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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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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44261-000 공고일시  2025/11/10 17:03
공고명 2026~2028년 경주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대행 용역(생활2구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경주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경주시
공고담당자 조혜은(☎: 054-779-676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221,122,400 원
   
배정예산
3,221,122,400 원
   
추정가격
3,221,122,4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주시 공고 제2025-3095호 

 

용 역 입 찰 공 고 (공고)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2028년 경주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생활2구역) 

  나. 용역구역 : 동천동 

  다. 용역기간 : 2026. 1. 1 ∼ 2028. 12. 31.(2년) 

  라.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을 숙지하여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초금액 : 금3,221,122,400원(부가가치세 면세) 

구 분 

사업금액(원) 

사업기간 

1차년도 

금1,073,707,400원 

2026.01.01 ~ 2026.12.31. 

2차년도 

금1,073,707,400원 

2027.01.01. ~ 2027.12.31. 

3차년도 

금1,073,707,600원 

2028.01.01. ~ 2028.12.31. 

 

본 입찰은 장기계속 계약이니, 총 사업예산(총부기금액 3,221,122,400원)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본 용역은 36개월(2026.01.01.~2028.12.31.)로 산정되었으며, 계약체결이 지연 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착수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장기계속계약) 

감가상각비, 수리수선비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생     활폐기물 수집ㆍ운반 대행계약을 위한 원가계산 산정방법에 관한 규정』(환경부고제2022-170호)에      근거하여 해당업체의 실제 보유차량으로 재산정(용역착수일 기준)하여 원가를 재검토하며, 재검토 결과     원가 증감에 따른 기초금액을 변경하여 사업비 재산정합니다. 

※ 2027,2028년도 사업은 원가용역 및 평가 결과에 따라 사업비 등이 조정 될 수 있습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11.11.(화) 10:00 ~ 2025.11.19.(수) 10:00 

   나. 개찰일시 : 2025.11.19.(수) 11:00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에는 익일 10:00시(개찰11: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별도 통보 없음) 

 

3 

 

전자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나.「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라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득하고, 영업대상폐기물은 “생활폐기물”, 영업구역은 “경주시”인 업체로서,「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폐기물수집·운반업(생활폐기물, 업종코드:1224)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다.「폐기물관리법」제14조제8항제7호규정에 따른 계약제외 대상에 해당하지 않아야 함.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음(단독이행만 허용) 

 

4 

 

전자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이며, 총액입찰, 장기계속계약, 단독이행(공동수급 불가),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전자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 1항 1호에 따라 개인인증수단 또는 사업자용인증서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르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 해당 금액을 우리시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입찰 참여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최신호) [별표4] 폐기물처리(수집·운반, 처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이상)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 하한율(86.745%)이상으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우리시의 통보에 의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원본을  제출하여야 하고, 정당한 사유없이 심사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 공통 사항 

       - 기 준 : 입찰공고일 

       - 평가대상 용역 :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 평가대상 용역 기준금액 : 금3,221,122,400원 

     • 이행실적 평가 실적인정여부는 우리시 발주부서(자원순환과)의 판단에 따르며, 담당자의 확인(날인 등)을 받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최근 5년간 평가대상 용역의 실제금액의 합계 

       - 실적증명서 :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실적 

       - 적격심사대상자가 입증책임을 다하지 아니하여 이행실적의 확인이 어려운 경우 실적 미인정 

     • 경영상태 평가 :〔별표 5〕의 기준  

       -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에 의하여 평가 

     • 신인도 평가 :〔별표 6〕의 기준  

     •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 :〔별표 7〕의 기준  

       - 당해 용역 수행능력점수에 배점한도를 합산하여 평가 

     • 적격심사서류 제출 서류 

       - 적격심사 제출서류 : 신청서, 자기평가 및 심사표, 실적증명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등 

         ※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서 규정한 근로조건 이행확 

            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 입찰참가자격 입증서류 :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업종별 면허증 

                                   및 등록증, 장비보유현황 등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규정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1개 사업자가 생활1구역에서 6구역, 음식물1구역에서 3구역까지 모두 입찰에 참여는 할 수 있으나, 사업의 특성상 효율적‧ 안정적 운영을 위하여 1개 사업자는 1개 구역에 한하여 낙찰자로 선정 되도록 제한합니다. 

    권역별 개찰 및 적격심사 순서는 기초금액이 높은 구역 순(음식물3구역→음식물2구역→음식물1구역→생활5구역→생활1구역→생활2구역→생활4구역→생활3구역→생활6구역)으로 하며, 선순위 구역에 대하여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후순위 구역에 대한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되며, 차순위 업체에 대해 적격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본 입찰에 2개사 이상 유효한 입찰자가 참가하여 입찰이 유효하게 성립하고, 구역별 적격심사 대상자 선정시 낙찰자 지위를 얻을 수 있는 유효한 입찰자가 1개사인 경우, 그 입찰자를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한다.) 

 마.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낙찰자)로 결정 통보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 

     하여야 합니다. 

 

7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용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담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의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을 하게 됩니다. 정산절차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규정에 따릅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보험료 등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기성 및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8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적격심사 시 제출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용역기간 중 이행하여야 합니다.  

  ※ 근로조건 보호 확약 내용 불이행 또는 위반 시 계약해지 및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있습니다. 

   1)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지원에 관한 법률 준수 등 

   5) 고용승계 등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 

     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전자입찰 참가자 유의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한 입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공 

     공기관 및 조달업체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 관련규정 

     과 과업지시서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입찰 공고일 이전의 최신규정을 적용하며,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 

      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임은 입찰 참가자에 있습니다. 

 

10 

 

전자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용역입찰유의서」제12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를 준용 

     합니다. 

  나.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 

     과를 무효로 하고 입찰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다. 1인이 타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할 경우 당해 입찰은 무효가 되며, 당해 입찰 

      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라. 업체의 상호(법인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시스템”이라 한다)에  변경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처리 됩니다. 따라서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입찰등록 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 

      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 

      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 

      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 

      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기    타 

 

 가. 입찰 참가자는 공고문, 시방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계약 

      관련 법령․예규 등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와 관련, 입찰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 또는 부정하게 행사한 자, 타인의 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등은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됩니다. 

  다.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 지방자치단체 법령 등 계약관련 규정에 따릅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금 

      청구 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자세한 과업 설명은 자원순환과 청소행정팀(☎054-779-6692),  입찰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 (☎054-779-6764), 전자입찰 이용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건과 관련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11. 

경주시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