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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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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37802-000 공고일시  2025/11/06 14:18
공고명 2025학년도 쌍룡초등학교 해외어학연수 위탁 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영월교육지원청 쌍룡초등학교 수요기관 강원도교육청 강원도영월교육지원청 쌍룡초등학교
공고담당자 유미라(☎: 033-372-503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6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7 12:00 개찰(입찰)일시 2025/11/19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4,414,000 원
   
배정예산
44,414,000 원
   
추정가격
40,376,36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쌍룡초등학교 공고 제2025-25호 

 

2025학년도 쌍룡초등학교 해외어학연수 

위탁 용역 입찰 공고  

2단계[규격(기술)·가격 동시] 입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제안요청서) 및 최신 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반드시 잘 알아야 합니다. 관련 내용을 잘 알지 못해 발생하는 문제, 손해 등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 공고 및 관련 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에 관한 사항   

 

[유의사항] 

해당 입찰 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설명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을 우선 적용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쌍룡초등학교 해외어학연수 위탁 용역 

용 역 기 간 

■ 계약일로부터 2026. 1. 29.(목)까지 

  ※ 용역 기간은 서류 정리, 제출에 필요한 일수를 포함한 기간임 

기 초 금 액 

금44,414,000원(부가세포함) 

용역개요 

용역 

내용 

• 기간 

  - 사전답사: 2025. 12. 1.(월) ~ 2025. 12. 5.(금)[총 5일] 

  - 어학연수: 2026. 1. 13.(화) ~ 2026. 1. 29.(목)[총17일간] 

• 대상: 학생 3명, 인솔교사 1명, 사전답사 교사 1명 

  ※ 참가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인원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를 적용하여 정산함. 

• 장소(국가): 호주 동부지역 소재 어학기관 등  

세부 

일정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고 

용역 포함 

내역 

사전답사 경비(사전답사 숙식비는 공무원여비규정에 따름), 항공권(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포함), 교육비(등록비, 교재비, 학비 포함), 방과후 체험활동 경비, 문화체험 경비(숙식비, 체험비, 관람료, 입장료 일체), 연수기간 숙식 경비, 교통비(국내 및 호주 현지 이동), 식사비, 국내외 여행자보험료, 인솔교사 경비 및 학생관리 업무에 필요한 경비, 위탁수료 및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어학연수 경비 일체 

업체선정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 제출 및 가격입찰서 제출(G2B) ⇒ 업체 제안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선정(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부적격자는 G2B 사전정에서 제외) ⇒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낙찰자 결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용역과 관련한 제반사항 협의 및 계약 체결) 

제안서 제출 

기간 및 장소 

제출기간: 2025.11.6.(목) 17:00 ~ 2025. 11.17.(금) 12:00 (기한엄수) 

  * 평일 근무시간 내(09:00~16:00)만 접수 

제출장소: 쌍룡초등학교 교육행정실 

  * 직접 제출(우편 및 FAX 제출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제출기간: 2025.11.6.(목) 17:00 ~ 2025. 11. 17.(월) 12:00 (G2B 전자제출) 

제안설명회 일시 및 장소 

일시: 2025. 11. 18.(화) 14:00 ~  

장소: 쌍룡초등학교 도서관 

  * 제안설명회 순서는 접수 순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됨 

  * 제안설명회에 불참할 경우에는 사전판정 시 부적격자로 판정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1. 19.(수) 15:00, 쌍룡초등학교 계약담당 입찰집행관 PC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특기사항 

  1)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임 

  2) 참가 인원은 학교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정산 시 참가 인원을 기준으로 정산함을 원칙으로 함 

3) 전염병 발생, 천재지변 및 긴급재난, 세계정세 변화 등에 의한 사회·외교적 혼란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일정을 취소 또는 연기 및 중도 귀국  

     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음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전자계약 및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으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기술(규격)·가격 동시]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되, 가격입찰은 반드시 G2B의 전자입찰시스템(http://www.g2b.go.kr)로만 제출 가능하고 규격(기술) 입찰서(제안서)는 방문으로만 제출 가능함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우편 접수 불가) 

 다. 규격 입찰[제안서 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합니다. 

 라. 해당 용역은 공동계약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입찰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를 계속 강원특별자치도에 두고 있는 업체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따라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안서 제출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 등록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교에서 요구하는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자이어야 합니다. 

  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과업설명  

  해당 용역은 별도의 과업 설명회를 실시하지 않고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설명을 갈음합니다. 반드시 붙임 내용(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예정가격 결정과 관련한 책정기준 등  

해당 용역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산출하였으며, 각 항목별 적용 시기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가. 경비: 위 예규에서 인정하는 비목 

  나. 일반관리비 및 이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서 정하는 용역의 이윤율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11.6.(목) 17:00 ~ 2025. 11.17.(금) 12:00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자제출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가격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기술[규격]입찰서와 가격입찰서 중 하나의 입찰서만 제출하면 무효 처리되므로, 반드시 기술[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기간 내에 모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해당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제8호 및 제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 제1호, 제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미리 이용자 PC에 해당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아.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8.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11.6.(목) 17:00 ~ 2025. 11.17.(금) 12:00 

    ▶ 평일 09:00~16:00 제출 가능  

       ※ 입찰서 제출 마감일은 12:00까지만 접수,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제출 불가 

  나. 제출장소: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한반도면 무동길 50 쌍룡초등학교 교육행정실  

  다. 제출 방법: 직접(방문) 제출(우편 및 전자 제출 불가) 

    1)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2) 대표자 제출 시 신분증만 지참, 대리인 제출 시는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 

     

구분 

대표자 

대리인 

지참 서류 

신분증 

신분증 

위임장 1부 

재직증명서 1부 

 

 

    3)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 중 하나의 입찰서만 제출하면 무효 처리되므로, 반드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기간 내에 모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제출서류 

구 분 

제출 서류 

제안서 

제출 서류 

※ 해당 목록은 입찰참여자의 편의를 위해 작성한 것으로, 제출서류에 누락이 없도록 반드시 제안요청서를 확인 후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 중 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날인 필수) 

* 제안서 제출: 원본 1부, 사본 7부 

※ 원본 1부는 실적 등 증빙서류들을 포함, 제안업체명을 기재하여 제출
사본에는 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등) 불가 

   1. 입찰참가신청서 1부(붙임)  

    2.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G2B에서 출력 

    3. 위탁용역 제안서 8부(원본 1부, 사본 7부) - 표지(서식 1), 본문(서식5) 

      ※ 주요사업 실적(서식3-1), 여행용역 실적 증명서(서식3-2)은 제안서에 포함 

    4. 최근 5년간 해외연수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1부 

      ※ 실적기준일 :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의 실적(원본만 인정)  

    5. 각서 1부 – 서식4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날인) 

   7.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날인) 

   8. 사용인감계 1부 

   9. 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10. 위임장(대리인 제출 시)  

   11.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2. 제안요청서에서 추가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 및 계획서, 내용 일체 

서식 및 제출 방법 등 상세내용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주시고, 제안요청서 작성 등 관련 사항은 사업부서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유의사항  

    1) 제출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본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본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않으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4) 제안서 제출 시 개인정보와 관련한 내용은 삭제 처리 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등 기타 개인식별이 가능한 내용 등) 

 

9. 제안설명회 및 규격(제안서) 평가 

  가. 일시: 2025. 11. 18.(화) 14:00 ~ 

  나. 장소: 쌍룡초등학교 도서관(※ 학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다. 참가자격: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제안설명회 방법 

    ▶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 내용을 바탕으로 설명자료는 별도로 준비하고 발표내용과 제안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감점 처리할 수 있으며, 제안서가 우선 

    ▶ 제안설명서는 인쇄물 및 파워포인트 사용 

    ▶ 설명(업체당 10분 이내) 후 질의응답(업체당 5분 이내) 

    ▶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마.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업체 선정: 2025. 11. 18.(화)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선정 

    ▶ 학교 내부 사정에 따라 다소 늦춰질 수 있으며 개별 통보는 없음 

  바. 유의사항 

    ▶ 설명회 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이며, 제안서 제출 시 교부된 접수증, 위임장(제안서 발표자 대표자의 위임장 필수)과 신분증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고, 해당 서류가 없을 시 제안서 설명회 참석 불가합니다.  

    ▶ 제안설명회에 불참할 경우에는 사전판정 시 부적격자로 판정합니다.  

 

 사. 제안서 평가 방법 

    ▶ 제안서 평가는 정량 평가 20점, 정성 평가 80점으로 함. 

    ▶ 제안자가 제출한 서류를 평가항목별 배점한도 내에서 점수화하여 합계가 기준점수 80 이상을 충족할 경우 적격자로 판정함. 

    최종평가 점수는 각 평가위원의 점수 중에 최고점과 최저점은 제외한 나머지 평가위원의 점수를 합산한 후 산술평균으로 산정하며, 평균점수 산출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함.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 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17-라’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11. 19.(수) 15: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하며, 제안서 평가 지연, 전산장애 발생 등 상황으로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2. 낙찰자 결정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기술[규격]입찰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 후 규격(기술)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0점 이상의 업체)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기술(규격)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기술(규격)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해당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를 적용합니다.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첨부되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4. 기타 사항 및 보충정보제공처 

 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2항 제1호 가목 또는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 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 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및 과업이행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1)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3)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본 공고 게재 및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정보/물품(용역)/공고현황」․「입찰정보/ 

       물품(용역)/개찰결과」 

  자. 본 입찰관련 이의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  

     - 규격·과업내용(이의신청)에 관한 사항: 쌍룡초등학교 교무실(☎ 033-372-5011) 

     - 입찰(이의신청)에 관한 사항: 쌍룡초등학교 교육행정실(☎ 033-372-5030) 

     - 입찰참가등록절차 및 전자입찰(G2B)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1. 6. 

 

 

쌍룡초등학교장 

 

 

 

 

 

 

 

 

 

 

 

[붙임] 입참참가 신청서 서식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해외어학연수 위탁용역 

 

 

 

 

 

납부 및 세입조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함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기관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2025.     .      . 

 

 

 

                                           신청인                   (인) 

 

 쌍룡초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