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40371-000 공고일시  2025/11/07 13:56
공고명 2026년 경영정보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부산관광공사 수요기관 부산관광공사
공고담당자 한민기(☎: 051-780-216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7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1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9 12:00 개찰(입찰)일시 2025/11/19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9,923,000 원
   
배정예산
69,923,000 원
   
추정가격
63,56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ㆍ부산관광공사 공고 제2025-120 

 

 

용 역 입 찰 공 고 

(총액입찰 / 제한경쟁 / 협상에 의한 계약 ) 

 

1. 입찰개요 

구분 

주요 내용 

비고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6년 경영정보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 용역기간 : 2026.01.01. ~ 2026.12.31.(12개월) 

‣ 기초금액 : 금69,923,000원(부가가치세 포함) 

1항 

입찰 및 계약방법 

‣ 전자입찰 및 계약, 제한경쟁,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2항 

입찰참가자격 

‣ 업종제한 : 소프트웨어사업(컴퓨터관련서비스업, 업종코드 : 1468) 

‣ 지역제한 : 부산광역시 내 본사 소재한 업체 

‣ 기업형태 :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 직접생산 :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229901) 

4항 

공동계약 가능여부 

‣ 공동수급 가능  

5항 

하도급 가능여부 

‣ 하도급 불가  

6항 

가격입찰서 제출 

‣ 2025. 11. 17.(월) 09:00 ~ 2025. 11. 19.(수) 12:00  ※ 전자제출 

8항 

제안서 제출 

‣ 2025. 11. 17.(월) 09:00 ~ 2025. 11. 19.(수) 12:00  ※ 방문제출 

10항 

 

  ※ 입찰의 세부내용은 필히 본문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본 공고문과 함께 붙임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 및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셔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입찰 문의사항 안내> 

   ☞ 서류 제출, 제안서 평가관련 : 전략기획팀 선임매니저 강동훈 ☎051-780-2121 

   ☞ 입찰 계약체결 관련 : 인재개발팀 매니저 한민기  ☎051-780-2161 

 

3. 본 입찰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공익신고 안내> 

   ☞ 본 입찰과 관련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 안전감사팀  ☎051-780-2112 

   ☞ 공익신고 문의 : 국민권익위원회  ☎국번없이 110 

  주의사항 

 

  본 입찰(계약)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계약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음 

  <관련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단위 : 원) 

용역명 

위치 

사업량 

용역기간 

추정금액 

추정가격 

기초금액 

2025년 경영정보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부산광역시 

제안요청서 참조 

‘26. 1. 1. ~ ’26. 12. 31. 

69,923,000 

63,566,364 

69,923,000 

 

 

2. 입찰 및 계약방식 : 전자입찰(나라장터), 총액입찰,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3. 낙찰자 결정방법 : 「지방계약법」시행령 제43조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자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임찰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G2B)에 다음 업종으로 입찰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 

     - 업종: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 

     -「소프트웨어진흥법」에 따라, 최근년도 결산 신고된 SW사업자 등록확인서 제출 필요 

  나. 『판로지원법』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다음 세부품명으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자로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되어 유효기간 내 있어야 함    

     - 세부품명: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세부품명번호:8111229901]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 

      (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 상 부산광역시에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 

  라. 찰일 마감 기준「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자는 입찰참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 없음 

      ①입찰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②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③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④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www.smpp.go.kr) 

        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 없음 

     - 「판로지원법」제33조에 따라 중소기업 간주 특별법인의 경우 입찰 참가  

        가능하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제출 필수 

     - 본 입찰은 추정금액 20억원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진흥법」 제48조 제2항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입찰 참여를 제한함 

  마. 입찰참가 등록마감일 현재「지방계약법」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 

       및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지 

       아니한 자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2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사.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5.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 공동이행방식 허용 

  가. 공동이행방식은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등 필요한 증빙자료도 동일하게 갖추어야 함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3인 이하로 하며, 최소지분율은 30%이상이어야 합니다. 

  다. 하나의 업체가 두 개 이상의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체인 경우 대표사만이 투찰할 수 있습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는 2025. 11. 18.(화)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를 포함한 구성원들이 각각의 분담내용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제출한 후 반드시 대표자가 공동수급구성원 각각의 출자비율 또는 분담내용을 승인하였을 때 이를 제출한 것으로 봄으로 이점 특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6. 하도급에 관한 사항 : 하도급 불가 

 

7.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전자 입찰입니다. 

  나. 공고문 4항 입찰참가자격 중 ‘가’의 내용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다. 입찰보증금 납부 및 공사 귀속 

   ○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대체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 낙찰자가 낙찰자 선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아 입찰보증금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지급각서에 따라 입찰금액의 5%(원단위 절상)의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s://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나. 투찰금액은 면세사업자라 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가격입찰서 제출일자 : 2025. 11. 17. 09:00 ~ 11. 19. 12:00 

  바. 예정가격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8조제2항에 의거 작성하지 않습니다. (비예가) 

 

 9.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후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10.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자: 2025. 11. 17. 09:00 ~ 11. 19. 12:00 * 근무시간 기준 

  나. 제출방식: 방문제출 (우편 및 이메일 제출 불가) 

    ※ 대표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다. 제 출 처: 부산관광공사 전략기획팀 선임매니저 강동훈 051-780-2121 

   - 부산진구 자유평화로 11,(범천동, 누리엔빌딩 14층)  

  라. 제안서 및 제출서류 일체는 전자파일(PDF 또는 PPT)과 책자 형식으로 제출해야 하며, 전자파일은 300MB 초과할 수 없습니다.  

  마. 제출서류 목록은 제안요청서 참조 

 

11. 제안서 평가위원회 

  가. 일시: 2025. 11. 26.(수) 14:00 ~  (예정)  

  나. 장소: 부산관광공사 본부 회의실 (부산진구 자유평화로 11, 누리엔빌딩 14층) 

      ※일시와 장소는 향후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 연락예정 

  다. 발표는 본 과업수행에 참여하는 인력이 진행하며, 발표자료는 PPT 또는 PDF 형식으로 사용하되 기 제출된 자료와 동일한 내용이어야 함 

  라. 발표자는 재직증명서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고, 최대 2명 까지 입장 가능 

  마. 발표내용과 제안서의 내용이 상이할 경우 감점 처리할 수 있고, 발표내용보다 제안서가 우선함 

  바. 발표순서는 제안서 제출 시 추첨한 알파벳 순으로 하고, 발표시간은 제안사별 20분(발표 15분, 질의응답 5분)으로 하며, 발표시간 15분 초과 시 분당 0.5점 감점처리함 

  사. 평가점수는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 

 

12.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함 

  나.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합니다. 

   ○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한다. 

   ○ 제안서 평가요소 및 평가방법 : 기술능력평가 90%, 입찰가격평가 10% 

  다. 우선협상대상자부터 순차적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 결정합니다. 

  라. 기타사항은 행정안전부 계약예규에 의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부산관광공사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될 경우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나. 본 입찰은 청렴·공정한 계약 진행을 위한 계약·입찰 자율신고제가 적용되는 입찰로  해당자는 다음과 같이 신고하여야 함 

    - 신고대상: 배우자 및 4촌 이내의 친족이 공사에 재직하고 있는 우선협상대상자 

    - 신고방법: 신고서식 작성 후 계약부서로 송부  

    - 신고시기: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 신고자에게 입찰 및 계약에 대한 어떠한 불이익도 없음 

 

14.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중대재해처벌법』제4조, 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제9호에 의거 다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함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위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 추후,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5. 지식재산권의 귀속 등 

   가. 제출된 서류 및 자료는 입찰의 종료 후 입찰자의 요구 시 반환하며, 입찰일로부터 2주간 반환요청이 없는 경우 이를 폐기함 

   나. 입찰을 위해 제출된 서류 및 자료의 소유권 및 저작권 등은 공사에 귀속되지 않으며, 다만, 공사는 필요시 제출된 서류 및 자료의 활용을 위해 입찰자와 협의할 수 있음 

   다. 용역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은 공사와 계약상대자가 공동으로 소유하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과업내용서 내 계약 일반조건에 따름 

 

16. 기타 유의사항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참가한 입찰이나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른 그 밖에 사유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 

  나. 본 입찰에 참가한 자가 계약체결일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 계약상대자에서 제외 

  다. 본 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음 

  라. 입찰 참가에 따른 일체의 소요 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하여야 함 

  마.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계약 관계법령, 계약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함 

  바. 입찰관련서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나라장터)의 본 공고상세조회(입찰권유서)에서도 조회 및 열람가능 함 

  사.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또는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해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7일 

 

 

부산관광공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