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2310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중대재해처벌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확보의무 준수 필요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서울뷰티허브 운영 대행 용역
나. 용역기간 : 2026. 1. 1. ~ 12. 31.
다. 용 역 비 : 금744,935,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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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규정)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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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 일 시 : 2025. 11. 18.(화) 10:00 ~ 2025. 11. 20.(목)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11. 19.(수)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에 제출하는 수기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시 입찰 무효 처리됨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됨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5. 11. 20.(목) 09: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경제실 뷰티패션산업과 뷰티산업팀 서민우 주무관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 18층, ☏ 02-2133-8790)
※ 사업설명회 :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본 제안요청서로 대체함.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제안서 접수 시 발주부서에서 현장 통보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 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 확인기준」및「판로지원법」제9조에 따른 아래 세부 품명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단, 증명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 확인서를 보유한 업체 ※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을 통해서 「중소기업 확인서」가 확인되어야함 ※ 전시회기획및대행서비스(세부품명 : 8014198801)
- 입찰공고일 전까지 검사가 완료된 최근 10년 이내, 단일 건으로 1.5억원(부가세 포함) 이상의 뷰티 관련분야*의 실적을 보유한 업체
* 관련 분야 : 뷰티 관련 브랜딩 컨설팅(기획-생산-마케팅-유통-수출 등), 해외진출(수출인증, 바이어 수주상담, 해외박람회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SNS 홍보, 라이브커머스, 팝업스토어 등), 네트워킹 행사 등
※ 실적사항은 사업 발주기관의 확인서를 첨부하며, 하도급의 경우 정식으로 발주기관에 신고 및 확인받은 실적만 인정함
※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중 어느 하나의 구성원이라도 발주기관이 제안한 실적 이상을 보유하면 됨. 단, 제안서평가 시 실적은 구성원의 본 용역 참가비율만큼 인정하여 평가함
※ 실적인정 여부는 발주부서(뷰티패션산업과)에서 최종 판단함
나. 본 사업은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을 허용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상기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5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주 사업자(대표사)를 명시한 공동협정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하며, 대표사는 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로 지정합니다.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 참가할 수 없습니다.
※ 기타 공동수급 관련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에 따름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일관성 있는 사업수행 및 산출물의 통일성 확보를 위해 하도급 불가합니다.
마.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실적)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제1항 제5호)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필요시 제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11. 19.(수) 18:00 까지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함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 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 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음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 확인 바람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뷰티패션산업과 방문제출)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
나. 재직증명서 또는 위임장(입찰참가인이 대리인인 경우) 1부
※ 신분증, 명함 지참
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라.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마.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사.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입찰공고문 추가 명시 서류,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서류 등
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자. 행정처분내용 1부
차. 대표자선임계(공동수급방식의 경우)
카. 공동수급협정서(공동수급방식의 경우)
타. 직접생산확인증명서
파.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① 제안서 제출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② 사업수행능력평가서(정량평가) 1부
- 제안사 일반현황 1부
- 사업수행 조직 및 역할분담 체계 1부
- 참여인력 현황 1부
- 참여인력 이력사항 1부
- 용역 수행실적(원본) 1부 (사본 불인정)
- 실적증명서(원본) 각1부 (사본 불인정)
- 제안사 경영상태(신용평가등급확인서 첨부) 1부
- 재해예방을 위한 조치능력 구비서류 각1부
(관련 자격증, 안전교육 및 훈련실적, 매뉴얼 및 조직현황 등)
- 서약서 1부
-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 1부
③ 사업내용제안서(PPT 및 PDF) 11부
- 제안서 원본 1부
- 평가본 10부
※ 제안서 작성 시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하여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위험성 평가 실시 사항 명시
④ 사업내용제안서 및 발표자료 수록USB 1개
⑤ 가격제안서 및 사업비 산출내역서 각 1부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 시 : 별도 고지
나. 장 소 :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 회의실 ※ 세부일정은 발주부서에서 개별통보
다. 설명시간 : 업체당 25분 내외 (제안발표 15분, 질의응답 10) ※ 입찰참가 등록상황에 따라 시간 조정 가능
라. 설명순서 : 제안서를 제출한 자가 평가 당일 추첨하여 결정 ※ 타 업체 방청 불가
마.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사업책임자 및 배석인원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 이내)
* 입찰참가자는 제안서 제출 시 소속 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책임자를 명시 하여야 하며, 사업책임자가 설명 및 질의응답을 하여야 하나, 제안서 제출 이후 사업책임자의 퇴사,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설명 및 질의응답할 자를 계약담당자의 승인을 받아 다른 소속 직원으로 변경할 수 있고 제안서 설명 및 질의 답변시 사업책임자가 아닌 경우에는 해당 입찰참가자가 제출한 제안서 만으로 평가
바. 제안서평가 시 정성적 평가 결과 평가항목별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는 평가에서 제외 (다만, 최고․최저 점수가 둘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됨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됨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함.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
12.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처벌법」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능력 확보를 위해 계약 시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작성하여야 함.
나.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안전·보건 관계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를 시행하여야 함.
13.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함
라.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과업내용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마.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 또는 ‘서울시계약마당 (http://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서식자료실’, 청렴계약 관련자료는 ‘서울시계약마당(http://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함
사.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기 바람
아.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함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뷰티패션산업과 서민우 주무관(☏ 02-2133-8790)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2팀 김희정 주무관(☏ 02-2133-3251)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6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