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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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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37550-000 공고일시  2025/11/06 17:05
공고명 봉화군 스마트경로당 구축 용역(협상,재공고)
공고기관 경상북도 봉화군 수요기관 경상북도 봉화군
공고담당자 안수영(☎: 054-679-65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8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1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8 18:00 개찰(입찰)일시 2025/11/18 19: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72,000,000 원
   
추정가격
52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봉화군 공고 제2025 - 1309호 

 

봉화군 스마트경로당 구축 용역 사업 

(협상에 의한 계약) 

 

「봉화군 스마트경로당 구축 용역」사업자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6일 

봉 화 군 수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봉화군 스마트 경로당 구축 사업 

  나. 사업기간: 착수일로부터 150일  

  다. 사업자 선정방식: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라. 용역금액: 금572,000,000원(금오억칠천이백만원)(부가세 포함) 

  마.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바. 공고기간: 2025. 11. 6. ~ 2025. 11. 18. 

  사.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접수 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입찰공고 

  2025. 11. 6.(목) ~  

2025. 11. 18.(화) 

 • 봉화군청 홈페이지 및 조달청(나라장터) 홈페이지 

입찰참가등록, 제안서 제출 

2025. 11. 18.(화) 

(10:00~18:00) 

※ 12:00 ~13:00 중식시간 제외 

 • 접수처 : 봉화군청 주민복지과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 봉화로 1111 ) 

 • 접수방법 : 방문접수에 한함
   (우편, 택배 및 인터넷접수 불가) 

평가위원회 개최 

2025. 11. 25.(화) (예정) 

 • 일시 및 장소 : 별도통보 

 • 평가당일 발표순서 추첨 순번으로 결정 

협상적격자 통지 

및 협상 등 

2025. 11. 27.(목) (예정) 

 • 우선협상적격자 선정통보(개별통보) 

 •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기술협상 

 •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계약체결 

 

  ※ 위 일정은 우리군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입찰업체 개별통보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 및 계약방법: 일반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에 따른 “협상에 의한계약체결”방법 적용 

  다. 계약체결 세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적용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의하여 입찰등록서 제출 마감일 전일(18:00)까지 나라장터(G2B)에 아래 ① ~ ②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컴퓨터 관련 서비스업, 업종코드:1468)로 신고를 필한 업체 

    정보통신공사업법 제3조 및 제14조에 의거『정보통신공사업 면허』를 소지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0036)을 등록한 업체 

  나.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본 사업은 20억 미만의 사업으로서,「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 제2항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의거 중견기업 및 대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가 제한됨   (중소기업자만 입찰 참가 가능) 

      ※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 상의 ‘공동     소프트웨어사업 입찰참여 제한금액: 없음’으로 확인)만 입찰 가능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는 것으로 처리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세부품명번호 10자리: 8111159901)] 및 정보인프라구축서비스(세부품명번호 10자리:8111179901)] 소지한 자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하며,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마.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1) 본 사업은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원 수는 대표사 포함하여 3인 이하,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함 

      ※ 공동이행의 경우, 구성원 각각이 상기 면허 자격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하며, 분담이행의 경우는 상호 면허를 보완하는 형식으로 참여 가능  

    2)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음 

    3) 공동수급 형태로 제안할 경우 당사자간 공동으로 책임, 권리, 의무 관계를 명백히 규정하는 공동수급표준협정서 및 합의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구성 및 기타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제6장 공동계약 운영 요령을 적용함 

    4) 본 사업은 사업의 명확한 책임 수행을 위해 하도급을 불허함. 

 

4. 입찰참가 등록 및 접수 

  가. 일    시: 2025. 11. 18.(화) 10:00~18:00 

  나. 접수장소: 봉화군 주민복지과 (054-679-6104)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 봉화로 1111 봉화군청 주민복지과 노인복지팀) 

  다. 접수방법: 방문 접수(우편, 택배, 팩스, 이메일 등 기타 접수 불가)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약서 1부,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1부 

    2) 법인등기부등본 1부, 법인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제출) 

    3) 사업자등록증 1부, 소프트웨어사업자 및 정보통신사업자 신고확인서 각 1부.  

      ※ 사본 제출 시, “원본대조필”명기 및 인감도장 날인 

    4) 제안서 및 제안발표자료(접수 후 수정 불가) 

      가) 정량적 제안서: 원본 1부 

      나) 정성적 제안서: 원본 1부 및 평가본 10부 

        - A4 (종) 사용 권고, 양면 인쇄, 칼라 허용, 100페이지 이내 

      다) 제안발표자료 : 원본 1부 및 평가본 10부 

        - 20분이내 발표량 

        - A4 (종) 사용 권고, 양면 인쇄, 칼라 허용 

      라) 정량적 제안서, 정성적 제안서, 제안발표자료 등을 저장한 USB 2개 

          ※ 제안서의 표지, 목차, 간지 등은 페이지 수에 불포함 

          ※ 제안서 발표자료(PPT 또는 PDF) 및 제안서 제출자료는 비밀번호 없이 제출[발표자료는 폰트 포함 제출] 

    5) 가격제안서(밀봉 날인하여 제출) 1부 

    6) (공동수급 시) 공동수급표준협정서 1부, 합의각서 1부. 

    7) (대리인 접수 시) 대리인 신분증 지참,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제출 

    8)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요청한 서류 

 

 

5. 제안서 평가 방법 

  가. 기술능력평가와 가격평가를 실시하여 종합평가점수로 평가 

    1) 평가비율 : 기술능력평가(90%), 가격평가(10%) 

    2) 종합평가점수(100점) = 기술능력 평가점수(90점) + 입찰가격 평가점수(10점) 

  나. 기술능력 평가방법 

    1) 기술능력 평가는 정량적 평가(20점)와 정성적 평가(70점)로 구분 

    2) 각 항목별 평가배점과 방법은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에 의함 

      - 정량적 평가는 사업담당자가 평가 

      - 정성적 평가는 발주처가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 평가위원이 평가 

      - 제안요청서에 제시된 내용이 제안서에 누락된 경우는 제안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 이 경우 평가에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제안사에 있음 

    3) 각 평가위원의 평가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한 나머지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4) 평가점수 결과는 소수점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  

    5) 제안업체는 우리 시에서 마련한 평가절차 및 평가기준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제안서 평가결과의 세부내용 및 협상결과는 비공개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시 및 장소: 2025. 11. 25.(예정) 시간 및 장소 개별통보 

  나. 발표시간: 35분 내외(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5분) 

  다. 발표순서: 발표당일 추첨 순번으로 결정 

  라. 발 표 자: 사업총괄책임자(PM)가 직접 발표(발표자는 반드시 신분증 지참) 

    ※ 발표자가 참석하지 않는 경우, 기술평가는 제출된 제안서로 서면평가 

  마. 업체별 참여자 수는 3인 이내로 하며, 동영상 등을 이용한 간접발표는 불허 

  바. 기타 유의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7.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지방  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3호, 2023.7.1.)」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 평가 및 협상절차를 통하여 선정 

  나. 협상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90%) + 가격평가(10%)를 종합 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함(단, 기술능력평가 결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다. 종합 평가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8.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입찰보증금)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입찰보증금)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서로 갈음 

  나. 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 조치)에 따른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입하여야 함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제4항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에 따른 사유에 해당하는 자의 입찰은 무효로 함 

  나.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로 함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봉화군이 시행하고 있는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 유의서 및 계약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청렴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해야 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시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12. 기타 유의사항 

  가. 제안서 작성 등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별도로 지불하지 않으며, 본 용역에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나.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용역입찰 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다. 제안서는 계약체결 시 계약서의 일부로 인정되며, 본 공고문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관련규정을 준용함 

  라. 본 사업은 불법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으며, 만일 불법 하도급으로 적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관련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에 따름 

  마. 기타 세부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및 아래 연락처에 문의 

   - 제안서 작성 및 평가 등: 봉화군 주민복지과 노인복지팀(054-679-6104)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 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공사(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 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