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 공고 제2025-35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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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 방제 및 소독 용역 입찰 공고 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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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견적)참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업체 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견적)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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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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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ㆍ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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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이하 “발주기관”이라 함)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증여‧금품‧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견적제출(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관련 부서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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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 방제 및 소독 용역(긴급)
나. 용역기간 : 2025. 11. 26. ~ 2028. 11. 25.(3년)
다. 사업예산 : 금120,000,000원
라. 기초금액 : 금120,000,000원(부가세 미포함)
※ 소독업은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으로 위 금액에서 부가가치세가 제외되어 산정되었습니다.
마.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로 기술입찰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고 기술입찰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본 입찰의 제안서(기술입찰서)는 직접 방문 제출하고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go.kr)을 통하여 전자입찰 형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로 가격입찰에 참가한 업체에 한 하여 제안서(기술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제입니다.
3. 입찰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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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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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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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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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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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6.(목) ~ 2025. 11. 18.(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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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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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11.(화) ~ 11. 18.(화) 14: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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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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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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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18.(화) 14:00 ~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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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해동 1층 사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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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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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21.(금) 10:00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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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해동 1층 회의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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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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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21.(금) 11:00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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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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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체결(착수)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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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26.(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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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개찰은 위 개찰 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후 실시됩니다.
※ 제안서 평가, 계약체결일 일정 등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현장설명회는 별도로 진행하지 않으며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로 갈음합니다.
※ 응찰 전 현장 위치 및 시설현황 등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입찰공고 기간 중 사전 연락 후 현장 방문 가능합니다.
4.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다음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1) 「감염법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5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37조에 따른 소독업(업종코드 : 1192)을 등록하고 방역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자
2) 방제 관련 연구소 및 전문 인력(박사급 연구원)을 보유하여 장비, 약제의 성능 및 안정성을 보장하고 직접 관리가 가능하며, 상시 방제 관련 전문 자문 및 대응 가능한 자(기업부설연구소 인정서 및 인력 보유 현황 제출)
※ 선정 업체는 구서, 해충 등 방제 관련 이슈 및 문제 발생 시 즉각적인 대책 마련 및 제안, 문제 해결이 가능하여야 하며, 향후 계약 체결 시 본 내용을 계약해지 사유, 위약벌 조항에 명시 예정임
※ 용역 수행 중 투입 인원은 반드시 소독업무 법정교육을 이수한 자로 한 함
나. 조달청 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5. 공동계약 : 해당 없음
6. 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 11. 18.(화) 14:00 ~ 18:00
1) 기간 내 미 제출자는 제안서 접수 불가함
2) 접수시간(13:00 ~ 17:00) 외 접수 불가
나. 제출방법 : 방문 제출(이메일, 택배 또는 우편접수 불가)
다. 접수장소 : 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 서해동 1층 사무실
라. 제출서류 세부사항 : 제안요청서 참조
마. 제안서 작성 및 서류 제출에 따르는 일체의 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7. 입찰 및 제안 관련 질의 안내
가. 입찰 및 제안 관련 질의는 이메일(hr@seohaemaroo.or.kr) 접수
※ 이메일 질의서 발송 시 접수여부를 반드시 유선(070-8686-3448)으로 확인
나. 질의 및 회신 기간 : 2025. 11. 10.(월) ~ 2025. 11. 14.(금)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 제안서 평가를 통해 평가결과 85점 이상인 자를 적격자로 선정한 다음 2단계 가격입찰을 통해 낙찰자를 최종 결정합니다.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하고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5호에 따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시행 원칙을 반드시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을 체결할 때에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을 확약하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전액을 면제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상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양식 납부확약으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9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고문 ‘4. 입찰참가 자격’의 사항을 충족하더라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입찰유의서 제8절 2. 가. 의 입찰참가자격의 판단 기준일)에 충족하지 못한 입찰이 있으면 가. 의 입찰무효 중 하나에 해당될 수 있으니 관련규정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12-다에서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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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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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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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기타 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고 보낸 편지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계약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제안서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에 관하여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고되는 공고문, 설명서에 의하고, 입찰 및 계약관련 제출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원본대조필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 상대방으로 예정된 자는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에는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 납부이행각서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발주기관에 전액 납부(현금 납부)하여야 합니다.
사.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총 계약금액(입찰시 낙찰금액인 총 계약금액을 말함)의 100분의 10의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아. 계약상대자가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발주기관에 귀속됩니다.
자. 기타문의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계약 및 용역에 관한 사항: 업무지원팀 김남석(070-8686-3448)
2)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콜센터(1588-0800)
2025. 11. 6.
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 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