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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42926-000 공고일시  2025/11/10 13:23
공고명 2026학년도 양서고등학교 1학년 대만 국제교류 입찰공고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양서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양서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규리(☎: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0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4,757,000 원
   
배정예산
94,757,000 원
   
추정가격
86,14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양서고등학교 공고 제2025-47호 

 

2026학년도 양서고등학교 1학년 대만 국제교류활동 

(자매학교탐방 및 해외문화체험) 위탁용역 입찰공고 

[2단계(가격․규격) 분리 동시 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학년도 양서고등학교 1학년 대만 국제교류활동 

용역내용 

과업설명서에 의함 

낙찰자 결정방법 

2단계(가격․규격) 분리 동시 입찰 

여행일자 

2026. 04. 23(목) ~ 2026. 04. 26(일) 3박 4일 

※ 방문예정교 사정에 따라 세부 추진일정이 조정 될 수 있음 

여행장소 

대만 

기초금액 

94,757,000원(부가세포함) 

※ 용역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규격 및 가격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1. 11(화) ~ 2025. 11. 20(목) 

가격입찰서 제출방법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제안서 제출기간 

2025. 11. 11.(화) ~ 2025. 11. 20.(목) 

※ 평일 08:30~16:30까지 접수,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 11. 13(목) 수능일로 현장 접수 불가 

제안서 접수장소 

양서고등학교 본관 1층 행정실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상촌길 31-12, 031-770-1413 

제안서 평가일시 

2025. 11. 24.(월) 13:30 

※ 제안서 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며,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필요시 유선 통보)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1. 26.(수) 10:00 양서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기타사항 

- 본교 일정에 따른 항공권은 기 예약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예약좌석을 승계  

  (인천↔타이페이, 아시아나항공)하고 항공권 발권예정(가능) 확인서를 제출함. 

- 긴급재난, 전염병 등 불가항력의 사유로 인해 학생들의 단체 활동에 

  안전성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계약이 취소될 수 있음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 입찰”로, 규격입찰과 가격입찰을 동시에 실시하고,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여행경비 총액입찰이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쟁입찰입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마.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바.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6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관광 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하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주된 영업소가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미자격자가(법령위반에 따른 영업정지, 운행정지 등),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의2의 규정에 의하여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청에서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만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직접 확인하므로 개찰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4. 과업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 및 용역계약 특수조건, 관계법령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기    간 : 2025. 11. 11.(화) ~ 2025. 11. 20.(목) 

     ※ 평일 08:30 ~ 16:30 접수, 토·일,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 2025. 11. 13.(목) 수능일로 현장 접수 불가 

  나. 접수장소 : 행정실(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상촌길 31-12, 031-770-1413) 

  다. 제출방법 : 직접제출  

        (우편, E-mail, 팩스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라. 입찰 참가자 제출서류 

    1) 입찰 참가신청서 1부 

    2) 제안서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 원본에만 업체명 표기, 사본은 업체명 지우고 제출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도록 10매 이내 작성 

    3) 인감증명서 1부 

    4) 인력보유현황 증빙자료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국민건강보험 공단에서 발행한 건강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또는 4대 사회보험 정보 연계시스템에서 발행된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국외여행인솔자 자격증 사본 

    5)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 초중등교육법 제2조의(학교의 종류) 제1호부터 제4호까지의 기관에서 소속 학생을 대상으로 한 국제교류, 해외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등 해외용역계약 실적증명서 1부 

    6) 서약서, 청렴서약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 각 1부 

    7)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각 1부  

    8) 여행 인·허가 보험증권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9)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0)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11) 입찰공고일 전일기준 최근 1년 이내의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12) 최근년도 재무재표 1부 

    13)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 확인서 1부 

    14)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함.  

  바. 낙찰자 제출서류 

    1) 산출내역서 1부   

    2) 안전요원의 성범죄경력 및 아동학대전력조회를 위한 동의서 1부  

    

6.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 11. 11.(화) ~ 2025. 11. 20.(목)  

  나. 제출방법 :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다.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은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7.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 2025. 11. 24.(월) 13:30 

  나. 제안서 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며,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필요시 유선 통보) 

 

8. 가격 개찰일시 및 장소  

 

  가. 일  시 : 2025. 11. 26.(수) 10:00 양서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나. 개찰일시는 제안서 평가 등 특별한 사유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의하며,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 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다.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함.  

 

11.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은 기초금액의 ±3%의 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제안서 적격업체 선정은 수학여행 활성화 위원회에서 제안서를 평가하여 총점 85점 이상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 업체 중에서 기 제출한 가격입찰의 개찰을 통해 낙찰자를 최종 결정합니다. 제안서 심사를 통해 부적격 업체는 가격 개찰 사전판정 시 부적격으로 처리되어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평가위원회의 평가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함. 

 

12. 청렴계약 이행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양서고등학교의 청렴계약 조건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봄.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반드시 우리 학교에 제출하여야 함. 

 

13. 기타사항 

 

  가. 낙찰자는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본 용역 일정은 현지사정 및 양서고등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계약에 의해 발생한 채권(용역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라.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이용. 

  바. 기타 문의사항 

    -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1588-0800) 

    - 용역내용에 관한 사항 : 입학홍보부 (☎031-770-1427)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행정실 (☎031-770-1413) 

 

붙임  1. 일정표 1부. 

      2. 과업설명서 1부.  

      3. 계약특수조건 1부. 

      4.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 1부. 

      5. 입찰참가신청서 1부. 

      6. 제안서 1부. 

      7. 실적증명서 1부. 

      8. 제안서 평가항목 배점 

      9.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 확인서 1부. 

      10.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1부. 

      11. 각서 1부. 

      12.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13. 가격제안서(규격제안 적격자) 1부. 

      14. 위임장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10일 

 

양서고등학교장 

(붙임1) 

 

국제교류활동 일정표 

일 자 

지  역 

교통편 

시간 

주     요     행    사    일    정 

식 사 

1일차 

4/23 

(목) 

인천 

 

타이페이 

 

 

 

 

개별집결 

OZ711 

전용버스 

 

 

 

 

 

08:00 

10:00 

11:30 

12:30 

15:00 

16:30 

19:30 

 인천공항 제1터미널 집결 후 출국수속 

 인천공항 출발 

 대만도원국제공항 도착 후 입국수속 

 가이드 미팅 

죽동고등학교 도착 후 국제교류 행사 진행 

 석식  

 호텔 체크인 / 개별 휴식  

중:기내식 

석:학교제공 

 호텔 : 4성급 기준 호텔 (2인 1실) 

2일차 

4/24 

(금) 

신죽 

전용버스 

07:00 

 

 

 

17:00 

 기상/세면/조식 후 학교 집결 

 전 일정 관광 일정- 

 -쉬펀 천등띄우기 

 -아류해양국립공원  

죽동고등학교 도착 후 국제교류 행사 진행 

 석식 후 호텔 이동 

조:호텔식 

중:현지식 

석:학교제공 

 호텔 : 4성급 기준 호텔 (2인 1실) 

3일차 

4/25 

(토) 

신죽 

 

 

 

전용버스 

08:30 

 

13:30 

 기상/세면/조식 후 학교 집결 

죽동고등학교 80주년 개교 기념행사 참석 

 중식 후 학교 출발 - 타이페이 이동 

 타이페이 101빌딩 전망대 관람 

 석식 후 라오허제 야시장 탐방 

 호텔 체크인 / 개별 휴식  

조:호텔식 

중:학교제공 

석:딘타이펑 

 호텔 : 4성급 기준 호텔 (2인 1실) 

4일차 

4/26 

(일) 

타이페이 

 

 

 

 

인천 

학교 

전용버스 

 

 

 

 

OZ714 

전용버스 

07:00 

10:30 

12:20 

15:00 

14:30 

16:30 

19:50 

21:30 

 기상/세면/조식 후 호텔 체크아웃 

 -국립고궁박물관 

 -서문정 거리 탐방 

 대만도원국제공항 향발 

 대만도원국제공항 도착 

 대만도원국제공항 출발 

 인천공항 도착 후 학교이동 

 학교 도착 

조:호텔식 

중:자유식 

(NTD $300 지급) 

석:기내식 

 

 

     기본일정을 참조하여 업체별 특장점을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제안 가능합니다. 

(붙임2) 

 

국제교류활동 과업설명서 

 

1. 건  명 : 2026학년도 양서고등학교 1학년 국제교류활동 위탁용역 

2. 장  소 : 대만 타이페이 

3. 예산액 : 금94,757,000원(부가세포함) 

4. 참가(예정) 인원  

  가. 학  생 : 학생 70명(남○○명, 여○○명) 

  나. 교  원 : 인솔교사 4명  

  다. 총인원 : 74명 

5. 용역조건 

  가. 용역수행 세부사항  

기    간 

2026. 04. 23.(목) ~ 2026. 04. 26.(일) 3박 4일 

항 공 편 

4월 23일(목) 아침 인천 출발 → 4월 23일(목) 오전 타이페이 도착 

4월 26일(일) 타이페이 출발 → 4월 26일(일) 인천 도착  

* 전편 직항 노선 이용 

* 제안서에 제시한 항공사의 항공권을 반드시 구비해야 하며 아닐시 계약 위반 

경    로 

1. 인천집결 → 타이페이 

2. 타이페이 → 죽동고 

3. 죽동고 → 타이페이 

4. 타이페이 → 인천  

5. 인천 → 개별귀가 및 일부학생 학교귀사 후 개별귀가(전용버스 필요) 

식    사 

일정표 참고 

국내이동 

출발 : 인천공항 집결 

도착 : 인천공항에서 개별해산 및 일부학생 학교귀사 (공항 -> 학교 이동 버스 여행사 제공 ) 

현지이동 

타이페이 국제공항 -> 타이페이 3일 관광투어(일정에 따라 단체버스 45인승 2대로 이동) 

죽동고 교류일정 (2박 3일 : 2026. 04. 23 ~ 2026. 04. 25 13:00까지) 예정 

견학안내 

국내 - 수행안내원이 안내하여 출국 수속을 도와주어야 하며,  

       국제교류활동 전반에 필요한 제반의 자료 제공 및 설명회 실시 

타이페이 - 한국인 가이드와 현지가이드가 통역 및 전 일정 수행하며 안내 

비    고 

일정 중 세부 일정에 따라 타이페이 및 죽동고 교류 일정 등을 업체에서 수행해야 함. 

기타사항 

상기 일정은 양서고등학교의 요구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체험활동 경비   

  ○ 왕복항공료(공항이용료, 유류할증료, 보험료, TAX 등 제반경비 모두 포함), 숙박비(4성급 호텔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비자 발급비, 입장료, 여행자보험, 현지 버스, 가이드 비용 및 각종 팁, 해외 여행보험(2억이상), 부가세 및 기타경비를 포함하는 총금액이며 일체 기타 개인적인 비용은 발생하지 않아야 함. 

  ○ 여행비용은 인솔교사와 학생포함금액(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다. 숙박시설 

  ○ 4성급호텔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서 전 학생을 한 건물에 수용(분산수용 배제)하여야 하고, 주변 환경이 청소년에게 유해하거나 위험한 곳이어서는 안 된다. 또한 객실이 서로 떨어져 있지 않아야 하며, 영업․ 생산물․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하며 침실배정은 2인 1실을 권장한다. 

  ○ 가능하다면 남녀학생층을 분리한다. 

 

 라. 식사  

  ○ 체험활동 중 식사는 체험 활동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며,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 식당은 우리학교 학생이 1시간 이내로 식사를 마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한다.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단으로 충분한 양의 현지식을 제공하여야 한다. 

  ○ 죽동고에서 진행되는 식사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마. 교통편 

  ○ 여행기간 중 제 차량은 구급약품을 필히 비치한 45인승 대형버스로 냉․난방 시설이 완비되어 있고, 가능한 6년 이내 연식의 성능 우수하고 안전한 차량으로 하며, 왕복(대만 죽동고↔대만 현지관광)2대를 동일소속차량으로 운행, 보험가입 차량이어야 함. 

      단, 어떠한 경우에라도 반드시 제안된 차량의 연식 또는 그 이상의 최신 차량을 배차해야 하며, 긴급 수리 등의 이유로 교체하는 경우에도 이를 지켜 즉시 배차해야 한다. 이를 어길 시 현장에서 탑승을 거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여행 일정의 지연, 변경 등 관련한 모든 책임은 여행사에게 있다.  

  ○ 계약상대자는 차량운행에 소요되는 고속도로통행료, 주차료, 유류대, 수고비,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담한다.(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 포함) 

  ○ 차량에는 학생 및 인솔교사가 탑승하므로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한다. 

  ○ 국내에서는 인천공항 도착 후 개별 해산하고 일부 학생들은 전용 차량을 탑승하여 학교 기숙사로 귀사한 뒤 개별 해산한다.  

     (4월 23일 출발은 각자 공항 집결 / 4월 26일 도착 후 기숙사 귀사는 여행사 제공 전용버스 이용 ) 

 

 바. 항공권 및 출입수속 등 

  ○ 계약상대자는 본교와 긴밀히 협조하여 참가자의 출입국에 필요한 제반사항 일체를 대행하며 지연으로 발생하는 사고를 책임진다. 

  ○ 항공권은 인천공항에서 오전 출발하여 타이페이 국제공항에 오전 도착, 타이페이 공항에서 오후 출발하여 인천 도착하는 직항을 이용한다. 항공권에는 반드시 수하물 요금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 항공기탑승은 국제교류활동자 및 인솔교원전원이 1회에 모두 탑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사. 해외여행자 종합보험  

  ○ 여행자 종합보험은 보험 보상금액 2억원을 기준으로 치료실비 등 다음의 부가조건에 맞도록 여행사에서 가입한다. 

  ○ 여행자 종합보험에 가입한 후 출발 5일 전까지 보험영수증 사본과 보험 증권을 제출한다. 

  ○ 국제교류활동은 교류활동단이 출발하는 시점부터 귀국하여 공항에 안전하게 도착한 후 개별 해산하거나 일부 학생들은 전용차량으로 학교 기숙사로 귀사한 뒤 개별귀가하는 것으로 종료된다.  

  ○ 인원 : 학생 70명, 교원 4명(총 74명) 

  ○ 포함내역 : 모든 사항  

   [단위 : 천원/1인당] 

구분 

상       해 

질      병 

배상책임 

특별비용 

휴대품 

항 공 

납 치 

사망, 후유장애 

치료실비 

사망 

치료실비 

금액 

200,000 

5,000 

10,000 

1,000 

10,000 

1,000 

700 

1,400 

 

            

아. 출입국 수속  

  ○ 국제교류활동에 참가하는 학생 및 인솔자의 여권수속, 비자발급, 기타 출입국에 필요한 제반사항은 양서고등학교와 협조하여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자. 기타  

  ○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충분한 사전교육 및 안전교육을(2회 이상) 실시한다. 

  ○ 본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양서고등학교의 의견에 따른다. 

  ○ 문화탐방 시 학생에게 교육적인 효과가 있는 활동을 제공해야 한다.  

     문화탐방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줄 수 있어야 한다.(경력가이드) 

 

차. 여행의 시작과 종료 

  ○ 여행은 국제교류활동단이 인천공항에 집결하여 출발하는 시점부터 인천공항에 도착 후 개별해산하거나 일부 학생들은 전용차량을 이용하여 학교 기숙사로 귀사하여 개별귀가하는 시점까지이며 여행일정 변경 시는 변경조건에 의하며, 인솔교사의 확인을 거치도록 한다. 

 

 카. 여행일정 수행 및 변경 

  ○ 기본일정 및 세부일정:여행사는 양서고등학교가 제시한 여행일정 및 내용에 따라 여행 기본 및 세부일정을 작성하며,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학교에 제출한다.   

  ○ 여행일정 변경 

     1) 양서고의 승인을 받은 여행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양서고에 즉시 통보한 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양서고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 여행일정 수행 

     1) 여행사는 여행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현지교통, 숙박, 식사 및 기타 여행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2) 현지 관광 시 인솔단장의 허가 없이 물품판매소 방문을 금한다. 

 

 타. 여행사 업체 자격 

  ○ 수행안내원  

     1) 출발 시 부터 귀국 시까지 일정 전반을 에스코트 하며, 국제교류활동국의 안내경험이 있고 교류활동 지역의 지리와 교류활동국 언어 구사능력 및 통역 능력이 우수해야 하며, 국가에서 인정하는 유자격자로서 소양과 자질을 갖춘 자로 한다. 

     2) 수행안내원의 이력, 자격증, 재직증명서를 출국 14일 전까지 제출한다. 

  ○ 책임  

     1) 국제교류활동(체험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체험활동자가 체험활동 도중에 업체의 부주의, 무성의와 태만, 계약조건 및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에는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일체의 민·형사상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2) 국제교류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항공권 관리, 현지 교통, 숙박, 식사 및 기타 교류활동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제반경비를 모두 부담한다. 

 

 파. 안전사고 예방, 사고 및 낙오자 처리 

  ○ 안전사고 예방 : 국제교류활동자의 안전과 경미한 질병치료를 위하여 간단한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 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 사고 처리 :  

     1) 국제교류활동 중 교통사고 등의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는 업체가 즉시 병원에 입원가료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학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하고, 사고로 인한 치료는 국외는 물론 귀국 후 완치될 때까지 치료비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비용을 부담한다. 

    2) 국제교류활동 중 식중독 등 음식과 관련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도 업체는 즉시 입원가료 조치하고 인솔자와 협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학교에 즉시 통보한다. 

    3) 업체는 상기 사고 등이 체험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 낙오자 처리 :  

    1) 여행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주재국 한국공관에 신원을 통보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양서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2) 수행안내원은 상시 탑승 인원을 파악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한다. 

 

 하.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낙찰업체는 최우선적으로 항공권을 확보하여 국제교류활동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 국제활동의 용역업체로 선정된 여행사에서는 여행에 필요한 예약, 방문지 확보, 여행의 안내 및 알선,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 여행단이 출발하여 도착할 때까지 여행일정에 따라 여행목적지의 지도 및 안내서 등을 매일 1일 전에는 배부하여야 한다. 

  ○ 본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는 양서고등학교의 의견에 따른다. 

 

거.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 용역대가 지급은 국제교류활동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국제교류활동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측의 사정으로 여행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증빙서류에 의거 낙찰율을 적용하여 가감정산 지급함을 원칙으로 한다. 

  ○ 국제교류활동(체험활동)자의 여권수속 후 출발 전 질병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결원이 생겼을 경우, 경비는 지급하지 않는다. 

(붙임 3) 

 

국제교류활동 계약특수조건 

 

 

제 1 조(총칙) 양서고등학교장 (이하 “수요자 ”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공급자”라 한다)간의 국제교류활동(대만)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목적) 이 계약은 “수요자”가 대만국제교류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대만국제교류활동 업무 및 안내를 “공급자”에게 위임하고, “공급자”는 “수요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수요자”와 “공급자” 쌍방이 국제교류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임무)“공급자”는 “수요자”가 위임한 국내·외에서의 국제교류활동(체험활동) 실시에 필요한 예약 및 수속,국제교류활동의 안내, 숙박, 식사제공과 교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상기 명시된 조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여행단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상기조건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한다. 

   ③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수요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접수시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기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입찰신청 업체와 숙박지 대표간 체험활동기간 사용에 관한 계약서 1부. 

      2.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4.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내부등) 

      5. 객실배치도 1부. 

      6. 식단표 1부. 

      7.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8.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수요자”가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식사 등) ① 여행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한다. 

 

제 6 조(교통편) ① 국제교류활동 기간 중 이용하는 차량은 구급약품을 필히 비치한 45인승 이상의 종합버스이며 냉․난방 시설이 완비되고, 가능한 한 2020년 이후 출고된 성능이 우수하고 재생타이어를 사용하지 않은 안전한 차량으로서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하고, “양서고등학교 국제교류 대만반 체험활동차량 ”임을 표시하도록 한다.  

   ② “공급자”는 차량운행에 소요되는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료, 유류대, 수고비,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담한다(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 포함). 

   ③ “공급자”는 차량 운행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가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여행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된다. 

   ④ “공급자”는 본 여행의 안전을 위하여 전 차량에 대하여 정비를 완료한 후, “수요자”가 지정한 장소에 출발시간 30분 전에 대기시켜야 한다. 

   ⑤ 운행에 필요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계약 체결시 “수요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제안서 제출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입찰 신청 업체와 차량회사 대표 간 체험활동기간 사용에 관한 계약서 1부. 

      2. 차량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3. 여객 자동차 운송 사업 등록증 사본 1부. 

      4. 차량 보험가입증서 1부. 

      5. 차량 등록증 사본 1부. 

      6. 차량 보유 현황표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수요자”가 요청하는 서류 

 

제 7 조(항공출입수속 등) ①“공급자”는 항공출입 수속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수요자”와 긴밀히 협조하여 여행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② 항공권 미확보 등의 지연으로 발생하는 사고는 “공급자”가 책임진다. 

   ③ 항공기 탑승은 전학생이 1회에 모두 탑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공급자”는 항공권 사정으로 “수요자”의 학생이 비행기를 나누어 탑승할 경우 최대한 탑승 시간의 간격을 줄이되 세부사항은 “수요자”와 협의한다. 

 

제 8 조(전문가이드 투입)  

    ①“공급자”는 업무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고, 현지사정을 잘 아는 전문가이드를 체험활동에 투입하여     야하며, 자격증 사본을 계약 시 “수요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 9 조(여행자보험)  

    ①여행자 보험에 관한 사항 

    1.“공급자”는 해외문화체험 학습자 전원에 대하여 1인당 배상액 2억원이상 여행자보험을 가입한다. 

    2.“공급자”는 국제교류활동단 출발 5일전까지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료 납부영수증 사본과 보험증권을 “수요자”에게 제출한다. 

 

제 10 조(체험활동의 시작과 종료) ① 국제교류활동(체험활동)은 국제교류활동단이 학교에서 출발하는 시점부터 국제교류 일정을 마치고 학교에 되돌아오는 시점에 종료되며, 사전에 협의되지 않은 일정은 변경이 불가하며, 사전 협의된 일정은 변경할 수 있다. 

   ② 국제교류활동단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내용 중 일정은 양서고등학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제 11 조(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공급자”는 “수요자”가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여행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 “수요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여행일정 변경 

     1. “수요자”의 승인을 받은 여행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공급자”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공급자”는 변경 전․후 “수요자”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수요자”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공급자”는 체험활동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항공권 구입, 현지교통, 숙박, 식사 및 기타 여행에 필요한 여러 가지 사항들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특히 유료 관광지는 관람지역 전체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유료 관람지가 휴일 또는 공사 등으로 인하여 관람이 취소되었을 때에는 책임자와 협의하여 다른 유료 관람지를 관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 12 조(여행인원) ① 학생 70명, 인솔교사 4명이다.  

   ② 여행인원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계약금액을 여행인원으로 나눈 1인당 여행금액을 산출한 후 증감된 여행인원 만큼의 금액을 가감하여 계약금액을 조정한다. 

 

제 13 조(낙오자 처리) ① 여행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수요자”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수시로 체험활동에 대한 인원 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 14 조(사고)  ① 여행 중 교통사고 ․ 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공급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양서고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사고자가 완치될 때까지 “공급자”가 부담한다. 

  ②“공급자”는 상기 사고 등이 여행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③“공급자”는 운행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가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④ 운전기사는 품행이 단정하고 운전기술이 숙련된 자여야 하며, 운전 중 각별한 주의와 성실하고 친절한 자세로 수송 업무에 임하여야 한다. 

  ⑤“공급자”는 운전기사에 대한 음주, 건강, 신원, 위생, 풍기 및 작업규율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사고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진다. 

  ⑥ 계약 차량에는 학생들 및 인솔교사가 탑승하므로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한다. 

    (승차 정원 준수, 2시간 계속 운행 후 10분 이상 휴식, 안전운행에 지장이 있는 과다한 운행일정 편성 금지 등) 

 

제 15 조(여행경비의 지급) ① 본 여행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 하여 청구한다.   

   ※ 증감인원에 따른 증액 또는 감액 = 계약금액 ×  증감인원 / 계약인원(10원 미만은 절사함)  

   ※ 체험활동 종료 후 제출서류: 정산서 및 청구서, 세금계산서(혹은 현금영수증),  시․국세 완납증명서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청구에 의해 지급한다. 

   ③“수요자”는 용역대가를 “공급자”가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16 조(구급약품 휴대) “공급자”는 여행자의 안전과 질병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발생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 17 조(책 임) ① 국제교류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공급자”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공급자”는 관계 법령과 일반 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공급자”는 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공급자”가 부담한다. 

 

제 18 조(기타) ①“공급자”는 여행에 필요한 예약, 여행방문지 확보, 여행의 안내,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전반적인 사항을 양서고등학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국제교류활동(체험활동)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따른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수요자”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9 조(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여행 용역계약 추가 특수조건, 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수요자”의 의견에 따른다.  

 

제 20 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수요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4)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 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 A4 크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스탬플러 제출 금지(클립사용)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 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사.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아.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자.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2.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가. 공항 집결에서부터 도착까지 학생들과 함께 할 전문가이드가 있어야 한다. 

    ※ 자매학교와 국제교류활동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는 전문 통역가이드 필요 

  나. 대만체험활동의 구체적 일정안내 

     1) 대만체험활동 일정에 의한 구체적인 이동시 일정표 우리학교 일정표에 맞추어 작성 

     2) 대만체험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다. 차량(항공기․버스)운행 계획 

     1) 대만체험활동단 수송을 위한 왕복항공권 확보여부/계획, 탑승인원 배치 제안 

     2) 대만체험활동단 수송 차량사의 사업자등록증, 차량보험가입증명서 등 제반 서류를 제안 설명서와 함께 제출 

        - 종합․책임보험증권의 경우, 임의(종합)와 책임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 차량번호와 배차된 차량번호 명단 확인  

     3) 차량내에 멀미약,청심환,비상약품(일회용밴드,붕대,외상치료용구급약,소화제,진통제,해열제,지사제 등) 각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 

  라.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과 친절실천 계획 

     1) 대만체험활동 당일 운행 차량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및 친절 실천계획과 그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제안서에 명시 

  마.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현지사정을 잘 아는 전문가이드 2인이 공항집결부터 공항도착까지 모든 차량에 함께 탑승해야한다.(제안서에 포함) 

     1) 가이드는 안전교육 이수한 자로 해당 자격증, 안전연수 이수증 등 증빙서류 제출 

     2) 채용 전에 성범죄 경력조회 회보서 제출 / 현지가이드 범죄경력조회서에 갈음 할 수 있는 서류를 공급자가 확인하여 이에 관련된 학생안전에 책임을 진다.  

  바. 숙박시설 여건 

    1)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대만체험활동 학생이 투숙할 호텔의 전체 (  )층 중 (  )층에 투숙하고, 객실은 (  )실, 객실 당 투숙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환자 발생 시 이동할 병원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2) 숙박지의 등급(4성급호텔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2인1실) 

       ※ 숙박 기준 산출시 의문점은 담당부서(031-770-1427) 문의  

  사. 식사여건 

    1)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대만체험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 중․ 석식 반찬 5찬 이상인 세팅사항은 변경 할 수 없음.  

    2) 중식은 세팅 등으로 구분하여 기재하고, 도시락은 식중독 사고를 우려하여 제공할 수 없음.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받음. 

  아.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1)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작성 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사고 시 조치사항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우천 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자. 가격제안서(규격제안 적격자만 해당) : 붙임참조 

  차. 업체별 대만체험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5)  

입찰 참가 신청서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양서고등학교 공고 제2025-47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6학년도 양서고등학교 1학년 대만 국제교류활동 

(자매학교탐방 및 해외문화체험) 위탁용역 입찰공고  

입찰보증금 

․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 

대리인ㆍ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양서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양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양서고등학교 대만 국제교류활동 위탁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 / 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 / 유동부채) 

비고 

비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시 

 

 

※ 기존업체는 연말결산서, 또는 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신규 업체는 최초 결산서 및 기업 진단 보고서 제출    

 

3. 해외체험활동용역 수행실적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천원) 

발주처 

비고 

 

 

 

 

 

 

 

 

 

4. 해외체험활동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 자격증 사본 제출 

5. 해외체험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기본코스 반영)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운송수단(항공기, 버스) 운행 계획 

  ※ 해외체험활동 여행단 수송 항공기․버스 운행 계획 기재 

     - 현지 이동차량 확보방안 및 차량운행 계획, 탑승인원 배치 등 구체적 방안 제시 

     - 차량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 차량 상비약품 구비 목록  및 편의시설 내용기재 

     - 해외체험활동 당일 차량 운전기사에게 시행할 친절교육 내용 등 기재 

 

 다.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숙박정원은 관인허가 정원 이내)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사항 기재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현황 등)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해외체험활동 이행 중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경기도교육청 각급 학교 현장교육 학생안전관리규칙 준수 계획 포함)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1인당, 1사고당 금액) 

 

 바. 기타(업체별 해외체험활동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 제안자는 반드시 업체대표로 하며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양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여행 위탁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국외 여행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양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제안서 평가항목 배점 

구  분 

평  가  항  목 

배점 기준 

비고 

 

 

 

 

 

 

 

 

 

 

 

 

(100) 

 

 

 

 

 

 

 

 

 

 

(30) 

1.해외여행 수행실적 (10점)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실적 

 - 객관적 자료 제출된 실적기준  

A. 10회 이상 

10 

 

B. 6회 이상 ~ 10회 미만 

7 

C. 6회 미만 

5 

2.경영상태(10점)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제출) 

A.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평가점수 

6~10 

 

B. 자료 미제출시 0점 

0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10점) 

우수 

(6명이상) 

보통 

(2명~5명) 

미흡 

(2명미만) 

 

 3.1. 수행조직(4대보험증빙서) 

5 

3 

2 

 3.2. 자격소지여부 및 전문 인원 

5 

3 

2 

 

 

 

 

 

 

 

 

 

 

(70) 

4.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20점)  

우수 

보통 

미흡 

 

 4.1. 객실등급, 위치 , 안정성 

20 

15 

5~10 

 4.2. 객실면적의 적정성, 객실당 인원수 

 4.3. 숙박업체 식단표 

5. 운송 능력 및 식사 제공(20점) 

우수 

보통 

미흡 

 

 5.1.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교통계획의 적정성 

20 

15 

5~10 

5.2. 식사 제공 능력(중식 등 현지식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등) 

6.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 

(15점) 

우수 

보통 

미흡 

 

 6.1. 여행일정의 합리성 및 효율성 

15 

10 

5 

 6.2.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7. 제안내용의 적정 기획력(15점) 

우수 

보통 

미흡 

 

 7.1. 여행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15 

10 

5 

 7.2. 제안내용의 충실도 및 타당성 

합      계 

100 

 

 

 주1) 수행경험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주2) 경영상태 

   경영상태 평가의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자료『N 분류사업시설관리 및 사업지원 서비스업-N752 여행사 및 기타여행보조 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을 적용함 

   ②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가격개찰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 및 가격개찰에서 제외한다. 

 

경영상태 평가 내용 

 

 

◎ 평가요소 : 신용평가 등급 

신  용  평  가  등  급 

평 점 (추정가격 기준)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10.0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0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9.8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9.6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9.4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6.0 

없음 

없음 

없음 

0.0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④ 신설 업체인 경우 신용평가등급(2022년 7월 1일 이후 기준)확인이 어려울 경우 신설 업체를 증명 확인 할수 있는 증빙 서류 제출시, 가장 낮은 신용평가 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 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9)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확인서 

발급 

요청자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발권 예정 

(가능) 

출발 

도착 

일자 

시간 

좌석수 

 

 

 

 

 

 

 

 

 

 

 

 

 

 

 

 

 

 

 위와 같이 2026학년도 양서고 대만 국제교류활동을 위하여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임을 확인합니다. 

 

2025.     .     . 

 

○○ 대표(또는 발권 책임부서장)  ○ ○ ○ (인) 

 

담당자 확인 

 

 

성명 

 

연락처 

 

  

 

양서고등학교장 귀하 

 

※ 항공사 임의 서식으로 제출 가능하며 일시와 좌석 수 명기 

 

  

(붙임 10)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본사(인)는 2026학년도 양서고등학교 국제 교류(대만) 위탁 용역 업체 선정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및 같은 법 제17조에 의거하여 아래와 같이 정보수집․제공에 동의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입찰업체 대표자 및 위임자 확인용 

   ○ 수집하려는 개인정보 항목 : 대표자 및 위임자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입찰등록서류 보존기간 만료 후 폐기 

   ○ 상기 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는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에 제한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동의 □             동의하지 않음 □ 

 

 

2025.    .     . 

 

 

주    소 :  

상 호 명 :  

주민(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                   (인) 

 

양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1) 

각        서 

 

 

  본사(인)는 양서고등학교 대만 국제교류활동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양서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양서고등학교 국제교류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양서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양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2) 

 

업체제출용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 양서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공사․ 용역․ 물품구매 등의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계약, 계약이행 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귀 청의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를 반드시 준수하고, 본 서약을 그대로 계약 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할 것을 확약하고 

    만일 이를 위반하여 양서고등학교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계약해지 등 양서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양서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회사명  

                                      대표자                (인) 

 

 

양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3) 

 

가격제안서(규격제안 적격자) 

 

 

 

1. 건    명 : 2026학년도 양서고등학교 1학년 국제교류활동 위탁용역 

2. 예정인원 : 74명 〔학생 70명, 인솔교사 4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기    간 : 2026. 4. 23(목) ~ 2026. 4. 26(일) 3박 4일 

4. 산출내역 

 

(단위 : 원)  

총액(A+B) 

                        원 

학생  

1인당 단가 

 

소요액 계(A) 

   1인당 단가×          명 

인솔자 

1인당 단가 

 

소요액 계(B) 

   1인당 단가×          명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5. 가격 산정 내역     

내용 

규격 

구분 

산출근거 

(가급적 구제적으로 기재) 

금액(원) 

비고 

항공료 

 

(학생) 

         원×   명× 2회 

 

할인율 표시 

(인솔자) 

         원×   명× 2회 

 

기타운임료 

 

(학생) 

 

 

유류할증료,전쟁보험료,관광진흥기금 등 소요되는 모든 비용 

(인솔자) 

  

  

 

입장료 

코스내에 

있는 

관람 장소 

(학생) 

    (장소명:             ) 

             원×   명 

    (장소명:             ) 

             원×   명 

 

 

(인솔자) 

    (장소명:             ) 

             원×   명 

    (장소명:             ) 

             원×   명 

 

 

여행자보험 

 

(학생) 

           원×   명 

 

 

(인솔자) 

           원×   명 

 

 

숙박비 

(해당도시 중심가에 위치한 일반호텔 1급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학생) 

 - 숙박비 :        원×  명×  박 

 

호텔명 

(인솔자) 

 - 숙박비 :        원×  명×  박 

 

현지 식비 

 

 

(학생) 

  월  일 조식(장소:          ) 

       원 ×  명 

  월  일 중식(장소:          ) 

       원 ×  명 

  월  일 석식(장소:          ) 

       원 ×  명 

 

 

(인솔자) 

  월  일 조식(장소:          ) 

       원 ×  명 

  월  일 중식(장소:          ) 

       원 ×  명 

  월  일 석식(장소:          ) 

       원 ×  명 

 

현지차량 

임차료 

00인승 

0대 

차량임차료 

(C) 

      대×     원×    일 

 

 봉사료,주차비,통행료 등 일체비용 포함 

구분 

학생 

차량임차료(C)÷학생수  명 

 

인솔자 

차량임차료(C)÷지도교사  명 

 

 

내용 

규격 

구분 

산출근거 

(가급적 구제적으로 기재) 

금액(원) 

비고 

현지 가이드료 

 

(학생) 

          원×   명×   일 

 

 

기타경비 

 

(학생) 

 

 

 

(인솔자) 

 

 

 

임차료 

00인승 

0대 

차량임차료 

(C)      

        대×     원×    일 

 

봉사료,주차비,통행료등 일체비용 포함 

학생 

소요액 계(A) 

 

 

 

1인당단가 

 

 

 

인솔자 

소요액 계(B) 

 

 

 

1인당단가 

 

 

 

총  액(A+B) 

 

 

 

 ※ 작성요령 

    - 단가 계산 시 원단위 절사함.(1인당 단가 시) 

    - 부가가치세 포함금액으로 작성 

    - 기타 구분할 필요가 있는 경비도 양식에 추가로 칸을 만들어 작성 

     

 

 

※ 위 양식에 의거 별지 작성 

※ 버스임차료는 인원수에 유의해서 금액을 산출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4) 

 

위  임  장 

 

 

   ○ 상  호(대표자) :                                           (대표자 :             ) 

   ○ 주소(전화번호) :                                            (전  화 :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2026학년도 양서고등학교 국제교류활동 용역 위탁업체 선정 규격(기술)입찰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       소 

 

 

                                                        위임자 :                (인) 

 

2025.      .      . 

 

    

 

 

 

   양서고등학교장 귀하 

 

※ 주의사항(기재사항 및 인감이 틀릴 경우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인감은 인감증명서의 인감을 반드시 사용하여 날인 

  (단, 사용인감을 별도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