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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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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36658-000 공고일시  2025/11/06 11:30
공고명 2026년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석식 외부운반 위탁급식업체 선정 입찰공고 - 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기관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수요기관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공고담당자 김희정(☎: 053-231-296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7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7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2/05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7,000 원
   
추정가격
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공고 제2025-20호 

 

2026년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석식외부운반 위탁급식업체 선정 제안서 제출 공고 

- 협상에 의한 계약 

 

  

다음과 같이 용역을 시행하오니 용역계약을 원하는 업체는 아래 사항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구매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특수조건, 추가특수조건, 제안요청서 및 본 공고문을 완전히 숙지하신 후 이에 따라 입찰(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대 구 교 육 낙 동 강 수 련 원 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대구광역시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射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입찰(견적 제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청렴서약제의 내용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3개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재 후 6개월 간 대구광역시교육청 및 산하기관과의 수의계약 추가 제한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신고자의 신고내용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고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함) 

홈페이지: http://www.dge.go.kr > 참여마당 > 신고센터 > 부패신고센터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 부패신고센터 

ㆍ전화: 대구광역시교육청 감사관실(053-231-0102~0108) 

QR코드  

그림입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2026년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석식외부운반 위탁급식업체 선정 제안서  

  제출 공고 – 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기간  

2025. 11. 6.(목요일) 14:00 ~ 2025. 11. 27.(목) 16:00 

가격입찰서 및 기술제안서  

제출 기간 

2025. 11. 17.(월요일) 9:00 ~ 2025. 11. 27.(목) 16:00 

토, 일, 공휴일 제외, 평일(9:00~16:00) 

동기간 내 제안서는 총무부로 직접 제출  

급식예상 현황 

월별 

급식비 

예정단가 

급식인원 

급식일수 

기초금액 

1월 

7,000원 

(부가세포함) 

 757명 

11일 

5,299,000원 

2월 

 69명 

1일 

  483,000원 

3월 

3,112명 

11일 

21,784,000월 

4월 

3,542명 

16일 

24,794,000월 

5월  

3,934명 

12일 

27,538,000원 

6월 

2,711명 

11일 

18,977,000원 

7월 

2,294명 

14일 

16,058,000원 

8월 

1,756명 

12일 

12,292,000원 

9월 

4,602명 

17일 

32,214,000원 

10월 

2,495명 

10일 

17,465,000원 

11월 

1,324명 

 8일 

9,268,000원 

12월 

  0명 

 0일 

. 

 

26,596명 

123일 

186,172,000원 

 

단, 급식 예정인원 및 예상일수는 신청자수 및 학사일정 등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급식기간 

2026년도 (1년) 석식 

 (수련원 일정에 따라 계약기간 변경 가능) 

기초금액 

금 7,000원(식) (부가세포함) 

제안설명회 

2025. 12. 3.(수) 10:00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지정장소(추후통보) 

현장 방문을 실시하며 일시 및 장소는 별도 통보합니다 

(※ 수련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재안내) 

개찰일시 

2025. 12. 5.(금) 10:00 이후 

(사정에 따라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배식 장소 

-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식당 배식 

※급식일수는 학사일정 또는 신청인원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1회 급식인원이 100명이하도    포함 

기타사항 

입찰참가자는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해주시고, 관련 내용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3절에 의거 지역제한(대구광역시, 경남 창녕, 경북 고령), 제한경쟁(단가), 협상에 의한 계약이며 전자 입찰 방식에 의한 입찰입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따른‘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제안서 평가 후 개찰합니다.  

    다. 기술제안서 등 관련서류는 본원 총무부에 직접 제출하고, 가격입찰서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단가 기준으로 입찰을 진행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의 제안서 평가 결과에 따라 협상대상자 순위가 결정되며 협상절차를 통하여 계약내용 및 계약단가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이며,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서 식품위생법 제37조(영업허가 등)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제1호에 따른 식품제조ㆍ가공업의 신고를 한 자로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계약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대구광역시, 경남 창녕, 경북 고령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최근 2년간 급식사고가 단 1회도 없었던 업체로 자체 조리시설(보유 또는 임차)에서 급식품을 만들어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차량 내부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온도계 비치)로 운반하여 납품이 가능한 업체. 

    다. 당해 납품 목적물의 운반 및 보관에 필요한 차량(냉동탑차로 납품, 차량내부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온도계 비치) 및 시설을 보유 또는 임차하고 있는 업체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마.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본원까지 운송시간이 약 1시간 내외 이어야 함)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납품완료가 가능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우리 수련원의 위탁급식제공에 따른 제반조건을 숙지하고 수련원 지정장소에서 급식전담인력을 확보하여 직접 제공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식판, 수저, 물컵 등 일체 대여 불가하며 배식에 따른 급식전담인원이 충분히 확보되어야 함 

       ※ 당일 식사시간 10분전까지 납품·배식하고 배식 후 용기(잔반포함)는 30분 이내 회수해야 함 

    사. 『중소기업제품의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2 규정에 의거 중소기업(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중소기업청 고시 제2014-25호」에 따라 발행된 확인서로써,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동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아. 기타사항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 참가자 등록을 필한 업체(입찰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증 및 본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자) 

      -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않은 업체 

      -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  

      - 미적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제1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1항에 따라 입찰금액(입찰단가 × 연간 추정 누계 급식 수)의 25/10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처리하게 됩니다. 

 

5. 제안요청서 교부 및 제안서 작성요령 

가. 제안요청서 교부: 본 공고의 첨부파일 “제안요청서” 로 교부에 갈음함 

나. 제안서 작성요령: 본 공고의 제안요청서, 계약 특수조건을 숙지하신 후 제안요청서에 따라 작성 

다. 가격제안서 작성 시 유의사항 

 1) 제안가격은 단가(1식당 급식비)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2) 위탁급식 예정가격에는 부가가치세가 포함되어야합니다. 

 3) 제안가격에는 급식의 질을 보장하기 위하여 70% 이상에 해당하는 식품비가 불변금액으로 포함되어야 합니다. 

 

6. 입찰참가 신청 및 제안서 제출 

가. 공고기간: 2025. 11. 6.(목요일) 14:00 ~ 2025. 11. 27.(목) 16:00 

나. 제출기간: 2025. 11. 17.(월요일) 9:00 ~ 2025. 11. 27.(목) 16:00 

       ※ 토, 일, 공휴일제외, 평일(9:00~16:00) 

다. 제출방법 

   - 가격제안서: G2B를 통한 입찰서 제출 

   - 기술제안서: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총무부 직접방문 제출 

대리인이 참석할 경우 반드시 대표자의 위임장, 재직증명서,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신분증 지참 

라. 개찰일시: 2025. 12. 5.(금) 10:00 ~ (사정에 따라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마. 제출서류 (첨부파일 제안요청서 참조) 

     1) 외부운반 위탁급식업체 선정 참가 신청서 1부. 

     2) 제안서(제안서 작성내용에 따라 A4규격) 원본1부, 사본7부. 

     3) 제안업체 일반현황 1부. 

     4) 학교 및 교육청 소속 기관 위탁급식 실적 확인서 1부. 

     5) 공고일 기준 2년이내 위탁급식실적 증명서(6개월이상) 및 급식사고유무 확인서, 실적증명 해당기간 학생급식만족도조사 통계표  각 1부. 

        (나라장터에서 발급 받은 원본 및 서식에 따른 원본 제출) 

     6) 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1부.[별지5] *개인별 면허증, 보건증 사본, 개인별 4대보험 납부증명 자료 

     7) HACCP(국내인증서) 및 ISO인증서 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1부. 

     8)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1인당 1천만원, 1사고당 3억원이상) 사본 1부   

     9) 외부회계감사 결산보고서, 재무제표증명원(최근 1년분) 등 제안사의 부채비율 확인서류 1부. 

    10) 위탁급식품 구성비율 내역서 1부. 

    11) 급식제조원가계산서 1부. 

    12) 표준식단표(4주차) 1부.[자체서식] 

    1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14)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증명서) 각 1부. 

    15)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16) 중기업,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17) 영업신고(허가)증 사본(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1부. 

    18)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1부. 

    19) 방역 소독필증(최근) 사본(차량 및 사업장 포함) 1부. 

    20)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21) 각 작업실별(건물내외부, 냉동실, 전처리실, 조리실, 세척실, 화장실, 휴게실 등) 사진 1부(10컷 내외, 컬러인쇄) 

    22) 사용용수 사용료납입영수증(최근2개월) 또는 지하수 수질검사결과서 사본 1부. (보건환경연구원 또는 정부인정 기관 발행, 세균검사성적서는 최근 3개월 이내 검사결과) 

    23) 납세(국세·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24) 납품소요시간이 명시된 사업장 약도 1부(NAVER 최적거리 적용) 

    25)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1부.  

    26) 개인정보제공동의서 1부.  

    27)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28) 안전관리(사고보상대책) 계획서 1부.       

          ※ 사본은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첨부서류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함 

          ※ 구비서류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제출 등에 따른 일체의 경비는 업체에서 부담한다. 

  바. 제안설명회 

 1) 일자: 2025. 12. 3.(수) 10:00 

 2) 장소: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지정장소(추후통보)  

    ※ 부득이한 사유로 제안서 평가 일시, 장소 등이 변경될 경우 입찰자에게 개별 통지 

 3) 발표시간: 업체 제안 설명 - 업체당 15분 이내, 질의답변 5분 이내  

    제안서 설명 시간 등은 참여 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 제안서 발표시 참석자의 참가자격 > 

 

 

 

제안서 발표 시 참석자는 입찰참가업체의 임·직원 이어야하며, 그 중 제안서 발표자는 공고일 전부터 재직 중인 자이어야 합니다. 

 ○ 참석자 전원은 재직증명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1)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4) 유의사항  

   가) 제안서 발표순서는 입찰참가자가 평가 당일 추첨하여 결정하며, 제안서 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기제출한 제안서로 평가합니다. 

   나) 제안업체가 제안서 설명 시 다른 업체는 청취 및 참석이 불가합니다. 

 5) 현장 방문을 실시하며 일정은 별도 통보합니다. 

사. 평가위원 예비명부상의 고유번호 추첨 

1) 제안자는 제안서 제출 시 평가위원 예비명부상의 고유번호 중에서 그룹별 평가위원(7명)만큼의 고유번호를 추첨하여야 한다. 

 ※ 그룹별 평가 위원수: 전문가그룹 3명, 학부모그룹 4명  

2) 평가위원은 많이 추첨된 순으로 결정하며, 추첨된 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연장자순에 의합니다.  

 

7. 제안서(가격평가) 제출 

  가. 제출기간 : (※ 상기 “1.입찰에 붙이는 사항” 참조), 제출처 : 나라장터G2B  

  나. 제안가격에는 급식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 기초금액의 70% 이상에 해당하는 식품비가 포함되어야 한다. 

  다.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 

      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 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참가신청서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입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가격제안서의 투찰가격이 기초금액 이내인 자 중,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제안서를 평가하여 기술능력 평가 점수와 가격 평가 점수의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한다.  

           ※ 현장방문을 실시하며 일정을 정하여 통보함.  

    나. 상은 고득점 순으로 진행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다. 기타 협상순위 및 협상대상자 결정, 협상절차 등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에 필요한 기준과 절차는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납부하고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우리수련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체결을 위해 인지세를 납부하고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로 납부결과를 조회 후 전송(제출)해야 합니다.  

    바. 계약 이행 기대 가능성이 없는 자가 투찰로 낙찰된 이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체결이후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 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외부운반 위탁급식 제안요청서, 계약 특수조건, 타 입찰에 필요한 규정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위탁급식에 관하여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학교급식법 및 대구광역시교육청 학교급식 기본방향 및 수련원의 방침으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다. 입찰참가 등록 시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및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라며, 제출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등록 및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가 계약의 이행을 포기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계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또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중인 자가 동 선정 과정에 참가하여 협상대상자 및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후 부정당업자인 것으로 확인될 시에는 협상대상자 선정 및 계약행위 등은 모두 무효가 됩니다. 

마.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대구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dge.go.kr) 알림마당 > 계약정보 > 자료실’2번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제안 설명회 문의사항, 입찰 및 계약 관련 문의사항은 본수련원 총무부(053-231-2965)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2. 서약서 1부 

      3.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6일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별지2]

업체용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ㆍ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이를 감수할 것이며, 부정당업자로 제재조치(2년이내)하여 산하 전 기관(교육청, 직속기관, 각급 공․사립학교)이 발주하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도록 하여도 이에 따른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5. 회사 임ㆍ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ㆍ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약자 :  

                        회사명 :               대표자 :            (인) 

나라장터(G2B) 전자계약으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엔 위 서명 날인 여부를 불구하고 계약상대자 상호간 전자계약 체결에 따라 수용한 것으로 보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장 귀하 

 

< 부패신고 보상금 지급 안내 > 

 

 

 

부패신고 

부패행위 

 

신고방법 

직무와 관련하여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받는 행위 

직위 또는 권한을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얻거나, 의무불이행에 따라 교육청 재정에 손실을 끼친 행위 

자기 또는 타인의 부당한 이득을 위하여 다른 공무원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알선ㆍ청탁 행위 

ㆍ그 밖에 교육청의 청렴도를 훼손한 행위 

신고기한: 부패행위일로부터 3년 이내 

지방공무원법 제69조의2제1항 각 호에 해당할 경우 5년 이내 

 

홈페이지: http://www.dge.go.kr/ 참여마당 / 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청렴포털) 

ㆍ전화: 053) 231-0102 ~ 0107 

ㆍ팩스: 053) 757-8209  

ㆍ우편: 대구 수성구 수성로 76길 11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감사관실> 

그림입니다. 

신고자 보호: 신고자의 신고내용에 대하여 비밀을 보장하고 신고자가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함 

 

 ※보상금: 누구든지 대구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무원(사립, 계약직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대구광역시교육청 부패신고 보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5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 

○ 수집ㆍ이용 목적: 계약 상대방 대상 자체 청렴도 설문조사  

 ○ 수집 항목: 소속,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보유 기간: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1년간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의 자체 청렴도 설문조사에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예          □아니요 

 

20  .   .   . 

본인                성명            (서명 또는 인) 

 

대구광역시교육감 귀하 

 

서    약    서 

 본 업체는 귀교의 위탁급식운영 희망업체로서, 동 업체선정 과정에 있어 아래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없음을 확인하고 또한 이를 철저히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수련원에서 요구하는 위탁급식 운영에 관한 제안서를 성실히 작성 제출한다. 

2. 수련원에서 제공한 시설 외에 추가로 필요한 시설 부분에 대한 소요경비는 위탁업체가 전액 부담한다. 

3. 급식 대상은 학생과 교직원으로 하되 희망자에 한한다. 

4. 수련원나 급식운영위원회에서 요구하는 사항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즉시 시정하거나 건의에 응하여야 한다. 

5. 제안의 내용이 사실과 다름이 확인될 경우에는 업체선정 대상에서 제외한다. 

6. 본 위탁급식 운영 추진과 관련하여 수련원를 방문하거나 관계서류의 제출·작성을 위한 회사의 노력에 대하여 대가를 요구하거나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7. 제안서 내용의 확인·평가 등을 위하여 현장방문이 있을 시 현장안내 및 필요한 자료를 제출한다. 

8. 제출된 서류는 반환 요구하지 않으며, 업체 선정 결과에 대하여 승복하고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는다. 

9. 귀교의 위탁급식 운영업체로 선정된 후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관계 법률에 의거 어떠한 불이익 처분을 받을지라도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10.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러한 제공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사업자등록번호 :  

성   명(대표자) :           (인)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장 귀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과의 2025년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석식 외부운반위탁급식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안전관련 제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본인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안전관련 이행 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5.    .    . 

 

 

상          호 :   

사업자등록번호 :   

주          소 :   

대    표    자 :           (인)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