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찰공고번호
|
용 역 명
|
개찰일시(예정)
|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307호
|
2026년 안산교육지원청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
2025. 11. 26.(수) 11:00
(예정)
|
|
이 입찰설명서는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건 내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아래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조달청 콜센터(1588-0800)
□ 공고에 관한 사항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이근희 ☎ 031-412-4650)
□ 용역에 관한 사항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한소영 ☎ 031-412-4697)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307호
일반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제안요청서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공고서에 누락된 사항은 제안요청서에 따름
|
용역명
|
2026년 안산교육지원청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
|
계약방식
|
총액계약, 제한경쟁(협상에 의한 계약), 지역제한(경기도)
|
|
기초금액
|
금87,391,000원(금팔천칠백삼십구만일천원) ※ 부가가치세 포함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이 경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
|
물량 및 규격
|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
|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
|
기술입찰서(제안서)
접수 개시일시
|
2025. 11. 11.(화) 10:00
|
기술입찰서(제안서)
접수 마감일시
|
2025. 11. 21.(금) 10:00
|
|
기술입찰서(제안서)
제출장소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동행관 3층 감사과 정보화팀
(직접 방문 제출)
|
기술입찰서(제안서) 평가 일자(예정)
|
2025. 11. 25.(화) 14:00
※ 교육지원청 사정에 따라 세부 일정 변동 가능
|
|
가격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
2025. 11. 11.(화) 10:00
|
가격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
2025. 11. 21.(금) 10:00
|
|
가격입찰서
제출처
|
나라장터(G2B) 전자 접수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
개찰(예정)일시
및 장소
|
2025. 11. 26.(수) 11:00
안산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입찰집행관 PC
|
|
기타사항
|
-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하도급 가능
-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의거 성질상 중단할 수 없는 계약으로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체결 사업입니다. 계약의 효력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이며, 본 사업비와 다르게 예산이 확정되는 경우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음) ‘자세한 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 숙지 바람’
|
2. 입찰 및 계약방식
○ 본 용역입찰은 총액계약 입찰입니다.
○ 본 입찰은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기술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기술입찰서(제안서)는 직접 방문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 본 용역의 계약은 지역제한(경기도) 경쟁입찰에 의합니다.
○ 본 용역은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및 하도급이 허용됩니다.
○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대상용역입니다.
○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 계약체결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거나, 계약 이행 중 정당한 이유 없이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조치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입찰참가 자격 요건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자(업체)이어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의거 제한받지 않는 자로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에 의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1468】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최근년도 결산 신고된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현황 관리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0036】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 입찰 참가자는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이용 안내: 조달청 콜센터(1588-0800)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 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189901))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 제4항의「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4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은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따른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을 준수하며,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하수급인 및 재하수급인으로 참여하는 경우를 포함),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 상의 ‘공공 소프트웨어사업 입찰참여 제한금액: ‘없음’)만 입찰 참가가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단,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 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입찰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기도에 둔 자(업체)이어야 합니다.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지점 투찰 불가)
○ 입찰서 제출 참가 자격으로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개찰집행일 전일까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에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서 제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 제출 공고는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의해 단독 또는 공동수급의 형태로 입찰 참여가 가능하며, 공동수급의 경우 아래 사항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 본 사업은 공동수급을 허용하며,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합니다.
- 공동수급업체는 5개 이하로 구성하며,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5%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은 공동이행방식을 원칙으로 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8조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서류 제출 시 제안요청서 [서식 17호] 공동수급표준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하도급에 관한 사항
○ 사업자 소속 이외의 인력은 하도급으로 간주하며, 하도급의 경우 소프트웨어 진흥법 및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따라 반드시 발주기관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며, 재하도급은 금지합니다.
○ 본 사업 과업의 일부를 하도급하려는 경우 계약체결 시 과업지시서(제안요청서) [서식21] 소프트웨어사업 하도급 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사업 과업의 일부를 하도급하려는 경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 제1항에 의거 물품 구매금액을 제외한 소프트트웨어사업금액의 100분의 50을 초과하여 하도급을 금지합니다.
○ 사업금액 대비 100분의 10을 초과하여 하도급하려는 경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6항 및 「동법 시행령」 제48조제5항에 따라 하도급이 아닌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 해야하며,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지 못하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그 사유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계약의 승인을 신청하는 경우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의 하도급계약의 적정성 판단 세부기준(과업지시서(제안요청서)[서식20] 참고)에 따라 적정성여부를 판단하여야 하며, 평가점수가 85점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하도급계약을 승인합니다.
다만, 85점 이상인 경우라 하더라도 하도급 계약의 세부조건 등으로 인하여 사업의 원활한 수행이 불가능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그 사유를 기재하여 하도급 승인 거절을 통보할수 있습니다.
○ 본 과업은 하도급 가능 사업으로 사업자는 대가를 지급받은 경우 15일 이내에 하도급대금을 하수급인에게 현금으로 지급하여야 하며, 하도급대금의 지급 내역(수령자, 지급액, 지급일 등)을 5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한다) 이내에 계약담당공무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 계약 및 대금지급, 실적증명서 발급 등 하도급 관련 전 과정은 조달청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합니다.
6. 계약업체 선정절차
|
입찰공고(G2B) ⇒ 기술입찰서(제안서) 접수(직접 방문제출) 및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접수(※ 가격 미투찰 시 제안서 평가 대상에서 제외됨) ⇒ 기술평가 및 가격평가 ⇒ 적격업체 선정 ⇒ 1순위 대상자(업체)와 협상 실시 ⇒ 낙찰자 결정 및 계약체결
|
7. 가격입찰서(전자입찰) 제출 및 개찰
○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1. 11.(화) 10:00 ~ 2025. 11. 21.(금) 10:00
○ 입찰 관련 사항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예정인) 입찰자만 기술입찰서(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가격 개찰 일시 및 장소
- 가격입찰서 개찰일시(예정) : 2025. 11. 26.(수) 11:00(예정)
- 개찰장소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입찰집행관 PC
8. 제안서 제출 및 접수
○ 제안서 제출기간 : 2025. 11. 11.(화) 10:00 ~ 2025. 11. 21.(금) 10:00
※ 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 정해진 시간 이전이나 이후에는 접수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장소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동행관 3층 감사과 정보화팀
○ 제안서 제출방법 :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 제안서 관련 문의처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감사과 (☎ 031-412-4697)
○ 제출서류
① [공고문 붙임2]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② 제안서(정량적 평가, 정성적 평가) 제출 9부
- 업체명 표기 1부(보관용)
- 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모든 사항 등 미표기 8부(평가용)
- 제안서 내용에 대한 증빙서류는 보관용(원본) 제안서에만 1부 첨부해야 하며,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한다.
※ 과업지시서(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참조할 것
③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확인용)
- 최근 결산 신고된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 1부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일 경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중소기업협동조합의 경우 적격조합확인서 및 배정계획서 각 1부)(해당자에 한함)
- 공동수급의 경우 대표사가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해당자에 한함)
④ 신분증 지참
- 제출자가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경우 아래 서류 추가 제출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 4대 보험 중 하나의 가입증명자료(최근 3개월 이내)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위임장에 사용된 인감이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경우 제출)
○ 기타사항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 관련 서류 등을 미소지 했을 경우에는 FAX 전송 확인 후 원본 사후 보완이 가능합니다.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 후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본 건 입찰참가자를 대상으로 위에 정한 "제출서류"를 위 일시 및 장소에서 요구 수량이 정확히 일치하여야만 입찰참가자별로 일괄 접수함을 알려드리오니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증빙서류가 제출기준에 미달하거나 제출하지 않을 시 0점 처리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9. 제안서 평가 및 제안서 효력
○ 평가방법: 서면심의
○ 평가일시(예정): 2025. 11. 25.(화) 14:00 ※일정은 교육지원청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 평가장소: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 제안서 평가
- 제안서 평가기준 및 평가방법: 과업지시서(제안요청서)-Ⅵ. 제안 안내사항 부분 참고
- 제안(요청)설명회는 별도 운영하지 않으며, 정상 접수된 제안서를 대상으로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위원들이 블라인드 평가를 실시합니다.
-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서 제출업체는 평가내용 및 결과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의 효력
- 제안요청서, 제안서는 계약서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의 요구에 의하여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아니하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만,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는 계약서가 우선합니다.
- 발주기관은 필요시 제안서에 대하여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이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 내용은 실제 사실과 일치하여야 하고 선정 시 중요 계약내용으로서 효력을 가지며 내용의 허위 사실 발견 시 사업자 선정취소, 계약 해제 및 관련 규정에 따른 조치를 받습니다.
- 본 제안요청서의 전체 또는 일부가 제안서 제출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어서는 안되며, 선정된 사업자는 발주기관의 보안 요청사항을 준수할 것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10. 가격입찰서 평가
○ 제출방법: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가격입찰을 하지 않고 기술입찰서(제안서)만 제출하는 경우 무효 입찰
○ 평가기준: 입찰가격 평가(배점한도 10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낙찰자 결정 기준의 ‘입찰가격 평점산식’에 의한다.
11.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 결정
○ 낙찰자 결정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한 후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 분야 배점한도의 85%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업체)로 선정합니다.(소프트웨어 산업)
○ 협상적격자 통지일자: (예정)2025. 11. 26.(수) ※ 일정은 교육지원청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으로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업체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에게 우선순위를 부여합니다.
○ 단,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기준에 부적합한 경우와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동일한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次) 순위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모두 결렬되면 재공고 입찰을 추진할 수 있습니다.
○ 기타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조달청 규정에 따릅니다.
○ 협상적격자에게는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하며, 협상적격자로 선정되지 않은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12. 입찰보증금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규정에 해당되는 업체는 입찰보증금 납부면제가 가능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13.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절 ‘2-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사례) 법인등기부등본 상 대표자가 1인이고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대표자가 2인인 경우는 입찰무효처리됨.(입찰참가자격의 대표자는 대표자 정보의 전원을 말하며 대표 대표자 여부와는 다름)
3) 위 등록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서 제출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에 따라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 선정 통보 이전에 예산 사정, 계획의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입찰 제출 공고를 취소할 수 있으며, 입찰 제출자는 입찰 제출 공고 취소에 따른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4. 입찰시 유의사항
○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 공동수급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 인력은 단독 또는 공동수급 구성원의 자사인력으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소속 외의 인력은 하도급으로 간주하며, 발주사의 승인을 얻지 못할 경우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 자사인력으로 대체하여야 합니다.
○ 입찰공고문, 제안안내서, 제안요청서 및 이에 근거한 별첨 등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소프트웨어진흥법, 행정안전부 계약 예규 등 관련 규정 및 발주기관의 계약 요령에 따릅니다.
○ 제안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배부 받은 입찰에 관한 서류 또는 각종 자료 및 입찰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당해 입찰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본 사업 수행 중 취득한 보안사항 일체에 대하여 보안을 유지하여야 하며, 내부자료 유출 등 문제 발생 시 수행업체가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15. 계약체결 및 이행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을 동시에 체결하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내용을 철저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하여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게 됩니다.
○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해서는 본 입찰의 제안요청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법 시행령, 시행규칙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을 따릅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후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보증 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 및 제52조에 따라 소정의 계약금 납부 또는 용역이행 보증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체결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 체결을 포기할 경우와 계약 이행과정 중 정당한 이유 없이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조치됩니다.
16. 청렴계약 이행 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경기도교육청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 날인(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에 관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 / 통합자료실(화면상단) / 과별자료실(재무관리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7.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8.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용역계약 일반조건, 입찰유의서 등),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등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등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합니다.
19. 보충정보 제공처
○ 공고, 개찰, 계약 문의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담당자 이근희, ☎031-412-4650
○ 용역 내용에 관한 사항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감사과 담당자 한소영, ☎031-412-4697
○ 전자입찰이용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 인터넷 콜센터(☏1588-0800)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 규정을 입찰 참가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조달청 고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에 게재하고,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5. 11. 10.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분임재무관
【붙임1】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
|
계약명
|
|
|
발주기관
|
|
|
업체명
|
|
대표자
|
(인)
|
|
사업자등록번호
|
|
연락처
|
|
|
주소
|
|
|
순
|
구분
|
이행 내용
|
세부내용
|
|
1
|
계약일반
조건
|
상기 본인(법인)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을 준수합니다.
|
[ ] 예 [ ] 아니오
|
|
2
|
계약보증금
|
계약서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여 계약보증금을 귀 기관에 귀속시켜야 할 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5조제3항에 따라 즉시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겠습니다.
|
[ ] 예 [ ] 아니오
|
|
[ ] 각서 [ ] 보증서
|
|
3
|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
임직원과 대리인은 발주기관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하면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서약서(양식) 탑재: 경기도교육청누리집>통합자료실>과별자료실>재무관리과
|
[ ] 예 [ ] 아니오
|
|
4
|
조세포탈 여부 확인 서약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하며, 조세포탈 등을 한 자에 해당하여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 해제ㆍ해지를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
[ ] 예 [ ] 아니오
|
|
5
|
하자보수
보증금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1조에 따라 하자보수보증금을 귀 학교(기관)에 귀속시켜야 할 사유가 발생하면 즉시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겠습니다.
|
[ ] 예 [ ] 아니오
|
|
[ ] 각서 [ ] 보증서
|
|
6
|
[공사] 전기·수도 사용료 납부 확인
|
공사용 전기·수도 계량기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없으므로 기관의 전기 및 수도를 사용 후 「경기도교육청 학교 시설공사 시 공공요금(전기료 및 수도료) 징수 개선방안」 및 「학교시설공사 업무편람」에 따라 전기료 및 수도료를 학교(교특)회계에 세입조치하고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
|
7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의무사항을 이행하겠습니다.
|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과업 수행자”는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안전ㆍ보건 관계법령 및 중대재해처벌법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고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경기도교육청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② “과업 수행자”는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경기도교육청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 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한다.
③ 사업수행에 필요한 작업, 점검 등 모든 작업을 할 때에는 철저한 안전대책을 수립한 후 작업에 임하여야 하며,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과업 수행자의 책임 하에 후속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④ 중대산업재해 발생 시 선보고 후 사고처리 하여야 한다.
|
|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
|
8
|
부실공사
(용역)근절 서약서
|
위 공사(용역)을 시행함에 있어 (공사)설계도서, 시방서, 품질관리기준, 기타 모든 규정 및 약정대로 어김없이 시공(용역)할 것을 서약하며 이를 어길 시에는 관계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감수하겠습니다.
|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
|
9
|
용역보안
각서
(용역시)
|
당사는 위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서 과업을 성실히 수행하여 기한내에 완료할 것은 물론 과업수행으로 발생하는 제반 비밀사항과 보안을 요하는 사항 등을 책임지고 어김없이 수행하겠으며 만약 과업수행에 문제점이 발생하였을 시는 어떠한 책임이라도 감수할 것을 각서로 제출합니다.
|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
|
10
|
개인정보
이용·수집 동의
|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22조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항목
|
수집ㆍ이용 목적
|
보유ㆍ이용기간
|
|
대표자명, 주소,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계좌번호, 이메일
|
계약업무 진행
|
계약체결일로부터 5년
|
|
[ ] 예 [ ] 아니오
|
|
11
|
기타 사항
|
① 법령, 예규 등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최신 규정을 따름
② 변경 계약 시 변경 사항을 따르되,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는 기존
서약서로 갈음할 수 있음
|
[ ] 확인함
|
|
12
|
하도급 지킴이 이용 확약서
(해당시)
|
당 사는 본 공사 낙찰을 받아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계약 체결․이행에 있어 계약상대자이자 원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ㅇ 당사는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수급인(자재․장비업자 포함)과 수기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을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공사대금 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제한 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당사 몫 외의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건설기계대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우리교육청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
2025. . .
계약상대자: 대표 (인)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분임)재무관 귀하
[붙임2] 입찰 참가 신청서
|
입찰 참가 신청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
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
|
|
주소
|
|
전화번호
|
|
|
대표자
|
|
생년월일
|
|
|
입찰
개요
|
입찰공고
|
제 호
|
|
입찰건명
|
|
|
입
찰
보
증
금
|
□ 보증금율 : 5%
(입찰금액의 5% 납부)
□ 보 증 금 : 면제
□ 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서 이행각서대체
|
본인은 낙찰 후 계약미체결 시 귀 자치단체에 낙찰금선에 해당하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
|
대리인․
사용인감
|
본 기술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명 :
생년월일 :
|
본 기술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된 귀 기관의 입찰에 참여하고자,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 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각 1부 2.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3. 제안서 9부 4.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인감 날인)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귀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