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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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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5HCM005545507-01 공고일시  2025/11/06 10:38
공고명 '25년 CSC 국외 현지학습 용역 계약
공고기관 공군교육사령부 수요기관 공군교육사령부
공고담당자 신혜원(☎: 055-751-623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2단계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6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11/06 09:00 ~ 2025/11/17 15:3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7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1/21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9,777,000 원
   
배정예산
79,777,000 원
   
추정가격
72,52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 찰 공 고(긴 급) 

※ 본 입찰은 전자입찰/전자계약 및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사업입니다.  

 

1. 공고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25년 고급지휘관참모과정(CSC) 국외 현지학습 용역 계약 

나. 예     산      액: 

79,777,000원(부가세 포함) 

다. 계   약   방   법: 

총액제 / 2단계 경쟁(기술 가격 동시) 

라. 기초예비가격 공개: 

’25. 11. 6.(목) 

마. 입 찰 등 록 마 감: 

’25. 11. 17.(월) 15:30 

바. 가 격 입 찰 서 제 출: 

’25. 11. 6.(목) ~ ’25. 11. 17.(월) 16:00 

사. 제  안  서  제  출: 

’25. 11. 6.(목) ~ ’25. 11. 17.(월) 16:00 

 

 * 단, 평일 08:30 ~ 17: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 사후 제출은 인정하지 않으니 반드시 제출일시를 준수 바랍니다. 

 

 * 제출 방법은 본 공고문 제9조 「제안서 제출 방법」 참조 바랍니다. 

아. 제안서(기술)  평가: 

’25. 11. 17.(월) 17:00 ~ 

 

 * 제안서(기술)평가 일정은 협의 하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별도 제안설명회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제안서 제출 전 문의사항 

 

   발생 시 사업담당자(055-975-2763)에게 문의 바랍니다. 

자. 개   찰   일   시: 

’25. 11. 21.(금) 13:00 

 

 * 제안서(기술)평가결과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해 가격 입찰서를 개찰합니다. 

 

 * 제안서(기술)평가 이후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일이 

 

   변동(조기/지연)될 수 있습니다. 

차. 계  약  서  작  성: 

’25. 11. 21.(금) 13:00 ~ (개찰일에 따라 변동 가능) 

카. 용 역 이 행 기 간: 

’25. 12. 2.(화) ~ ’25. 12. 5.(금) / 제안요청서 참조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해당 용역에 대한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제안요청서 내 평가 산정 방식, 제안내용 변경, 제안서 평가일정 등 사업관리 항목 문의사항 있을 시 사업담당자(055-975-2763)를 통하여 회신 바랍니다. 

 

2. 입(개)찰, 입찰관련서류 열람 

   가. 입(개)찰은 공군교육사령부 계약담당공무원에 의해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용 컴퓨터에서 실시합니다. 

   나. 전자입찰에 관한 진행절차, 전자입찰관련 특별유의서 및 약관 등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www.d2b.go.kr) 또는 모바일 앱(구글스토어 또는 원스토어에서 앱 명을 “국방전자조달”로 검색 후 설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국방전자조달 모바일 앱 서비스 안내는 첨부파일 “국방전자조달 모바일 앱 서비스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업체로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2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은 중소기업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을 활용하여 확인하므로, 등록 마감일시까지 공공구매정보망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합니다. 

   나. 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으로 등록한 업체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제재를 받지 않는 국내 기관 및 업체  

   라. 국방보안업무훈령의 군사공간정보보안 관리에 의한 보안유지가 가능한 국내기관 및 업체 

  마. 공동계약 : 비허용 

  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전자입찰참가등록 등)의 절차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 업체등록,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전자거래용 인증서발급,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 등록 및 업체추가정보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모든 자격은 공고일 전일로부터 계약종료일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공고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반드시 참가자격을 확인 후 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예정가격의 결정 

  . 기초예비가격 및 사정률 범위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시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사정률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2개의 번호를 선택하면 다수 선택번호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5. 입찰등록시 제출서류(첨부파일 제출서류) 

  가. 입찰보증금 전자보증서(지급각서 대체가능)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전자보증서 발급 시 피보험자명은 공군교육사령부(사업자등록번호 : 613-83-03617)이며, 보증금액은 투찰하실 금액의 2.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 전자보증서 미발급 시 현금에 의한 입찰보증금 납부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 및 제9조에 의거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업체등록 및 입찰참가 신청 시 상기 서류에 대해서는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모든 서류는 최근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원본과 상이없음을 확인한 후 제출) 

    ※ 제출한 서류 중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때는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국방부 계약업무처리훈령(24. 10. 24.) 제2절 “2단계경쟁입찰 및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평가기준”에 따라,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기술능력 평가를 실시하여 투찰자의 적격 여부를 판단합니다. 

나. 제안서(기술) 평가 기간 : ’25. 11. 17.(월) 17:00 ~ ’25. 11. 21. (금) 12:00 

     제안서 평가가 지연될 경우 개찰을 연기할 수 있으며, 해당업체에는 별도로 통보합니다. 

다. 제안서(기술)평가 종합점수가 85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합니다. 

     적격자 선정 여부는 별도로 공지하지 않습니다. 국방전자조달 통하여 개별 확인 바랍니다. 

   라. 가격입찰서 제출마감일시까지 가격투찰을 받고, 제안서(기술) 평가 결과 “적격자”를 대상으로만 개찰일시에 투찰가격을 개찰하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2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만, 낙찰자가 될 동가의 입찰자가 2인 이상 있을 때에는 제안서(기술)평가 종합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세부 평가방법 및 평가점수 산정 방법 등은 제안요청서를 확인 바랍니다. 

 

7. 입찰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입찰유의서 제12조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참여 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 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미적격자에 대한 입찰은 무효처리하며 해당업체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은 최종 낙찰결정시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제재처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마.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할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11호의 규정에 따라 당해 입찰은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사. 본 계약의 가격평가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전자로 진행되므로, 반드시 가격투찰여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8. 제안서 작성 및 유의사항 

  . 객관적으로 판단 시 회사명을 알 수 없도록 비표처리(특히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로고, 회사명 등은 반드시 제외)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확인 바랍니다. 

 

 

 

 

 

 

9. 제안서 제출 방법 

가. 제안서 제출서류 : 제안서 제출 공문, 제안서(Ⅰ,Ⅱ권), 위임장, 사용인감계,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CD-R 1매 

    ※ 제안서 접수 시 상기서류 미제출 시 제안서 접수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제출 바랍니다. 

    ※ 제안서 작성방법, 세부 제출서류는 제안요청서를 확인 바랍니다. 

 나. 제안서 제출은 서면 원본 직접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제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안서 제출장소: 대전 유성구 자운로 220-1 후문위병면회실동 1층 

                       (네비게이션에 ‘케렌시아 자운대점’ 검색) 

     - 제안서 제출일시 : ’25. 11. 6.(목) ~ ’25. 11. 17.(월) 16:00 

        * 단, 평일 08:30 ~ 17: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 제출시간 협의 및 제안서 제출을 위하여 궁금한 점은 담당자(055-975-2763)에게 연락 바라며, 기재된 제출일시/장소 외 제출 요청은 받지 않습니다. 

     - 제안서 제출 시 양식, 규격, 내용, 작성요령 등은 제안요청서를 참조 바랍니다.  

 

10.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서 내역서, 제안요청서, 계약특수조건, 청렴이행서약서, 국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계약예규에서 정한 입찰유의서 및 계약일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사용자등록”을 하셔야 하며, 그 절차는 ①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를 발급 ② 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에  업체등록 ③ 국방전자조달(www.d2b.go.kr) 홈페이지에서 “사용자등록 신청”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을 하고 승인을 받은 후 1일이 경과하여야 국방전자조달 사용자 등록신청이 가능합니다. 

    . 입찰등록이 확정된 업체는 투찰마감일시까지 상시 투찰이 가능합니다. 

       ※ 투찰마감/제안서 제출 일시 이후에는 입찰서/제안서 투찰/제출이 불가하며, 입찰서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상 전자입찰로 진행되고 제안서는 제출 장소에 직접 제출(시간엄수)하여야 합니다. 

    라.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마.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 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각각 일정에 따라 여유를 가지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투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중앙계약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을 취소,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 입찰단계(입찰등록심사, 적격심사결과, 낙찰자 결정 등)별 SMS서비스 수신 신청은 국방전자조달(www.d2b.go.kr)메인화면 우측의 [SMS서비스 신청]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국방전자조달 공지사항의 ‘SMS서비스방법 변경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 청렴계약의 체결 

  가. 본 용역은 국가계약법 제5조2에 따른 청렴계약 체결 대상 용역입니다. 이에 따라,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또는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을 주거나 받지 아니할 것을 약정하여야 하며 이를 지키지 아니한 경우 해당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055-751-6239),감찰실(☏055-759-5397)로신고하거나,국방부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2. 입찰 내용에 관한 문의 

    가. 주        소 : (52634) 경남 진주시 금산면 송백로46 사서함 306-1호 

    나. 문 의  전 화 

      - 용역내용관련 : (055)975-2763 사업담당자 

      - 입찰등록관련 : (055)751-6239 계약담당자 

      - 국방전자조달시스템 관련 문의 : 1577-1118 

 

이상 입찰에 관한 사항을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6일 

 

공군 교육사령부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