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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42051-001 공고일시  2025/11/10 13:57
공고명 2026년 용인시종합가족센터 청소용역
공고기관 용인시건강가정지원센터 수요기관 용인시건강가정지원센터
공고담당자 신수진(☎: 070-7477-856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0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8 15:00 개찰(입찰)일시 2025/11/18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3,000,000 원
   
배정예산
103,000,000 원
   
추정가격
93,636,364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인시가족센터(용인시건강가정지원센터) 공고 제2025 -001호 

 

용인시종합가족센터 청소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용인시종합가족센터 청소 용역 

  나. 용역위치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법조로 230 용인시종합가족센터 

  다. 용역개요 : 용인시종합가족센터 건물 내‧외부 청소(3명) - 과업지시서 참고 

  라. 용역기간 : 2026년 1월 1일 ~ 2026년 12월 31일(12개월) 

  바. 기초금액 : 금103,000,000원(부가세포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청렴계약대상, 전자입찰입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이며, 공동계약은 불허합니다. 

 

3. 입찰일정 및 장소 

      

목차 

내역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2025. 11. 10.(월) 14:00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2025. 11. 18.(화) 15:00 

전자입찰서 개찰일시 

2025. 11. 18.(화) 16:00 

전자 입찰서 제출 

나라장터(G2B) 신원확인 입찰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거 소정의 자격을 갖추고,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거     건물위생관리업 신고를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를 소지한 업체 

     *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경기도 내에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로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증명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는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서 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서 제출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 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납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자입찰서의 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48호)<별표 1-1>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2억원 미만)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99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 

    - 경영상태 평가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는 행정안전부장관이 지정하거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2장 적격 심사 기준 제5절 ‘3. 신용평가방법’에서 정한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하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로 평가합니다. 

     - 재무제표 평가는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직전 회계연도를 말한다)의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외부 감사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법인은 감사보고서) 또는 법인세·소득세 신고에 따라 관할 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또는 관할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증명서류로 평가합니다.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관련협회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하며, 관련협회의 ‘기업경영분석’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2024년 기업경영분석」 자료의 ‘N74. 사업시설관리 및 조경 서비스업’에 대한 자본비율과 유동비율을 적용합니다.(자기자본비율 41.34% / 유동비율 139.52%)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향후 불이익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기타 입찰의 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관련 법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사.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당해용역 적격통과점수 이상을 받은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방식(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아.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 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바. 적격심사 평가 시 기타 공고문상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낙찰자 결정기준을 적용합니다. 

 

7.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입찰등록 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계약상대자 제출서류 및 산출내역서 제출 

 가. 입찰결과 낙찰자는 청소용역 3명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계약체결 전일까지 제출 하여야함. 

  나. 산출내역서 관련법령(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건강보험법, 국민연금법, 보험료 징수등에 관한 법률, 노동부 공시 등)에 의거 산출하여야 함, 관련법령 및 본기관 작성지시사항 위반 시에는 낙찰을 무효료 하고, 입찰보증금을 본기관에 귀속 

  다. 사업자등록증, 소기업(소상공인)확인증, 등기부등본(법인)인 허가증명, 지방세완납증명서, 국세완납증명서, 통장사본 

  라. 위험성평가서(작업별 위험요인분석서), 작업안전관리계획서(화학약품사용 등) 

      *자사 양식에 맞추어 작성 

 

10.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용역의 용역금액, 용역기간 등은 우리센터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협의 가능)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일로부터 7일 이내(협의 가능)에 착수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입찰 및 용역(과업지시서 등)에 관해서는 운영기획팀(신수진 ☏070-7477-8561)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0일 

 

 

용인시건강가정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