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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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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37232-000 공고일시  2025/11/06 13:05
공고명 2026년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 및 V-커머스 스튜디오 관리운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김희정(☎: 02-2133-325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1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8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1/18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75,820,000 원
   
추정가격
432,5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2312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 급) 

(협상에 의한 계약) 

중대재해처벌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확보의무 준수 필요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 및 V-커머스 스튜디오 관리운영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 12. 31.까지(2026. 1. 1. ~ 2026. 12. 31.) 

  다. 용 역 비 : 금475,82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규정)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 일    시 : 2025. 11. 14.(금) 10:00 ~ 2025. 11. 18.(화)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11. 17.(월) 18:00까지 완료하여함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에 제출하는 수기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시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함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함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5. 11. 18.(화) 09: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뷰티패션산업과 뷰티패션정책팀 한규진 주무관(☏02-2133-8768)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 18층) 

       ※ 사업설명회 :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본 제안요청서로 대체함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제안서 접수 시 발주부서에서 현장 통보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 및 아래의 요건을 갖춘 사업자 또는 법인 

      - 입찰참가등록 마감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함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제2023-16호, 2023.6.23.) 제24조(공사 또는 용역의 등록대상) 제2항, 동고시 제5조의 등록요건을 갖춘 업체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 1588-0800)] 

      -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검사가 완료된 최근 10년 이내, 단일 건으로 1.5억원(부가가치세 포함) 이상의 패션・의류 분야 관련 마케팅, 유통, 시설 운영 등의 실적이 있는 업체 

        ※ 실적사항은 사업 발주기관의 확인서를 첨부하며, 하도급의 경우 정식으로 발주기관에 신고 및 확인받은 실적만 인정함  

        ※ 실적인정 여부는 발주부서(뷰티패션산업과)에서 최종 판단함 

  나. 본 사업은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상기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공동이행 시 입찰참가자격의 실적부분 인정 ]  

공동수급체 구성원 중 어느 하나의 구성원이라도 발주기관이 제안한 실적이상을 보유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있음. 단, 제안서 평가 시 실적은 구성원의 본 용역 참가비율만큼 인정되어 평가됨.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5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고,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주사업자(대표사)를 명시한 공동협정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하며, 대표사는 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로 지정함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 참가할 수 없음 

      ※ 기타 공동수급 관련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제6장 공동계약운영요령에 따름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라. 일관성 있는 사업수행 및 산출물의 통일성 확보를 위해 하도급 불가함 

  마.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음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실적)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제1항 제5호)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전자투찰 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음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 확인 바람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뷰티패션산업과 방문제출)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 

  나. 재직증명서 또는 위임장(입찰참가인이 대리인인 경우) 1부 

  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라.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마.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사. 공동수급협정서(공동수급인 경우), 대표자 선임계 각 1부 

  아.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입찰공고문 추가 명시 서류,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서류 등 

  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차. 행정처분내용 1부 

  카.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① 제안서 제출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② 사업수행능력평가서(정량평가) 1부 

      - 제안사 일반현황 1부 

      - 사업수행 조직 및 역할분담 체계 1부 

      - 참여인력 현황 1부 

      - 참여인력 이력사항 1부 

      - 용역 수행실적(원본) 1부 

      - 실적증명서 원본 각 1부 

      - 제안사 경영상태(신용평가등급확인서 첨부) 1부 

      - 재해예방을 위한 조치능력 구비서류 각1부 

        (관련 자격증, 안전교육 및 훈련실적, 매뉴얼 및 조직현황 등) 

      - 서약서 1부 

      -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 1부 

    ③ 사업내용제안서(PPT 및 PDF)  

      - 제안서 원본 1부 

      - 평가본 10부 

      ※ 제안서 작성 시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하여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위험성 평가 실시 사항 명시  

    ④ 가격제안서 및 사업비 산출내역서 각 1부 

    ⑤ 사업내용제안서 및 발표자료 수록 USB 1개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    시 : 별도 고지 

  나. 장    소 :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 18층 회의실
※ 세부일정은 발주부서에서 개별통보 

  다. 설명시간 : 업체당 25분 내외 (제안발표 15분, 질의응답 10분)
※ 입찰참가 등록상황에 따라 시간 조정 가능 

  라.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마.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사업책임자 및 배석인원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 이내) 

  바. 제안서평가 시 정성적 평가 결과 평가항목별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는 평가에서 제외 (다만, 최고‧최저 점수가 둘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됨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됨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함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 

 

12.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능력 확보를 위해 계약 시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작성하여야 함 

  나.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를 시행하여야 함 

 

13.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함 

  라.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과업내용서, 제안요청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마.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 또는 ‘서울시계약마당 (http://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서식자료실’, 청렴계약 관련자료는 ‘서울시계약마당(http://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음 

  바.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함 

  사.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므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 서류를 등록하기 바람 

  아.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함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뷰티패션산업과  한규진 주무관(☏ 02-2133-8768)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2팀  김희정 주무관(☏ 02-2133-3251)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6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