은 무효처리됩니다. 

  나. 입찰은 대표사만 참가 

  다. 이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합니다. 

        ※ 입찰 참가자격(업종, 명칭, 상호, 사업자의 대표자, 소재지 등)을 입찰서 제출 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유지하여야 하며, 입찰 참가자격 변동 시에는 입찰 참가자격이 없는 것으로 합니다. 

 

4.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가. 입찰참가 대상업체는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였더라도, 나라장터 시스템으로 당초 내용의 전자공동수급협정서를 나라장터시스템으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이나 제출(취소 후 재제출 포함)을 할 수 없습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대표자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승인한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2025. 11. 18.(화) 18:00   

 

 

5.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동 국고귀속 

    1)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대체합니다. 

    2) 기한 내에 계약미체결 등 입찰보증금 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릅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1】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1. 17.(월) 09:00 ~ 2025. 11. 19.(수) 10:00 

  나.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이하 ‘전자입찰특별유의서’라 함)‘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입찰서 제출 전에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규정에서 정한 예외적용의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2025. 11. 19.(수) 11:00 

  나. 개찰장소: 부산광역시 금정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다. 재입찰집행(개찰)일시: 2025. 11. 19.(수) 17:00 

  라. 개찰 후 낙찰 적격자가 없을 경우(별도 통보없음–투찰자 확인)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당일 16:00까지 나라장터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8.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1〕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는 기술용역‘2. 추정가격이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5.49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 95점이상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 평가기준일은 입찰 공고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1) 기술자 경력 평가(1점), 경영상태(2점): 전원 배점한도 부여 

      2) 지역업체 참여도(3점): 지역업체의 합산 참여비율에 따른 입찰참가자별 평점 

   다. 예정종합평점 등을 고려하여 일정 순위까지 동시에 적격심사 자료를 요구할 있으며, 가격입찰 집행 후 낙찰하한선(입찰가격/예정가격 85.495%)미만에 해당하는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서 별도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 최고 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시스템 자동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적격심사 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낙찰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 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같은 입찰에서 동일한 IP로는 1회에 한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므로 입찰에 사용한 IP로 다른 업체의 입찰서 제출이 불가하며 당해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 42조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어야 하며, 개찰결과 1순위 업체는 입찰참가자 자격 유효 여부 확인을 위한 증명자료로 다음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법인의 경우 등기부 등본에 등재된 임원증명자료)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모든 입찰참가자는 나라장터 입찰공고에 게시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나라장터 입찰공고에 게시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입찰공고문, 계약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등 기타 입찰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 및 우리 구 해석에 따릅니다.)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 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건과 관련하여 우리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금정구 기획감사실 감사팀 전화(051-519-4052)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계약에 관한 사항              : 금정구 재무과       ☎519-4148 

       2) 용역에 관한 사항              : 금정구 총무과       ☎519-4114 

       3)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2025. 11. 11. 

 

부산광역시 금정구 재무관  

 

 

 

 

 

 

 

【붙임1】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53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입찰참가 대표자 :                  (인) 

 

부산광역시 금정구 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