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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으로 크는 우리아이 「책크人」
2025. 찾아가는 독서토론교실 위탁용역 제안요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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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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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교육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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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교육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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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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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울산교육계획 「1-3-1. 독서⋅인문교육」
⋄2025. 독서⋅인문교육 운영 계획 「1-1-3. 질문이 있는 독서토론」
⋄2025. 찾아가는 독서토론교실 운영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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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독서토론교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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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토론 전문가가 교실로 직접 찾아가 도서와 이야기를 바탕으로 비경쟁 독서토론 수업을 진행하여 독서흥미 제고 및 토론활동을 통한 학생 의사소통능력 및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토론 과정에 경청⋅공감⋅배려하는 태도를 기르는 수업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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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서 기반 토론 활동으로 의사소통 능력 및 사고력 향상
❍ 독서 흥미 제고 및 경청⋅공감⋅배려의 존중 태도 형성
❍ 질문과 토론이 일상화되는 교실 수업 문화 조성
1. 과업 개요
가. 사업명 : 찾아가는 독서토론교실
나. 사업대상 : 울산 관내 초 5~6학년, 중⋅고등학생
다. 과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 12. 5.(금)까지
※ 과업기간은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라. 사업예산 : 금42,500,000원(금사천이백오십만원) ※부가세 포함
마. 운영기관 : 전국단위 독서토론교육 전문기관(교육서비스업종)
- 관련 전문 자격을 취득한 강사 20명 이상 운영 가능한 업체(학교급별 10명 이상)
- 교육청, 학교, 지자체, 도서관 등 공공기관과 5회 이상 사업을 추진한 이력이 있는 업체
2. 과업 내용
가. 교육대상 : 초⋅중⋅고등학교 250학급(초등 5~6학년, 중⋅고등학생)
※ 교육대상은 신청규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운영기간 : 2025. 11. 10.(월)~12. 5.(금) ※운영기간은 변경될 수 있음
다. 운영시간 : 1회 당 2차시 내외 수업
라. 교육장소 : 학급 교실 및 기타 수업 가능 장소
마. 운영방법 : 신청 학교(교실)로 직접 찾아가 독서토론수업 진행
바. 교육내용
1) 주제 도서를 바탕으로 국어 등 교육과정 연계 토론수업
2) 독서 기반 질문 생성, 비경쟁 대화⋅이야기식 토론수업 등
3) 주제 도서 선정 및 강사 운영에 특정 이념, 정치적 견해를 일괄 배제한 중립적 수업 운영
사. 운영 강사
1) 독서토론 교육, 토론교육 등 전문 강사 운영(아래 필수 충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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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서토론지도사, 토론교육지도사 2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
㉯ 학교(교과 수업, 방과후 수업 등), 지자체, 공공도서관 등 학생 대상 토론교육 경력 1년 이상 강사
㉰ 독서토론, 독서교육 관련 연수를 60차시 이상 수료한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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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문 강사와 학급 담임교사(교과교사)가 함께 협력 수업 진행
3) 상황에 따라 주 강사와 보조 강사가 함께 진행할 수 있음
아. 운영기관 및 관리 인력
- 실무 운영 담당자 및 행정 요원 확보, 기타 전화 상담 등 운영 지원 필수
- 독서(토론)교육 관련 자격증 발급 및 추후 관리가 가능한 기관
- 강사 양성 프로그램, 교사 연수 프로그램이 있는 기관
- 독서토론교육 전문 전국 단위 비영리공익법인이나 사회적기업
자. 독서토론 프로그램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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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육과정 연계 반영(안) ※ 2차시 기본으로 요구에 따라 3차시 운영될 수 있음
가. 초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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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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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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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개정교육과정 핵심역량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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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즐거운 책 읽기와 독서토론 능력 향상
[6국02-05] [9국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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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긍정적인 읽기 동기 형성, 적극적인 읽기 활동
- 교과나 진로 등 관심 분야의 책을 읽고 토론하는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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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정보처리 역량) 쟁점 분석, 논리 구조 파악
(창의적 사고 역량) 논리 구성, 합리적 문제 해결
(자기 관리 역량) 지적 성장 동기 부여, 목표 성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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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질문하는 능력과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함양
[6국01-03] [9국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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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 생성 기법 숙달
-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여 대안 마련,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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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관리 역량) 학습 과정 주도적 계획 및 실행
(지식정보처리 역량) 정보 재해석, 심화 질문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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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경청, 공감, 배려를 통한 의사소통능력 향상
[6국01-07] [9국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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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경쟁 이야기식 독서토론 활동
- 수용과 공감하는 능력과 교과 학습 능력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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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체 역량) 타인 존중, 협력, 시민의식 함양
(심미적 감성 역량) 공감, 개방적 태도 증진
(의사소통 역량) 효과적 표현 및 경청 능력 숙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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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중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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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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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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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개정교육과정 핵심역량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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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즐거운 책 읽기와 교과 연계 독서토론 능력 함양
[9국02-07] [12독토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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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과나 진로 등 관심 분야의 책을 읽고 토론하는 활동
- 적절한 방법을 활용하여 독서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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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정보처리 역량) 쟁점 분석, 논리 구조 파악
(창의적 사고 역량) 논리 구성, 합리적 문제 해결
(자기 관리 역량) 지적 성장 동기 부여, 목표 성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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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논증하며 문제를 해결 하는 능력 함양
[9국01-07] [10공국1-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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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여 대안 마련,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
- 논증이 타당한지 평가하며 토론하는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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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관리 역량) 학습 과정 주도적 계획 및 실행
(지식정보처리 역량) 정보 재해석, 심화 질문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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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다양한 관점 수용 및 협력적 의사소통 능력 향상
[9국01-04] [12독토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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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용과 공감하는 능력과 교과 학습 능력 향상
- 협력적 의사소통 능력 향상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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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체 역량) 타인 존중, 협력, 시민의식 함양
(심미적 감성 역량) 공감, 개방적 태도 증진
(의사소통 역량) 효과적 표현 및 경청 능력 숙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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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수업 운영
- 차시별 단계적 토론활동 운영(주제⋅도서 이해→토론활동→토론주제 확장)
- 차시별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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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 및 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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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활동 및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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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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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기식 독서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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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단계 : 책 문 열기
- 2단계 : 책 이야기 나누기
- 3단계 : 우리 생활과 사회에 적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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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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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경쟁 독서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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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급 전체가 토론 주체로 활동
- 모둠별 독서토론 능력 실습
- 묻고 답하는 대화식, 의견을 모아 새로운 아이디어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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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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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탐구 모둠별 독서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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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둠별 토론주제(도서, 교과 및 진로) 설정
- 모둠별 발표 자료 함께 만들기
- 모둠별 발표 및 질의응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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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주제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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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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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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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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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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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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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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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키드 (제리 크래프드)
나무를 심은 사람 (장지오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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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은 한 명 한 명 빛나야 한다 (앨린 코커릴)
한나 아렌트, 교육의 위기를 말하다 (박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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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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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시티 (김주영)
시간 유전자 (김혜정)
탄소중립으로 회사를 살린 아이들 (다온샘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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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버 (나혜림)
아몬드 (손원평)
동물농장 (조지 오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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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자와 하녀 (고병권)
역사의 쓸모 (최태성)
독서의 쓸모 (양미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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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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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 쟁탈전 (기획집단 MOIM)
우리도 고통과 행복을 느껴요 (김성호)
열두살 궁그미를 위한 윤리학 수업 (스티네 옌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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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물 부모의 탄생 (김현수)
이 정도는 알아야 하는 최소한의 인문학 (이재은)
10대를 위한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클 샌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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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피엔스 (유발 하라리)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클 샌델)
지리의 힘 I (팀 마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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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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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기로운 경제수업 (강수돌)
스마트폰이 뭐 어때서요? (브랜드 마셜)
지구가 뜨거워서 버스가 무료하고 (장성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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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민, 멈추기 위해 떠나는 사람들 (하영식)
꼰대 아빠와 등골 브레이커의 브랜드 썰전 (김경선)
청소년을 위한 돈이 되는 경제 교과서 (신동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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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 (토드 부크홀츠)
청소년을 위한 경제학 에세이 (한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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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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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이상 미래세상 (편석준)
꿀벌이 멸종할까봐 (김영호)
신비로운 뇌 세상 여행 (클라이드 기퍼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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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대를 위한 미래과학 콘서트 (정재승 외)
역사를 바꾼 17가지 화학 이야기 1, 2 (페니 르 쿠터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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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 책 (그레타 툰베리)
특종 생명과학 뉴스 (이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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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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꼴찌, 세계 최고의 신경외과 의사가 되다 (그레그 루이스 외)
소녀, 적정기술을 말하다 (조승연)
행복한 청소부 (모니카 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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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대를 위한 의학을 이끈 결정적 질문 (예병일)
질병 정복의 꿈, 바이오 사이언스 (이성규)
오싹한 의학의 세계사 (데이비드 하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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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팡질팡 청년의사 성장기 (허기영)
아픔이 길이 되려면 (김승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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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체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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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아저씨의 꿈의 목록 (존 고다드)
우리 그림이 들려주는 사람 이야기 (박영대)
뮤지컬 인문학 (송진환, 한정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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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음악 히치 하이킹하기 (김상원 외)
예술에 대한 여덞 가지 답변의 역사 (김진엽)
10대와 통하는 스포츠 이야기 (탁민혁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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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지컬 인문학 (송진환, 한정아)
성공하는 스포츠 비즈니스 (박성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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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강사 대상 사전 연수 실시
- (대상) 찾아가는 독서토론교실 강사 및 관리 인력 등
- (일시 및 장소) 계약 이후 조율
- (내용) 사업 이해 및 프로그램 안내, 보안 및 안전교육 등
- (기타) 찾아가는 독서토론교실 수업과정안, 학습지 등 협의
카. 신청 학급 담당 교사 사전 연수
- (대상) 찾아가는 독서토론교실 선정학급 담당 교사
- (내용) 운영 프로그램 안내, 수업 일정 조율 및 안내, 교재 활용 등 안내
- (방법) 온라인 줌 안내 ※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3. 사후 평가회 운영
용역수행자는 사업 종료를 전후 하여 사후 평가회를 실시한다.
가. 대상 : 교육청 담당자, 위탁 관계자, 지도강사 등 10명 내외
나. 일시 및 장소 : 미정, 계약 후 협의
다. 내용 : 찾아가는 독서토론교실 결과 보고 및 성과 평가회
4. 과업 추진 과정
과업은 다음의 과정을 수행하되 발주처의 요구에 따라 수정⋅보완한다.
가. 사전 준비
1) 계약 후 프로그램 운영 기획 협의회 운영
2) 주제도서 선정, 수업 활용 교재(수업자료, 활동지 등) 관련 협의
3) 강사 사전 연수 시 연수 계획 협의 및 현장 모니터링
4) 선정 학급 대상 담당 강사, 희망 수업일 조율
나. 프로그램 기획 :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 운영 내용 기획 확정
다. 사업추진
1) 사업 최종 일정 제출(지도강사 일정 포함)
2) 지도 강사 사전 연수 실시(사업 안내 및 운영 방안, 안전교육 등)
3) 학교급별 교육과정 내용 및 수준을 고려한 강사 편성
- 프로그램 운영 및 강사 관리 전담반 운영
- 사후 만족도 조사 실시
- 돌발 상황 발생 시 울산광역시교육청과 협의
- 프로그램 운영 중 발주처 지시사항에 반영 및 필요 시 보완⋅개선
- 수업 운영 일지 작성(담당 강사, 대상, 수업 일시, 내용 등 포함) 제출
5. 위탁운영 착수보고서 및 결과보고서
사업운영에 대한 착수보고서와 결과를 보고서를 다음과 같이 작성 제출한다.
가. 착수보고서 제출
1) 착수계, 사업계획서(강사 및 교재, 일정표, 계획 등 포함) 등 계약 체결 이후 7일 이내 제출
2) 발주처는 제출한 세부 운영계획서에 대해 검토⋅보완 요청할 수 있음
나. 부득이한 사유로 사업계획 또는 세부 시행계획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발주처의 승인을 받아 변경 내용을 공문으로 제출
다. 위탁운영 시 드러난 문제점에 대하여 보완⋅개선 요청할 경우 위탁기관을 이를 수용하여야 함
라. 결과보고서 제출
1) 프로그램 운영 종료 7일 이내 제출
2) 수업운영일지, 운영 만족도 결과(교사, 학생), 경비정산서(영수증)
3) 강사비 입금 확인증은 용역비 입금 이후 7일 이내 공문 제출
1. 과업 수행 및 인원 구성
가. 전체 또는 부문별 사업관리 책임자를 임명하고, 사업 운영 사항을 모니터링할 관리 요원을 배치하여 사업을 책임지고 수행한다.
나. 용역수행자는 학교급별 특성에 적합한 전문 강사 및 인원을 구성하여 종합적이고 유기적인 업무추진 체계를 구축⋅관리한다.
다.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강사 인력을 확보 해야하며, 지도 강사는 독서논술교육(독서교육, 논술교육) 자격증 실무경력을 갖춘 자, 학교 등 교육경력을 갖춘 자, 관리요원(안전요원) 등을 조직하여 운영한다.
라. 책임 관리자 및 기타 전화 상담 등을 담당할 행정요원 확보한다. (필수인력: 책임자 1명, 행정·관리요원 1명 이상)
마. 과업수행 인력은 성범죄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경력이 없고, 관련 업무 유경험자로 해당 분야의 전문지식을 보유한 자로 한다.
2. 과업의 보고 및 승인
착수와 보고는 다음과 같이 진행한다.
가. 착수보고 : 착수보고서 제출(착수보고회는 생략할 수 있음)
나. 최종보고 : 결과보고서 제출
1) 과업종료 후 7일 이내 제출(결과보고서 2부 제출)
2) 최종보고회 : 사후평가회 운영(일정 별도 안내)
3. 과업수행자의 책임
가. 과업수행자는 우리 교육청의 승인을 받아 수행한 과업이라 할지라도, 보고서의 내용이 미비하거나 과오나 오류 등으로 인한 하자에 대하여 책임져야 할 의무가 있으며, 우리 교육청의 수정⋅보완 요구가 있을 때에는 과업 수행자 부담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나. 보고서의 불완전, 성과품의 하자로 인하여 우리 교육청에 손해 발생 시 또는 용역수행 업체로서의 의무와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지 않아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수행업체가 진다.
다. 본 과업지시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과업수행자는 발주기관이 사업 목적의 달성 및 성과물의 품질향상을 위하여 합당하게 추가 제안하는 과업지시 및 기타 사항은 과업 범위에 포함된 것으로 본다.
라. 과업수행자는 과업업무 수행 중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진행요원 등 관계종사원 등에 사전교육 실시 등 제반 대책을 강구하여야 하며 과업수행 과정에서 발생되는 각종 사고의 책임 및 행정적·기술적 제반 비용과 문제 해결은 과업수행자가 책임지고 처리하여야 한다.
마. 본 용역수행 중 참여 인력을 변경하지 않는 것을 기본으로 하되, 부득이 변경 시에는 기존 참여 인력과 자격이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자격 및 경력을 갖춘 사람으로 교체할 수 있으며, 인수⋅인계를 철저히 하여 자료의 외부 유출을 방지하고 이의 불이행으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사건(사고)에 대한 책임은 과업수행자에게 있다.
바. 과업수행자는 이 과업을 수행함에 있어 관계 법률에 저촉되는 행위로 인한 모든 피해 사항에 대하여 책임진다.
사. 계약대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를 받은 경우에는 법원의 판결에 의하여 계약대상자가 배상하여야 하며, 과업 수행 인력의 건강, 위생, 안전관리, 작업규율의 유지 등 본 계약에 의거 고용된 인력과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하여 단독 책임을 지고 울산광역시교육청에 대하여 그 피해가 없도록 하여야 한다.
아. 위탁기관은 울산광역시교육청의 승인 없이 과업을 특정 업체에 하도급 할 수 없다.
자. 계약대상자는 본 계약에 관한 권리 및 의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제한 물권을 설정할 수 없다.
4. 용역내용 및 사업기간 변경조건
가. 본 과업지시서에 제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추후 사정 변경 등 기타의 사유로 사업내용에 조정이 필요한 사항은 발주처의 사전 승인을 거쳐 시행한다.
나. 용역수행 중에 다음 사항이 발견될 경우에는 발주처의 승인을 받아 계약금액 범위 내에서 용역 내용의 변경 및 기간을 변경할 수 있다.
1) 용역 내용 등이 현저하게 변경될 때
2) 기타 내용 변경이 필요하다고 발주처이 인정할 때
다. 발주처 또는 계약대상자는 본 계약을 중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해지 예정일 10일 전까지 그 사유가 기재된 문서를 상대방에게 통보 후 협의하여야 한다.
라.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용역 수행 중 특별한 사유 없이 다음 사항이 발생할 경우 계약 위반행위로 간주, 관계 법령 등에 의하여 계약해지 등의 법적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우리 교육청의 제반 지시 사항을 기한 내에 이행하지 아니한 때
2) 계약기간 내에 사업의 내용을 완료할 능력이 없게 된 때
마. 계약대상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사업비의 전부를 반납하게 할 수 있다.
바. 제안요청서의 내용은 용역계약 체결 후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사업범위 및 계약금액의 변경은 발주처와 용역 수행자 상호 합의에 의해 결정한다.
5. 기타 일반사항
가. 본 과업내용서는 과업수행을 위한 사항들을 규정하였으며, 본 과업지시서에 명기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지침 등에 의하고, 관계법령 및 지침 등에도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발주처와 상호 협의하여 처리한다.
나. 과업수행자는 관련 자료의 수집 및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할 수 있도록 사전 기획 간담회 등을 개최하여 그 의견을 최대한 제작에 반영한다.
다. 계약대상자는 사업을 수행 완료 후 사업비를 발주처에 청구할 수 있으며 발주처는 최종 결과보고서를 검토 후 지급한다.
1.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 자격)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있는 자
나. 교육서비스 및 학술연구용역업체로 과업수행이 가능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이거나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또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의거한 비영리법인
2. 사업자 선정방법
가. 기본방침 및 적용기준
1) 기본방침 : 객관적이고 공정한 기준과 절차를 적용, 공개경쟁에 의한 많은 사업자에게 참여 기회를 부여하여 우수 사업자를 선정함
2) 적용 규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 법 시행령
나. 입찰 및 낙찰자 결정방식: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1) 용역 규격ㆍ가격동시입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은 규격과 가격입찰을 동시에 실시하고, 규격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개찰 실시
2) 용역 입찰 시 2인 이상의 입찰참가자가 있으면 유효한 입찰 성립(규격 적격자가 1인으로 결정된 경우에도 가격개찰 가능)
3) 제안서 평가방법
가) 평가위원회 구성 : 4명 이상 7명 이내의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
나) 제안서 평가
(1) 평가항목 및 배점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참조>
(2) 평가기준 : 본 제안의 요청 요구 사항의 기술적인 만족도, 제안 요청 대상 업무 수행에 대한 적합성 여부 등 평가
(3) 평 가 :
- 기술평가 : 제안 내용, 제안업체 일반, 기획 및 평가전략, 운영과 사업지원, 성과관리부문 평가로 자체 기술이행능력 평가표에 의한 평가
- 정성평가 : 평가위원 평가에 대해 합산 후 평균하여 집계
※ 기술평가는 합계가 기준점수 80점 이상을 충족할 때 적격자로 판정
※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심사평가는 울산광역시교육청 추진
4) 기타사항
가) 여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관련 규정에 따른 계약 일반조건 등을 준용
나) 제안서의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제안서의 효력 및 보안
1)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 내용은 제안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2) 울산광역시교육청은 필요시 제안서에 대하여 추가제안 또는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3) 본 제안요청서의 전체 또는 일부가 제안서 제출 이외의 다른 목적에 사용할 수 없음
4) 제안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판명될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에게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행위를 무효로 함
5) 제출된 제안서의 소유권은 울산광역시교육청에 있으며, 제안서의 내용을 공개할 의무는 없음(본 제안요청서 및 이후 제안서 제출까지 발생하는 모든 사안은 행정대외비로 취급)
6) 제안이 승인되어 문서로 계약서가 작성되기 전까지 울산광역시교육청은 그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음
7)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울산광역시교육청과 협의하여 추진
※ 그 외,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조달청 기준에 따름
라. 계약 관련 사항
1) 입찰의 종류: 제한(총액) 입찰
2) 계약 방법: 2단계(규격⋅가격동시) 입찰
3) 입찰공고: 국가전자조달시스템(G2B) 게재
마. 입찰서류 제출
- 입찰 참가 등록 및 입찰서류 제출: 입찰공고문 참조
바. 평가위원회 및 제안서 제출
1) 내 용: 입찰공고문 참조
2) 방 법: 제안서 내용을 바탕으로 평가
사. 제안서 평가 방법
1) 제안서는 기술능력평가 100점(정량평가 30점, 정성평가 70점)으로 함
2) 제안자가 제출한 서류를 평가 항목별 배점 한도 내에서 점수화하여 합계가 기준점수 80점 이상을 충족할 때 적격자로 판정함
- 정성평가는 위원별로 제출한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으로 산정하며, 평균 점수 산출 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함
- 제안서가 입찰서류(공고문, 제안요청서)에서 정한 사항에 어긋나거나 적합하지 않으면 심사 대상에서 제외됨
- 평가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실시함
※ 평가위원회는 별도 계획에 의해 구성함
- 평가위원 명단과 평가 내용은 공개하지 않음
- 평가 기준(평가 항목 및 배점)
|
구 분
|
평 가 항 목
|
배 점
|
비 고
|
|
기술
능력
평가
|
정량평가
|
▪ 기술인력 보유상태
-관련분야 전문 인력 및 경력자
|
20
|
30
|
|
|
▪ 사업수행실적
-학습캠프(영어), 진로진학학습 수행 실적
|
10
|
|
정성평가
|
▪ 과업에 대한 이해도
|
20
|
70
|
|
|
▪ 기획 및 평가 전략(타당성, 적절성)
|
20
|
|
▪ 사업 전략에 대한 지원
|
20
|
|
▪ 사업성과 관리
|
20
|
|
합 계
|
|
100점
|
|
3. 입찰서류 및 제출방법
가. 입찰참가 신청 서류
1) 입찰참가 등록서류 : 공고 내용에 따름
2) 제안서 제출시 구비서류
-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 제안서 작성 시 사본은 업체명, 성명, 연락처 등의 개인정보는 ○○○ 처리하여 작성 제출
- 기타 제안요청서에 제시된 입찰관련서류 등
나. 제출방법: 공고 내용에 따름, 직접 제출, 대리인 제출시 위임장 필참
다. 제안업체 준수사항
- 제안업체는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업무내용에 대하여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되며, 울산광역시교육청이 요구하는 보안사항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함
- 제안요청서 및 관련 자료는 제안서 작성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음
- 제안업체가 제출한 모든 자료 및 문서는 제안기관의 권익보호를 위해 외부에 공개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함
1. 제안서의 목차 및 내용
가. 제안업체 일반현황
1) 일반현황 및 주요 연혁
2) 주요 사업 내용
3) 조직 구성 및 인원
4) 제안기관에서 수행한 본 사업과 관련이 있는 주요사업 실적
나. 제안개요
❍ 제안업체는 본 제안요청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본 제안의 목적, 범위, 전제 조건과 제안사의 특징 및 장점을 요약하여 기술
다. 사업 제안 내용(과업 추진 전략 및 방법)
1) 과업의 목적, 과업의 범위
2) 과업수행 내용 및 방법
- 과업추진전략 및 과업수행내용을 본 사업 추진에 맞게 제시
3) 예상결과 및 기대효과
- 과업 수행 시 예상되는 결과, 성과물, 기대효과를 제시
라. 과업관리․지원 : 과업 수행조직 및 업무분장, 업무 지원 활성화 방안
2. 제안서 작성 요령
가. 제안서는 상기 목차에 따라 간결하고 명확하게 작성하고 아래 내용을 준수한다.
1) 규격 : A4 용지,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15쪽 이내
(증빙서류 및 첨부서류 제외)
2) 제본 : A4 단면인쇄 후 제본(좌철-무사무선철)
3) 본문 : 자유형식에 의하되, 일련번호 부여
나. 제안서에서 기술한 내용에 대한 증빙서류는 원본(보관용) 제안서에만 1부 첨부한다.
※ 제안서 8부 제출(원본 1부, 심사용 7부)
※ 심사본에는 업체를 나타내는 표기 일체 금지. 발견 시 심사 제외
다. 모든 제안서류는 한글표기를 원칙으로 하며 영문자료 첨부 시 한글 요약 내용을 첨부한다.
라. 제안서는 허위 또는 예상으로 작성하지 않아야 하며,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고,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한다.
마. 제안서의 사용언어는 명확한 용어를 사용하여야 하고「~할 수 있다」,「~할 예정이다」,「~을 고려하고 있다」등 모호한 표현은 불가능한 것으로 본다.
바. 사업추진에 있어 계약서와 제안서, 제안요청서에 포함되지 않은 일반적 사항은 울산광역시교육청의 요구 사항을 따른다.
사. 제안업체는 사업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과업 내용 이외의 사항을 추가로 제안할 수 있다.
아. 제안서 작성지침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에 대한 추가적인 제안사항이 있는 경우 해당항목에 포함 또는 별도의 항목을 추가하여 작성할 수 있으며, 또한 작성 지침 항목 중 해당사항이 없는 경우는 해당 항목에 “해당 없음”으로 간략히 기술한다.
자. 기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보조자료는 별도로 제출할 수 있다.
3. 제안 시 유의사항
가. 제안서에 명시된 내용과 협상 시 울산광역시교육청의 요구에 의하여 수정․보안․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으며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는 계약서의 내용이 우선함
나. 울산광역시교육청은 협상 시 추가제안 및 추가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기술평가를 위한 제안설명 및 답변자료 포함)
다. 제안서와 기타 구비서류를 검토하여, 미비 업체는 상황에 따라 보완지시․실격 처리․감점 처리 등의 조치를 취하여 그 결과를 기술평가 점수에 반영할 수 있음
라.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검증이 필요한 경우 제안서에 입증 자료를 요구할수 있으며, 입증 자료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함
마. 추가자료 요청 시 제안업체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책임을 짐(제안서 검토 후 추후 통보)
바.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제안을 무효로 함
사. 제안서에 명시된 참여기술자는 울산광역시교육청의 승낙 없이 사업수행 중 임의로 교체할 수 없으며, 위반 시에는 계약 해지 등의 사유가 될 수 있음
아. 계약 성립 후, 울산광시교육청에 의하여 사업총괄 책임자 및 수행인원에 대한 변경요청이 있을 경우 계약상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
자. 제안서 평가는 울산광역시교육청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평가하며, 제안서는 기술평가 결과에 대해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세부적인 평가항목 및 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차. 제안서 작성 시 본 제안 요청서의 요구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는 사항들에 대하여 언급이 없거나 관련이 없는 내용 부분들은 그 기능이 없는 것으로 간주함
카.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타. 계약 후에도 제안서의 내용이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제안된 내용을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 계약상대자는 일체의 손해배상책임을 져야함
4.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울산광역시교육청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나. 울산광역시교육청에서 필요시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추가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제안서에 기재된 내용 이외의 의사표시는 인정하지 않음
[참고 자료 1]
[정량평가 분야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정량평가 항목
|
평 가 요 소 (기준)
|
점수
|
배점
|
|
기술인력
보유상태
|
- 관련분야 전문 인력의 구성 및 적정성
▪ 20명 이하 5점
▪ 21 ~ 25명 10점
▪ 26 ~ 30명 15점
▪ 30명 초과 20점
|
20
|
30
|
|
유사사업
실 적
|
-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실적 합산
▪ 5건 이하 3점
▪ 6~10건 5점
▪ 11~15건 8점
▪ 15건 초과 10점
|
10
|
|
합 계
|
|
30
|
30
|
※ 1. 기술인력 보유상태는 학사학위 이상의 졸업자로서 독서교육 관련 자격증(독서토론지도사, 토론교육지도사, 독서교육지도사) 발급 후 1년 이상 실무경력을 갖춘 전문강사로 독서교육(토론) 수업 및 관련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추진, 업무추진 체계를 구축하여 관리 가능한 기술 인력만 인정
2. 유사사업실적은 초·중·고등학생 대상 단일 건 5백만원 이상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학교 등에서 발주한 독서토론,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교육 사업 누계실적
[ 참고자료 2 ]
[정성평가 분야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정성평가 항목
|
평 가 요 소
|
평가기준
|
배점
|
|
과업의
이해도
|
- 제안서의 구성 및 내용의 충실성
- 제안내용과 과업목적과의 부합 여부
-
|
수
|
우
|
미
|
양
|
가
|
10
|
|
10
|
8
|
6
|
4
|
2
|
|
기획 및 평가전략
|
- 학생의 수준에 적합한 사업 추진 전략의 타당성
- 사업 평가 계획의 적절성
- 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계획
|
수
|
우
|
미
|
양
|
가
|
20
|
|
20
|
17
|
14
|
11
|
8
|
|
찾아가는 독서토론교실
프로그램
|
- 프로그램의 차별성 및 특성화
- 학교급별 프로그램 내용 차별화
- 주제 도서, 수업과정안, 수업교재 등 프로그램 구성의 효과성
- 운영 내용의 중립성
|
수
|
우
|
미
|
양
|
가
|
30
|
|
30
|
25
|
20
|
15
|
10
|
|
사업 성과 관리
|
- 사업 수행 조직 및 인력투입의 적절성
- 사업 수행 방법의 적절성
|
수
|
우
|
미
|
양
|
가
|
10
|
|
10
|
8
|
6
|
4
|
2
|
|
합 계
|
|
70
|
※ 수(매우 우수), 우(우수), 미(보통), 양(약간 미흡), 가(미흡)
【서식 1】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2】 사업 제안서 표지
【서식 3】 제안업체 일반현황
【서식 4】 사업제안서 목차 및 내용
【서식 5】 사업 참여자 조직표
【서식 6】 사업 참여자 인적사항
【서식 7】 참여인력 이력사항(개인별)
【서식 8】 위임장
【서식 9】 사용인감계
【붙임자료】
1. 서약서
2. 사업 수행능력 정량평가 자료
3. 사업 수행실적 집계표
4. 사업 실적 증명서
5. 기술인력 보유현황
6. 기술인력 이력사항(개인별)
7.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8. 청렴계약 특수조건
9. 청렴서약서
<서식 1>
|
입찰(규격) 참가 신청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
신청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
대 표 자
|
|
생 년 월 일
|
|
|
입찰
개요
|
입찰공고
|
제 호
|
|
입찰건명
|
2025. 찾아가는 독서토론교실 운영 위탁
|
|
입찰
보증금
|
납부면제 및 지급확약
|
본인은 낙찰 후 계약미체결 시 귀 자치단체에 낙찰금에 해당하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
|
대리인․
사용인감
|
본 규격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
본 규격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청의 2단계 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용역입찰 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규격)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 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부
2. 위임장 1부
3.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4. 제안서 8부(원본 1부, 심사용 7부)
5.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25. 10. .
신청인 (인감 날인)
울산광역시교육감 귀하
|
<서식 2>
2025. 10. .
○○(업체명) 직인
※ 제안서 8부 제출(원본 1부, 심사용 7부)
※ 심사용은 업체명 등 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내용은 일체 기재하지 말 것
<서식 3>
제안업체 일반현황
1. 기본사항
|
업 체 명
|
000
|
대 표 자
|
000
|
|
사업자 번호
|
|
업 종
|
|
|
전화번호
|
|
팩스번호
|
|
|
총 종업원수
|
|
관할세무서
|
|
|
자 본 금
|
|
매 출 액
(2024년)
|
|
|
면허/허가/
등록증보유현황
|
|
|
사무소 소재지
|
|
|
주요 사업내용
|
o
o
o
|
2. 연혁
※ 자격보유회사는 면허증, 허가증, 등록증 사본 첨부
※ 지면 부족 시 별도의 용지에 작성 가능.
<서식 4>
사업제안서 목차 및 내용
|
작 성 목 차
|
작 성 내 용
|
|
Ⅰ. 제안개요
|
o 제안요청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본 제안의 목적, 범위, 전제조건 및 제안의 특징 및 장점을 요약하여 기술
|
|
Ⅱ. 사업제안 내용
|
|
|
|
1. 사업 계획
|
o
o
o
|
|
2. 사업 관리
|
o
o
o
|
|
3. 사업내용
|
|
|
4. 기타
|
o 기타 추가제안
|
※ 작성목차 및 작성내용은 자유롭게 작성 (규정서식 없음)
<서식 5>
사업 참여자 조직표
|
|
|
|
사업수행 책임자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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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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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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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
|
|
0 0 부문
|
|
0 0 부문
|
|
0 0 부문
|
|
0 0 부문
|
|
|
|
|
|
|
|
|
|
|
|
|
|
|
|
|
1. 총괄, 단계별, 부문별 사업참여자 전부 표시
2. 추진팀 관리방안 제시
3. 부문별 단위적 업무 및 역할 제시
<서식 6>
|
사업 참여자 인적사항
|
|
구분
|
분야별
|
성 명
|
학력
|
업무관련
자 격 증
|
주 요
근무경력
|
당해업체
재직기간
|
담당업무
|
유사분야근무경력
|
|
사
업
참
여
자
|
사 업
책임자
|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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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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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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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
|
|
|
|
|
|
|
|
|
|
1. 작성기준일자 :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년, 월까지 기재
2. 개인별 참여인력 이력사항 첨부(서식 6)
|
※ 지면 부족 시 별도의 용지에 작성 가능
※ 본 용역에 참여할 강사 등을 전부 기재
<서식 7>
참여인력 이력사항(개인별)
|
성 명
|
|
소속
|
|
직책
|
|
연령
|
세
|
|
본 사 업
참여분야
|
|
학력
|
대학교 전공
|
|
자 격 증
|
|
대학원 전공
|
|
유사분야 근무경력
|
년 월
|
본사업 참여기간
|
|
본 사업
참여율
|
%
|
|
경 력
|
|
사 업 명
|
참여기간
(년 월 ~ 년 월)
|
담당 업무
|
발 주 처
|
비 고
(역 할)
|
|
|
|
|
|
|
<서식 8>
|
위 임 장
◦ 업 체 명 :
◦ 대 표 자 :
◦ 주 소 : (연락처 :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울산광역시교육청이 발주한“2025. 책임교육학년제 꿈도약 진로·학습 통합캠프 위탁운영 사업”의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 위임하고 그에 따라 발생한 모든 일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 다 음 -
붙임 1. 대표자 신분증 1부
2. 수임자 신분증 1부
3. 수임자 재직증명서 1부
2025. . .
대표자 : (인)
울산광역시교육감 귀하
|
<서식 9>
사 용 인 감 계
위의 사용인감을 계약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행위에 사용하기 위하여 인감증명(증명인감)서를 첨부하여 제출하오며, 본 인감을 고의 또는 과실과 부당하게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서약하며 인감계를 제출합니다.
2025년 10월 일
신 청 자 사업자등록번호 :
상 호 :
대 표 자 : (인)
주 소 :
울산광역시교육감 귀하
<붙임 1>
|
서 약 서
울산광역시교육청에서 추진 중인 「2025. 찾아가는 독서토론교실 운영 위탁사업」 입찰에 참여한 당사는 울산광역시교육청의 제안요청서를 성실히 준수하고 제반규정의 위반과 지시, 지침 및 조정의 불이행 등에 따른 불이익을 감수 할 것이며, 응모와 관련한 제안서 제출, 심사, 낙찰, 계약 결과 등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 없이 귀청의 결정에 따를 것을 확약하고 이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10월 일
기관명 :
주 소 :
대표자 (인)
울산광역시교육청 분임재무관 귀하
|
<붙임 2>
사업 수행능력 정량평가 자료
|
작 성 목 차
|
제 출 자 료
|
|
1. 사업수행실적 집계표
(붙임 3)
|
o 최근 3년간 유사 분야 수행실적만 대상
o 사업실적 증명서(붙임 4) 제출
o 민간 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및 계산서 등
증빙자료 첨부
|
|
2. 기술인력 보유 현황
(붙임 5)
|
o 기술인력 보유현황
o 기술인력 이력 사항(개인별) (붙임 6)
o 고용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첨부
(4대 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명자료)
- 상근이 아닐 경우는 관련 내용 증명서
o 경력증명서 첨부
(관련업계 근무 경력자만 해당)
|
<붙임 3>
사업 수행실적 집계표
|
연도
|
사 업 명
|
사업개요
|
사업금액
|
발주처
|
참여기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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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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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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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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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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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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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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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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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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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합 계
|
|
|
|
|
※ 작성요령
①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기업체 등에서 발주한 유사분야 사업수행실적을 연도순 기재
② 사업 수행실적은 실적을 증명할 수 있는 사업실적 증명서(붙임 4) 첨부
③ 하도급은 발주처가 승인한 경우에 한하며 비고란에 원도급회사를 기재
④ 공동수급계약일 경우에는 계약금액란에 제안사의 지분만을 기재
※ 지면 부족 시 별도의 용지에 작성 가능.
|
<붙임 4>
사업 실적 증명서
|
|
|
신청인
|
업체명(상호)
|
|
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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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영업 소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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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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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사업자 번호
|
|
증명서 용도
|
|
|
|
|
|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
|
제 출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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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사업
이행
실적
내용
|
사 업 명
|
|
규 모
|
|
|
|
|
사업 개요
|
|
|
|
|
계약번호
(계약일자)
|
계약금액
|
이행기간
|
규모
|
이행실적
|
비고
|
|
|
비율(%)
|
실적(원)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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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증명서
발급
기관
|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
|
|
|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
|
|
|
주 소 : (FAX 번호 : )
|
|
|
|
발급부서 :
|
담 당 자 :
|
|
|
|
|
|
|
|
|
|
|
(주) ① 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함
②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함
③ 실적증명서는 발급 후 1년 이내의 것만 유효 (입찰공고일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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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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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인력 보유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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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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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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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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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학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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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관련
자 격 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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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근무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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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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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 과
(전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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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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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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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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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작성기준일자 : 입찰공고일 기준
2. 고용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첨부(4대 보험 중 1개이상 가입증명자료)
3. 개인별 기술인력 이력사항 첨부(붙임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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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면 부족 시 별도의 용지에 작성 가능.
<붙임 6>
기술인력 이력사항(개인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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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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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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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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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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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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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사 업
참여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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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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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교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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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격 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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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원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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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분야 근무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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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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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업 참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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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사업
참여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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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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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 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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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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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기간
(년 월 ~ 년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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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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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 주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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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역 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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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력증명서 첨부 (관련업계 근무 경력자만 해당)
<붙임 7>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2025. . .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울산광역시교육청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울산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 이행 특 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 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징구) 계약담당공무원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되는 경우 관련 사업부서장(국ㆍ과장 포함) 및 담당공무원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 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각서〔붙임 1〕를 징구하여 비치한다.[계약관련공무원은 본 내용으로 이행각서 징구에 갈음함)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 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울산광역시교육청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이상 2년이하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이상 1년미만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 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울산광역시교육청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울산광역시교육청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울산광역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울산광역시교육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①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 8>
청렴계약 특수조건
2025. . .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울산광역시교육청 계약담당자와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 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 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울산광역시교육청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 제한 처 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이상 2년이하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이상 1년미만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울산광역시교육청 및 관련 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 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날로부터 1년이상 2년이하의 기간동안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울산광역시교육청의 처분을 받은 자는 울산광역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 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 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울산광역시교육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 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붙임 9>
청렴서약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 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제 시행 취지에 적극적으로 호응하여 울산광역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2025. 책임교육학년제 꿈도약 진로·학습 통합캠프 위탁운영 용역」에 참여하면서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불공정한 행위를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모든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나면 울산광역시교육청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 간에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나면 울산광역시교육청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나면 독점규제 및 공정 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률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나면 울산광역시교육청 및 관련 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와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나면 울산광역시교육청 및 관련 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나면 울산광역시교육청 및 관련 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도록 하겠으며,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나면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 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울산광역시교육청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울산광역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10. .
서 약 자 : ○○○회사 대표 ○○○ (서명 또는 날인) |