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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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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45827-000 공고일시  2025/11/11 13:43
공고명 2026~2027 한국관광공사 구내식당 위탁운영 용역
공고기관 한국관광공사 수요기관 한국관광공사
공고담당자 김채은(☎: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1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4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1/24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 원
   
추정가격
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입찰 공고(긴급)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 등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대표기관  

 한국관광공사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세계로 10) 

건   명 

 2026~2027 한국관광공사 구내식당 위탁운영 용역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사업기간 

 2026. 1. 1. ∼ 2027.12.31.(2년간) 

추정예산 

 금 0원  

 * 나라장터 시스템 상 1원으로 등록했으나, 실제계약은 협상에 따라     비예산으로 진행. 가격투찰 시 0원으로 투찰 필수. 

계약방법  

 제한경쟁(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방법 

 협상에 의한 낙찰제 

과업(현장) 

 한국관광공사 3층 구내식당  

전자(가격) 

입찰개시/마감 

 2025.11.11.(화)∼ 2025.11.24.(월) 16:00까지 

제안서 

제출마감 

 2025.11.24.(월) 16:00까지 

제안서  

제출방식   

 - 우편 제출 또는 전자우편     

  (우편주소) 강원도 원주시 세계로 10 , 한국관광공사 9층 노무팀 

  (전자우편) myungs@knto.or.kr 

  *우편제출은 기한내 도착분에 한함  

  *우편제출이 불가능할 시 직접 제출 가능(사전협의 필수) 

제안서 평가 

 2025.11.27.(목) 14:00/ 한국관광공사 5층 중회의실 ※예정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제안서 기술평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개찰 

 

 

2. 입찰참가자격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G2B(나라장터) 시스템에 입찰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함. 

  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조건을 갖춘 사업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및 동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     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해야 함  

  공공기관 구내식당 위탁용역 계약특례 변경(기획재정부 계약제도과-1583, ‘17.12.28.)에 따라 다음에 해당하지 아니한 사업자 

1.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4조 1항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가 지정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계열회사 

2.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3조의2 제1항 제2호 기준을 충족하여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의 동일인 관련자에서 분리된 친족이 50%이상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중견기업” 

 

식약청인증 HACCP 또는 ISO 인증 취득 집단 급식소 사업자  

 ○ 공동수급방식 및 하도급 불허 

 ○ 위탁운영실적 제한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이내 1년이상 단위사업장 단체급식소(1일기준 식수인원 200명이상)운영실적(공동수급 제외) 

   ※ 학교, 병원, 군부대 제외, 단, 공고일 기준 용역완료 건수만 유효. 

   ※ 나라장터 시스템 상 실적제한여부 ‘아니오’로 설정되어 있으나 실적증명서 제출必 

    * 실적증명서 원본 제출시에만 인정(나라장터 발행 실적증명서 대체가능)
공공기관이 아닌 민간기업의 수행실적을 제출하는 경우 발주자가 발급한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사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함)      

 ○ 식품위생법에 의거 식품접객업(위탁급식영업)(G2B업종코드:1450)으로 허가를 받은 업체 

  최근 3년간 급식사고로 인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지 않은 업체 

  국세 및 지방세를 완납한 업체 

 ○ 위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에 한해서만 입찰참가 가능  

   ※ 상기 자격을 갖추지 못한 자의 입찰은 무효임 

 

3.  입찰 유의사항 

본 건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임. 

제안서(참가등록신청서류 및 부속서류 포함)는 제출기간까지 입찰공고문에 명시된 방법으로 제출해야 하며 전자입찰과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 처리됨. 

   * 제출된 서류들이 미비 또는 불명확할 경우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보완의 경우 기한 내에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한 서류만으로 평가함.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함 

 

4. 제안서 제출서류  

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

번호 

제 출 내 역 

비고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입찰유의서 1부 

 

3 

서약서 1부 

 

4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 

원본대조필 확인 

5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1부 

인감도장 지참(방문제출시) 

*사용인감의 경우, 사용인감계 첨부 

6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등록증상에 미등록된 대리인 방문 제출시 위임장,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1부 

나라장터 사이트 출력 

7 

보안서약서  1부 

 

8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9 

청렴계약·인권경영 이행각서  1부 

 

10 

식단가 구성 비율표 1부 

 

 

 ○ 제안서 구비서류 

    

번호 

제 출 내 역 

제 출 방 법  

1 

제안서 인쇄본 10부 (USB 1매, 업체명 제외)  

* 제안서 제출 시 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 부속자료 제출 

전자우편 혹은 우편 제출  

 *불가피할 시 방문제출 가능
  (일정 등 사전협의 요망) 

 

  부속자료 

    

번호 

제 출 내 역 

비고 

1 

제안업체 현황조사서 1부 

 

2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및 신인도 관련 증빙서류 1부 

공공기관 제출용 

3 

유사용역 수행실적 총괄표 1부 

 

4 

용역실적증명서 원본 1부 

*원본 제출 시에만 인정 

5 

회사소개서 1부 

조직도 포함 

6 

참여인력 총괄 및 참여인력 이력사항 각 1부 

재직증명서 포함 

7 

해당사업 관리자(PM) 재직증명서 1부 

 

8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해당시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9 

급식사업소 인ㆍ허가증, 식약처인증 HACCP 또는 ISO인증서 각 1부.  

 

10 

국세 및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별도양식 없음 

 

    * 제안서는 과업수행제안서 및 부속자료철로 나누어 양식에 의거 사실에 입각하여 작성 

    * 부속 자료철은 “계량 부분” 평가의 근거 자료로 관계자 실명 기재, 모든 서류는 접수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된 것에 한함 

    * 유사용역 실적증명서 원본 제출 시에만 인정 (나라장터 발행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공공기관이 아닌 민간기업의 수행실적을 제출하는 경우 발주자가 발급한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사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함. 

 

5. 입찰보증금 

○ 납부면제 : 본 입찰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 

  ○ 국고귀속 등 :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8조에 의거, 낙찰자가 낙찰통보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입찰보증금은 공사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6. 입찰의 무효 

  국가계약법시행령 제 39조 제4항, 동 시행규칙 제 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이며, 개찰결과 담합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정황인 경우에는 당해 입찰을 유찰시키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고 입찰자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입찰참가자격등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여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 

 

7. 협상대상자선정 및 협상기준 

 ○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21호, 2024.9.13.의『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거, 기술   (100%) 평가 합산점수 고득점자 순임. 단,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85점) 미만은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 위에 따라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 낙찰자 선정을 위해 통보받은 협상적격자 1순위 업체는 위의 2번 항목 입찰참가의 자격관련 증빙 서류 및 기타 계약담당자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서류 일체를 반드시 통보받은 후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함 

 

8. 기타사항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됨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 투찰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입찰등록서류 등을 위조 또는 변조하여 제출한 업체가 적발되었을 때에는 국가계약법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등 법적 제재를 받게 됨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관련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음 

  공사는 제안서 평가결과* 공개를 원칙으로 하고, 협상 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 단, 개인정보, 영업비밀 및 다른법령에 따라 공개가 제한되는 정보의 경우 일부 또는 전부를 공개하지 않음. 

제출기한 내 접수되지 않은 서류는 인정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입찰참가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제안요청서 내 청렴계약․인권경영 이행각서 내용을 참고하기 바람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ㆍ날인하여 제출 

     (평가자료 및 제안서의 경우도 동일)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당사의 해석에 따라야 함   

  ○ 문의사항 연락처 

    - 제안서 평가 및 과업내용관련 문의 : 노무팀 강규리 차장 (☎033-738-3156) 

               노무팀 김명숙 과장 (☎033-738-3158) 

 

     - 시스템 이용 및 전산오류 등 나라장터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2025. 11 

 

한국관광공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