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37179-000 공고일시  2025/11/10 15:37
공고명 2026년 폐기물 운반 위탁 용역
공고기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상리사업소 수요기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상리사업소
공고담당자 김진욱(☎: 053-605-69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6,660 원
   
배정예산
358,072,000 원
   
추정가격
325,520,000 원
낙찰하한율
80.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상리사업소공고 제2025-09호 

조달청 입찰공고 제R25BK01137179-00호 

 

용역계약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도 폐기물 운반 위탁용역(단가계약) 

  나.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 2026. 12. 31.  

  라. 예정물량 : 23,150톤 정도(물량은 여건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마. 추정금액 : 금358,072,000원정도(부가가치세 포함) 

 바. 기초금액 : 66,660원/톤(부가가치세 포함) ※반드시 톤당 단가로 투찰(부가세 포함) 

    ※ 품목별 기초금액 및 예정물량 

구    분 

기초금액[원/톤] 

운반예정량[톤/년] 

금액[원] 

합    계 

66,660 

23,150 

358,072,000 

음식물류 

폐기물 

케이크 

13,970 

17,600 

245,872,000 

협잡물 

25,960 

3,000 

77,880,000 

침출수 폐기물 

13,530 

2,000 

27,060,000 

분뇨 폐기물  

13,200 

550 

7,260,000 

 

    ※ 각 품목별 계약단가는 각 품목별 기초금액 × 낙찰율(투찰금액/기초금액)을 일괄 적용하여 산출하며, 낙찰금액과 품목별 계약단가의 합을 일치시키기 위하여 품목별 최대 1원 이내에서 절상 또는 절사할 수 있습니다. 

    ※ 본 사업은 「지방계약법」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진행 건으로 지방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입찰 참가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시어 투찰하시고, 이를 확인하지 않은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현장답사 요청 및 문의사항 : 발주부서 담당자(☎053-605-6914)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접수 개시일시 

접수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1. 11. 10:00 

2025. 11. 18. 10:00 

2025. 11. 18. 11:00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상리사업소 입찰집행관 PC 

※ 시스템 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가.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므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이용자 등록에 관한 문의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타(☎1588-0800)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제한경쟁(단가)이며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됩니다. 

  나.지역제한 대상 용역입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이며‘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대구광역시예규 223호, 2022.9.30.), (별표4)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평가기준-지역제한 금액 미만’을 적용합니다. 

  라.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청렴계약시행 대상입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 

  나. 폐기물 수집운반업체는 폐기물관리법 제25조의 규정에 의거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계 폐기물)[업종코드 : 1226] 허가를 득한 자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 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 대구광역시에 둔 자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국가종합전  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시행규칙   제42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7. 과업설명 

  가. 과업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과업지시서 문의 : 발주부서 담당자(☎053-605-6914)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써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낙찰하한율 80.495%)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낙찰자 결정에 있어서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해당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는 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대구광역시예규 223호,    2022.9.30.)“폐기물처리용역”평가기준에 따름으로 입찰자는 관련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1) 이행실적 인정범위: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완료(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최근 7년간)된 사업장폐기물 수집·운반 실적 

   2) 이행실적 기준(금액기준/부가가치세 제외): 325,520,000원  

     ※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에는 해당 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 동일종류 용역 이행 실적 인정범위에 대하여는 발주처의 판단에 따르며 입찰자는 발주처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실적인정문의 ☎053-605-6914)  

   3) 기술능력은 폐기물 수집·운반업의 경우 만점 처리합니다. 

  .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예상종합평가 등을 고려하여 일정순위 업체까지 적격심사 자료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예상종합평점이 85점에 미달되는 것이 실한 업체는 적격심사신청서를 제출받지 않고 탈락사실을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마. 입찰 후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적격심사 서류를 7일 이내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결과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입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건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이행서약서는 우리 공단홈   페이지(www.dpfc.or.kr)“정보공개 – 입찰정보 – 입찰안내”란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우리공단은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 시 아래와 같이 신고제도를 영하고    있으며, 외부고객과 직원 모두 신고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 우리공단    홈페이지(www.dpfc.or.kr) 통합신고센터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 부패·공익 신고 : 홈페이지-열린경영-통합신고센터-환경사업본부 

     (직원 부정부패 및 비리사항 신고) 

  ○ 고객의 소리 : 홈페이지-고객센터-고객의 소리 

      (기타 요청사항이나 불편한 점 신고) 


 마.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 시 신고제도 안내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본 입찰공고,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   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관련 회계예규 및 고시는 나라장터시스템“e-고객센터 법령정보”에서 열람      하실 수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이 관란한 경우가 있으니, 입찰서 제출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    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   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기타 본 입찰공고에 관한 의문사항은 유선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계약부서 ☎053-605-6905, FAX 053-356-0318 

        - 입찰서 제출방법,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및 계약 등 

     2) 발주부서 ☎053-605-6914, FAX 053-356-0318 

        - 과업지시서, 설계도서 및 용역내용 등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10.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상리사업소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