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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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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43731-000 공고일시  2025/11/10 15:32
공고명 `25년 봄배추 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공고기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수요기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공고담당자 김민영(☎: 061-931-121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1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2,525,000 원
   
배정예산
132,525,000 원
   
추정가격
120,477,273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이 입찰 설명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공 고 명 

`25년 봄배추 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입찰 마감일시 

2025. 11. 18.(화) 10:00 

✱ 계약 관련 문의 : 경영지원부 대리 김민영 (☎ 061-931-1216) 

✱ 과업 관련 문의 : 채소사업부 주임 박다영 (☎ 061-931-0923)  

✱ 입찰비리 및 민원관련 문의 : 청렴감찰부 (☎ 061-931-0411~14)  

 

 

 

 

 

 

 

 

사전안내 : 공고 내용을 확인하기 전에 아래 안내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참가자는 공고사항을 숙지하고, 공사의 해당 계약특수조건(홈페이지 참고, www.at.or.kr 홍보센터 → 공고 → 계약관련자료)과 기획재정부의 계약예규(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등), 국가계약법,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법․예규 등은 계약 당시 내용을 적용함)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자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G2B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단, 입찰과 관련된 조달청 및 전자입찰 장소 등의 휴일은 제외합니다. 특히, 월요일 개찰의 경우는 개찰 전주 금요일까지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청렴계약이행준수 : 본건은 청렴계약이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동 내용은 우리 공사 홈페이지(www.at.or.kr) "홍보센터 → 공고 → 계약관련자료"에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 공사와 계약을 체결한 계약자가 계약수행 과정에서 제3자의 특허권 또는 저작권을 침해하였을 경우 그 책임은 전적으로 계약자에게 있으며 공사는 관련 소송 등이 처리되기 전까지 대금지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은 과세용역으로, 면세사업자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경우 부가세 포함금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낙찰업체로 선정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세를 차감 후 계약을 체결합니다.(전자입찰서로 제출한 금액은 부가세 포함금액으로 간주합니다) 

�� 하도급의 신고 : 본 사업은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 대가의 지급 : 공사에서 발주(공사, 용역, 물품구매․제조)하여 계약체결한 계약상대자(원사업자)가 대금(선금, 기성금, 잔금)의 지급을 요청할 경우 공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대금청구일로부터 5일(공휴일 제외) 이내에 지급합니다. 기타 세부사항은 계약예규의 “공사계약일반조건 제43조, 용역계약일반조건 제27조의2, 물품구매(제조)계약일반조건 제22조의2” 에 의합니다. 

�� 우리 공사는 사회적 경제기업 및 지역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본 공고문을 보시고 회사 및 제품소개를 원하시는 인증기업에서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을 주시면 향후 관련사업 추진 시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 연락처 : 경영지원부 김민영 대리 (061-931-1216, minyoungk@at.or.kr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 찰 명 

◦ `25년 봄배추 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용역내용 

폐기물의 운반, 폐기, 침출수 및 잔존물 처리 등 폐기 수반 업무 수행  

◦ 처리대상물 : 배추 529톤 내외  ※ 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소재지 

보관창고 

물량(톤) 

소   재   지 

경기 

aT 이천비축기지 

252 

경기 이천시 대월면 대초로 17 

전북 

제이비농업물류(김제-공덕) (AW스테이션) 

277 

전북 김제시 공덕면 저동길 140 

합 계 

529 

- 

 

기초금액 

◦ 132,525,000원 (VAT 포함)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 

입찰방법 

◦ 제한(총액)경쟁입찰 

낙찰자 

선정방법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 - 고시금액 미만) 

 

 

2. 입찰일정 

 

가격투찰 

(전자) 

 `25. 11. 14.(금) 10:00 ~ `25. 11. 18.(화) 10:00 

※ 가격은 나라장터(www.g2b.go.kr)를 통해 전자로만 투찰 가능함                  

가격개찰 

(전자) 

`25. 11. 18.(화) 11:00 이후 

적격심사 

적격심사대상 통보일로부터 5일 이내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고시금액 미만)]따른 관련 서류를 첨부한 적격심사 신청서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통하여 제출 

 

3. 입찰참가자격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자격을 갖춘 업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1항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체로 지정되지 않은 업체 

 ◦ 폐기물관리법 제25조(폐기물처리업) 규정에 의한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 6786] 허가를 득한 자로서 폐기물관리법시행규칙 별표 7의 수집·운반차량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업체 

  * 폐기물 수집ㆍ운반차량의 장비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업체는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업종코드: 1227](그 밖의 식물성 잔재물)[분류번호: 51-17-29] 허가 업체와 분담이행 가능하며, 분담이행시 대표사는 폐기물처리업체로, 분담비율이 가장 많아야 함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중소기업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2호에 따라 비영리법인은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없어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에 해당하는 경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공동수급 

 ◦ 공동 또는 분담이행방식(혼합방식)이 가능하며 대표자는 출자비율이 가장 많은 자 이어야 합니다. 공동이행방식일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고, 분담이행방식일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각각의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5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공동이행방식의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10%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은 가격투찰 마감전일 18:00까지이며, 동 협정서는 나라장터“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대표사가 나라장터에서 승인을 하여야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입찰서 제출방법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투찰금액의 1000분의 25)의 제출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따르되,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한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를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8. 낙찰자 선정방법 

 ◦ 본 입찰은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낙찰하한율(84.2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 실시 결과 종합 평점이 85점 이상인 경우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 적격심사 평가기준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공고 제2025-257호, 2025.6.26.) 제5조제1항제5호([별표 4]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른 관련서류를 첨부한 적격심사신청서를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에 따라 동일가격입찰에 대해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9. 입찰의 무효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동 시행규칙 44조, 계약예규의 각 입찰유의서의 입찰의 무효에 관한 조항(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물품구매(제조)입찰유의서 제12조,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에 의합니다. 

 ◦ 가격(전자)입찰서가 투찰 마감시간까지 우리 공사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처리 합니다. 

10. 기타사항 

 ◦ 적격심사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을 통하여 아래의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순번 

적격심사 제출서류 

비고 

1 

세부산출내역서 

• 투찰금액에 대한 세부산출내역서 

2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 

3 

신인도평가 증빙서류 

- 

4 

업종별 허가증 

• 영업대상폐기물 확인 가능 자료(폐기, 운송) 

5 

장비보유현황 입증서류 

수집·운반차량을 보유한 업체로서, 수집·운반업에 대하여 공동수급 하지 않은 경우 제출 

6 

이행실적 증빙서류 

• 재활용(퇴비화, 사료화) 실적 

 - 분담 이행 시에는 참여사별 분담 분야에 대한 실적 평가 

 - 동등이상 이행실적은 동·식물성 잔재물 재활용 실적만 인정하고 유사용역은 인정하지 않음 

7 

보유인력 증빙서류 

•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 14에 의한 인력보유 증빙서류(4대보험 등 가입 증명서) 

 

 ◦  계약대금은 과업 종료 후, 발주부서의 정산결과에 따라 지급합니다. 

 ◦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납품대금연동제’에 해당하는 계약 시 연동 약정서는 의무적으로 체결해야 합니다.(미적용 거래 제외) 

 ◦ 당 입찰공고는「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제8조에 따라 성과공유제도 계약체결이 가능하오니 해당 제도를 이용하실 계약상대자에서는 별첨의 ‘성과공유제 제도 안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보충 정보 제공처 

 ◦ 과업 관련 : 채소사업부 주임 박다영 (☎ 061-931-0923) 

 ◦ 계약 관련 : 경영지원부 대리 김민영 (☎ 061-931-1216) 

 

 

2025. 11.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