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용 역 입 찰 설 명 서
◦공고번호: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363호
◦용 역 명: 2025 구미 교육가족 동아리 합동 공연 운영 대행 용역
◦개찰일시: 2025. 11. 26.(수) 11:00
◦발주기관: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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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 설명서는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이 집행하는 입찰 용역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자는 이를 열람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며 입찰 설명서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Ⅰ. 용역 입찰 공고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Ⅴ. 청렴서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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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 용역 입찰 공고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363호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1. 10.
경상북도교육비특별회계구미교육지원청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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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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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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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우리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 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4-440-2233), 감사부서(☎054-440-2213) 및 구미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kbgmed.go.kr) 민원창구//클린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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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 구미 교육가족 동아리 합동 공연 운영 대행 용역
나. 사업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2025. 12. 31.(금)까지
다. 계약방법: 총액, 제한경쟁(기술‧가격 동시 입찰, 지역제한)
라.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및 프로그램 개요 참조(☎054-440-2380)
- 입찰참가자는 입찰 전 [붙임]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숙지한 후 이행 가능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입찰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기초금액: 금5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작성하였으며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업체(면세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되, 면세업체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되는 경우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가격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기간: 2025. 11. 11. 10:00 ~ 2025. 11. 21. 10:00
※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 제출, 제안서는 직접 방문 제출(우편 및 팩스 접수 불가)
나. 제안서 평가 일자 및 장소: 2025. 11. 24.,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다. 개찰일시: 2025. 11. 26. 11:00 이후
※ 가격입찰서는 위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찰합니다.
라. 재입찰: 개찰결과 유찰될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의한 제한 사유가 없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경상북도에 있어야 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 자격을 갖추고 입찰 참가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5조에 의하여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80141990]에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해야 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바. 공동계약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에 의한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할 수 있습니다.
4. 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11. 11. 10:00 ~ 2025. 11. 21. 10:00
나. 제출장소(접수처):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3층 교육지원과 학교지원센터
다.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접수(제출기한 내 대표자 또는 대리인의 방문 접수만 인정하며, 우편 및 팩스, 메일 등 접수 불가, 대리인 방문 접수 시 위임장 필참)
※ 단, 평일(월~금 09:00~18:00)에 한해 접수 가능(점심시간 12:00~13:00 제외)
라. 제출서류: 제안서 및 입찰참가 신청서류 일체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및 사업부서로 문의 (☎054-440-2380)
마. 유의사항
1) 제출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교육청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3)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4) 요구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5)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입찰참가신청서에 등록된 사용 인감으로 사실과 상이 없음을 확인함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5.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11. 11. 10:00 ~ 2025. 11. 21. 10:00
나. 가격 입찰서 제출 장소: 나라장터(G2B) 전자입찰시스템
다.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6. 제안서 설명회 및 제안평가
가. 일시 및 장소: 2025. 11. 24. 15:00,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 우리교육지원청 사정에 따라 제안평가 일시 및 장소가 변경될 시, 별도 통보함.
나. 제안서 설명 순서: 제안서 제출 순서(참여업체는 다른 업체의 제안서 설명을 청취할 수 없음)
다. 제안서 설명: 제안서에 명시된 사업책임자 또는 입찰참가업체대표가 발표하는 것이 원칙. 보조자 1인 배석 가능
※ 제안서 설명은 공고일 전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재직중인 자로 하며 평가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하므로, 제안설명 시 발표자의 재직증명서, 신분증 제출
※ 제안설명회에 참석하지 않은 입찰참가업체의 경우 제출된 제안서로만 평가하며 정성적평가점수 0점 처리함.
라. 발표시간: 제안서 설명 10분, 질의응답 15분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고 및 사업부서로 문의(☎054-440-2380)
7. 가격입찰서 개찰
가. 가격입찰서 개찰 일시: 2025. 11. 26. 11:00 이후
나. 가격 입찰서 개찰 장소: 입찰집행관 컴퓨터
다.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되므로, 제안서 평가 지연, 전산 장애 발생 등 상황으로 개찰일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8.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의 규정에 의거 선택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나. 규격입찰서 불합격자도 사전판정 시 적합으로 처리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다.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적격자(기술능력평가 점수 85점 이상 득한 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규격입찰서 불합격자는 계약상대자가 될 수 없습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동점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유의서 제15조에 의해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바.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 이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계약 관련 행정자치부 예규, 조달청 계약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하여 우리 교육지원청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를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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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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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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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붙임1]「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2]「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및 용역계약 일반조건,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등 입찰 관련 법령,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 유의서」,「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 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청렴서약서」에 대표자가 날인을 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공고상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행정안전부 계약예규, 조달청 계약 관련 법령 등에 의합니다.
마.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구미교육지원청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바. 본 공고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에 따릅니다.
사. 최종계약 업체는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자문사항을 적극 반영하여야 하며, 행사 대행 용역 집행 시 사업담당부서와 적극 협의 후 반영하여 진행하여야 합니다.
아. 문의내용 및 전화번호
- 제안요청서 등에 관한 사항: 교육지원과(☎054-440-2380)
- 입찰공고 및 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재정지원과(☎054-440-2233)
[붙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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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본인은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질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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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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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본인은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으로부터 도·수급(수탁) 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본인은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 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본인은 본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 (인)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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