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공고 제2025 – 3147호
일반용역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2028년 포천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2권역)
나. 용역내용 및 대행구역: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포천동, 선단동)
※ 세부사항은 반드시 과업지시서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용역기간 : 2026. 1. 1. ~ 2028. 12. 31.(3년, 장기계속계약)
라. 기초금액 : 금8,736,163,770원(금팔십칠억삼천육백일십육만삼천칠백칠십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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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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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액
(단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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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차
(2026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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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차
(2027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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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차
(202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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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권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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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36,163,7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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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12,054,5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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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12,054,5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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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12,054,5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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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퇴직급여충당금 미포함 금액
※ 부가가치세는 「부가가치세법」 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6조에 따라 제외
※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계약을 위한 원가계산 산정방법에 관한 규정(환경부 예규)」에 따라 매년 원가산정 진행
마. 필요인력 및 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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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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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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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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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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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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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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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운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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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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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권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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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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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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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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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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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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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집·운반 차량 총 8대 이상 확보(생활폐기물 3대, 음식물 2대, 재활용 및 대형 3대)
※ 차량 구비시 최소 1대 이상은 저상차량으로 구비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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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 개시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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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 마감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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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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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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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7.(금)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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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18.(화)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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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18.(화)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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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천시 회계과
(입찰집행관용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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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일반(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단독계약만 가능하며, 공동도급 및 하도급은 불허합니다.
다. 청렴계약제 적용 용역이며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용역입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예산 확정 전) 시행하는 입찰공고로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며, 회계연도 독립의 원칙에 따라 연도별 차수 계약을 체결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을 갖춘 업체로, 아래의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라 폐기물수집·운반업(생활폐기물) (업종코드:1224)으로 허가를 득한 업체로서, 영업구역은 ‘포천시’, 영업대상폐기물은 ‘생활폐기물’인 업체
단, 공고일 현재 「폐기물관리법」 제14조 제8항 제6호 및 제7호에 해당하지 않는 자
나.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등록을 한 자 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입찰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고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원활한 생활폐기물 처리를 위하여 1개 업체가 1개 권역에 한하여 낙찰자로 선정되도록 제한합니다(기초금액이 높은 권역부터 개찰).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다.「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1 단순노무용역을 적용(추정가격 10억원 이상)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99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며 종합평점이 90점 이상인 자로 결정합니다.
라. 이행실적 인정기준은 아래와 같으며, 인정범위는 발주부서 판단에 따릅니다.
◦ 당해용역 인정기준
- 이행실적 기준금액: 금5,786,000,000원 (부가가치세 면세)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용역 실적(기성실적포함)을 평가하며, 유사용역은 미인정(발주부서에서 최종 판단, 기후환경과 청소행정팀 ☎031-538-2251)
- 실적증명서 발급 시 반드시 해당 용역명 및 이행기간을 명시하여야 함
(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으로 적용)
- 이행실적은 관련 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단,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 세금계산서, 계약서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해야 인정)
마.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재무제표평가 시 경영 상태 평가 기준비율은 최근 년도 관련 협회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하며, 관련 협회의 ‘기업경영분석’ 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한국은행 발행자료[E37, E381,2 E39.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환경 정화·복원업]를 적용합니다.
바. 지역업체 참여도는 지역제한을 적용한 경우로 당해용역 수행능력 점수에 배점한도(3점)을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사.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아.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시「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 4대 사회보험료 법정부담금 지급
◦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나.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8.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연금보험료, 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는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 산정 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의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다.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기성 또는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보건관리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산업안전보건법」,「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와 법 위반 시 처벌 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금액 산정 시 안전보건관리비를 반영하여야 하며, 기성 또는 준공검사 시에 납입 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10. 입찰 및 낙찰자 결정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 계약관련법(규정)의 무효에 해당되는 경우를 따릅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고는 나라장터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에 게재되며, 예비가격기초 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대금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 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에 관한 문의처
◦ 입찰서 제출 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 등록 :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 용역, 과업 내용에 관한 사항 : 기후환경과 청소행정팀(031-538-2251)
◦ 입찰, 계약 등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팀(031-538-2091)
2025년 11월 7일
포 천 시 재 무 관
[붙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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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인건비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 「근로기준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①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을 준수하겠습니다.
( 업체명 )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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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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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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