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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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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43546-000 공고일시  2025/11/10 15:07
공고명 2025년도 회전익항공기 AW-139 정비용역(인시단가)
공고기관 해양경찰청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수요기관 해양경찰청 중부지방해양경찰청
공고담당자 유성진(☎: 032-728-821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8 12:00 개찰(입찰)일시 2025/11/18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143,050,500 원
   
추정가격
130,045,909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입찰 공고 

 

  □ 공  고   명 : 2025년도 회전익항공기 AW-139 정비용역(인시단가) 

  □ 입찰공고번호 : 2025-55 

  전자입찰서 마감일시 : 2025. 11. 18 12:00 

  수 요  기 관 :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이 입찰 설명서는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유성진(☎ 032-728-8217) 

○ 수요기관 연락처 : 중부지방해양경찰청 항공단 김은석(☎ 032-728-8377)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용역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5. (계약예규) 정부입찰 ․ 계약 집행기준 

 6.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7.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8. 기타 입찰 ․ 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 규정은 입찰공고일 이전의 최신규정을 적용합니다. 

  

<자료 검색> 

(계약예규)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용역 입찰 공고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중부지방해양경찰청 계약관 

1. 입찰개요 

계약방법 : 제한경쟁 

 입찰방법 : 총액, 적격심사 

 낙찰방법 : 제한적최저가(낙찰하한율) 

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1년 

 추정가격 : 130,045,909원 (부가세별도) 

 입찰건명 : 2025년도 회전익항공기 AW-139 정비용역(인시단가) 

 기타사항 : 공동계약불가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 : 2025. 11.18. 13:00 

 입찰방식 : 전자입찰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자입찰서제출 개시일시 : 2025.11.14. 09:00 

 전자입찰서제출 마감일시 : 2024.11.18. 12:00  

 

3. 입찰방법 

 공고문과 같이 첨부된 ‘정비내역서(양식)’에 인시단가(부가가치세 포함)를 명기하여 나온 총액 투찰 / 필히 부가가치세 포함으로 투찰 

첨부파일 ‘정비내역서’를 작성, 날인하여 입찰서에 첨부 

 낙찰자로 선정시 투찰한 정비내역서 상의 인시단가를 기준으로 계약체결 

  - 면세사업자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부가가치세 제외사업자일 경우에는 부가가치세 제외하여 계약체결 

 

4.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항공사업법 제42조에 의한 ‘항공기정비업(업종코드 6021)’을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② AW-139 기종에 대한 제작사 지정 정비공장 또는 국내 정비조직인증(AMO, AW-139 기종 한정 계획정비 및 수리개조 범위) 보유업체 

  

입찰참가자격을 증빙할 수 있는 관련 서류는 입찰서와 함께 제출하거나 계약담당자[기획운영과 유성진(032-728-8217)/전자메일 bab7824@korea.kr)]에게 전자메일 발송, 접수여부를 반드시 확인(전자입찰서제출 마감일시까지) 

  - 전자입찰서제출 마감일시까지 미제출시 입찰참여 불가 

제출서류가 사본인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 기재 후 나라장터 등록된 인감 날인 

 

   * 본 사업은 항공안전법 제97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272조에 따라 정비조직인증을 받은 업체만 수행할 수 있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3에 따라 특수한 성능, 기술, 품질 등이 필요한 경우로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적용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약서 제출은 전자입찰서 제출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 

   * 입찰보증금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의 제5항의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1. 입찰참가자격 등록 

  ○ (등록장소)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 

  ○ (입찰참가자격 등록)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FAX: 042-472-22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보증금 납부)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이 건 입찰공고의 입찰보증금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수급체의 경우 대표사는 반드시 구성원사의 입찰보증금 미납사실 및 부정당업자 제재이력을 확인하여 관련 조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안전입찰)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2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오류 등으로 안전입찰서비스 사용이 어려운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문인식) 이 입찰은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어려운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낙찰자선정방법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공고 제2025-257호, 2025. 6. 26) 제5조 제1항 제7호 [별표7] 수리·점검용역 적격심사 – 추정가격 5억원 미만(추정가격 고시금액 미만) 

     - 낙찰하한율 : 84.245% 

   ① 예정가격의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4개씩 선택)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 기초금액은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이전까지 나라장터(g2b) 공개 

   ②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한다. 다만, 이외의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입찰보증금 

 ① 입찰보증금의 납부 

  가.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가격등락이 심하거나 불안정한 품목 또는 기타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품목으로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른 다음 각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다. 입찰자가 '가' 내지 '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합니다. 

  라. 상기 '가' 내지 '다'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중부지방해양경찰청 기획운영과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납부면제: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④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⑤ 국고귀속 등: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국가계약법)제 10조 제2항 제1호 및 동 시행령 제42조제1항에 의거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입찰자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관련 특수건,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8. 입찰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제4항, 동 시행규     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9. 기타사항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 ·날  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조달청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참고하  시기 바랍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 계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