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전주시 완산구 공고 제2025-978호
다음과 같이 긴급 입찰공고 합니다.
2025. 11. 07.
전주시 완산구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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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설명서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설명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용역 전자 입찰 공고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 전북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청렴계약 특별유의서
-. 기타 동 사업과 관련된 법령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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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5~26년 동절기 전진기지 운영 용역(단가계약)
나. 용역현장 : 완산구 전주천서로 279-31(도토리골 전진기지)
다.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라. 추정(기초)금액 : 금200,000,000원(금이억원) ※단가금액 : 금457,710원
(추정가격 금181,818,182원 + 부가가치세 금18,181,818원)
※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는 입찰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 체결합니다.
마.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 2026. 3. 31까지
바. 긴급사유 : 재난상황(폭설)에 대한 긴급 대처 필요
※ 투찰 전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 후 응찰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투찰) 기간 : 2025. 11. 11. 10:00 ~ 2025. 11. 13. 10:00
나. 입찰서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1. 13. 11:00, 전주시 완산구 입찰집행관 PC
※ 전산시스템 장애 등 사정에 의하여 개찰 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제한)입찰, 적격심사 대상, 청렴계약 대상 용역이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사업수행 완료에 따른 대금지급 시 인력 및 장비의 실제 투입한 시간으로 정산 종료되며, 계약체결시 총액에 대한 단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현장(과업) 설명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현장(과업) 설명은 생략하며 과업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을시 우리구 건설과(063-220-545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참가자격 ※ 아래 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여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으며, 다음 각호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주된 영업소(법인의 경우 본점)의 소재지가 전북특별자치도인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1) 건설기계관리법 시행령 제13조 제2항에 의한 일반건설기계대여업 또는 개별건설기계대여업 등록을 한 업체
2) 굴삭기(0.6㎥ 이상, 운전원 포함) 2대, 상차 인력 6인 이상 보유하고 있으며, 당해 용역에 투입할 수 있는 업체
※ 제설용역에 필요한 장비 보유증명서류(자체보유 증빙서류 또는 임대계약서) 및 제설차량 운전원 재직증명서, 운전면허증(사본), 건설기계조종사(굴삭기) 면허증(사본)은 감독공무원(220-5454)의 확인을 받아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필히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용역은 지시에 따라 작업인력 투입 시 지시 30분 이내에 전진기지(도토리골 전진기지)에 응소 후 제설작업 투입 가능상태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3)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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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단, 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는 경우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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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공동수급 및 하도급 : 불허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자등록(입찰 전일까지)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 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시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전북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1〉4.『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경영상태평가는 신용평가등급, 재무비율, 종합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공시자료인 <2024년 기업경영분석>(2025.10.) N76.임대업(부동산 제외) 자기자본비율(39.61%)과 유동비율(69.15%)을 각각 적용합니다.
라. 신인도평가는 전북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신인도 평가방법을 적용하며, 해당 용역 수행능력 배점한도 범위 안에서 가산점 또는 감점을 부여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하며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을 받은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재입찰시 별도 유선 통보는 하지 않으므로 당일 개찰결과를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G2B에서 제공되는 SMS/알림톡 수신 등은 나라장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 후 계약 미체결시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주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시행령 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 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체결시 인지세법 제3조의 규정에 의거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청구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북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 지방세, 4대 사회보험료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우리시에서 부과 고지된 각종 세외수입(과태료, 사용료, 이행강제금 등)에 대해서 체납액이 있을 시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5조 및 제9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붙임)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 낙찰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나. 과업 및 설계 설명 : 전주시 완산구청 건설과(063-220-5454)
다. 입찰공고, 계약체결: 전주시 완산구청 행정지원과 (063-220-5271)
라. 입찰결과 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마.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조달청홈페이지(http://www.pps.go.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의“자료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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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행정지원과(☎063-220-5271),
감사담당관(☎063-281-2260) 및 홈페이지(http://jeonju.go.kr)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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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붙 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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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 참가자격 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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