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38698-000 공고일시  2025/11/06 16:31
공고명 서울갤러리 정책 팝업 전시관 설치·운영 및 콘텐츠 제작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이미주(☎: 02-2133-32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8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1/18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50,000,000 원
   
추정가격
136,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2338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 급)  

(협상에 의한 계약)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이미주(02-2133-3252) 

입찰참가자격, 제안서평가, 사업내용 등 : 서울특별시 홍보담당관 전주은(02-2133-6459)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사 업 명 : 서울갤러리 정책 팝업 전시관 설치·운영 및 콘텐츠 제작 용역 

  ② 사업기간 : 착수일 ~ 2026. 3. 31까지 

  ③ 사업예산 : 금 15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④ 사업내용 : 자세한 사항은 첨부 ‘과업내용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⑤ 입찰참가 등록 및 가격투찰(전자입찰) 

   ○ 일  시 : 2025. 11. 14.(금) 10:00 ~ 11. 18.(화) 16:00 

   ○ 방  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11.17.(월) 18:00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특별시 홍보담당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⑥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 접수) 

   ○ 일  시 : 2025. 11. 18.(화) 10:00~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홍보담당관 현장홍보팀(서울시청 본관 2층) 전주은(☏ 2133-6459) 

2.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3조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아래 조건을 갖추어야 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의2에 의거 중·소기업 자로써「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 확인서(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9901)과 기타자유업(광고대행업)(업종코드:9902)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 확인증명서 [세부품명: 전시회기획및대행서비스, 물품분류번호 10자리 : 8014198801][세부품명:동영상제작서비스, 물품분류번호 10자리 : 8213160301]를 소지한 업체 

   -「소프트웨어진흥법」 제24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 디지털 콘텐츠 개발 서비스업[업종코드 : 1469] 또는 소프트웨어사업자 패키지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사업[업종코드 : 1426] 소지한 업체 

   -「산업디자인진흥법」제9조의 규정에 의한 한국디자인진흥원에 산업디자인전문회사(포장디자인, 제품디자인을 제외한 시각, 환경, 멀티미디어, 서비스, 기타 디자인 중 전문분야가 3개 이상인 종합디자인)을 소지한 업체 

   -「영화 및 비디오물 진흥에 관한 법률」제57조에 의한 비디오물 제작업[업종코드 3244] 또는음악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제16조에 의한 음반·음악영상물제작업[업종코드 3243]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제42조에 의한 문화산업전문회사[업종코드 3276]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확인서는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 확인이 가능해야 함  

 

 나.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에 의거 대기업은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 제4항 및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 출자 제한 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다. 공동도급(공동 또는 분담이행)으로 입찰 참여 불가 

 라. 하도급은 원칙적으로 허용하지 않음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 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바.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음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제한)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 

  나. 제안서 평가결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제안사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평가 결과 협상 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홍보담당관 방문제출)  

    1) 입찰참가공문(대표자 인감 날인) 1부 

    2) 입찰참가신청서 1부 

    3)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사본(인감으로 원본대조필) 1부 

    4) 법인인감증명서 및 법인등기부등본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계 제출시 사용인감] 지참, 행정정보공동이용서비스를 활용하여 업체 자격 확인 가능(직접 제출 방식을 안 할 경우) 

    5)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대리인 제출 시) 1부 

    6)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각 1부 

    7)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 1부 

    8)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직접생산확인 증명서 각 1부 

    9)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1부  

     ※ 제출 시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 산출내역에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비 포함 

   10) 제안서 평가본 포함 10부(원본 1부, 평가본 각 9부) 

     ※ 발표자료(PPT)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회사 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원본 1부에만 회사명 기재) 

     ※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시 PDF 파일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차후 PDF 파일 제출함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11) 평가 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이행실적증명서 첨부) 

      - 참여인력 증거서류 

       ��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자격증 및 학력 증명, 경력 증명,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 재직 증명 서류(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신인도 관련 증거 서류 

    12) 기타 입찰 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시·장소 : 추후통보 

  나.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 (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다. 설명순서 : 발표 당일 추첨 

  라. 발 표 자 : 사업총괄책임자 또는 사업대표자가 직접 발표  

      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 이내, 타 업체 방청 불가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계약마당(https://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 문서(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차. 선정되지 않은 제안서는 서울시 책임하에 즉시 파기하며, 별도 활용하지 않음.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홍보담당관 전주은 사무관(02-2133-6459)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2팀 이미주 주무관(02-2133-3252) 

 

 

위와 같이 긴급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6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